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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차량 테크닉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5-18 15:25:47
추천수 0
조회수   1,416

제목

오토 차량 테크닉 ?

글쓴이

김성진 [가입일자 : 2002-10-04]
내용
밑에 수동 디젤 말씀이 나와서 말인데요.

첨으로 오토 디젤 차량을 몰고 있는데요



수동때는 탄력주행이나 엔진브레이크를 많이 사용하고

나름 여기저기서 배운대로 노력했었는데요

오토를 몰다보니 수동모드는 적응이 안되고

오토는 탄력 주행이 힘든거 같은데요

악셀에서 발을 띄자마자 속도가 확 줄어드는 느낌?

그러다보니 계속 악셀을 밟게 되더라구요.



어제는 저희집이 언덕위에 잇는데요.(공사중이라 흙 길,꺽인길이라 탄력받기 힘듬)

수동으로 올라가본답시고 1단놓고 밟으니 헛돌고

2단놓으니 올라가지를 못하더라구요.

D 에 놓으니 잘 올라가네요.

겨울철에 이 언덕을 내려오는거도 걱정인데요



오토 차량의 테크닉,발끝 연비 ?

노하우 좀 전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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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건욱 2010-05-18 15:31:02
답글

구형은 변속을 빨리 해주는 방법이 연비 운전이지요,,,계속 밟는게 아니라 변속 구간이 되자마자 살짝 떼어주면 변속이 빨리되니 그만큼 연비는 좋아집니다,,,<br />
<br />
다만 좀 천천히 다니게 되지요,,, 신형은 잘 모르겠습니다,,,~

김국현 2010-05-18 15:47:15
답글

정건욱님 말씀처럼 2천? 알피엠을 넘기지 않으신다면 오토도 연비 좋습니다.<br />
근데 김성진님 차량이 어떤것인지요?...^^;;<br />
디젤오토는 테라칸 뿐이 못 타봐서 틀릴수도 있겠는데요... <br />
탄력주행도.....변속범위내에서는 말씀하신것처럼 확 줄어듭니다. 자동변속기는 속도애 따라 변속되니 탄력주행 하시려면 변속 구간? 속도에 유의하세요...^^;<br />
4단 미션이면 말씀하신것 처럼 팍 줄어들것 같긴 합니

유지훈 2010-05-18 15:48:59
답글

오토는 계속 밝고 있는게 연비주행 방법입니다. 시내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고속도로에서는 꽤 차이가 납니다.<br />
<br />
변속 다되고 어느정도 속도 붙고 나면 RPM떨어지는 구간에서 그대로 밟고 있으면 됩니다. 뭐라고 하던데 전문용어는 기억이 안나네요..ㅎㅎ<br />
<br />
시내에서는 정건욱님 말씀대로 변속타이밍 이전에 살짝 발을 떼었다가 살살 밟아주면 좋구요..<br />
<br />

정주호 2010-05-18 15:53:21
답글

유지훈님 말씀하신 그 구간이라는게..<br />
락업클러치 구간이라는거 아닌가요?

김성진 2010-05-18 16:00:12
답글

차량은 윈스톰인데요.<br />
120키로까지는 알피엠 2천을 넘지 않고 가능하더라구요.<br />
좀 더 해보겟습니다<br />
감사합니다<br />

권윤길 2010-05-18 16:28:38
답글

자동 변속기의 1단과 2단의 변속은 TCM에 의지하는게 제일 좋아요. 1단의 휠 토크가 높아서 아주 급한 내리막 길에서 엔진 브레이크 용도 정도로.. 메뉴얼처럼 1단과 2단의 변속을 처리하려고 하면, 변속 충격도 크고, 변속 타이밍을 맞추기 힘들어서 변속기에도 무리가 가고요. 속도가 붙지 않은 상태로 2단을 지정하시면 과급이 작동하기 전이라 말씀하신 등판력 부족이 생길 수도 있고요. <br />
자동 변속기는 그냥 D로 놓고 엑셀질 일정하게

김성진 2010-05-18 16:33:00
답글

제가 궁금한 딱 그걸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__)<br />
그래서 1,2단이 수동처럼 안나간거 였었군요.<br />
하마트면 미션 나갈뻔 했겠네요.(2단 ㄶ고도 이거 왜 못올라가 이러고 밟았거든요 --;;)<br />
오토는 편하지만 심심하다라는 인식이 있었는데<br />
알면 나름 재미가 있겠네요.ㅎㅎ<br />
아직 수동도 마스터를 못했는데.ㅎㅎ<br />

권윤길 2010-05-18 16:38:47
답글

자동도 재밌어요. 수동으로 힐앤토 연마하기는 힘들지만, 자동으로 수동의 힐앤토와 유사한 효과를 보는건 몇일이면 연습 끝이니까 즐기면 되요. ㅡ0ㅡ

박용찬 2010-05-18 16:48:50
답글

윈스톰 아이신 미션이죠? 아주 좋은 녀석이라고 들었습니다.<br />
그냥 D로 다니시다가 감이 잡히시면 그때부터 수동기능 사용해 보세요.<br />
<br />
qm5타는데 초반 가속이 필요할 경우나 고속도로에서만 수동기능 사용한답니다.<br />
고속도로에서는 6단 변속을 좀 일찍 하려구요(d로 놓으면 110에서 6단, 수동으론 90에서 6단^^)

김성진 2010-05-18 17:15:08
답글

말씀 감사합니다.<br />
즐겨보겠습니다<br />

김동수 2010-05-19 07:12:54
답글

수동기능은 엔진 브레이크 걸때나 아니면 출발 할 때 기어 쉬프트 빨리 되도록 조정하는 것이 가장 유용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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