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디 가속력 후덜덜하더군요.. 전 3000cc짜리 비슷한 크기의 차를 타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뒤에 따라가본적이 있는데요.. 100~180km 사이를 가뿐하게 돌파하더군요 다시 차량통행때문에 속도가 줄었다가 또 앞이 뻥~ 뚫리면 시원하게 치고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어요
진현호님 말씀에 일리가 있지만 그건 디젤차량이 아닌 일반 휘발유 차량에 적용해서구요<br />
뽀대로 일부러 뒷쪽을 키운것이 아니라 주행성 및 코너링 기타 이유에서입니다.<br />
라세티프리미어 디젤을 디젤엔진이라 일반 라프보다 앞이 엄청 무겁고 차량 공차 중량고<br />
1.5톤에 육박합니다<br />
라프휘발유 1.25톤에 비교하면...<br />
완전히 헤비급 프런트 무게입니다.<br />
yf소나타가 1.4톤 이라면 얼마나
아~~~ 라프디 기본형 타이어는 205/60/16 입니다<br />
고급형이 225/50/17이고요<br />
그래서 앞을 215/55/17<br />
뒤를 235/50/17로 교체 했습니다.<br />
물론 권윤길님 말씀대로 전륜언더성향이 강한 전류 차량에 접지면을 줄인다면 문제라고 보지만<br />
라프디는 뒷쪽이 너무 가벼워 많이 따로 놀아서...<br />
차량 출고하고 벌써 타이어를 3번 교체 했습니다.<br />
205/
라프디가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군요... 새로 나온 외제차인 줄 알았습니다.^^<br />
잘 나가나보군요...<br />
상세한 시승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br />
<br />
제3경인고속도로는 8월 개통예정이었는데..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알 것도 같은데..) 서둘러 개통했다는데.. 상태가 어떠한지요... 인천공항 갈 일이 있다면 한번 타봐야 할 것 같습니다. 민자는 아니겠지요..?<br />
<br />
즐거운 하
2.7 휘발유엔진도 쪼금 언덕 나오면 180~190이 한계입니다.<br />
물론 최고속은 평지 기준이고 더 올라가지만 디젤의 매력은 역시 언덕길에서 치고 올라가는 토크의 매력이죠<br />
<br />
그리고 최고속은 아스팔트 도로보다는 보다는 콘크리트 도로가 더 잘나오는점을 고려하면(제원테스트도 콘크리트 도로에서 진행함) 아마 더 나올듯하고 라프디 오토는 2000rpm에서 160km 가 나옵니다.<br />
휘발유 2000cc 가
콘크리트 도로가 좀 시끄러워서 그렇지 달리기에 있어서는 아스팔트보다 좋다고 합니다.<br />
최고속도나 연비 모두 아스팔트보다 콘크리트 도로가 좋습니다.<br />
그래서 차량의 최고속도도 아스팔트가 아닌 콘크리트 도로를 발표한다고 하네요.<br />
<br />
콘크리트 도로가 내구성도 좋고, 주행(승차감 빼고 속도나 연비)에도 좋지만,<br />
건설비가 많이 들고, 타설 기간도 길어서 공기가 아스팔트보다 긴 단점이 있다고 하죠.
일단 고속도로 제조 단가도 많이 차이나며<br />
장점은 <br />
자동차 연비가 좋아지며 차량속도도 더 올라감 : 아스팔트보다 접지력이 상당히 올라가며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현상이 아스팔트대비 20%이상 줄어듭니다. 그래서 연비 및 최고속도가 더 잘오는거죠<br />
수명이 길다 : 아스팔트는 온도에 민감하여 자주 훠손되며 유지 비용이 많이 들어가죠 그에비해 콘크리트는 <br />
유지비용이 적으며 아스팔트보다 견고합니다.<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