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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입 관련-토스카/SM5/로체 등등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4-23 10:43:48
추천수 3
조회수   1,901

제목

차량구입 관련-토스카/SM5/로체 등등

글쓴이

이충태 [가입일자 : 2003-09-04]
내용
호불호가 갈리는 차량들이고, 끝물이라 할인이 대거 되는 차량들입니다.



토스카의 경우 현재 350만원 할인이나 무이자36개월조건이구요.

로체의 경우 144만원 기본할인에 추가 30~40만원선이네요.

SM5(임프레션)의 경우 30만원 할인에 3.9%저리할부조건이네요.



시승해본 결과 딱짤라보니 (순서 : SM5-로체-토스카-SM5)



토스카 6기통은 4기통과 틀리다. 로체이후 토스카라 그런지 시동음은 가볍고 낮다.

주행성능은 부드럽지만 가속력/펀치력은 부족하다. 엔진소음이 적은 대신 주행시

하부소음인지 타이어소음이 거슬린다. 내장재는 우레탄재질이라 좋은데, 우드고

디자인이 구식이다. 뒷좌석은 제일 넓고 안락하게 느껴진다. 시트재질은 좀 떨어진다.

엔진룸은 배열이 잘되어있고, 아주 만족스럽다. 배터린 소형. 수납공간이 거의 없다.

고속주행시 RPM이 2천이하다.(이게 좀 놀라움) 고속주행시 가라앉는 느낌.

시승기별 고속주행이 좋다는 말은 체감할 수 있음. 그러나 대부분 시내주행.

트립컴퓨터 위치가 어정쩡하고 보기 어렵다. 익스클루시브의 시트컬러가 참 밉다.

스펙에 비해 실차를 보면 상대적으로 커보인다. 특히나 폭이 넓다고 느껴진다.

기존 대우차와 달리 도어락은 현기차와 동일. 키를 꼽아야 시동이 가능하다.



로체는 옵션이 매우 좋다. 스마트키와 버튼시동, 하이패스룸미러 등등.

디자인도 좋고, 듀얼머플러적용. 내장은 피아노마감인지 플라스틱인지 좀 부담스럽다.

특히나 핸들부위 플라스틱사출물은 조잡한데 그 가운데 버튼시동스위치가 있어서

정말 새롭다. 과연 될까 싶은 생각이 들정도다. 주행시 제일 가볍게 치고나가지만

이후 가속력이 없다. 마력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체감할 정도는 아니다.

고속주행시 풍절음과 하부소음이 증가한다. 4단미션이 그렇게 불편한건 아니다.

엔진룸보면 좀 조잡하다. 시트지지력은 떨어지지만 질감은 좋은 편이다.

내부 디자인과 레드LED가 가장 최신차량답다. 정차시 소음은 토스카나 SM5나 별반

차이가 없다. 승하차시 편의성은 로체가 가장 자세잡기 편하다.



SM5는 삼성의 탈을 썼다. 내부마감은 부담스러운 우드그레인만 아니면 만족스럽다.

스위치들이 작고 많다. 도어쪽 스위치는 SM7과 같이 아래쪽이라 불편하다.

뒷좌석공기배출구가 있다. 뒷좌석이 좁다긴보다 좀 타이트하다. 가속감이나 주행감은

세차종대비 어느게 낫다고 확실하게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장단점이 있다.

정차시 소음은 정숙하다. 주행시 소음은 큰 차이가 없다. 하부소음이 적은반면

엔진소음 유입이 있다. 미션이 매끄럽지 못하다. 핸들은 세 차종중 가벼운편으로

고속으로 갈수록 가벼움. 중고차값이 매우 강하다. 엔진룸 배열이 깔금하다.

차량내 단차가 상대적으로 적고 일정하다. 현재로선 시승차완 달리 PE와 SE모델만

구입이 가능하다. 파킹브레이크가 풋방식이다. 후진시 사이드미러가 움직인다.

도어개폐음은 가장좋다.



다나까체라서 불편하실텐데 생각나는대로 바로 적다보니 말투가 좀 불편합니다.

양해말씀드리고, 혹 차량 구입하실분들 참고가 되실 듯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이번에 저도 교체하려하는데, 각기 일장일단이 있다보니 참 고민스럽습니다.

제 경우 무조건 할인액이 큰 차량을 선호해 토스카가 답이긴한데, 포기해야할 부분이

있다보니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대우차는 경험이 없고, 현기차는 초기품질이 지속되는 기간이 매우 짧아서

로체의 상태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삼성은 이미지 하나 잘 만들어서 그런지

재고문제가 없다보니 할인도 없네요. 연비야 다 고만고만하니 패쓰하겠습니다.



실차로 공도에서 주행해보면 각기 장단점이 있지만, 로체의 경쾌함과 신사양 적용하고

토스카의 외관과 부드러움, 슴5의 품질을 더한다면 최상의 조건이라 생각되네요.

좀 더 알아보고 K5나와서 로체 대박할인이나 토스카 대박할인 차량을 노려야겠습니다.



*** 혹시 2~3년정도 운행중이신 분들은 어떠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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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천 2010-04-23 10:55:59
답글

토스카도 후진시 사이드미러가 움직입니다(물론 스위치를 넣어야합니다)<br />
토스카 주행성능은 좋습니다 만 연비가 안습입니다.

이인혁 2010-04-23 11:06:43
답글

저는 SM5 , 아버지차 토스카 인데요... 토스카가 가속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길 정도라면<br />
SM5는 가속력이 없습니다. ㅡ.,ㅡ;;;;;;<br />
<br />
SM5 특히 정지했다가 출발할려고 하면 속터지지요. . ^^ 타 중형차에비해 변속충격 있구요.<br />
외관, 내관은 타 중형차에비해 좋습니다.<br />

이상진 2010-04-23 11:07:51
답글

sm5 추천해드리고 싶은데 모델이 pe,se 밖에 없다니 망설여지네요.<br />

손익상 2010-04-23 11:09:14
답글

후배가 토스카타는데...장거리 뛸때 좋다고 하더군요 <br />
기어가 역시 5단이라 6기통에; 2500cc 만 되도 좋았을껄..<br />
후배차랑 제차 뉴sm5 2006년식이랑 비교해보았는데..<br />
승차감이나 시내주행시 sm 이 훨 좋았습니다.<br />
로체는 초반치고나가는게 좋은것 같네요..<br />
저보고 국산중형사라고하면..k5 나오는거 봐서 생각해볼듯 하네요<br />
YF나 SM신형이나 듈다 디자인이 별로라서.

손익상 2010-04-23 11:12:52
답글

SM이 힘은 별로 없어요...걍 부드럽게 다니기엔 좋은듯..승차감도~<br />
어디다닐때 뽀대는 좋은듯합니다. 차가 큰것도 한&#47786;하네요 그랜저보다 7CM 깁니다;;ㅋㅋ<br />
차가 무거워서 고속주행시 안정적입니다. 얼마전 190 밟았는데 걍 160정도 밟는기분이었어요

zerorite-1@yahoo.co.kr 2010-04-23 11:21:20
답글

로체, NF타는 사람들이 토스카 처음 탔을때 좀 놀라더군요. <br />
지금 다시 사야한다면 토스카와 K5중에서 고민할 것 같습니다. (K5는 타보질 않아서...^^;)<br />
로체는 타보았다가 언덕올라갈때의 엔진음에 너무 놀라서 제외...<br />
<br />
참, 위에도 적혀있지만, 우측 사이드 미러는 후진시 아래로 내려옵니다. <br />
이게 싫으신 분은 버튼 조작을 해놓으시면 되고요.<br />
<br />
토스카가

권윤길 2010-04-23 11:35:40
답글

제가 꼭 저 중에서 골라야 한다면, NSM5로 하겠어요. 말씀하신 NSM5가 새로 나온 NNSM5 라면, 2L 중형을 포기하고 위로 가든, 아래로 가든 하겠고요.

진창호 2010-04-23 11:58:15
답글

주행성능으로만 보자면 개인적으로 토스카가 제일 좋습니다. 가속 펀치력 하며 고속주행시 정숙함 안정성..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참고하시길..

이승철 2010-04-23 12:05:49
답글

저도 셋 중에 하나 살라고 고민했었는데, 디잔은 셋다 무난해서 특별한 점은 없는 거 같구요, 로체가 가격대비 옵션들이 좋은 게 많이 들어가 있어서 전 로체를 살려고 했었습니다. LEX2.0 최고급형이었었나 그런데, 내장도 다른 분들은 평이 안 좋은 거 같은데 전 취향에 잘 맞더라구요. <br />
<br />
근데, K5 디잔이 완전 대박이어서 지금 로체 사시면 후회할 지도 모를 거 같은데요.

임대혁 2010-04-23 12:05:56
답글

저라면 토스카 입니다......정상적인 가격이라도 고려대상이니...350 할인 이라면...ㄷㄷㄷㄷ

이충태 2010-04-23 12:44:57
답글

급가속 자제하고 일반적인 도로상황에선 제가 느끼기엔 저러했습니다.<br />
<br />
신호 또박또박지키고, 속도도 규정속도 +10내외이니 차종간 차이가 미미했을 듯 싶습니다.<br />
<br />
윗분들 말씀처럼, 몇몇 사양이 아쉽긴 하지만, 할인이 많이되는 토스카가 적당하다고 생각되네요.<br />
<br />
차급은 틀리지만 비슷한 가격대 라프디도 고려중이라 아직 모르겠습니다. 라프디는 시승을 못해봤습니다.

최정용 2010-04-23 13:05:46
답글

매그너스 타다가 토스카탑니다. 대우차타면 계속 대우차 타야됩니다.^^<br />
내장은 좀 구식인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달리기성능이나 정숙성으로 본다면 토스카가 제일 무난한듯...<br />
<br />

주영준 2010-04-23 13:19:02
답글

토스카 약 2년째 렌트로 타고 있는데 별 불만없이 잘 타고 다닙니다.<br />
<br />
그리고 미션이 6단 미션입니다. 물론 트립컴퓨터의 연비는 안좋습니다.^^

c2052302@hanafos.com 2010-04-23 14:16:20
답글

저도 비슷한고민하다 sm7 으로 선택했습니다 3년타고있는데 차상태가 처음이랑 별차이가없네요 <br />
한 10년은 문제없이 탈듯하네요.

황준승 2010-04-23 15:36:20
답글

내장에 너무 신경쓸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적응되면 아무렇지도 않거든요.<br />
제가 오늘 아침에 아우디 A6 뒷좌석 얻어타고 왔는데, 이거 원 준중형차도 아니고, 앞좌석 뒷면도 플라스틱<br />
인데다 포켓도 그냥 그물이고... 뒷좌석 좌우폭도 준중형보다 조금 더 큰 정도...<br />
아, 역시 독일차라 이렇게 단순하고 튼튼하게 만들었나보다... 하고 최면 거니까 오히려 더 좋아보이더군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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