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CBR600F3 인데요..이것이 희한하게..
시동잘걸리는데...주행중 또는 시동걸고있는중 헤드라이트 키고
팬이 돈다 싶으면 알피엠이 튀었다가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꼭 팬이 아니더라도 라이트를 끄고있을때는 정말 아무이상없는데.
라이트를 키면 이런증상이 일어납니다.
밧데리를 다른것으로 갈아보니 조금은 안정되지만 역시
라이트키고 브레이크 밟고 이러면 시동이 꺼집니다.
즉...어느정도의 전압에 과부하가 걸리면 시동이 꺼져버리는데요..
보통 차량이나 오토바이나 전압을 뽑아내는것은 제네레타인가 그거잖아요?
이게 시동걸때는 밧데리의 힘으로 그리고 시동후에는 제네레타에의해서
자동차나 오토바이나 전기를 뽑아쓰는거라 알고있는데.
그럼 시동은 잘걸리니까 밧데리는 아니고
시동건후 어느정도의 전압(전류?)이상 쓰게 되면 시동이 꺼지는걸로 봐서는
제네레타 이상이라고 봐야 하나요? 아님레귤레타 이상이라고 봐야 하나요?
아님 밧데리가 안좋아서 그런걸까요?
자동차도 오토바이나 전기쪽 쓰는것은 마찬가지로 보고
혹시 이와 관련 조언주실분 리플좀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쓰면 시동걸고 어느정도의 전기장치 이상을쓰면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참고로 HID나 그 외 전기먹는 다른장치는 설치한것이 없습니다.
12발자리 LED 두줄 달은거가 전부이네요.. 설마 LED때문에 전력이 딸리지는
않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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