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제목 수정 했습니다.)현기차 문제가 많지만 무조건적인 비판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4-11 22:57:22
추천수 0
조회수   2,972

제목

(제목 수정 했습니다.)현기차 문제가 많지만 무조건적인 비판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김민관 [가입일자 : ]
내용
수출차와 내수차에 안전장치가 차이 나는거와 내구성이 외제차에 비해 떨어져서 현대,기아차를 욕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 합니다만 내장재까지 들먹이면서 폄하 하는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그가격에 디자인도 좋아야 하고 안전장치,내구성,내장재까지 좋아야 한다면 지금에 가격으로 가능 할지요.기업은 이익추구를 최고로 생각 합니다니다만 그런식에 까대는분들을 보면 할말이 없더군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정덕 2010-04-11 23:05:21
답글

지금의 가격이라면 안좋아야한다는 정확한 기준을 갖고 하시는 말씀인지 <br />
<br />
아님 그냥 감상적인 발언이신지 궁굼합니다...

홍태기 2010-04-11 23:08:46
답글

'그가격'이니까 문제인 겁니다 '그가격'이면 디자인도 좋아야 하고, 연비도 좋아야 하고, 인테리어도 좋아야 하고, 당연히 내장재도 좋아야 합니다....'그가격'이면 당연한 사항인데 그렇지를 못하니까 욕먹는 겁니다

motors70@yahoo.co.kr 2010-04-11 23:11:23
답글

지금의 가격이라면 안좋아야한다는게 아니라 내장재까지 말하는건 아니라고 생각 하는데 이게 감상적인 발언 인가요.

유종호 2010-04-11 23:21:50
답글

지금 일부 국산차들은 외제차와 필적할 만한 가격인데 운송비, 관세까지 물고 들어온 외제차에 필적할 내장재를 요구하는게 무리라니... 어이가 없을 따름입니다.

유종호 2010-04-11 23:22:33
답글

이익의 추구가 최고의 덕목으로 그정도는 눈감아주자는 친기업적(?) 정서.. 몽구스가 보면 좋아하겠네요.

이충태 2010-04-11 23:27:18
답글

끝물 그랜저도 패널이 플라스틱마감입니다.<br />
더욱이 스크래치에 너무 취약해서 이건 뭐 프라모델 수준이더라구요. <br />
<br />
가격은 정말 소비자가 지불하는 돈값만큼 하는지, 글쎄요. 현기차 직원을 제외하곤<br />
비싸다고 하는게 현실아닌가요? 현기차 값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신 듯 한 발언입니다.<br />
<br />
물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완벽하길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여야하는데<br />

조은상 2010-04-11 23:27:44
답글

신형 투싼 내장보고 할말을 잃었었지요..<br />
<br />
세상에나 사방천지가 그냥 사출 플라스틱..-_-; 제가 사출쪽은 잘 모르지만 예전에는 사출 플라스틱이여도 오톨토돌(?) 플라스틱 티를 그나마 안내려 노력했는데 지금은 쌩판 플라스틱에 대시보드는 우레탄일줄 알았지만 쌩짜 플라스틱..허허..<br />
<br />
쏘렌토는 압권이였습니다. 우레탄 핸들에 가죽인것처럼 스티치를 박아놓았더군요. 07년에 산 제 라세티도 이정도로 플라

motors70@yahoo.co.kr 2010-04-11 23:35:50
답글

아이게 어이가 없는 소리인가요.(제머리로는 일부 국산차들은 외제차와 필적할 만한 가격이기에 욕먹어도 된다는 이야기로 들리는데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kimsy01e@naver.com 2010-04-11 23:38:06
답글

정부 정책에 의해서 대기업이 이렇게 클 수 있었던것 아닌가요?<br />
그런 기업들은 국민들에게 더 못뜯어 먹어 안타까워 하는 것 같아 전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정대용 2010-04-11 23:38:52
답글

그 가격에 좋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고, 평균은 해야된다는 거죠! 평균이하도 적당히 해야......<br />
<br />
<br />
현대와 기아가 합쳐진 후 더욱 독점적 지위를 가지게 된 이후 더욱 엉망이 되었죠.<br />
<br />
현대-기아는 지금과 같은 모습을 계속 보이고, GM과 외국회사들이 조금만 공격적인 경영을 한다면 <br />
힘들다고 봅니다. 독과점 속에서 이윤을 추구 하는 핵심역량은 등한시 하고, 가장 쉬

조은상 2010-04-11 23:43:41
답글

이미 현기차가 시장 자체의 기능으로 변하기는 늦었다고 봅니다.<br />
<br />
이미 생산기지화된 GM대우는 내수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으며 (08년도에는 CKD포함해서 180만대 수출했다더군요. 내수 10만대 팔았으려나..) 르삼은 365일 풀가동해도 40만대 수준, 쌍차는 갔고...<br />
<br />
차라리 현기차 밑에서 단물을 빨아먹으며 상황유지 하는게 현금흐름이나 위험관리상 백만배 이득이라 판단할 것 입니다. 덤볐다가

안상길 2010-04-11 23:46:17
답글

내장재 재질도 문제지만 내장 단차도 제멋대로인 모터쇼 출품 상용차량을 보곤...할말이..<br />
<br />
만약 현재가격에 모든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주지 못할 가격이라고 한다면 에*스가 국내에선 1억원 넘는 모델이 어떻게 미국에선 6~7천만원에 팔릴 수 있는지부터 설명이 된다면 좋겟군요....

조윤호 2010-04-11 23:48:03
답글

와싸다의 현기차 욕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극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건전한 비판이 아쉽습니다.

bourdieu@hanmail.net 2010-04-11 23:52:42
답글

글의 논지를 이해를 못하겠군요. <br />
<br />
내수차가 수출차에 비해 여러모로 못하다는 걸 인정하는데 내장재까지 들먹이는 것이 문제라는 건가요?<br />
<br />
내장재라도 좋아햐 한다고 써야 말이 될 것 같은데요?

motors70@yahoo.co.kr 2010-04-11 23:59:14
답글

승연님 말한 이유로 현기차를 욕한다면 이해 합니다만 내장재까지 좋아야 한다는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기업이 흙파서 장사 하나요.차만들때 모두 좋게해서 만들면 좋겠지요.그렇게 하면서 지금에 가격으로 이익 추구 하는게 가능 하다고 보시나요.(이게 친기업적이고 몽구 이야긴 왜나오나요.) <br />
욕먹을일 했으면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만 합당한 이유가 아니면 욕하는걸 자재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luces09@gmail.com 2010-04-11 23:59:59
답글

그렇죠..? 그냥 아무 말없이 안사면 그만인데요.......................... <br />
<br />
전 현기차에 아무런 관심도 없습니다. 망하거나 흥하거나.......... 좋아지거나 나빠지거나...... <br />
살 일 없으니... 누가 물어보면 말리기는 합니다.... 절대로 사지 말라고......... 하지만 샀다고 해서 의절하진 않습니다... 지 돈으로 지가 선택한 일인데요..... 뭐<br />

전창현 2010-04-12 00:00:34
답글

내장재까지 좋아야죠. 왜 당연히 안좋아야 합니까? 더 '럭셔리' 그랜저 내장 한번 보고 오세요. 얼마나 원가 절감을 해댔는지...주변에서 차라리 중고사라고 할정도인데요.

송상민 2010-04-12 00:01:06
답글

소비자는 흙판돈으로 차를 사는게 아니잖아요.<br />
지불한 만큼의 요구와 비판을 하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종근 2010-04-12 00:04:57
답글

내외장재 원료 공급하는 회사에 있습니다만, 오늘 기술영업 파트에 계신분과 우연히 얘기하다보니<br />
현기차 납품하는 고객사들 얘기 들어보면 절대 현기차 못 살거라고 하더군요.<br />
(그래서 SM사셨다고..)<br />
무조건 단가 맘대로 써 내고 맞춰라... 식이니까요.<br />
결국 그 이익 추구라는게 하청업체 갉아먹어서 얻는 것인데 이익추구가 기업의 목적이니 당연하다는<br />
주장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br />

motors70@yahoo.co.kr 2010-04-12 00:06:47
답글

지불한 만큼의 요구와 비판을 하는것은 당연한게 아니지요.합당해야 당연 한거지요.그러면 지불만 하면 진상불여도 당연 한건가요.

ny42kim@hotmail.com 2010-04-12 00:07:23
답글

이 무슨 한밤중에 엉뚱한... <br />

임상호 2010-04-12 00:08:14
답글

국산차들 현 소비자가격이면 <br />
수입차보다 훨씬 우수한 내/외장제를 써도 <br />
돈 긁습니다.<br />
<br />
관세에 비싼 운송료물고 들어와도<br />
가격은 현/기차보다 싼차가 많습니다.<br />
<br />
특히 에쿠스,제네실수 차값은<br />
한국 소비자들 눈탱이입니다.

motors70@yahoo.co.kr 2010-04-12 00:09:20
답글

이익 추구를 정당하게 해야 하는데 그러지 않으니 그건 욕먹어도 싸지요.

임재우 2010-04-12 00:09:42
답글

김민관님 말씀도 이해합니다만 입장차이롤 들릴 수 있어서 의견이 다르지않나 싶습니다.<br />
<br />
기업은 이익을 내야 한다. <br />
<br />
소비자는 내돈내고 손해볼 수 없다. <br />
<br />
이런 관계에서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저의 입장에서 달라지겠죠.<br />
<br />
저는 밤새가면서 피같이 번 내 돈 주고 산 차가 제값을 \못하면 미칠것 같습니다. 이해하시죠?^^; <br />
<br

송상민 2010-04-12 00:11:34
답글

저는 지불한것만큼 못하면 진상(?) 부립니다 제가 틀렸나요?

김동철 2010-04-12 00:12:53
답글

내장재를 플라스틱으로 떡칠을 하던가 말던가...<br />
이제 관심 끝입니다. 지금 타고 있는 10년된 소나타 폐차하고 나면 <br />
다음차는 다른 회사차를 선택할 겁니다.<br />
그때가서 형편된다면 일단 외제차를 1순위로 살펴보겠습니다.

luces09@gmail.com 2010-04-12 00:14:40
답글

쓰잘떼기없는 현기차 가지고 새로운 일주일 시작부터 뭐....... 그냥 그러려니.....................<br />
현기차사면 제값 못한다......................................................... 다들 아느 사실아닌가요? 우리 동네에선 다 아는데........

이종근 2010-04-12 00:16:44
답글

갈수록 김민관님의 말씀의 요지를 잘 모르겠네요. <br />
부당한 이익추구는 비난할만 하다고 인정하면서 왜 그 결과물로 나온 내장재를 비난하는건 인정 못하시죠?<br />
절대적으로 수입차와 비교하는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때론 연식에 따라서 갈 수록 안 좋은게 비난의 주된 이유입니다. <br />
왜 NF는 쓸만했는데 YF는 개판이냐. 아니면 TG첫 모델과 지금의 TG가 그렇게 다르냐.. <br />
그런게 문제

강형규 2010-04-12 00:17:08
답글

민관님.. 여기서 현기차 손들면 인신공격 당합니다.

임상호 2010-04-12 00:18:37
답글

현대차도 차라고 <br />
아연도금을 안해서<br />
1년만 지나면 하체에 녹이스는걸 <br />
보노라면 저게 몇천만원짜리 ......

진현호 2010-04-12 00:20:49
답글

지금에 가격으로 이익 추구 하는게 가능 하다고 보시나요.<br />
<br />
....... 이 부분만 가지고 이야기 한다면 지금의 현기차는 그 가격으로<br />
내수 시장에서는 엄청나게 남기고 있습니다.<br />
<br />
자료야 인터넷에 널려있으니 전년도 순이익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시면 되고 <br />
<br />
그렇게 내수에서 남기고 수출에서는 네임밸류가 떨어지고 성능이 딸리니 거의 원가 수준으로 던지고 있죠.<br

구창웅 2010-04-12 00:21:49
답글

<br />
모두들 현기차 안타는 사람들처럼 왜그러시나요...<br />
현기차 싫음 쌍용차,대우다른 브랜드 구입해서 타면되구요.<br />
그것도 싫으면 왜제차 타면되죠.<br />
뭐 그렇다고 까댈것까지야...<br />
기업이 이윤남기려고 하는게 당연하거 어임니까?<br />
<br />
잔소리들마시고 그냥 만들어 주는데로 타세요.<br />
아님 베엠베나 벤츠 같은거 타시던가.<br />
<br />
<br

구창웅 2010-04-12 00:23:30
답글

<br />
그리고 차량하부 부식이 걱정되시면 따로 언더 코팅하세요.<br />
요즘 언더코팅제 싼거 많이 있습니다.<br />
<br />
문론 시공비는 여러분의 주머니에서 나올거구요.<br />
<br />
이것도 싫으면 왜제차 타세요.<br />
<br />

진현호 2010-04-12 00:24:36
답글

현기차 깐다고 인신공격 당한다는 이런 댓글 좀 우습네요. <br />
현기차에 대한 노여움을 표출하다보니 댓글이 좀 과하다 싶은 분도 있겠지만 <br />
<br />
지금 현기차에 대해 하는 이야기는 소비자들의 정당한 분노인데 ... 뭔 흰소리를 ..

motors70@yahoo.co.kr 2010-04-12 00:26:20
답글

저 현기차를 손든거 아닌대요.<br />
욕을 하더라도 합당한 이유로 욕하라는 겁니다.<br />
욕하는 이유도 설득력 없이 감정적이나 극단적으로 욕하시는분 글을 보면 반발심만 더 생긴다는거지요.

구창웅 2010-04-12 00:26:45
답글

분노는 현기차 홈페이지를 애용해주세요.<br />
<br />
여기서 끝!

hanryu@paran.com 2010-04-12 00:27:34
답글

댓글만 잘 읽어도 답이 나오네요..<br />
<br />
수입차량하고 비교를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으로 하지 마시구요..(해도 결국 그 답이겟지만)<br />
<br />
현기차랑 수입차랑 동일한 가격대(각각 자국에서 판매되는 금액)의 차량을 놓고 보시면 됩니다. <br />
<br />
3천만원짜리 내수 그랜져가 4천만원짜리 수입차량보다 <br />
내장이고 뭐고 나쁜건 당연하다.... 그런 논리는 앞뒤가 안맞죠..<br />

구창웅 2010-04-12 00:29:31
답글

<br />
아!<br />
<br />
참고로저는 기아차만 타고 다닙니다.<br />
<br />
처음..타우너 -세피아-세피아 2 -세라토- 카니발-그랜드카니발-K7<br />
지금 그랜드카니발하고 K7 두대 몰고 다닙니다.<br />
카니발은 와이프가 세븐이는 제가..<br />
<br />
차에서 이런저런 소리나고 이상하다고 징징거려봐야 현기에선 꿈쩍도 않합니다.<br />
<br />

정윤환 2010-04-12 00:40:05
답글

현기차 실컷 애용하고 사랑해줘요 난 솔직히 봉되기는 싫습니다

김병삼 2010-04-12 00:42:18
답글

김민관님, 댓글 다신 분들이 '합당한 이유'를 제시하고 비판하는 거 안보이시나요?<br />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구창웅 2010-04-12 00:43:22
답글

<br />
국산차 타는게 봉 되는거라면 차라리 외국으로 떠나서 돈많이 벌어 외제차 타고 다니세요 ~<br />
그만들 징징거리고.<br />
<br />
현기차 일동-<br />
<br />

이웅현 2010-04-12 00:46:10
답글

내장제까지 들먹이는건 아니라 하시다가 감정적으로 그러지말라는걸로 전환하시네요..<br />
<br />
이미 문제를 지적하기만 하는 순간부터 왜 현대만 갖고 난리냐..감정적으로 그러지말라는 말을 합니다.<br />
<br />
뭔가 과잉으로 해석하신것 같습니다.

진현호 2010-04-12 00:50:59
답글

같은 차를 수출은 천만원 싸게 판다는게 황당하죠.<br />
<br />
그리고 김민관님의 본문 글 보다는 빈정거리는듯한 다른 분의 댓글에 기분이 상하네요.<br />
<br />
닝구리 .. 와싸다질 오늘은 여기서 접고 자러 갑니다.<br />
<br />
다들 편한 밤 되시길 ..

권태형 2010-04-12 01:03:29
답글

뭐 단순하게 생각하면 가격 경쟁이죠. <br />
대한민국에서 현대차의 장점인 가격경쟁력을 상실했죠.<br />
<br />
일본 도요타 사장이 아반떼급 자동차 가격을 10년만에 5%올리면서 TV에 출현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고 하더군요. 자동차 이름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미국시장에서 아반떼와 경쟁하던 그 차량을 국내에 역수입해도 관세를 물더라도 아반떼보다 200만원 약간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이제는 서민차량인 아반떼가 수입

이재훈 2010-04-12 01:08:43
답글

와 한 주의 시작이 정말 스펙타클하군요. 저는 엑센트 타다 라세티(구) 타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 차가 워낙 똥차라 비교될 만한 것도 아니고요. 하지만 국민정서가 이유없이 현기차를 까는 쪽으로 흐르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넷 상에서 돌아다니는 수많은 사진들과 글들을 보면 글쎄요. 솔직히 해외에서 똥빠져라 노력하는 현대가 자랑스럽긴 하지만, 괘씸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br />
<br />
또 그냥 김민

천준호 2010-04-12 01:13:30
답글

전 2002년형 아반떼 깡통차량(구입가 1000만원)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중고차를 450에 팔았습니다. <br />
무려 15만을 타고 사고도 2번인 차량을요. <br />
그이유는 기존차량가격의 상승인것 같더군요. <br />
그리고 로체이노베이션(단종예정모델)을 샀습니다. ^^;; <br />
아주 데쉬보드 푸라스틱이 끝네주더군요.(2009년형은 그래두 하이그로시였는데 역쉬나 원가절감인것 같아요) <br />
뭐 그래도 만족하

김기훈 2010-04-12 01:24:45
답글

일단 김민관님의 문제는 가격은 비싸게 내놓는건 알겠는데 마감 싼것은 이해를 못하신다면....<br />
<br />
현기차의 첫 모델이 나오고 2년 정도가 지나면..... 당연히 있어야 할 내장재가..... 한두개씩 빠져서 나오는게 문제입니다. 동호회 가보면..... 모비스에 가서 사서 직접 달아야하는 리스트가 있습니다......<br />
2010년 카니발의 경우 빠진 리스트가 있더군요.....그래서 신형 사신분이 동호회에 서 리스트 뽑

김지훈 2010-04-12 01:30:56
답글

더 어린 사람이(아마도)<br />
이런 말씀 드리면 죄송하지만<br />
어리시군요(대상은 없거나 someone)<br />
인간의 사고의 바운더리는<br />
깨어지고 나야 넓어집니다<br />
집소라는 집을 그런 이유로 계속 버리죠

김도식 2010-04-12 03:27:10
답글

문제는 공정한 경쟁시스템이었으면 현기차가 이렇게 할 수 없었던 거죠.. 정부가 보호하고 기업이 독점하는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애국심과 as문제로 호소하고 그것이 셀일즈 포인트가 되어 최면을 걸고 싶은건데, 자동차 생산국 중에서 우리나라 만큼 자국차의 점유율이 높은게 품질 때문입니까? 적어도 2010년인 오늘날에 말입니다.... 진짜 가격대 성능대비(이건 저를 포함한 다수의 민간인(?) 모두가 해당되는 거라 생각하는데요.... )가 우수하다면야 당

김도식 2010-04-12 03:34:52
답글

그래서 말인데요... 최소한 소나타나 그랜져 구입할 계획이면 기아나 현대 말고 다이우(daewoo-중고차 값이 문제죠... )아님 물건너온 차도 선택의 폭이 많자나요... 그러니 국산품 애용의 컨셉을 좀만 유연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야 사람 목숨과 관련된 옵션장난 못하게 되고 해외에서 지랄하다 빵꾸난거 자국에서 만회하고 이런거 진짜 아니자나요,,,,,,

오승영 2010-04-12 04:29:06
답글

강모님, 다른 곳에서도 그런 식의 댓글 다시면 인신공격 많이 당하실겁니다.

canon.shot@gmail.com 2010-04-12 08:11:05
답글

엄밀히 말하면 각그랜져 이후 차량들 부터 원가 절감이 시작되었습니다.<br />
뉴그랜져, 다이너스티 차량들 판넬부터 얇고 잘 우그러들던데요.<br />
그 이전 차량들은 어찌됐던 철판 다웠습니다.<br />
그러면서 값만 계속 올랐죠. 최근 일본, 독일 차들은 값이 내려가는 판국에....

moondrop@empal.com 2010-04-12 08:29:35
답글

기업이 본래 이윤추구가 목적인 건 맞지만 소비자가 신경써줄 문제는 아니죠. <br />
내장재 원가절감도 타사에 비해서 심하면 욕할 수 있는거구요.<br />
제품만 좋으면 철천지원수인 일본제품도 사는 국민들입니다.<br />
현대가 욕 많이 먹는다지만 자기들이 해놓은 짓에 비하면 오히려 적다고 생각합니다.

이상태 2010-04-12 08:46:26
답글

이상규님 말씀에 한표 드립니다 +_+

박호균 2010-04-12 08:59:31
답글

김민관님..... 집 잘 짓고 계신가요?<br />
합당한 비판..... 민관님께서 집지을때 보니까.... 사전 견적부터 꼼꼼하게 챙기시던데.... 제 생각엔 집을 도저히 못짓을 것 같더군요.<br />
어느정도 진척이 있는지는 잘 모르시겠으나 그렇게 챙기면 시공하려는 업자가 손들고 못한다고 했을 것입니다.<br />
<br />
현기차도 비슷합니다. 소비자가 낸 돈 만큼이라도 해줘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의 현기차 모습은 아니거든

cyd1974@naver.com 2010-04-12 09:03:40
답글

현대차 알바가 아니라면 눈에 씌인 꽁깍지를 한꺼풀 벗겨서 다시 보세요.<br />
그리고 주변에 혹시 현기차 하청 업체에서 일하시는 분들 계시면 그들이 어떻게 <br />
원가 절감을 하고있는지 한번 여쭤보세요. 그리고 다시 이런글을 올리셔도 늦지 않습니다.

구창웅 2010-04-12 09:18:43
답글

알았으니까 모두 그만 징징거리셔요~<br />
여러분이 아무리 징징거려도 저는 꿈쩍하지 않으니까..ㅋㅋㅋ<br />
저는 또 그렇게 만들거에요 부품 싸구려쓰고 남는건 기업 이윤으로<br />
왜 꼬우세요? 현기차가 배부르는게 꼬우셔?<br />
<br />
아니꼬우면 대기업하나 차리시던가..<br />
싫으면 다른 브랜드 차 사던가...<br />
아님 외제차 몰고 다니던가.<br />
뭐 ...그리 징징거리시나?<br />
<

박종열 2010-04-12 09:50:54
답글

요점은 돈 내고 콜라 샀으면 콜라를 팔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만약 코카 콜라가 국내에서는 탄산가스는 니네들이 넣어서 마셔라 하면... 그건 아니지요. 현기차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진건 인정합니다만. 현기차가 욕먹을 만하니까 욕먹는 겁니다. 꼬우면 외제차 사라고 하지 마시고... 징징거리지 않는 외국 가서 장사하시든가...

김동규 2010-04-12 10:09:40
답글

현기차 일동 이라고 다시는 댓글이 왠지 창웅님이 하시고 싶은 말씀인 것 처럼 들려 보기 좋지 않습니다. 물론 아닐 것으로 생각하지만...

주세봉 2010-04-12 10:11:32
답글

업계와 소비자와의 간극이 크긴 크네요....업계는 치열한 무한경쟁중이고,,소비자의 욕구는 커지고,,업계 종사자며 한편 소비자인 저는 누구 편도 들수없는...결론은,,저는 세차는 안사고 거품빠진 중고차를 선택합니다^^현기차 새차는 못사주더라도 국산 부품은 팔아주자는 것이지요.<br />
그동안 명멸한 수많은 자동차 메이커들 아실겁니다.자동차 시장이 전쟁터입니다..현기차도 언제라도 한방에 훅갈수있는..그 반면 소비자의 욕구와 품질만족 없이는 존립

고주영 2010-04-12 11:02:25
답글

아뭏튼, 독과점은 소비자가 봉일 수 밖에 없습니다.

원석희 2010-04-12 11:32:51
답글

저는 김민관님이 무슨뜻으로 하신것인지 이해가 가는데요. <br />
현대기아차 또는 다른 국산차....가격에 비해서 여러가지 품질이 못하다 합니다만...<br />
솔직히 정말 구입하려고 외제차하고 비교 견적내보시면 아시겠지만 동급대비(여러 옵션 포함)로는 국내차가 수입차보다 훨씬 싸지요. 그 싼가격만큼의 수입차와의 격차는 고려를 하고 국산차를 비난해야 정당한 비난이 아닌가 싶습니다.

원성혁 2010-04-12 11:39:35
답글

내장제가 틀릴 수 도 있습니다. <br />
기업에서 원가 절감하겠다는데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다.<br />
대충 구색만 갖추면 되지요. 물론 그것도 빠진게 수두룩하지만요. 예를 들어 언더 코팅이 그렇겠네요.<br />
<br />
문제는 같은 소나타라도 미국에서 판매하는 소나타와 국내에서 판매하는 소나타가 틀리다는 거죠...<br />
가격만 저렴하다구요? 천만에 말씀 만만에 콩떡입니다.<br />
사소한 내장제 부터 밑바닥 언더

이형창 2010-04-12 12:32:05
답글

저는 현기차 비난 안합니다. 비난하기도 이젠 귀찮더군요. 물론 누가 산다면 딴걸 권하겠죠. <br />
그래도 아직 비난하는 분들은 애정이 남은겁니다. 현기차 좋겠어요.

entique01@paran.com 2010-04-12 12:49:13
답글

명바기한테 당하고있는 한국사람이 하는 소리하고 똑같은것 같습니다.

김상범 2010-04-12 14:14:47
답글

한마디만 하지요<br />
<br />
현기차가 정말로 국내소비자가격에 맞게 차를 만들고 있고 수입차와의 경쟁도 자신있다 생각하시면<br />
수입자동차에 대한 각종 장벽(관세, 세금 등) 없애라고 이야기나 좀 해주세요<br />
<br />
더 이상 보호무역 장벽 뒤에 숨어서 자기나라 소비자 등만 쳐먹지 말고<br />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란 말입니다..<br />
<br />
그러고도 내수점유율 계속 유지한다면 그때 우리차 사던

최우영 2010-04-12 14:26:09
답글

2008년식 토요타 캠리 오너인데요....<br />
막상 이 놈 내장재 보면 현대차 내장은 쓸만하구나...느껴지실 겁니다. -_-;;;;<br />
현기차 좋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또 너무 일부 아주 잘나온 동가격대 내장재만 비교하시면 그것도 잘못된듯 합니다.

우홍인 2010-04-12 15:13:03
답글

현기차가 이익의 90%를 내수에서 내는 상황에<br />
내수용차가 수출차보다 가격이나 성능 혹은 둘다 못하다면 비난을 피할수 없죠.<br />
<br />
비난을 피하는길은 수출차와 동일하게 (혹은 조금이라도 더 좋게) 만드는겁니다.<br />

홍원경 2010-04-12 18:39:11
답글

내장재는 죄다 프라스틱에 시트는 점점 쬐만해지고...<br />
운전석이나 조수석에 앉아보세요 어떤가...의자크기가 무쟈게 쬐끔합니다..<br />
실내 데시보드 만저보세요..툭툭 쳤는데...딱"딱" 그러더군요.. 죄다 프라스틱.ㅋ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