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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전히 쓰기나름,,,
택시 8만 정도마다 교환하던데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br /> 요새는 클러치 교환 비용보다 차라리 자동이 싸다고 자동으로 쫙 깔아 버리더란... 기사 구하기도 쉽고..
일반적으로 보통 10만킬로는 넘을 겁니다. <br /> <br /> 여담이지만 요즘 커먼레일 차들 수동클러치 수리비가 오토미션 교환비만큼 듭니다......<br /> 듀얼메스 플라이휠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게 고장도 잘나고 너무 비쌉니다.부속값만 50만원짜리도 있고 80만원짜리도 있구요..<br /> <br /> 부품값과 다른 부속 부품값에 공임하면 100여만원 이상 듭니다...<br /> 오토미션 통째로교환한 가격보다 더 들죠...
28만 무교환입니다. <br /> 쓰기나름입니다.
미션슬립이 생길때를 수명이 다한걸로 본다면 권태형님처럼 28만까지도 탈수있을것 같구요...<br /> 보통 압력판 다이어프램의 경화로 페달답력이 빡빡해지는 시점을 교환주기로 본다면 10-15만 정도로 봅니다. 차를 오래탈거면 페달답력이 빡빡해지는 시기가 오면 교환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거운 짐 실고 언덕 몇번 오르면 바로나가는 수도 있읍니다.<br /> 제가 그랬거든요.
반클러치 자주사용하면 금방 교체 해줘야죠
예전에 아토스 수동을 10년정도 23만정도 운행을 했는데 센타하는 친구에게 클러치 상태 물어보니 양호하다고 하더군요 어떤 사람은 3개월만에 망가트리는 사람도 있다고 하고...
저도 20만 km까지 타고 다니다 폐차 시켰습니다. 쓰기나름입니다.
15만인데도 멀쩡합니다. 이게... 참 쓰기나름이라고 밖에는 할말이 없는 물건입니다.<br /> <br /> <br /> 다면 요새 횬기차는 삼발이 오페라등등 클러치 관련 부품이 아쎄이로 나와 셋중에 하나라도 수명이 되면 한방에 갈아야하는데 그게 90만원가량 한다 합니다-_-; 횬다이 파워텍에서 수동미션 자체를 생산 안한다니 말 다했지요 뭐..<br /> <br />
32만 5천인데, 무교환입니다.
오래쓰시는 분들도 많네요... 쓰기나름이라는 말씀이 정답인 듯... 저는 14만 정도에 교환했고, 현재 20만까지는 문제 없이 타고 있습니다.
14년 23만 무교환입니다. 운전 습관 나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