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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코일 교환...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4-03 14:50:41
추천수 0
조회수   2,127

제목

점화코일 교환...

글쓴이

최승규 [가입일자 : 2002-08-19]
내용
이번에 tg270이 10만키로 정도 되어서, 타이밍벨트를 갈려고 문의를 하니

카센타에서 기왕이면 점화플러그도 갈아라,,,그러더군요. 정비책자를 보니 10만정도 간다고 나와서 그러냐 했는데, 그런데 점화플러그를 갈때 보통 점화코일도 같이 갈면 좋다 하는데,,점화코일은 갈지 않아도 된다는 말도 있고,,,어떤게 맞을까요???



그래서 타이밍벨트세트(베아링등등)+점화플러그+점화코일+공임=100만원 부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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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창 2010-04-03 15:11:34
답글

점화코일이 아니라 점화케이블이 아닌지요? 100만원이면 .... ㅡㅡ;; 플러그와 케이블은 인터넷에 보시면 쉽게 교환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자가 수리도 쉬운편이구요. 타이밍벨트세트만 믿을만한 곳에서 교환하시면 될거 같은데요.

황준승 2010-04-03 15:22:30
답글

제 매그너스도 점화케이블 없습니다. 대신 점화코일만 있죠. 플러그 갈때 코일은 갈 필요 없다던데요.<br />
코일도 소모품인가요?

송상민 2010-04-03 15:27:47
답글

점화코일이 구형차량처럼 따로 있는게 아니라 플러그 위에 꼽히는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br />
엔진에 직접 부착되다보니 열에의해 수명이 짧아지는데 tg는 6기통이라서 6개가 들어가죠.<br />
1개만 나가도 찜바를 하기때문에 보통 6개 다 갑니다,초기에 코일문제로 현대에서도 속 좀 썩었죠<br />
써비스 들어오면 무조건 다 갈아주곤 했습니다. 코일값 6개만해도 제법 나갑니다.

황준승 2010-04-03 15:31:51
답글

코일 있는 차에는 케이블이 없다고 하는데, 그럼 코일까지 전기는 뭘로 보내나요? 무선전송?<br />
또 점화케이블은 그냥 전깃줄이 아니고 점화코일 같은 역할을 하는 건가요?<br />
점화코일은 또 무슨 역할을 하는지요?

송상민 2010-04-03 15:49:27
답글

예전 방식은 한 개의 점화코일에서 디스트리뷰터라는 회전하는 전기 배분장치를 통해서 각각의 <br />
실린더에있는 스파크플러그로 플러그선을 통해서 전기를 보냈었지만 대부분의 승용차들이 <br />
90년대 후반부터 DLI (Distributor Liess) 라는 분배기가 없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면서 배전기가 생략이 <br />
된것이 더 진화하면서 코일을 점화플러그의 상단에 직접 부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플러그선이 필요 없게된것입니다.

황준승 2010-04-03 15:57:39
답글

그럼 예전 점화케이블은 코일과 배전기를 거쳐 나온 고압의 전류를 플러그까지 전달하는 것이었고,<br />
매그너스 같은 경우 각각의 코일까지 연결해주는 전선에는 일반 12V 전류가 흐르는 거네요?

심효철 2010-04-03 16:03:48
답글

교환하기 쉬운 품목중에 하나입니다... 교환하지 마시고 추후에 찜빠를 하나가 나가면 하나씩 교환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이종현 2010-04-03 23:09:22
답글

저랑 같은 차종인데 비용이 넘 비싼것 같습니다.<br />
저도 이제 3년 지나고 13만키로쯤 되어서 ..1만쯤 더타고 교환하려고 알아봤더니 대치동에 공업사서 적으신 같은 조건에 현금 60쯤에 해준다더군요. 다른곳도 65~7쯤 이었습니다..<br />
조금 더 알아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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