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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오토차량의 엔진 브레이크 사용법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4-01 13:46:37
추천수 3
조회수   1,617

제목

[질문]오토차량의 엔진 브레이크 사용법

글쓴이

전재영 [가입일자 : ]
내용




안녕하세요.

최홍식님 글과 댓글 읽다 궁금증이 들어서 질문 올립니다.



수동차량은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 사용한다는 것이

저단에 놓고 내려가는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토 차량은 개념이 잘 안잡히네요.

오토도 수동처럼 L이나 2위치에 놓고 내려가는 걸 말하는건가요?



한 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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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순주 2010-04-01 13:47:42
답글

네.

bagdori@yahoo.co.kr 2010-04-01 13:50:15
답글

오토나 수동이나 똑같아요. D에 놓으면 기어가 고단쪽으로 풀려버리니까, 강제로 1단 2단에 물리는 거죠.

newplus@yahoo.co.kr 2010-04-01 13:52:38
답글

네. 그니까 일정 속도 이상 날 수 없도록 기어로 제한하는 방식은 동일한거군요.<br />
감사합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4-01 13:57:36
답글

같은 개념입니다.<br />
엔진이 바퀴돌려 달리던 것을, 바퀴가 엔진돌리며 속도 줄이도록 하는 것이죠.

황준승 2010-04-01 13:58:55
답글

안병석 2010-04-01 14:13:40
답글

황준승 2010-04-01 14:22:34
답글

오 역시...

박현기 2010-04-01 14:24:43
답글

권윤길 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황준승 2010-04-01 14:26:38
답글

근데 수동변속기 단 버스나 트럭도 변속범위에서 벗어나면 쉬프트 안되나요?

석경욱 2010-04-01 15:23:44
답글

오버 드라이브 오프 버튼을 눌러서 살짝만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br />
완만하고 긴 내리막에서 쓸 수 있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4-01 15:37:22
답글

구형 오토미션차를 탈때, 실수로 너무 낮게 기어를 넣어도 기어가 들어갔습니다. <br />
대신, 큰차이의 기어비를 극복하기 위해 순간적으로 RPM이 RED-ZONE을 칩니다...

newplus@yahoo.co.kr 2010-04-01 15:38:12
답글

와...권윤길님....상세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는 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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