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텐 무한 잉크 공급기 구입하실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3-30 13:32:11
추천수 0
조회수   947

제목

네텐 무한 잉크 공급기 구입하실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글쓴이

김지선 [가입일자 : ]
내용
정품잉크 가격이 워낙 비싸다보니 물론, 프린터가격이 싸다고 할수도 있겠죠

보충용 제품을 많이들 사용할실겁니다

저도 저렴한 제품부터 164,000원짜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A3까지 출력할 프린트가 필요하고 출력량도 좀 되겠다 싶어서 네텐의 무선방식의 충전식 공급기를 구입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네텐의 충전식 잉크공급기는 네텐의 해당사이트에서만 판매할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현재는 11번가, 옥이네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프린터기를 11번가에서 구입하다보니 그냥 그곳에서 3% DC된 금액인 164,000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가격이 169,000원인 제품이거든요

근데 하필이면 구입한 공급기의 4개 카트리지중에 한개가 계속 에러를 일으켜서 11번가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불가능하여 네텐에 전화를 했습니다

여기에서 전 그동안 한번도 당해보지 못했던 제조자의 상식 조차도 무시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네텐의 대리라는 사람도 부장이라는 사람도 동일한 응대를 하더군요 회사방침이라면서요



자기들과 오픈마켓판매점과의 계약이 판매처 즉 자기들이 제조한 제품이라도 모든 사후처리는 판매처 11번가나 옥션의 판매자가 직접한다라고 계약을 했기때문에 그곳을 통해서 A/S를 하라고 하더군요

그럼 만약 그사람과 통화가 불가능하면 A/S가 불가능하다는 얘기냐고 했더니 얼마에 사셨냐고 DC받아서 사셨으니 물건을 판매한 사람에게 A/S를 받으면 될것이 왜 자기들에게 받는냐고 하더군요



비품이거나 격외품이 아닌 정품 제품을 소비자가 구입했는데 제조처 및 판매처에 A/S관련 글이 없다면 유/무상 기간안에는 제조한 회사에서 처리를 해줘야함이 마땅한데 어처구니 없는 처리를 하는군요



그래서 제조자나 판매자가 최소한 구입처에 따른 A/S가 다를수 있다는 공지글을 홈페이지에 달아놓고 그래도 네텐홈페이기가 아닌 다른곳에서 구입하는분들은 그들의 선택에 따라 A/S를 받도록 공지의 의무가 있지 않느냐 했더니.......



'그럼 그사람들보고 장사하지 말라는말이야 왜 그걸 우리(네텐)에서 해야하느냐 판매자에게 A/S를 요청해라'고 반복된 판매자 A/S를 요청하더군요



소비자가 제조자와 판매자와의 계약을 알수도 없고 어느곳에서도 공지가 없는 상태에서 회사방침이다 자기들 제품이지만 A/S는 판매자에게만 받으라고 하는 네텐의 회사는 오래가지 않겠다 싶더군요

지금까지 회사가 크게 자라났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네텐의 제품을 구입하실분은 한번더 비슷한 무선방식의 다른 제품을(제품명을 적으면 광고가 될수 있는 적지 않겠습니다) 생각을 생각해보시고

꼭!

네텐의 제품을 구입하실분들은 꼭 네텐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주 상도덕도 모르는 회사더군요



저와 같은 실수는 한사람으로 끝나길 바랄뿐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현섭 2010-03-30 14:02:45
답글

개념없는 회사군요. TV도 안보고, 신문도 안보고, 인터넷도 안하는 모양입니다.

김승주 2010-03-30 14:24:05
답글

그랬군요... 저는 작년초에 유선방식의 무한공급장치가 갑자기 안되서 여기저기 인터넷뒤지다가 급해서 네텐본사까지가서 프린터와 세트로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요거이 물건이라 아직까지 엄청난 인쇄량과 몇번의 잉크교체후에도 말짱해서 참 대견해하고 있었는데.. 대고객서비스이렇게 하면 좋은 물건이라도 이바닥 금방퇴출될텐데 안타깝네요. 소탐대실이라고.. 제품만 좋으면 뭘하나 싶네요..ㅠㅠ.

김지태 2010-03-30 14:40:17
답글

으음...네텐 저도 애용하는데 AS나 직원 전화응대 좋은데 속 상하셨겠네요.<br />
<br />
저는 잉크뿐 아니라 레이저 토너/드럼도 여기서 샀는데 타메이커 드럼에서 토너가 새길래 전화로 교환해 달라고 했더니 아주 아주 미안해 하면서 해당토너 재생사에 재고수배해서 찾아다가 보내 줬거든요. <br />
<br />
아...저는 항상 네텐 홈페이지에서 구입합니다.

김용준 2010-03-30 16:22:17
답글

저는 네텐의 회사 방침이나 A/S 응대가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br />
우리들은 물론 이런경우에도 네텐이 제조사이니까 교환해주면 좋지요~<br />
하지만 네텐이 회사방침을 세운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br />
다른 판매자들이 좋지않은 제품을 팔 수 도 있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br />
그리고 네텐 판매처보다도 싸게 팔고 있는데 그런것까지 제조사가 무상 A/S 를 해 주면 손해가 막심할 것 <br />

노현철 2010-03-30 16:25:37
답글

벤더사가 제품을 수량단위로 일괄사입하면서 A/S까지 직접 한다는 조건으로 싸게 매입했겠지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이구요.<br />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는 사안이 아닐까 합니다. 왜냐하면 그 벤더사가 판매한 제품을 A/S해주면 그 A/S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마디로 위에서 깨지겠죠. 그렇다고 벤더사한테 A/S비용을 청구할 수도 없을 것이구요.<br />
참고로 전 네텐이라는 회사가 있다

daegam@empal.com 2010-03-30 19:01:31
답글

해당 사항을 모르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을 해보시면 어떨까요<br />
공지가 있다거나 그런 사실을 조금이라도 알았더라면 해당 사이트가 아닌곳에서 구입할 바보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br />
10% 정도 저렴하다고해도 구입을 할까 말까 할텐데 물론 저는 구입하지 않습니다<br />
하지만 3%라면 100이면 100 구입하지 않을거란말입니다<br />
잘못된 판매상과 거래조건을 소비자가 알수 있는 방법이 없는데<br />
그게 정책이

황현 2010-03-31 00:37:12
답글

유상이던 무상이던 제조사가 당연히 책임을 져야죠. 네텐은 제조사이면서 판매처니까...판매를 다른업체에 위탁했다해서 제조사의 책임까지 외면하면 안되죠.

박호균 2010-03-31 09:14:58
답글

네텐의 대응이 마음엔 안들지만... 네텐제품은 신뢰한답니다.<br />
네텐에서만 구입해야하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