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대차, 전자동 변속시스템 개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3-25 23:31:01
추천수 0
조회수   1,391

제목

현대차, 전자동 변속시스템 개발

글쓴이

채진묵 [가입일자 : 2001-03-03]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view.html

그런데

저는 왜 이 기사 읽고 나서

당분간 절대로 현대차 사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지요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심재현 2010-03-25 23:36:12
답글

미투~ ^^;;;

이준호 2010-03-25 23:43:05
답글

제네시스 8단 zf가 아닌가보군요 파워텍 8단이라면.... 제네는 빠이빠이

조윤호 2010-03-26 00:17:12
답글

기사 원문 제목이 허접하네요.. 전자동변속은 지금도 되죠..<br />
Shift-by-wire 인데 번역하기 마땅치 않으니 그냥 그렇게 쓴거 같네요

daesun2@gmail.com 2010-03-26 05:52:48
답글

그러니까...쉬프트 레베 없애 버리고 전자 스위치로 기어 변속 된다는 얘기가 아닐까 싶은데 말입니다...<br />
<br />
동력 전달 방식이나 기타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군요.<br />
<br />

zerorite-1@yahoo.co.kr 2010-03-26 07:29:25
답글

전자동 == 폭주 시 제어불가...<br />
<br />
다 좋으니 쓰로틀 밸브만 수동으로 놔두었으면...

김현수 2010-03-26 08:30:37
답글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tf-by-wire)는 기존 손으로 P-R-N-D-...하던것을 모터달린 자동레버로 조정해 주는 것입니다. 차량실내에서 변속기레버가 없어지고 버튼식으로 변경되어 실내가 좀더 깔끔해지는 잇점이 있습니다. 변속기 자체에는 기존 것과 변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사에서 말하는 동력손실, 효율성 개선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daesun2@gmail.com 2010-03-26 09:20:54
답글

사람이 하던것을 모터가 대신한다는 건데....<br />
<br />
신뢰성은 기계식만 못할것으로 생각되는데 말입니다.

wodudsla@naver.com 2010-03-26 10:18:09
답글

오른 손 둘 곳이 마땅치 않겠는데요..ㅋ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