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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둥)))))))))))))))))))))454643
잘 안보이네요...
그런데 한번 휠스핀 이후.... 두번째 휠스핀 끝난후에 차가 앞, 뒤로 굴링굴링 하는데..<br /> 브레이크를 안잡았다는 얘긴가요?<br /> 암튼.. 운전자가 밖으로 나왔으면 대박이었을텐데..<br /> <br />
급발진은 브레이크도 상관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 시동을 안끌까요. 긴장해서 그럴까요.
키도 뽑았는데 엔진 돌아갔다던데요
소나타가 저렇게 바퀴스핀하면서까지 힘좋은 차인줄 첨알았네요...
뒤쪽에 반사되어서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것이 보입니다.
운전석쪽 바퀴는 라세티 찍어 누르면서 올라탔고, 조수석쪽 바퀴는 살짝 떴으니 디퍼렌셜 기어가 살짝 떠서 트랙션이 약한 조수석쪽으로 토크를 몽땅 쏟아내니 저렇게 요란한 휠스핀이 나오는거겠죠.
키 뽑았는데 엔진이 돌아갔다는건 좀 이해가 안가는데요?....
엔진 과열되면 시동꺼도 디젤처럼 자동점화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br /> 과거에는 키 빼도 시동 안꺼지는 차들이 좀 있었습니다.<br /> <br /> 가만, 시동키 빼면 점화는 그렇다 쳐도, 개스가 차단되지 않나요???
NF 소나타 타시는분들...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자기차 가지고.. 정지상태에서 죽어라 밟아 보세요... 저정도의 추진력이 나오지 않져 ....
코란도 290오토 키뽑아도 시동안꺼지는 고장있어서 쌍용센타에 갔더니 그냥 고쳐줬다고 합니다 저희 어머니가요 얼마안됐습니다.
그건 고장났을 때 얘기지요, 일반적으로는 열쇠 뽑으면 엔진이 멈추어야죠.
디페렌셜이 뜬다는소린 첨들어봅니다.<br />
조수석 바퀴가 하중이 덜 걸려서 살짝 떠 트랙션이 약한 상태라고 쓴 댓글인데요. 쉼표를 몇개 넣을걸 그랬나 싶군요. <br /> 암튼 번아웃이 조수석에서만 이루어지는건 예전에 제네시스가 급하게 꺽인 주차장을 못 올라가고 트랙션이 약한 한쪽 바퀴만 헛돌던 것과 같은 증상입니다. 엔진이 저렇게 쎘냐는 윗분 글에 대한 호응이고, 저 번아웃이 급발진에 의한 괴력과는 관계없다는 의미구요.
잘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