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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edr 장치가 문제가 되는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3-11 11:28:59
추천수 1
조회수   1,209

제목

도요타 edr 장치가 문제가 되는군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도요타 자동차의 경우는 비행기의 블랙박스 처럼 자동차의 각 장비와 운전자의 운전 기록이 edr 이라는 장치게 기록이 된다고 하는군요.





문제는 미국 정부에서 이 edr 장치의 데이타와 판독을 하는 장비의 공개를 요구했다고 하는군요.





실제 이 edr 장비와 판독 장비를 연결하면 자동차의 상태가 재현이 되죠.





현대의 에쿠스 같은 일부 차종에도 이 edr 장비가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실제적으로 도요차는 이 데이타와 장비의 제공에 난감해 하고 있다고 하죠.





실예가 나오면 결국 급발진 차랑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이 가능해 지는거죠.







울나라도 edr 판독 장비와 edr 기록 장비의 차량 의무 장착을 법제화 한다면 급발진 차량에 대한 시시비를 없앨수 있을 겁니다.





그냥 판독 장비를 연결해서 자동의 엑셀의 조작상태및 연료 분사량과 rpm 데이타만 체크해도 급발진 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이 되죠.





자동차 업체에서는 공개는 하지 않으면 급발진 사례의 경우 데이타를 확보하고 있다고 하는 확인되지 않은 풍문이 돌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가 없다면 결국 정부가 족쇄를 채워야 지요.





edr 장비를 장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edr 장비가 제대로 기록하고 있는지 또한

재현 장비가 실제로 정확하게 재현하는지 조작은 없는지 또한 정부에서 감시해야 하니까 말입니다.



분리한 데이타는 기록하지 않는 edr 장비나 또는 불리한 상황은 재현하지 않는 재현 장비라면 별 소용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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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ni1004@hanmail.net 2010-03-11 11:30:44
답글

헤커들이 edr장비 헤킹에 들어가겠네요...흥미롭겠네요..<br />
<br />
항공기 분야에서도, 굉장히 많은데이터를 저장할수있는 블렉박스를 개발할수 있음에도..<br />
제조사나 항공사들이 은근히 거부해서, 과거의 구형 장치로 계속 쭈욱 가고 있는 실정이죠..<br />
<br />

김형욱 2010-03-11 11:31:34
답글

국내 차량도 달려있습니다. 어느정도 자세한지는 모르겠으나..<br />
제 차량 (아반떼HD)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현대측에 조사를 요구했습니다.<br />
당시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그랬었습니다.

최경호 2010-03-11 11:39:59
답글

차량내 블랙박스를 액셀 브레이크에 달아도, 제조 업체 측에선 인정을 안할 겁니다.<br />
제조사외 임의 부품은 절대로 보장을 안하는 그들이니까요... 사제 휠 썼다고, 보상을 안해주는 그 들인데.......

daesun2@gmail.com 2010-03-11 11:42:41
답글

결국 블랙박스 관련한 데이타 수집 장치는 자동차 제조사에서 부착해야 한다는 얘기죠...<br />
<br />
그걸 달면 피해 보상을 해야 하는 쪽은 자동차 제조사니...어느정도 신뢰성이 있는 부품인지 확인안되면 인정을 못하는 거죠.

zerorite-1@yahoo.co.kr 2010-03-11 11:52:56
답글

현뭐시기 업체에서 이것을 달았다 해도...<br />
분석 기기를 일반에게 공개하지 않을 것이고,<br />
공개한다해도 분석 툴이 있는 그대로를 명확히 표현할 것이냐 (어짜피 프로그램이므로 얼마든지 조작가능),<br />
또, 불리한 결과가 나왔을 경우 그 블랙박스 기록을 그대로 조작않고 놔둘리가 있겠는가 하는 것이죠.<br />
경우에 따라서는 손상되었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고...<br />
<br />
어려운 문제입니다...

daesun2@gmail.com 2010-03-11 11:55:42
답글

안재숙님이 말씀 하시는 부분 때문에 정부 기관의 검사와 인증이 필요하다는 거죠.<br />
<br />

황준승 2010-03-11 12:02:23
답글

블랙박스를 엑셀, 브레이크에 전기적으로 다는게 아니라<br />
영상장치를 엑셀, 브레이크, 계기판, 차량 외부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설치해야 하는 거죠.<br />
그래도 발뺌 할 수 있을까요?

daesun2@gmail.com 2010-03-11 12:06:34
답글

법원에서는 황준승님이 얘기하시는 자료를 제출한다면 현기아 차는...<br />
<br />
각각 별도의 영상으로 찍은것 아니겠냐 하는 의문을 제기하겠죠.<br />
<br />
블랙박스에서 2 개의 영상을 동시에 저장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br />
<br />
<br />
사설 블랙 박스의 문제라면 전자.기계 지식이 조금만 있으면 엑셀 조작 별도로 하게 만드는 것은 문제도 아닙니다.<br />
<br />
보상금을 노리고 말

황준승 2010-03-11 12:21:10
답글

아뇨, 한 카메라에 한 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거죠. 광각으로. 발밑에는 따로 조명 설치하구요.<br />
아니면 렌즈 하나로 전방시야와 발밑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하든지요. 렌즈에 프리즘 처럼 각을 주면 되지<br />
않을까요. 그렇게 하면 합성 논란은 생길 수도 있겠군요.

zerorite-1@yahoo.co.kr 2010-03-11 13:59:59
답글

다채널로 해서 화면 4분할 동시 녹화도 가능합니다.<br />
이러면 한 50~100만원 내라고 하겠습니다만, 업체에서 장착하는 블랙박스는<br />
지금 팔리는 영상녹화장치라기보다는 각 기기의 조작 내용 및 센서들의 값들, 회전속도등이<br />
기록되는 방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거기에 영상이 들어갔을 수도 있겠고요.<br />
엑셀을 밟았다 브레이크를 밟았다의 판단은 영상이 더 판단하기 쉽겠지만...<br />
<br />

황준승 2010-03-11 14:03:36
답글

발이 5개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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