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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아래 삼성전자제품 다시는사지않겠습니다...에 대해서 한말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28 10:05:46
추천수 0
조회수   3,633

제목

저,아래 삼성전자제품 다시는사지않겠습니다...에 대해서 한말씀.

글쓴이

고영민 [가입일자 : 2008-01-24]
내용
특정브렌드 언급은하지않겠으며 특이하고 예외적인 경우이외의 보편적이고 이미객관화

가됬고 또 제3자의 시선에서볼때의 얘기입니다,





여기 자주들르신분들 거의가 오됴매니아 일것입니다,

혹,기기에 나쁜영향을 주는요소가 뭔가? 열이나면 일날라 냉각에대해 고민하고. 전압이 혹 영향을줄까? 안정기사용하고. 고가의파워코드로 바꿔주고 먼지앉을라 습기찰라

집착이라할만큼 세세한부분까지 신경을곤두세우시죠,들...



근데정작 사모님들께서 쓰시는 전자기기들은 어떻습니까?

사용법이나 아실련지..TV나 오디오와 밀접한 홈시어터 DVD플레이어 등. 정도는 알겠죠

그런기기들이 홀대받고있다는 데서 이견이있는분들 아마 거의없을겁니다,

정말.막씁니다, 국산가전기기는 막써도 고장이없어야 합니다,

비맞아도,24시간 풀로돌려도.밤세워켜놔도.발로차도.애들이굴리고 올라타도 이물을쏟아도... 심지에 먼지속에 기기가 겨울잠을자고 있어도.



디지털시대와 사용편리위주의 다기능성으로 인한기기복잡성, 원가절감의 시대적배경으로 기기들의 내구성이 옛보다 못한건 분명합니다,

그만큼 값이싸졌고 전자제품들이 우리내생할에서 소모품의 시대로도래한지 이미오래.

멀쩡한 29인치 TV 대문밖에 내놔도 아무도 안쳐다봅니다,

전에는 어땠나요? 도둑놈들 VTR.TV등 시뻘게서 절도의 타켓이였지요.

그시절 전자제품 도둑맞으신분들 꽤 됩니다, 집안의 재산이였지요,

값또한 상당했지만 지금의 전자기기들 값은 뭐. ... 그때에 비하면..



오디오애장기들 애들이 만지기라도하면 테러 라는 표현을 쓰기도합니다,

그런고가의 외산기기들은 고장이나면 혹,내가뭘 잘못했을까? 뭔가 안좋은영향을 주는게 있었을까? 고민합니다, 모든방법을 동원해 해결하려 애씁니다,

돈이 많이들어도 자연고장이라도 항의할곳이 별로없습니다, 있더라도 먹어주지도 않습니다, 아예 그럴생각들을 에초에 접지요,

걍,수리하는데 전념합니다. 수리만되도 천만다행입니다, 휴=3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립니다,



국산가전기기 고장나면 기기와 해당업체 욕부터합니다,

국산가전기는 어떤상황이든지 고장이나면 절대안되는 기기입니다,

서비스요청합니다, 시비가 시작됩니다,

새제품일때는 기기하자문제로 해당사와 싸웁니다,

좀썼단 기기일땐 AS수리비 문제로 싸웁니다. 쌩돈 나가는 기분이듭니다,

안그래도 돈많은회사 물건팔아줘 게다 수리비까지 보태줘? 씨아양=3=3 아깝죠.

국산은 싸워야 됩니다,

일단 목소리가크고 내입장에만 입각해 약간의 과장을하고 적당히부풀려 문제들을 얘기합니다,

높은사람 찿습니다, 어떻게든 목적을달성해야 합니다,

요구사항을 들어줄때까지 개쉐이들의 만행을 만천하에 알립니다,

인터넷에 동네 아줌마방송부대에 실시간 생방으로..

국산은 신사적이고 좋은소릴해서는 절대 내목적이 달성되지않습니다,



마침내 높은사람과 협상을 합니다, 그리고 타결을 봅니다,

또 결과를 온천하에 알립니다,



아래 냉장고 글올리신분 잘 해결을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그 냉장고 뒤 기계실에 청소나한번 해줬는지도 궁금합니다,



국내전자회사들의 AS체계는 세계최고수준입니다,

이민하신분들이나 외국에 좀거주하다 오신분들이 젤먼저 느낍니다,

AS의 정책들 소비자를위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아래글의 본문에 댓글내용의 수리비상환가라든가..등 그외말고도 상당히 많습니다,

외국기업이나 소기업에서는 꿈도 꿀수없는 부분들이지요.

하여튼 한국사람들의 문화에맞게 진화한 AS 체계는 외국회사들이 따라올수없고 상상할수 없을만큼,

쉬운예로 AS요청후 빠르면하루안에 대부분처리가 되지요,

선진국의 대국들도 일주일에서 보름정도걸려야 처리가되고 그비용도 우리값에 서너배는 뛰어넘을듯...

게다가 출장수리는 좀처럼어렵고 더비싸지요,..



우리처럼 파워코드빠진줄도 모르고AS요청하고 사용법도몰라 가르쳐달라고 요청하고

걔네들한테는 이해할수없는 부분들입니다,

전에 미녀들의 수다에서도 언급이잠깐 되는걸본적이 있습니다,

한국사람들 AS 에 너무집착들 한다고. 암껏도 아닌데 스스로해결하려들지 않고

무조건 AS 부터 찿는다며...

그리고 출장요원이 출장비요구하면 고장도아닌데 수리한것도 아닌데 출장비를 받냐며

또 시비합니다,



물건너사는 나라에는 너무오래되 수리가안되도.비용이많이들어 수리를포기해도 노후로부품이 공급안되 수리가안되도.완파되수리불가해도 기술자가 방문해서 종결되는 시간까지의 계산으로 요금이청구됩니다,

이건 뭐 우리나라사람들의 사고로는 도저히..

걔들은 받는사람도 주는사람도 당연한 자연스러운일이지요,

그래서 걔네들집에는 정비실이나 웬만한 장비들은 갖춰스스로 해결하려 하지요,



가전제품새로사서 박스까고 쓰레기버리면서 같이버려지는게 사용설명서입니다,

아니면 그즉시 서랍이나 장롱빼닫이 속으로..

어차피 모르면 AS 요청하면 되니까.



국내로 상륙한 외국가전기업이 몇년안되 포기하고 자국으로 도망가면서 고개를설레설레 흔들며 말했다고 합니다.



"한국의 전자회사 AS체계는 세계최고이지만 AS를받는 소비자의수준은 세계최하위

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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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홍 2010-02-28 10:15:53
답글

소비자가격에 보증수리에 대한 비용까지 다 포함되어 있는겁니다 -_-<br />
우리나라만큼 소비자의 권리가 철저히 무시되는 나라도 드문데<br />
<br />
먼 이런 말도 안되는 글을 -_-<br />
<br />
미국에서 전자렌지에 고양이 돌렸서 죽어도<br />
제조회사 책임입니다.

김정우 2010-02-28 10:20:32
답글

영민님.<br />
제게는 언급 하신 이유로 "두꺼비 오빠네 제품을 사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이해되지 않던데요.

박정규 2010-02-28 10:32:51
답글

이러한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만큼 노력했기에 지금의 국내 가전업체가 있다고 해도 될 것입니다. 국내 업체들의 QA는 상상을 초월하죠. 예로 든 부분으로 인해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가진다고 보셔도 될 것입니다.<br />
<br />
위에서 말씀하셨다시피 AS비용은 소비자 가격에 포함되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정당한 대가를 지불합니다. 바람직한 AS 요청이나 소비자의 예는 어떠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영민 2010-02-28 10:34:01
답글

기홍님. 고양이 말씀은 당연하죠, 국내전자기기 PL로 보상안된것 보셨나요? <br />
저아래 덧글에 김치까지 보상해준다는 내용도 있구만.ㅎㅎ <br />
체험하지않고는 그런말씀 안되지요, <br />
미국은요! 책임은 분명 책임이고 AS의 수리와 수리비용문제는 분명하단 얘기지요,<br />
미국에서 보증지난 냉장고 콤프레셔 고장으로 비용항의해보세요,<br />
달나라에서 온사람인줄 알겁니다,<br />
<br />
정우님 말씀은

고영민 2010-02-28 10:38:17
답글

ㅎㅎ 물론 <br />
"AS비용은 소비자 가격에 포함되며.."<br />
맞습니다, 그래서 파워코드이탈된것도 확인안하고 AS요청할까요?<br />
제말은 그런부분을 논하자는게 아닐진데...

byungsan77@yahoo.co.kr 2010-02-28 10:42:42
답글

무슨말인지,,가전3사 대변 하시는것 같군요

이대일 2010-02-28 10:51:50
답글

맞는 말씀입니다. 덧붙여 서비스업자 중에는 제조사에 어쩔 수 없이 매여 사는 아웃소싱 업체 <br />
또는 개인 사업자들이 많은데 이들에 대해서도 제조사의 누명을 뒤집어 씌운다는 점도 <br />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엄밀히 따지면 그나마도 제조사의 잘못이 아닌 부분이 많을 터인데요.<br />
<br />
나아가, 어찌 보면, 사회 곳곳에서 그런 모습들은 흔히 발견될 수 있는데요.<br />
불가피한 부분, 책임 소재가 다른 부분

고영민 2010-02-28 10:53:26
답글

병산님. 3사라기보다는 2사가 맞겠지요,<br />
빠진1사는 2사에비해 경쟁력이 좀떨어지니...<br />
관련된일을 하다보니 그사정에 대해서는 듣고보고 경험한게 많습니다,<br />
그렇다고 두둔하는건 아니고요, <br />
아래덧글에도 언급&#46124;지만 정치쪽에 연관된부분들은 저역시 회의적입니다,<br />
그것들은 분명 인간들의 질적문제이고 기기들이나AS적인 부분에서만의 얘기입니다,<br />
<br />
정치쪽은 감

yhs253@naver.com 2010-02-28 10:53:34
답글

수긍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만..<br />
<br />
문장 끝에 붙는 ㅋㅋ ㅎㅎㅎ 이런 단어들이 글의 가치를 떨어 뜨리는거 같습니다...상대방을 쉽게 생각해서 붙이는 것은 아니겠지요?<br />
좀더 경어적인 표현이 아쉽네요..<br />
<br />
거의 삼성.엘지 제품만 사용하는 우리로서는 지나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품질도 많이 좋아지지 않았나요?<br />
<br />

고영민 2010-02-28 11:12:24
답글

아! 그렇군요, 호삼님!<br />
격조있게 ㅋㅋ.ㅎㅎ 삭제 했습니다, 하하하.- 요건 괜찮습니까?

박용웅 2010-02-28 11:18:06
답글

10대를 사용해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1000대를 사용해서 나타나는 문제점의 차이죠. 10명이 사용하는 GE 냉장고와 1000명이 사용하는 삼성냉장고의 차이. 장사가 잘되는 집은 말도 많아 지는 편이랍니다.

motors70@yahoo.co.kr 2010-02-28 11:21:42
답글

맞는 말도 분명히 있으나 이렇게 기업을 먼저 생각하는 분이 많으니 우리나라 기업들은 자국민에게 배짱 영업을 할수 있는거지요.<br />
우리나라 알고보면 기업들이 장사하기 진짜 좋은 환경 입니다.

goyeob@yahoo.co.kr 2010-02-28 11:33:51
답글

고영민님 말씀중 소비자의 무조건적인 A/S 의존경향은 분명 문제되는 부분입니다.<br />
<br />
A/S 요청하기전에 사용설명서 한 번 더 보면 충분히 해결되는 간단한 문제인데도 무조건 전화부터 하고 보죠.<br />
<br />
가전제품 들여놓으시면 맨 먼저 사용설명서 보고 사용법이나 조치법 등을 숙지하는게 당연한 사용자의 할 일 <br />
<br />
아닌가 합니다.

moondrop@empal.com 2010-02-28 11:47:49
답글

소비자들이 이제서야 자신들의 권리를 쪼~끔 알아가고, 찾아가고 하는 분위기 아닌가요?<br />
<br />
무슨 세계적으로 이름난 진상 소비자들인 것처럼 말씀하시네요. -_-;;

이웅현 2010-02-28 11:54:08
답글

삼성 느닷없이 잘 고장나는거 사실입니다.. <br />
<br />
그냥 잘쓰다가 말도안되는 고장일으킨거 갖고 너무 깊이 들어가셨군요. <br />
제가 삼성물건만 십수차례사서 제대로 수명만큼 써본적이 없습니다. <br />
<br />
간단한거 복잡하게 생각하고 결론은 엉뚱하게 내리셨군요.

moolgum@gmail.com 2010-02-28 11:54:50
답글

제가 알고 있는 전세계적 진상 소비자는 미국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br />
세탁소에 거액 소송을 건 판사출신 아저씨 말이죠. 울 나라는 아직 그 수준까지 도달할려먼 멀었다는. ㅡㅡ;

mrbung@gmail.com 2010-02-28 12:03:33
답글

3-6개월마다 터치액정을 교체해야하는건 내가 엄청나게 운이 안좋아서 부품 불량이 걸린것 뿐이고 1년 지나면 무조건 6-7만원 내서 교체해야하는 제품이 정상이라고 주장하는 업체가... 정상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br />
다른 회원들도 그런다 하면 그건 안티들끼리 모여서 얘기하는거라고 몰아치는 것도 정상이라고 보긴 힘들겠죠. <br />
당해보면 압니다. '');;;

logospol@naver.com 2010-02-28 12:08:32
답글

이왕 본문을 손 본 김에 '출몰'이라는 단어도 조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혹 사람에게 사용하기는 부적절한 '서식'이나 '출몰'이라는 단어를 여기에서 보곤 하는데 제가 고지식해서인지 이해가지 않는 면이 있네요.<br />
<br />
<br />

강윤흠 2010-02-28 12:16:04
답글

AS 이전에 제대로 된 물건을 만드는 데 삼성의 가전제품이 좀 소홀합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2-28 12:23:39
답글

메뉴얼 안보는 것, 뭐 저도 그것은 인정합니다.<br />
가족이고, 친지고, 동료고, 도대체 메뉴얼을 안봅니다.<br />
차사고 나서 몇년이 지나도록 자기차에 달린 각종 버튼들이 뭔지 모릅니다.<br />
<br />
하지만, 외국이라고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br />
고양이 털 말리겠다고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 죽인 다음 보상금 받은 분...<br />
이로 인해서 수출품에 들어가는 메뉴얼은 메뉴얼이라기보다는<br

logospol@naver.com 2010-02-28 12:44:35
답글

가전제품의 사후 서비스 요구에 있어 정도를 넘어서는 일반 소비자들이 전체에서 몇명이나 되겠습니까. 미미하다고 봅니다. <br />
<br />
자동차 같은 제품의 경우 자가 수리가 일반화된 미국같은 나라는 다 이유가 있지 않습니까. 그걸 바로 우리나라에 대입해서 비교하는 것은 나라별 문화, 환경의 차이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br />
<br />
외국 가전사가 국내에서 철수한 것은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무지몽매하고 수준이 낮아서가 아니

이원영 2010-02-28 12:53:17
답글

힘&#51022;는 소비자 입장에서 대형 제조사 씹는 재미라도 있어야지 그새끼들 고충을 이해하려는 넓은 맘씨는 참... 오지랖도 넓으심다. <br />

고영민 2010-02-28 13:22:06
답글

무지하신 내용들이 있군요,<br />
소비자들..자신들의 권리를..알다, 라는건 목에핏대 세우는게아니고 요구할것은 접법에맞게 요구하고<br />
줄건줄수있는 이성의충실하에 의하는것이겠지요,<br />
우리는 그게부족하다, 라는게 저의 본의중입니다,<br />
<br />
내가A사의 기계를 고장없이10년이상 썼더라면 A사의 모든기계들이 고장없고 좋다고 결론을내리고<br />
주위에전파합니다,<br />
내가A사의 기계를 쓰다 얼마안

이웅현 2010-02-28 13:26:49
답글

그렇다면 좋겠는데..적어도 삼성가전 고장킹인건 사실이라 어쩔수없군요<br />
AS에서도 인정하던데 뭘..

고영민 2010-02-28 13:28:22
답글

우리는 분명 뭔가에문제가 있으면 누군가를 도마위에생선으로 취급하고 <br />
모두모여 칼자루쥐고 도모하려는 사고방식....으로부터 나쁜문화가 시작됩니다, <br />
사회의문제화가 되기도했지요, 인터넷 악플등.... <br />
<br />
와**에서도 어느게시판이든 쉽게볼수있는 현상들이지요, <br />
제글도 거기에거부터 시작된것이고.[del]

이승철 2010-02-28 13:33:48
답글

미국은 소비자를 위한 보호 시스템이 더 잘 만들어져 있는데요? 미국에서 팔리는 전자제품들 보면 울 나라보다 훨 저렴한데 AS 정책은 더 좋습니다. 사고도 맘에 안 들면 언제든지 반품 가능하고, 고장 나면 수리가 아니라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죠. <br />
<br />
제조사가 미국에서 가전제품 팔려면 품질에 대한 왠만한 자신감이 없음 안 되죠. 품질이 불안정하면 대규모 AS 비용이나 대량반품 등으로 한 방에 훅 갈 수 있거든요.<br />

이웅현 2010-02-28 13:39:01
답글

그러게요..한국 소비자를 도마위에 올려놓더군요 <br />
<br />
베타테스터노릇하는것도 이젠 지겹습니다.리콜도 아주 소리소문없이 해서 시기 놓치게 만들고.. <br />
삼성하곤 악연밖에 없다보니 적어도 삼성과 관련해선 영 공감이 안가는군요. <br />
<br />
국내 소비자가 진상이라면 진상을 만든것도 기업들 책임입니다. <br />
<br />
기업관계자시면 그점에 대해 주의좀 부탁드립니다. <br />

김진규 2010-02-28 13:41:48
답글

음 전문 서비스업에 종사 하다 보니.......<br />
<br />
고영민님 말씀에 어느 정도 공감을 할 수가 있네요...<br />
<br />
<br />
<br />
<br />

홍민성 2010-02-28 13:44:27
답글

생산자의 퀄리티를 먼저 얘기하고 그다움에 A/S 문제를 얘기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br />
미국과 비교를 많이 하셨는데....<br />
미주지역은 전자제품뿐 아니라...의류 및 어떤 공산품도....<br />
소비자에 의해 문제가 야기되면....까딱하면 생산전량을 리콜받을 수 있습니다.<br />
예를 들어~ GAP에서 니트를 100만장 생산했는데...원사에서 이상물질이 발견되었거나...<br />
봉제방법이 좀 잘 못되었다면..

박재홍 2010-02-28 13:49:42
답글

뭐 솔직히 말하자면 장사하는 사람한테 애국심이니 뭐니 그딴게 뭔 소용이겠어요. 돈 많이 퍼주는데가 장땡이지. 시장규모로 봐서는 울나라랑 미국같은 거대시장이랑 쨉도 안될텐데 당연히 유리한쪽에 붙어 알랑방귀 뀌고 싶은건 당연한 진리 아닐까요..억울하면 돈 많이 벌어서 돈많은 소비자가 되는 수 밖에는...그담에 갖고 놀던지 조지든지..그게 순리인듯.

이웅현 2010-02-28 14:11:05
답글

괜히 옛생각이 다 떠오르네요..삼성VCR 좀 좋은거 샀는데..무슨 기어인가가 한1년 좀 넘은때 말썽을 부리더군요.드르륵~이런소리만나고 테입을 받지못하는겁니다. <br />
3만5천인가 들여서 그 부품을 갈았죠. 몇개월 지나니 또... <br />
다시 부속교체. 또 몇개월후 재발..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좀더 넓은 범위의 수리를 요구. <br />
다시 가져온 기계가 이번에는 몇주만에 재발.. <br />
<br />
분노에 가득차 VC

홍서호 2010-02-28 14:28:19
답글

도대체 외제제품은 어떻게든 고쳐볼려고하고 국산제품은 아무것도안하고 a/s 만 부른다는 <br />
무슨근거로 그러신거가요 ? <br />
외제제품쓰는 우리들은 와싸다 오디오기기쓰는 남자분들이고<br />
일반 국산 가전제품쓰는 우리들은 동네 아줌마라는 건가요?<br />
저도 집이 판매업이라 a/s 부분에서 <br />
어떤예를 보고 하는지 이해가는 부분이 있긴한데. 한마디로 양아치 언급하시는거죠?<br />
어떻게 a/s 하

홍서호 2010-02-28 14:34:22
답글

이웅현님 그당시 삼성 vcr 악명으로 유명하지 않았나요? 저도 a/s 몇번 씩 받앗죠<br />
이거말고도 금성 수출용 vcr있었는데 요건 아주 탱크 였습니다. 신품이고 몇배나 비싼<br />
삼성꺼보다 3배 녹화화질이 좋았었는데...그런기억이 있네요 <br />
<br />

박재홍 2010-02-28 14:34:58
답글

양식찾기를 포기한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그냥 왜 우리가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나..이런 자조섞인 글을 보고 한 말이었을 뿐이었는데..소비자 권리 당연히 찾아야죠..제품들이 프리미엄이란 단어를 달고 나올수록 더 잘 찾아먹어야죠.

이웅현 2010-02-28 14:43:43
답글

박재홍님 글보고 그런게 아니라 본문에 대한거에요..이분은 국내소비자들이 짐을 꽤 많이 짊어져야한다고 말하고 싶어하는것 같지만..국내소비자들은 충분히 지쳐있고 의심충만상태거든요.<br />
당연히 진상이 될수밖에요.

이웅현 2010-02-28 14:51:08
답글

제 댓글 읽어보니 박재홍님 글보고 그런것처럼 보이긴 하네요..어쨋든 국내소비자와 기업간의 책임을 따지면 기업쪽이 압도적으로 높을겁니다.

홍서호 2010-02-28 15:00:25
답글

아.. 그리고 이건 완전딴진데요. ㅋㅋㅋ ㅎㅎㅎ --- 요런거 격조있으라고 않 쓰는게 아니라 <br />
당연히 글분위기 봐가면서 절제해야하는거 아닌가요.? <br />
<br />
"우리는 분명 뭔가에문제가 있으면 누군가를 도마위에생선으로 취급하고 <br />
모두모여 칼자루쥐고 도모하려는 사고방식....으로부터 나쁜문화가 시작됩니다, <br />
사회의문제화가 되기도했지요, 인터넷 악플등.... <br />
와**에서도 어느게시판

windouz@korea.com 2010-02-28 15:10:44
답글

판매자나 소비자나 다~ 그 밥에 그 나물이죠 뭐<br />
서로 버텨서 우기면 된다는<br />
이상한 마인드가 한국 사람들 한테는 있는 듯 해요 <br />
저도 그런 것 같구요 ㅎㅎ

이웅현 2010-02-28 15:22:33
답글

판매자와 소비자가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입니다. <br />
누군가 양비론이란 100%거짓이라 그러던데 정말인가보군요.<br />
<br />
최용섭님은 버텨서 우기실수있으니 좋으시겠습니다. 전 한번도 이겨본적이없는 딱한 소비자라..<br />
영 공감이 안가네요.

edvarda@hanmail.net 2010-02-28 15:22:34
답글

내이름도<br />
고영민 입니다 동명이인

windouz@korea.com 2010-02-28 15:25:01
답글

웅현님 앞으로는 버텨 보세요 ^^

이웅현 2010-02-28 15:28:02
답글

이상한 마인드라며요?

이웅현 2010-02-28 15:33:16
답글

그럼 최용섭님은 물건 고장나면 그거&#46468;문에 속썩이면서 버티다가 저놈도 이상하고 나도 이상한 마인드야~이러면서 지내신거예요?<br />
그것참 힘들겠네요..저처럼 아예 부셔버린것만큼이나 속상하셨겠어요..

windouz@korea.com 2010-02-28 15:3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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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웅현님 죄송합니다 <br />
제가 잘못 한것 같네요 그럼 이만...

박진수 2010-02-28 15:39:52
답글

이글을 쓰신 영민님 소비자들이 마치 비상식적인 거 가지 전자 회사랑 시비 건다고 생각하시는거 같군요.<br />
<br />
일부 있겠지요. 하지만!<br />
<br />
중요한것은 상식적이고, 지극히 상식적으로 접근을 해도 발뺌하는게 삼성 쓰레기 전자회사라는 것을 아셨음 좋겠습니다.<br />
<br />
제가 다니는 회사에 납품된 모델의 마더보드 6~7장을 교체 하기위해, 수개월간 따져물어 원인파악해서<br />
디밀어

이태봉 2010-02-28 17: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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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영민님 댓글중에.... <br />
"내가A사의 기계를 고장없이10년이상 썼더라면 A사의 모든기계들이 고장없고 좋다고 결론을내리고 <br />
주위에전파합니다, <br />
내가A사의 기계를 쓰다 얼마안되 고장이나면 A사의 모든기계들은 품질이꽝이고 그브렌드조차 꼴뵈기싫어집니다, 그리고 주위에전파합니다, <br />
특정한도의 경우가 전부의경우인양. 내가그런경우가 모두의경우가 되는것도아닙니다, " <br />
<br />
고영민님의

johnnybj@hanmail.net 2010-02-28 17: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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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저희집 <br />
가전제품은 거의가 삼성제품이었습니다 ..<br />
- tv 냉장고 세탁기(현역) 전화기 vtr 에어콘 선풍기 밥통 핸드폰 믹서기 .....<br />
<br />
근데 지금은 ...<br />
사연많은 드럼세탁기 하나뿐인거 같습니다 ...<br />
<br />
<br />
<br />
<br />

국천수 2010-02-28 18: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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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푸 진동 완충 고무도 조정하고, <br />
수시로 먼지도 털어내고,<br />
전기 코드도 점검하고, <br />
냉장고 내 온도 조절기도 정적점을 찾아가며 조정하고,<br />
소비자로서 해야할일은 다 하고 있는데,<br />
이놈의 소음은 상당히 거슬리는군요.

박정욱 2010-02-28 19:4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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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저희집에 있는 탱크주의 대우 냉장고는 그냥 냅둬도 고장이 안 나는 걸까요? 원래 냉장고는 그냥 두고 청소같은 거 안 하는 게 일반적인 사용법 아닌가요? 그거 뒤집어서 청소하는 사람이 수천만명중에 몇 명이나 있을라고........

moondrop@empal.com 2010-02-28 19:5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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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하다.. 라고 단순하게 말씀하실 게 아니라.. 근거를 대 보세요.. -_-;;

accpro@cvnet.co.kr 2010-02-28 22:4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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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영민님 화이팅! <br />
<br />
100% 동의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취지에 공감합니다. <br />
<br />
저질 소비자 많습니다.<br />
<br />
무조건 반품크리...<br />
<br />
AS기간 남았을 때 하드디스크 전원 넣어서 수건에 감싸고 패대기치기..<br />
<br />
AS센타에서 목소리 높여놓고 엉뚱한 사연 인터넷에 게시..<br />
<br />
소니가서 도시바 고쳐달라고 하루 종

김태철 2010-02-28 23:4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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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어쩌자고요?

고영민 2010-02-28 23:5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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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철님! 모르시면 저위에 첨부터빠짐없이 재독하세요,! ~

권민수 2010-03-01 00:2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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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as가 무조건 나쁘다고 보긴어렵습니다만..<br />
무조건 좋다고하기도 그렇습니다.<br />
특히 상식적인 일처리 측면에서 보면 아쉬운점이 많습니다.<br />
꼭 꽉틀어막힌 공무원쉑히들처럼 구는 경우 정말 화통터지죠<br />
그런것만 아니라면 어느정도 공감하는바입니다.<br />
절대적인 기준으로 &#48419;을때는 우리나라 애프터서비스 제가 보기엔 괸찮은 편이라고 봅니다.<br />

문철웅 2010-03-01 01: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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쭈욱 읽었는데 어이없습니다.<br />
가전제품이라는 거 집에서 쓰는 겁니다,<br />
상식적으로 TV, 세탁기, 냉장고 등등 일반인이 사용하면 당연히 동작해야하는겁니다.<br />
무슨 특별한 반도체 만드는 기계장치가 아니라는거죠.<br />
메뉴얼 잘 안 읽는다고 하시는데 얼마나 열심히 봐야하는 겁니까?<br />
요즘 전자제품 메뉴얼 보십시요.<br />
이건 무슨 사전입니다. 그만큼 두껍고 어렵다는 이야기입니다.<br />

박경선 2010-03-01 01:4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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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공감합니다.<br />
설명서를 줘도 읽어보려 하지 않고.. 전화부터 해대는 버릇부터 고쳤으면..<br />
전화하는 시간에 설명서 읽었으면 금방 끝났을듯..

전상우 2010-03-01 02:3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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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할만한 부분도 보이는데요. <br />
몇몇 댓글이 비신사적이네요.

aprilmusik@gmail.com 2010-03-31 21:08:39
답글

공감가는 부분이 일정 존재하군요<br />
<br />
고영민님의 말은, 국산 가전제품도 오디오 다루듯이 애틋하게? 다루면<br />
고장이 잘 안난다 뭐 이런거 아니겠습니까;;;<br />
<br />
물론 제품이 잘 만들어졌을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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