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설명 드리자면...55에서 65 바꾸면.. 타이어 높이가 높아집니다. <br />
연비는 기존타야보다..큰타야를 엔진이 끌게 되니.. 물론 연비가 아주 조금 떨어지구여..<br />
승차감은 55보다.. 65가 확실히 좋아집니다.<br />
그런데.. 젠트라x에..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br />
중형차정도면.. 65 사이즈 별 무리 없이 걍 들어 가는데.. 젠트라는 모르겠습니다.
185/55 - 15 이면,<br />
175/65 - 15 를 사용하셔야 할겁니다. 그래야 전체 직경이 같습니다.<br />
186/65 - 15 를 사용하시면, 전체 직경이 커져서, 휠하우스 안에 닿아 회전시 문제 될 수 있습니다.<br />
<br />
175/65 - 15 를 사용하면, <br />
차가 좀 가벼워지고, 연비는 좋아지며, 브레이킹은 좀 길어 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br />
타이어의 여러가지 특성이 연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각의 경우 달리 판단해야 하지만<br />
타이어의 크기 그중 직경이 영향을 미치는 요소만 생각해 보면,<br />
타이어의 종횡비가 커져서(커진다는게 딱 맞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45시리즈 타다 65로 바꾸면<br />
타이어의 동하중 반경이 커지게 됩니다. 이 경우 같은 차속으로 주행 할때 엔진의 회전수가 낮아지는<br />
효과에의해 연비가 아주 약간 유리해 집니다. <br
카렌스 타고 있는데, 한치수 큰 거 타라고 해서 바꿨더니 승차감이 더 좋아졌고, 연비는 아주 약간 떨어졌습니다. <br />
가장 좋은 점은 보행자보호블럭 넘을 때 출렁거려 뒷바닥이 땅에 닿았는데, 그런 현상이 없어졌습니다.<br />
이 점 때문에 교체하라고 권유하더군요. 저는 좋던데요. <br />
쉽게 설명 드리자면...55에서 65 바꾸면.. 타이어 높이가 높아집니다. <br />
연비는 기존타야보다..큰타야를 엔진이 끌게 되니.. 물론 연비가 아주 조금 떨어지구여..<br />
승차감은 55보다.. 65가 확실히 좋아집니다.<br />
그런데.. 젠트라x에..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br />
중형차정도면.. 65 사이즈 별 무리 없이 걍 들어 가는데.. 젠트라는 모르겠습니다.
185/55 - 15 이면,<br />
175/65 - 15 를 사용하셔야 할겁니다. 그래야 전체 직경이 같습니다.<br />
186/65 - 15 를 사용하시면, 전체 직경이 커져서, 휠하우스 안에 닿아 회전시 문제 될 수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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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65 - 15 를 사용하면, <br />
차가 좀 가벼워지고, 연비는 좋아지며, 브레이킹은 좀 길어 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br />
타이어의 여러가지 특성이 연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각의 경우 달리 판단해야 하지만<br />
타이어의 크기 그중 직경이 영향을 미치는 요소만 생각해 보면,<br />
타이어의 종횡비가 커져서(커진다는게 딱 맞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45시리즈 타다 65로 바꾸면<br />
타이어의 동하중 반경이 커지게 됩니다. 이 경우 같은 차속으로 주행 할때 엔진의 회전수가 낮아지는<br />
효과에의해 연비가 아주 약간 유리해 집니다. <br
카렌스 타고 있는데, 한치수 큰 거 타라고 해서 바꿨더니 승차감이 더 좋아졌고, 연비는 아주 약간 떨어졌습니다. <br />
가장 좋은 점은 보행자보호블럭 넘을 때 출렁거려 뒷바닥이 땅에 닿았는데, 그런 현상이 없어졌습니다.<br />
이 점 때문에 교체하라고 권유하더군요. 저는 좋던데요. <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