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분들이 구형 SM3 많이 좋아하시더군요~ 뒷좌석이 동급 타차량에 비해 좁은 것 이외에는 품질은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인께서 주로 혼자 타신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구형 SM520에 필적하는 품질로 알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여성적이구요.<br />
신형은 너무 차체만 커서 불균형해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CVT 미션에 대한 반감도 좀 있고.....
제가 `04년식 1.6 운행하고 있는데 2시간 정도 운행하면 허리가 아프긴 합니다.<br />
제 자세문제인지는 잘 모르겠구요,<br />
잔고장은 진짜 없고, 엔진오일량도 적어서(2.7L) 이것저것 써보는 맛도 괜찮습니다.<br />
만 5년 넘는동안 리콜로 부품교환(100km 언저리 맥동)받은 것 빼고는 고장나서 바꾼게 없어요 ㅡ.ㅡ;
동생이 sm3 중고 샀는데 저도 많이 운전해보았고 괜찮았습니다. <br />
근데 생각해보니 시트가 좀 그랬던거 같긴 합니다. <br />
서스펜션은 개인적으로 단단해서 좋더군요. 어떤분은 바닥 긁는거 같아서 싫다고 하던데 <br />
소나타보다 코너링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뒷좌석 좀 좁긴 한데 크게 불편한거 못 느꼈고.. <br />
잔고장 거의 없고 윗분들과 의견이 비슷하네요.
02년 10월 처음 나온차를 와이프가 운행중입니다.<br />
<br />
10만이 5천키로 남았는데...아직까지 고장난적이 없고 브레이크 패드는 8만에 처음 갈았습니다.<br />
<br />
보닛을 열면 많은 부품에 NISSAN Made in JAPAN 입니다. 현대기아따위하고 내구성을 논할차가 아닙니다.<br />
<br />
체인이니 타이밍벨트를 손볼필요도 없고 워터펌프를 갈일도 없고, 연료 필터를 갈필요도 없습니다.<br /
여자분들이 구형 SM3 많이 좋아하시더군요~ 뒷좌석이 동급 타차량에 비해 좁은 것 이외에는 품질은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인께서 주로 혼자 타신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구형 SM520에 필적하는 품질로 알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여성적이구요.<br />
신형은 너무 차체만 커서 불균형해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CVT 미션에 대한 반감도 좀 있고.....
제가 `04년식 1.6 운행하고 있는데 2시간 정도 운행하면 허리가 아프긴 합니다.<br />
제 자세문제인지는 잘 모르겠구요,<br />
잔고장은 진짜 없고, 엔진오일량도 적어서(2.7L) 이것저것 써보는 맛도 괜찮습니다.<br />
만 5년 넘는동안 리콜로 부품교환(100km 언저리 맥동)받은 것 빼고는 고장나서 바꾼게 없어요 ㅡ.ㅡ;
동생이 sm3 중고 샀는데 저도 많이 운전해보았고 괜찮았습니다. <br />
근데 생각해보니 시트가 좀 그랬던거 같긴 합니다. <br />
서스펜션은 개인적으로 단단해서 좋더군요. 어떤분은 바닥 긁는거 같아서 싫다고 하던데 <br />
소나타보다 코너링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뒷좌석 좀 좁긴 한데 크게 불편한거 못 느꼈고.. <br />
잔고장 거의 없고 윗분들과 의견이 비슷하네요.
02년 10월 처음 나온차를 와이프가 운행중입니다.<br />
<br />
10만이 5천키로 남았는데...아직까지 고장난적이 없고 브레이크 패드는 8만에 처음 갈았습니다.<br />
<br />
보닛을 열면 많은 부품에 NISSAN Made in JAPAN 입니다. 현대기아따위하고 내구성을 논할차가 아닙니다.<br />
<br />
체인이니 타이밍벨트를 손볼필요도 없고 워터펌프를 갈일도 없고, 연료 필터를 갈필요도 없습니다.<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