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하면 현대자동차 직영점이 심리적으로 편하시구요,(순정부품+지정된 공임) 이왕 타이밍갈꺼면 이것저것 미리 정비하시는것도 나아요.... 그리고 굳이 8만에 딱 안가셔도 됩니다.. 보통 9-10만정도에 갈죠 ㅎㅎ 즉 10-20 % 싸게 교환하느라 골머리 앓는것보다 교체주기를 조금 늦춰주셔도 큰 상관없다는 말씀이죠..타이밍이 생각만큼 잘 늘어지거나 끊어지지는 않습니다. ^^
"동네 카센타"라는 데가 잘 하는 곳은 직영점보다 잘 하는 것이 장점이고, 못하는 곳은 정말 형편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고가의 작업인만큼 직영점을 추천합니다. <br />
10년전에 처음 중고차 몰면서 몇년 동안 집앞 카센타 아저씨 먹여 살렸습니다. 잘 아는 사람이고 친절한 분이었는데도 말이죠. 나중에 생각해보니 재생부품 사용에 실력도 형편 없었습니다. 덕분에 공부는 많이 했습니다. ^^ 동네 카센타가 다 그렇지는 않을 겁니다만... 문제는
전 7만 때부터 타이밍하고 삼발이, 디스크 갈아야지.... 하다가<br />
지금 12만 되어버렸습니다.<br />
교환 주기라는게, 차에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서<br />
많이 달라 질거라 생각 됩니다.<br />
무조건 7만이라고 갈기 보다, 서비스센타 같은데 가셔서 체크를 먼저 해 보시는게...
타이밍 벨트는 점검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점검을 위해서 상당히 많은 부속을 해체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거든요. 대부분 카센터에서 점검하려면 차라리 교환하는게 좋을 거라고 합니다. <br />
저같은 경우 중고로 12만km때 구입한 차가 지금 15만km을 뛰고 있는데 8만km때 벨트 교환을 했는지 안했는지 몰라 고민하다 그냥 넘어오게 됐는데 아마도 교환을 한 모양입니다. <br />
주변에보니 엔진박사라는 엔진보수전문체인점에서 타이밍벨트도 아
왠만하면 현대자동차 직영점이 심리적으로 편하시구요,(순정부품+지정된 공임) 이왕 타이밍갈꺼면 이것저것 미리 정비하시는것도 나아요.... 그리고 굳이 8만에 딱 안가셔도 됩니다.. 보통 9-10만정도에 갈죠 ㅎㅎ 즉 10-20 % 싸게 교환하느라 골머리 앓는것보다 교체주기를 조금 늦춰주셔도 큰 상관없다는 말씀이죠..타이밍이 생각만큼 잘 늘어지거나 끊어지지는 않습니다. ^^
"동네 카센타"라는 데가 잘 하는 곳은 직영점보다 잘 하는 것이 장점이고, 못하는 곳은 정말 형편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고가의 작업인만큼 직영점을 추천합니다. <br />
10년전에 처음 중고차 몰면서 몇년 동안 집앞 카센타 아저씨 먹여 살렸습니다. 잘 아는 사람이고 친절한 분이었는데도 말이죠. 나중에 생각해보니 재생부품 사용에 실력도 형편 없었습니다. 덕분에 공부는 많이 했습니다. ^^ 동네 카센타가 다 그렇지는 않을 겁니다만... 문제는
전 7만 때부터 타이밍하고 삼발이, 디스크 갈아야지.... 하다가<br />
지금 12만 되어버렸습니다.<br />
교환 주기라는게, 차에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서<br />
많이 달라 질거라 생각 됩니다.<br />
무조건 7만이라고 갈기 보다, 서비스센타 같은데 가셔서 체크를 먼저 해 보시는게...
타이밍 벨트는 점검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점검을 위해서 상당히 많은 부속을 해체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거든요. 대부분 카센터에서 점검하려면 차라리 교환하는게 좋을 거라고 합니다. <br />
저같은 경우 중고로 12만km때 구입한 차가 지금 15만km을 뛰고 있는데 8만km때 벨트 교환을 했는지 안했는지 몰라 고민하다 그냥 넘어오게 됐는데 아마도 교환을 한 모양입니다. <br />
주변에보니 엔진박사라는 엔진보수전문체인점에서 타이밍벨트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