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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길에서 RPM이 어느 정도 올라가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7 20:33:43
추천수 0
조회수   2,806

제목

언덕길에서 RPM이 어느 정도 올라가나요?

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내용
여러분 차는 모두 세 사람태우고 약간 가파른 언덕길을 잠시 멈췄다가 올라갈 때에 RPM이 어느 정도 올라가나요?

제 차가 3000 넘어가면서도 초반 속도가 안붙어서 더 밟아야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게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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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재 2010-02-17 20:40:06
답글

당연한 얘기지만 엔진크기에 따라 차이가 클텐데요........... 아무래도 큰차가 힘이 좋으니.... ^^<br />
그리고 약간 가파르다고 하시면... 저속 기어로 올라가시면 rpm이 무리하게 올라가지 않을테고요~<br />
물론 달리던 중에 나타난 언덕길이라면 탄력을 받아 rpm 상승이 그다지 없을 것이고요. <br />
멈췄다가 올라간다면 저속기어로 또는 그냥 살짝 밟고 올라가야 하겠죠.

hansol402@yahoo.co.kr 2010-02-17 21:02:57
답글

까스차라 죽을똥씁니다만.....

남두호 2010-02-17 21:05:47
답글

가파른 언덕에서 정차후 출발...<br />
그것도 3명 태우고 속도 받으려면 당근 3000 넘어가죠..<br />
<br />
기름이야 좀 퍼 마시겠지만 3000 이상으로 한 동안 밟으셔도 차에 무리는 없습니다.. <br />
<br />
롤스로이스 팬덤 정도면 2500정도에서 될라나????? ㅎ<br />
그놈은 RPM게이지가 없고 파워 잔량 게이지가 있다고 들었는데..<br />
정차시 100부터 서서히 내려 간다는..<b

권윤길 2010-02-17 21:40:51
답글

RPM 이 경사를 못 이기고 유지되지 않으면 쉬프트 다운해서 RPM을 더 올려 버립니다.<br />
산정호수를 넘어가는 긴 직선 고개길이 가족 태우고 2단 풀 악셀 아니면 RPM 이 떨어지더군요. =_=;;

강훈석 2010-02-17 22:03:33
답글

오르막길에서는 배기량이 낮을수록 힘이 들어가죠....<br />
그래서 대형차를 좋아라하나 봅니다...<br />
오르막에서 정차해서 다시 출발할때 웅하는 소리만 나고 앞으로 잘나가질 않는다면 100% afs센서<br />
즉 에어플로우센서가 고장난 사례입니다...<br />
점검만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용민 2010-02-17 22:19:23
답글

lpg 차량도... 신형 차량 들은... 힘 별로 안딸립니다.<br />
제차는.. lpg 구형 기화기 달려잇는차라... 언덕만 나오면 피똥쌉니다....

황병환 2010-02-18 01:02:58
답글

크레도스 2단으로 버겁게 올라가는걸 3단으로 아주쉽게 올라가는걸 보고<br />
디젤이 좋구나 라고 느꼈어용 ㅎㅎ

박종열 2010-02-18 01:14:12
답글

자동이면... 언덕 올라갈 때는 저단에서 올라가면 되지 않나요?

hoyool@hanafos.com 2010-02-18 07:49:07
답글

무슨 차인지 안 적으셨네요. 가솔린일때와 디젤일 때 다르고, 같은 엔진도 배기량 마다 다르죠~ <br />
가솔린 3000rpm이면 얼마 안됩니다. 가끔씩 4000-5000 밟아주시면 엔진도 오히려 더 건강해집니다.

최홍식 2010-02-18 12:26:12
답글

장거리는 와이프차 몰고 다니는대<br />
4명 다 태우고 대관령 언덕길 1200~1500rpm이면 거뜬히 올라 갑니다 <br />
다른차들 빌빌기면 전 날라다니죠<br />
준중형 2000cc 디젤 수동.....

이명재 2010-02-17 20:40:06
답글

당연한 얘기지만 엔진크기에 따라 차이가 클텐데요........... 아무래도 큰차가 힘이 좋으니.... ^^<br />
그리고 약간 가파르다고 하시면... 저속 기어로 올라가시면 rpm이 무리하게 올라가지 않을테고요~<br />
물론 달리던 중에 나타난 언덕길이라면 탄력을 받아 rpm 상승이 그다지 없을 것이고요. <br />
멈췄다가 올라간다면 저속기어로 또는 그냥 살짝 밟고 올라가야 하겠죠.

hansol402@yahoo.co.kr 2010-02-17 21:02:57
답글

까스차라 죽을똥씁니다만.....

남두호 2010-02-17 21:05:47
답글

가파른 언덕에서 정차후 출발...<br />
그것도 3명 태우고 속도 받으려면 당근 3000 넘어가죠..<br />
<br />
기름이야 좀 퍼 마시겠지만 3000 이상으로 한 동안 밟으셔도 차에 무리는 없습니다.. <br />
<br />
롤스로이스 팬덤 정도면 2500정도에서 될라나????? ㅎ<br />
그놈은 RPM게이지가 없고 파워 잔량 게이지가 있다고 들었는데..<br />
정차시 100부터 서서히 내려 간다는..<b

권윤길 2010-02-17 21:40:51
답글

RPM 이 경사를 못 이기고 유지되지 않으면 쉬프트 다운해서 RPM을 더 올려 버립니다.<br />
산정호수를 넘어가는 긴 직선 고개길이 가족 태우고 2단 풀 악셀 아니면 RPM 이 떨어지더군요. =_=;;

강훈석 2010-02-17 22:03:33
답글

오르막길에서는 배기량이 낮을수록 힘이 들어가죠....<br />
그래서 대형차를 좋아라하나 봅니다...<br />
오르막에서 정차해서 다시 출발할때 웅하는 소리만 나고 앞으로 잘나가질 않는다면 100% afs센서<br />
즉 에어플로우센서가 고장난 사례입니다...<br />
점검만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용민 2010-02-17 22:19:23
답글

lpg 차량도... 신형 차량 들은... 힘 별로 안딸립니다.<br />
제차는.. lpg 구형 기화기 달려잇는차라... 언덕만 나오면 피똥쌉니다....

황병환 2010-02-18 01:02:58
답글

크레도스 2단으로 버겁게 올라가는걸 3단으로 아주쉽게 올라가는걸 보고<br />
디젤이 좋구나 라고 느꼈어용 ㅎㅎ

박종열 2010-02-18 01:14:12
답글

자동이면... 언덕 올라갈 때는 저단에서 올라가면 되지 않나요?

hoyool@hanafos.com 2010-02-18 07:49:07
답글

무슨 차인지 안 적으셨네요. 가솔린일때와 디젤일 때 다르고, 같은 엔진도 배기량 마다 다르죠~ <br />
가솔린 3000rpm이면 얼마 안됩니다. 가끔씩 4000-5000 밟아주시면 엔진도 오히려 더 건강해집니다.

최홍식 2010-02-18 12:26:12
답글

장거리는 와이프차 몰고 다니는대<br />
4명 다 태우고 대관령 언덕길 1200~1500rpm이면 거뜬히 올라 갑니다 <br />
다른차들 빌빌기면 전 날라다니죠<br />
준중형 2000cc 디젤 수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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