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뉴 SM5 샀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7 18:25:50
추천수 0
조회수   2,333

제목

뉴 SM5 샀습니다.

글쓴이

김승기 [가입일자 : 2002-02-01]
내용
인도받고 고속도로, 시내주행 해서 2시간 정도 운행해 봤습니다.

제차가 트랜스폼이고 와이프 차가 SM5인데, YF 와는 비교를 못해서 아쉽네요

일단 트랜스폼과 비교해서 장점은,



일단 조용합니다.

트랜스폼은 처음 받고 언덕 올라갈때 무슨 디젤차인줄 알았습니다.

고속도로 달릴때도 바람소리 장난 아니었는데 SM5는 조용하네요

차체가 상당히 유선형 입니다. 공기저항은 덜 받을것 같네요~



마감이 고급스럽고 마무리가 깔끔합니다.

특히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꼼꼼하게 잘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트랜스폼은 대시보드 송풍구쪽에 삐그덕 거리는 소리로 2회 교환한 적이 있는데

아직도 잡소리가 납니다. 쫌 성의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코너에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트랜스폼 코너에서 울렁거림은 장난아니죠~



서스펜션이 단단합니다.

도로파인곳을 지날때 충격이 장난 아니더군요

그런데 전 이런 단단한 서스펜션을 더 선호합니다.

트랜스폼은 좀 물렁거리죠~



단점으로는,

계기판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트랜스폼은 시야에 확 들어오는데 SM5는 적응이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LCD창도 색깔이 좀 바랜듯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오디오조작이 불편합니다.

헨들리모콘이 헨들뒤에 숨겨져 있어서 감각으로 해야하고 좀 복잡합니다.

거기에 비한면 트랜스폼은 아주 편리합니다.



순간 가속력~

이게 좋은 건지 나쁜건지는 모르겠지만 반응이 느립니다.

소나타는 총알같이 튀어나가는데 SM5는 시간이 좀 지나야 퀵오버가 걸립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잘 달립니다.



전반적으로는 소나타보다는 낳은것 같습니다만, ㅎㅎ



구형 SM5보다 좋아 보이는게 없습니다.

오히려 디자인은 구형이 더 중후해 보입니다.

시트나 마감재도 원가절감 때문인지 더후져보입니다.



다분히 YF를 대응한 테스트용 정도로 밖에는~

소나타와 비교해서 거기서 거기!

YF와 비교해서 200만원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다시 구매하라면 안할겁니다.

좀 더 기다렸다가 토스카 후속을 기대하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경태 2010-02-17 18:27:57
답글

장단점이 있기는 하겠네요. <br />
세타가 좀 시끄럽다고 하네요. <br />
저도 세타달린차 탑니다.

이준혁 2010-02-17 18:30:30
답글

다른 사이트에서 자주 뵙는 닉의 회원님도 12월에 사셨는데..<br />
<br />
한 두달 몰아보니..<br />
<br />
K5 나와서 괜챦으면..팔고 갈아탈까 생각중이시라더군요..--;

이종태 2010-02-17 18:30:31
답글

제가 YF 타고 있습니다. 현대는 르노보다 못합니다. 아직까지는.. 단순히 옵션질좀 하고. 내부 좀 보기 좋으라고 한것 밖에는 없는데.. 자동차의 본질적인 기능인 안전과 운송에 있어서는 딸립니다. 내장재가 뿌라스틱으로 .... ㅡ.,ㅡ 가볍게 해야. 연비 잘나오겠지요... ㅡ.ㅡ

황성호 2010-02-17 18:46:12
답글

오토조인스에 시승기 떳네요,,

권윤길 2010-02-17 19:19:24
답글

아... 전 그 이상한 CVT 완전 GG 치고 그냥 내렸어요. RPM은 5000 인데 차는 제자리에...<br />
=_=;;;

나순주 2010-02-17 19:33:16
답글

그차 뒷모습 렉서스 베낀거 맞죠? -.-a

박종호 2010-02-17 23:25:08
답글

맵핑 ㄱㄱ ^-.ㅡ

노유진 2010-02-17 23:33:10
답글

아.. 오토조인스라고.. 무조건 제조업체에 굽신거리는 시승기를 쓸지 알았는데.. 완전 삭막할 정도로 까네요.<br />
<br />

hoyool@hanafos.com 2010-02-18 07:57:25
답글

윤길님 말씀처럼 르노삼성은 나중에 CVT 미션들 때문에 흠... 알티마의 CVT는 좀 다르다던데.... 그래도 역시 차는 rpm 올라감에 따라 착착착...계단식으로 업이 되어야 제맛이~ <br />
솔직히 이번 SM5는 신형차라는 말이 좀 무색하지요. 차는 르노, 엔진은 구형 닛산엔진... 심하게 말하면 우리나라에서나 팔리는 차 아닌가요... 여하튼 이런저런 구성과 설계변경으로 소비자 입맛에 맞춰냈으니 그것도 칭찬받을 만한 역량이긴 하네요~

김경태 2010-02-17 18:27:57
답글

장단점이 있기는 하겠네요. <br />
세타가 좀 시끄럽다고 하네요. <br />
저도 세타달린차 탑니다.

이준혁 2010-02-17 18:30:30
답글

다른 사이트에서 자주 뵙는 닉의 회원님도 12월에 사셨는데..<br />
<br />
한 두달 몰아보니..<br />
<br />
K5 나와서 괜챦으면..팔고 갈아탈까 생각중이시라더군요..--;

이종태 2010-02-17 18:30:31
답글

제가 YF 타고 있습니다. 현대는 르노보다 못합니다. 아직까지는.. 단순히 옵션질좀 하고. 내부 좀 보기 좋으라고 한것 밖에는 없는데.. 자동차의 본질적인 기능인 안전과 운송에 있어서는 딸립니다. 내장재가 뿌라스틱으로 .... ㅡ.,ㅡ 가볍게 해야. 연비 잘나오겠지요... ㅡ.ㅡ

황성호 2010-02-17 18:46:12
답글

오토조인스에 시승기 떳네요,,

권윤길 2010-02-17 19:19:24
답글

아... 전 그 이상한 CVT 완전 GG 치고 그냥 내렸어요. RPM은 5000 인데 차는 제자리에...<br />
=_=;;;

나순주 2010-02-17 19:33:16
답글

그차 뒷모습 렉서스 베낀거 맞죠? -.-a

박종호 2010-02-17 23:25:08
답글

맵핑 ㄱㄱ ^-.ㅡ

노유진 2010-02-17 23:33:10
답글

아.. 오토조인스라고.. 무조건 제조업체에 굽신거리는 시승기를 쓸지 알았는데.. 완전 삭막할 정도로 까네요.<br />
<br />

hoyool@hanafos.com 2010-02-18 07:57:25
답글

윤길님 말씀처럼 르노삼성은 나중에 CVT 미션들 때문에 흠... 알티마의 CVT는 좀 다르다던데.... 그래도 역시 차는 rpm 올라감에 따라 착착착...계단식으로 업이 되어야 제맛이~ <br />
솔직히 이번 SM5는 신형차라는 말이 좀 무색하지요. 차는 르노, 엔진은 구형 닛산엔진... 심하게 말하면 우리나라에서나 팔리는 차 아닌가요... 여하튼 이런저런 구성과 설계변경으로 소비자 입맛에 맞춰냈으니 그것도 칭찬받을 만한 역량이긴 하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