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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엔진 소음이 클 때는 무엇을 점검해봐야 할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4 09:52:03
추천수 0
조회수   1,213

제목

차량 엔진 소음이 클 때는 무엇을 점검해봐야 할까요?

글쓴이

전재영 [가입일자 : ]
내용


14년된 소나타3 오토입니다. 185,000 정도 뛰었지만



전체적인 상태는 아직 년식에 비해 양호한 편입니다.



아직 몇 년 더 뛸 수 있을 것 같아요.



딱 한가지 불만이라면 엔진 소음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특히 예열되기 전에는 겨의 경운기 수준이고요,



예열되고 나서도 액셀 밟을 때 소리가 큽니다.



어떤 분은 엔진 년식이 오래되어서 어쩔 수 없다고 하시는데,



원래 오래된 차의 엔진은 소음이 이렇게 큰가요?



혹시 머플러나 점화플러그 쪽 문제가 아닐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노량진 현대 직영정비소에 가서 점검 함 받아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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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호 2010-02-14 11:14:31
답글

머플러는 삭아서 빵구가 나기전까지는 교환할 필요도없고 머플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br />
점화프러그,점화케이블등을 점검해 보시길 권합니다.<br />
<br />
점화프러그,케이블의 경우는 짧게는 2만키로 길게는 5만정도에서 <br />
교환을 해 주는게 정석입니다.<br />
<br />
또한 엔진오일도 소음에 상당한 영향이 있습니다.<br />
<br />
GS칼텍스에서 나온 합성유 점도가 5W50으로 교환해서 조금

임상호 2010-02-14 11:26:55
답글

밋숀 오일을 교환한지가 오래됐다면 <br />
미션오일은 케스트롤롤 교환하시길 권합니다.<br />
케스트롤이 부드럽고 미션 트러블도 없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2-14 11:57:56
답글

소음이 기계 부품들의 유격에 의한, 내구성과 관련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모든 베아링류를 다 바꿀 수는 없는 것이기에, 어느 정도 감수해야하지 않을까요?<br />
(이전 뉴쏘 탈때 무척 노력많이 했습니다만, 한계가 있더군요)

이동석 2010-02-14 12:12:31
답글

임상호님 말씀에동감합니다~~~ 엔진오일과케이블,점화플러그 중요합니다~~~ 전에 38만키로를탄적도있는데 엔진소리 예술이였습니다`~` ㅋㅋㅋ

신영광 2010-02-14 12:50:30
답글

엔진 가스켓 교환 추천합니다.<br />
그정도 연식이면 엔진오일도 먹을텐데 가스켓도 갈면 소음도 줄고 엔진오일도 덜 먹고 <br />
그리고 엔진오일 플러싱그리고 진동도 있다면 엔진 미미 교환도 추천합니다.

황규민 2010-02-14 13:34:37
답글

소음에 관해서는 차량을 보지 않으면은 이야기 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br />
막연히 어디가 문제라고 이야기 하는거보다는 우선 정비 센터에 입고 하시고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길<br />
바람니다. 단 ...양심적으로 하는 센터을 추천드림니다.~

newplus@yahoo.co.kr 2010-02-14 14:22:55
답글

여러 조언 감사 드립니다.<br />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ktfvip@magicn.com 2010-02-14 19:38:16
답글

소나타에도 적용될지모르겠지만 XG 30 고질병이 냉간시 소음이 큼니다 몇일전 운행중 엘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가고 시동도 꺼질듯말듯 불안하게 집까지 도착했습니다.<br />
XG동호회 찾아보니 에어플로우센서(154000원)가 문제인것 같아 부품사다 직접 교환했습니다.<br />
냉간시 괭음도 안나고 엔진소음도 많이 부드러워져고 차또한 부드럽게 잘나갑니다. <br />

김기훈 2010-02-14 23:03:25
답글

소나타 3면 에어플로우 센서 방식이지만... 꼭 이게 문제만은 아닙니다.<br />
<br />
에어플로우 센서 문제는 보통 엔진 체크 불이 들어오는게 문제입니다. <br />
보통 이부분에서 접점 불량이로 나오는 것이지만.... <br />
다른 문제도 많습니다. 일단 엔진 미미나 차체 쪽 미미 교체 (이건 거의 떨림 문제) 보통 오래된 연식은 한두가지 고친다고 싹 증세가 사라지는 경우는 드문걸로 압니다.<br />
소3 동호회에 올

임상호 2010-02-14 11:14:31
답글

머플러는 삭아서 빵구가 나기전까지는 교환할 필요도없고 머플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br />
점화프러그,점화케이블등을 점검해 보시길 권합니다.<br />
<br />
점화프러그,케이블의 경우는 짧게는 2만키로 길게는 5만정도에서 <br />
교환을 해 주는게 정석입니다.<br />
<br />
또한 엔진오일도 소음에 상당한 영향이 있습니다.<br />
<br />
GS칼텍스에서 나온 합성유 점도가 5W50으로 교환해서 조금

임상호 2010-02-14 11:26:55
답글

밋숀 오일을 교환한지가 오래됐다면 <br />
미션오일은 케스트롤롤 교환하시길 권합니다.<br />
케스트롤이 부드럽고 미션 트러블도 없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10-02-14 11:57:56
답글

소음이 기계 부품들의 유격에 의한, 내구성과 관련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모든 베아링류를 다 바꿀 수는 없는 것이기에, 어느 정도 감수해야하지 않을까요?<br />
(이전 뉴쏘 탈때 무척 노력많이 했습니다만, 한계가 있더군요)

이동석 2010-02-14 12:12:31
답글

임상호님 말씀에동감합니다~~~ 엔진오일과케이블,점화플러그 중요합니다~~~ 전에 38만키로를탄적도있는데 엔진소리 예술이였습니다`~` ㅋㅋㅋ

신영광 2010-02-14 12:50:30
답글

엔진 가스켓 교환 추천합니다.<br />
그정도 연식이면 엔진오일도 먹을텐데 가스켓도 갈면 소음도 줄고 엔진오일도 덜 먹고 <br />
그리고 엔진오일 플러싱그리고 진동도 있다면 엔진 미미 교환도 추천합니다.

황규민 2010-02-14 13:34:37
답글

소음에 관해서는 차량을 보지 않으면은 이야기 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br />
막연히 어디가 문제라고 이야기 하는거보다는 우선 정비 센터에 입고 하시고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길<br />
바람니다. 단 ...양심적으로 하는 센터을 추천드림니다.~

newplus@yahoo.co.kr 2010-02-14 14:22:55
답글

여러 조언 감사 드립니다.<br />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ktfvip@magicn.com 2010-02-14 19:38:16
답글

소나타에도 적용될지모르겠지만 XG 30 고질병이 냉간시 소음이 큼니다 몇일전 운행중 엘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가고 시동도 꺼질듯말듯 불안하게 집까지 도착했습니다.<br />
XG동호회 찾아보니 에어플로우센서(154000원)가 문제인것 같아 부품사다 직접 교환했습니다.<br />
냉간시 괭음도 안나고 엔진소음도 많이 부드러워져고 차또한 부드럽게 잘나갑니다. <br />

김기훈 2010-02-14 23:03:25
답글

소나타 3면 에어플로우 센서 방식이지만... 꼭 이게 문제만은 아닙니다.<br />
<br />
에어플로우 센서 문제는 보통 엔진 체크 불이 들어오는게 문제입니다. <br />
보통 이부분에서 접점 불량이로 나오는 것이지만.... <br />
다른 문제도 많습니다. 일단 엔진 미미나 차체 쪽 미미 교체 (이건 거의 떨림 문제) 보통 오래된 연식은 한두가지 고친다고 싹 증세가 사라지는 경우는 드문걸로 압니다.<br />
소3 동호회에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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