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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우리나라 바이크정책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2 22:27:44
추천수 0
조회수   1,939

제목

[바이크]우리나라 바이크정책

글쓴이

이석재 [가입일자 : 2000-09-11]
내용
가입후 장터와 자료실만 돌아다니는 유령회원(?)입니다

요즘들어 출퇴근 용 및 레저용 으로 바이크 타는 사람입니다.

파주에서 마포까지 출퇴근 하니 가끔 자유로를 이용하는데요(물론 현행법 상으로는 불법) 늘 의구심이 드는게 과연 왜 이리 죄책감을 느끼면서 전용도로를 이용해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입니다.

법 에 의하면 원동기와 이륜자동차로 분리해서 일정cc이상급은 이륜차로 분리해서 세금과 기름에 붙는 주행세 등도 동일하게 내는데 자동차 전용도로는 왜 못다니게 할까요? 뉴스나 신문에 모든 경제지표 기타 여러가지자료 들은 늘상 OECD에 가입되어있는

나라들과 비교 하면서 이런류의 부당한 정책등은 왜 유독 우리나라 에서만 극히 보수적인 생각을 하고있는걸까요? 우리나라 및 세계에서 고속도로 통행 및 전용도로 통행을 규제하는 나라는 5개국 미만으로 알고있고 거의 대부분이 후진국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일본과 독일만 미국만해도 바이크 부분은 생산과 동시에 각종 테스트 등을 고속도로에서 로드테스트후 시판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외국에 가서 각종 비용을 지불해 가면서 테스트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림과 S&T라는 회사에서 바이크 생산은 하지만 규제일변도의 정책으로 인해서 바이크 분야가 성장 할수없는 걸림돌이된다고 합니다 헌재결정에서는 이륜차가 위험해서 고속도로에 통행하는 것은 안된다고 2007년 도에 통행금지가 합당하다 결정되었는데 단지위험하다는 이유로 통행금지가 된다면 담배도 위험하니 팔아서는 안되겠고 칼 이나 가위등도 판매가 금지되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너무 극단적비교지만 어떤 문면의 이기가 있을때 그걸 이용하는 사람의 이용성이 기준이 되어야 하는데 제3기준의 시각화가 기준이 되는건 아닐까요? 칼을 구입해서 이용하는 사람이 사용할때 똑같이 칼이라는 위험한 물건을 사용하지만 강도가 들땐 흉악한 무기이고 요리사가 들었을때는 훌륭한 도구가 아닐까요?

그냥 넋두리로 주절주절 해보았네요 ^^ 가입후 장터외에는 눈팅만 하던 유령회원이 술김에 적어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넙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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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낙원 2010-02-12 22:30:57
답글

2000년 가입자시군요 대단해 보이십니다~<br />
저도 모러싸이클로 고속도로 달리고 싶어요~~<br />
그랜드 마제스티 400임다~~~

김성수 2010-02-12 22:42:59
답글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모터바이크가 다니기에는 차가 너무 많습니다.<br />
선진국 후진국의 차이가 아니라 도로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죠.<br />
차의 구조상 차가 많은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면 바이크운전자는 보호장치가 없어 사망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물론 에어백조끼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게 생명을 보호해주지는 않을듯합니다) 사고 상대방이 사망을 하게 되면 가해자 피해자 상관없이 모두 인생에 큰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이석재 2010-02-12 22:53:23
답글

그럼 전용도로는 왜 안될까요? 도로여건상으로 보면 이륜자동차(오토바이)는 신호가 없거나 적고 사거리등의 교차로가 없는 도로가 더 라이더 입장에서는 안전하죠, 파주에서 마포 상암까지 교차로도 많고 신호등은 <br />
악 47개가 있더군요 오히려 사고 안나고 바이크를 타는 내가 더 이상할 정도이죠^^ 갑자기 불법 유턴하는 승용차를 보면 섬뜩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심재현 2010-02-12 23:02:20
답글

전 자동차전용도로 항상 애용? 합니다. 시내도로 보다 안전?하거든요. 신호위반도 불법유턴도 없고 과속할 필요도 없어서요. 우리가 지불해야할 조건은 전부 받아가면서 우리가 받아야할 혜택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하는 정부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br />
위험해서 안된다? 쳇~ㅎㅎㅎ

김남갑 2010-02-12 23:03:41
답글

바이크 얘기가 나와서 저도 한마디 거듭니다.<br />
98년부터 지금까지 바이크를 타고 있고, 자동차도 그 정도 됩니다.<br />
물론 지금 바이크는 125cc짜리 스쿠터입니다.<br />
<br />
바이크를 별로 안좋아하거나, 또는 바이크를 운전하지 않는 분들 대부분은<br />
고속도로에 바이크 다니는걸 반대합니다.<br />
왜냐?<br />
앞에서 알짱대는거 정말 꼴보기 싫거든요. ㅎㅎ<br />
그리고 옆으로 휙휙

강태욱 2010-02-12 23:05:59
답글

일괄적인 금지보다는 자격이 되는 사람에게는 허용을 하는게 이성적이라고 생각됩니다만...<br />
이 사회가 워낙 권위주의적이다보니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일괄적으로 금지시키는 것이 더 나은 일이고, 여기에 군소리 없이 따라주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br />
<br />
모터사이클이 위험하다면 안전하도록 제도를 만들어나가면 될 일이죠. 모터사이클이 안전한 도로에서 자동차는 더 안전해질 수 있을테니까요.

이종근 2010-02-12 23:07:43
답글

오토바이가 인도에 기어 올라와서 달리고 횡단보도를 건너다니는 일이 없어진다는 전제하에 찬성합니다.

이창민 2010-02-12 23:11:19
답글

노들길, 남부순환로, 대림역-관악롯데 구간등과 서울 각 곳의 고가도로(아현,화양등),간석오거리의 지하차도등이 이륜차통행의 제한을 받는 것을 보면 답답스럽습니다. <br />
<br />
1988년 이전에는 강변북로, 올림픽도로, 남부순환로 모두 250CC이상의 이륜차들의 통행이 허용되었었지요.<br />
<br />

canon.shot@gmail.com 2010-02-12 23:11:38
답글

1. 현대자동차를 옹호하는 정부의 암암리 행태가 사라져야 합니다. (자동차 시장 완전개방 등)<br />
<br />
2. 자동차 운전자는 오토바이를 타 봐야 합니다.<br />
3. 마찬가지로,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를 몰아봐야 합니다.<br />
--> 이래야 서로 입장이 어떤지 명확히 파악 가능 합니다.<br />
<br />
맞습니다. 전용도로 주행을 막을거면 세금과 보험가입 의무도 철폐 되어야 합니다.<br />
안타까운

이석재 2010-02-12 23:17:36
답글

바이크도 타고 차량도 타지만 우리나라 도로는 정말 말이 안나올정도입니다 ..어떤곳은 국도로 잘가다가 <br />
어느새보면 자동차 전용도로 위라는걸 인지하게 됩니다. 정말 이런 나라가 세계 어디에 있을까요? 그리고 종근님 말 저는 인도 올라가고 싶어도 못올라갑니다 이륜차가 좀 덩치(?)가 있어서요 근데 왜 이륜자동차 하면 폭주족과 택배 오토바이만 생각할까요? 그리고 배달하시는 분들과 택배 하시는 분들도 안전하게 타시는분들 많습니다 항상 일

canon.shot@gmail.com 2010-02-12 23:28:25
답글

저도 차만 몰 때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무시했었지만<br />
<br />
cbr 탈 땐 입장이 확 바뀌니 어안이 벙벙하던 경험이 있습니다. <br />
차들은 무조건 뒤에서 빵빵거리고, 차선 바꾸려면 안끼워주려고 속도 올리고 -_-<br />
<br />
반대로, 일부 무개념 이륜차 운전자들 특히 헬멧 안쓴 사람들은 즉사해도 할 말 없는 사람들입니다.

나순주 2010-02-12 23:29:31
답글

그냥 싫기때문이에요. 안전은 핑계일뿐....

이석재 2010-02-12 23:37:44
답글

술먹어서 그런게 아니라 2007년도 통행금지 합헌결정 했던 판관님들 뒤에 모시고(?) 서울시내 전역 태우고 <br />
어느곳이 더 안전한주행이 가능한지 보여드리고 저녁에 소주한잔 하면서 이야기 하고 싶은데 안되겠죠? ㅎㅎ

권윤길 2010-02-13 00:07:51
답글

저는 법규만 정비된다면 2륜차의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에 언제나 환영하는 입장이에요. 과실상계만 명확하다면 바이크로 들어 오든 자전거에 모터 붙여서 들어오든... 옆에서 굶어죽어도 안 쳐다 보는 세상에 남의 안전 걱정해줄만큼 격조있는 놈도 아니고요. <br />
<br />
단, 슨즈님은 진입 금지. 슨즈님은 양아 바이크 운전자. ㄷㄷㄷㄷㄷㄷ

김한섭 2010-02-13 00:08:35
답글

한마디로 현정부에서는 '오도바이' 꼴보기 싫다 입니다. <br />
업계에 몸담고 있어서 정부정책이나 법규를 담당하며 느끼는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두바퀴는 자전거만큼도 대접받기 힘들구나 입니다. 일본이나 여타 국가들 처럼 미국의 통상압력으로 고속도로나 전용도로가 열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아직 높은분들 눈에는 두바퀴는 교통수단이 아닙니다. 특히 현정부 들어서서는 그 압력이 심해진다는 느낌을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이석재 2010-02-13 00:15:34
답글

역시 횬다이 에서 바이크를 만드는날이 통행허가가 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전거 전용도로도 있는데 <br />
바이크전용도로는 없는 갑갑한 현실 역시 바이크는 박쥐인가요( 차도 아니고 자전거도 아닌...)

진현호 2010-02-13 00:25:46
답글

고속도로는 시기상조일지 모르나 전용도로는 이제 허용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br />
<br />
언제쩍에 만든 법이 아직도 ... 쩝

김성건 2010-02-13 00:34:28
답글

저는 바이크를 타지는 않지만 바이크의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에 찬성 합니다.<br />
찬성이 아니라 당연히 통행이 가능해야 되는것 아닌가요...?<br />
전혀 이해가 않되는것 중 한가지 입니다.<br />
귀차니즘, 소수의 권리 무시, 탁상행정, 나만 편하면..등등 인것 같습니다.

권윤길 2010-02-13 00:47:08
답글

표면적인 이유는 바이크의 안전에 대한 우려지만, 사실상 네바쿠 운전자들의 기득권 주장 아닐까 싶어요. <br />
학교 운동장도 미친 교장이 짝수반만 사용하라고 하면 처음에야 다들 욕할테지만, 그게 몇년 지나면 미친 교장이 사라져도 짝수반 애들 반대로 홀수반 애들은 사용이 힘들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

이광익 2010-02-13 01:03:02
답글

이런 얘기할 분위기는 아니지만 외국에 출장갔을때 길이 막히니까 제앞에 오토바이 운전자가 저희랑 1시간넘게 서행으로 같이 갔습니다. 오토바이로 서행하려면 좌로우로 왔다갔다 하다가 멈춰서기도 하고요 정말 불편해 보이지요 오토바이는 정지해 있기 힘드니까요. 제가 운전하면서 오토바이 만나기 싫은건 백미러에서 안보이던 오토바이가 갑자기 차사이로 들어와서 위험해서 입니다. 오토바이 타시는 모든분들이 갓길주행 차사이로 주행하지 않고 일반차와 같이 도로

진현호 2010-02-13 01:11:05
답글

도로 확장이 좀 필요하긴 하겠지만 .. 차라리 오토바이의 장점을 살릴수 있게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의 마지막 차선을 긴급 자동차나 오토바이에게 배정해 주는 그런 방식은 어떨까 싶네요. <br />

유종호 2010-02-13 02:01:55
답글

평균적인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행태가<br />
차 막힌다고 차들 사이로 요리조리 가지 않고<br />
다른 차들처럼 묵묵히 기다리는게 가능할 정도라면<br />
오토바이의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을 찬성하겠습니다.

notaflower@naver.com 2010-02-13 02:36:35
답글

600씨씨 이상만 88대로 강변북로 진입만 가능하게 해도 됩니다

정상욱 2010-02-13 07:07:13
답글

좀 다른얘기인데 수입차 중고값 장난 아니더군요 <br />
한참 바이크에 관심 가질때가 2002년도 쯤이었는데 <br />
그&#46468; 발칸800클래식97년식이 500~600정도 시세였었죠 <br />
얼마전 바이크마트 가서중고시세 한번 검색했는데 450~500 이더군요 ....................<br />
9년동안 50만원 떨어졌더군요

박종열 2010-02-13 08:59:19
답글

우리나라도 예전에 고속도로에서 250cc이상 진입할 수 있게 한적 있습니다. 근데.... 당시 워낙 사고가 많고 일단 사고나면 거의 사망사고이기 때문에 금지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과부제조기라고 했었지요. 상황이 많이 바뀌었으니 풀어도 괜찮을 것으로 봅니다. 단, 이걸 시행하기 전에 바이크의 경우 좀더 눈에 잘 띌 수 있게 하고, 바이크용 에어백같은 안전용구 착용 필수 및 복장도 멀리서도 잘 보이도록 규격을 만들고... 차선위

김은환 2010-02-13 09:35:58
답글

인도로 질주하는 행태가 하루빨리 사라지면 좋겠읍니다.

이인기 2010-02-13 11:23:32
답글

이광익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저도 미국에서 고속도로 운전 중에 뒤에 갑자기 나타난 바이크 때문에 엄청 놀란적이 있습니다. 평생 운전하면서 그렇게 놀란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차선을 바꾸고 백미러를 보니 바이크가 바짝 붙어있더군요. 도대체 뭐가 잘못된건지 알 수 없었지만 워험했던 상황은 틀림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로의 안전을 위해서 따로 다니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sutra76@hanmail.net 2010-02-13 12:50:07
답글

바이크의 천국 극락 베트남에서 몇년 125 바이크를 몰아본 저로서는 한국에서는 바이크를 탈 생각이 오히려 안들더군요.. 가장 중요한건 날씨 계절입니다. 항상 더운나라는 바이크는 그야말로 천국입니다. 자연그대로의 선풍기를 이용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란.... 하지만 한국의 겨울에 탄다고 생각하면....지옥이죠ㅠㅠ

김우규 2010-02-13 13:38:39
답글

지금 현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br />
자동차 전용도로에 오토바이 허용한다면, 일부 점잖은 라이더 뿐아니라 대다수의 폭주족 및 퀵서비스의<br />
위험한 질주가 전용도로에서도 시작되겠죠.<br />
그들의 위험한 운전은 일반도로에서도 충분합니다. 전용도로 절대 올라오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윗글중 600cc이상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법규상 오버600은 허용한다고 하더라도<br />
잘 지켜질까요?<br /

황준승 2010-02-13 15:09:42
답글

가위나 칼은 부주의하게 쓰면 주로 쓰는 사람만 다치지만 오토바이는 다른 자동차 운전자를 본의아니게 범법자로 만들 수 있죠. 법규 정비되어서 오토바이 운전자의 과실을 온전히 적용하는 세상이 오기전엔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절대 반대합니다.<br />
이륜차는 자동차와는 다르죠. 바퀴 4개짜리와 2개짜리가 같을 수는 없죠

황준승 2010-02-13 15:22:24
답글

전용도로 진입을 허용해야 선진국이 되는게 아니라, 선진국이 되고 나서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aegang@yahoo.co.kr 2010-02-13 15:24:24
답글

고속도로는 그렇다 치고 정말 전용도로는 아닌거 같습니다. 우규님처럼 전용도로 풀면 폭주 천국이 될거라고 하는데. 폭주하는 애들은 지금도 전용도로 일반도로 중앙선 안가리고 다닙니다.<br />
그런애들이 전용도로 풀렸다고 좋아할 애들은 아니고요.<br />
전용도로 요구하는 사람들은 법을 지키기 때문에 풀어달라고 요구하는것이고요.<br />
어차피 법 어기고 지 맘대로 다니는 애들은 그냥 알아서 다 다닙니다.<br />
<br />
일단

나순주 2010-02-13 15:38:46
답글

외제차 보면서 슬금슬금 피해가는 스트레스를 오토바이에 푸는거죠.<br />
하지만 비싼 외제 오토바이는 또 슬금슬금....ㅋㅋㅋㅋ

정현철 2010-02-13 16:14:37
답글

엄밀히 따지면 오토바이 금지는 좀 불합리하긴 한데 현실적으론 그렇지 않죠, <br />
지금 일반도로에서도 오토바이들 장난 아닌데, 전용도로에서 얼마나 폭주하려구,,,,,, <br />
아직 의식수준이 못 따라갑니다, <br />
<br />
그리고 한국 고속도로 가면 100키로 놀고 달리면 열에 아홉은 다 추월해 버립니다, 110킬로 놓고 달려도 대부분 추월해 버리더군요, 즉 남들과 같은 속도를 맞추려면 110 킬로 놓고 달려야 하는데

이석재 2010-02-13 16:16:16
답글

오늘 많은 리플 달린거 보고 놀랍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씁쓸하네요 억지논리일줄은 모르지만 만약 전용도로나 고속도로가 어떤 사안에 의해 (정치적인?) 자동차는 금지시키고 이륜차나 안전한 suv만 올라가게되어<br />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찌하겠는지요? 그리고 좀 마음이 그런부분은 반대하시는 분들중 앞에 오토바이가 신호 대기시 크락션을 울려보신적 없나요? 제가 격었던 외국(기껏 2개국 ㅠ.ㅠ)은 오히려 신호대기시 차량 정지선2미터 정도 앞

이석재 2010-02-13 16:18:27
답글

그리고 왜 우리나라가 우리나라 국민의 의식 수준을 폄하하시는지.. 우리나라 국민들 세계 어디에 나가도 <br />
훌륭한 국민들입니다 ^^<br />
국민의 평등과 자유권을 박탈하는 일종의 규제로 봅니다 저는

김동수 2010-02-13 16:27:00
답글

한덩어리가 제대로 안되다 보니 쉽게 존재에 대해 무시당하기도 쉽고 타는 사람도 쉽게 자기자신이 그 존재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데로나 다니고...

김현규 2010-02-13 17:49:58
답글

제가 일본에서 2년정도 살면서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입장에서 느끼는점..<br />
<br />
일본 : 면허따기가 무지 어렵다... 필기시험도 어렵고 , 실기시험도 한국에 비해 무척 엄격하고 어렵습니다.<br />
<br />
한국 : 50cc는 면허 없어도 되지 않나? 하는 사람도 아직 있을정도.. 바이크 교육시설이 거의 없죠..<br />
<br />
<br />
그리고.. 전체적으로 일본(동경)은 경찰의 단속이 매우 엄격합

canon.shot@gmail.com 2010-02-13 21:35:07
답글

일본 독일 이탈리아 전부 차도 잘 만들지만 오도바이도 잘 만듭니다. (미국도 있군요..할뤼)<br />
우린 기껏해야 일본 업체들 등에 업고 까부작 거렸다가 나름 독자노선을 걷지만 내구성이나 성능이 아직도 한참 뒤쳐지죠. 전반적인 운전자들 수준(노 헬멧, 되는대로 붕붕~)과 또 이들에 대한 거부반응을 가진 대다수 차량 운전자들, 시민.....결국 피해보는건 일부 선량한 이륜차 운전자들이고 득 보는건 세금만 빨아먹는 정부죠.

유재민 2010-02-13 21:54:47
답글

허용하는 것엔 찬성하지만,<br />
<br />
할리나 골드윙 노인네들 뻘짓해대는 꼴은 별로 보고싶지 않네요....

안재수 2010-02-13 21:58:15
답글

위험해서 고속화도로 못타게 한다면..할말은 없습니다....<br />
120키로 이상 못 달리게 하는 나라에서 300키로 정도 속도 나오는(리터급 알차 대부분)북미사양으로 수입허가해준 이상한 현실에....(위험하면 그나마 속도제한180에 걸려있는 일본내수용을 수입시키던가...)..이해가 안됩니다....고속도로 통행이 금지된 전 세계 6나라던가 중에 1라니....리플들도 보니....슬퍼지네요

이석재 2010-02-13 23:37:38
답글

재민님 제가 골드윙을 타는데요.. 뻘짓은 어떤짓인가요?

notaflower@naver.com 2010-02-14 18:15:40
답글

저는 나중에 골드윙으로 정착하려 하는데 뻘짓은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류낙원 2010-02-12 22:30:57
답글

2000년 가입자시군요 대단해 보이십니다~<br />
저도 모러싸이클로 고속도로 달리고 싶어요~~<br />
그랜드 마제스티 400임다~~~

김성수 2010-02-12 22:42:59
답글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모터바이크가 다니기에는 차가 너무 많습니다.<br />
선진국 후진국의 차이가 아니라 도로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죠.<br />
차의 구조상 차가 많은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면 바이크운전자는 보호장치가 없어 사망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물론 에어백조끼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게 생명을 보호해주지는 않을듯합니다) 사고 상대방이 사망을 하게 되면 가해자 피해자 상관없이 모두 인생에 큰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이석재 2010-02-12 22:53:23
답글

그럼 전용도로는 왜 안될까요? 도로여건상으로 보면 이륜자동차(오토바이)는 신호가 없거나 적고 사거리등의 교차로가 없는 도로가 더 라이더 입장에서는 안전하죠, 파주에서 마포 상암까지 교차로도 많고 신호등은 <br />
악 47개가 있더군요 오히려 사고 안나고 바이크를 타는 내가 더 이상할 정도이죠^^ 갑자기 불법 유턴하는 승용차를 보면 섬뜩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심재현 2010-02-12 23:02:20
답글

전 자동차전용도로 항상 애용? 합니다. 시내도로 보다 안전?하거든요. 신호위반도 불법유턴도 없고 과속할 필요도 없어서요. 우리가 지불해야할 조건은 전부 받아가면서 우리가 받아야할 혜택에 대해서는 제재를 가하는 정부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br />
위험해서 안된다? 쳇~ㅎㅎㅎ

김남갑 2010-02-12 23:03:41
답글

바이크 얘기가 나와서 저도 한마디 거듭니다.<br />
98년부터 지금까지 바이크를 타고 있고, 자동차도 그 정도 됩니다.<br />
물론 지금 바이크는 125cc짜리 스쿠터입니다.<br />
<br />
바이크를 별로 안좋아하거나, 또는 바이크를 운전하지 않는 분들 대부분은<br />
고속도로에 바이크 다니는걸 반대합니다.<br />
왜냐?<br />
앞에서 알짱대는거 정말 꼴보기 싫거든요. ㅎㅎ<br />
그리고 옆으로 휙휙

강태욱 2010-02-12 23:05:59
답글

일괄적인 금지보다는 자격이 되는 사람에게는 허용을 하는게 이성적이라고 생각됩니다만...<br />
이 사회가 워낙 권위주의적이다보니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일괄적으로 금지시키는 것이 더 나은 일이고, 여기에 군소리 없이 따라주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br />
<br />
모터사이클이 위험하다면 안전하도록 제도를 만들어나가면 될 일이죠. 모터사이클이 안전한 도로에서 자동차는 더 안전해질 수 있을테니까요.

이종근 2010-02-12 23:07:43
답글

오토바이가 인도에 기어 올라와서 달리고 횡단보도를 건너다니는 일이 없어진다는 전제하에 찬성합니다.

이창민 2010-02-12 23:11:19
답글

노들길, 남부순환로, 대림역-관악롯데 구간등과 서울 각 곳의 고가도로(아현,화양등),간석오거리의 지하차도등이 이륜차통행의 제한을 받는 것을 보면 답답스럽습니다. <br />
<br />
1988년 이전에는 강변북로, 올림픽도로, 남부순환로 모두 250CC이상의 이륜차들의 통행이 허용되었었지요.<br />
<br />

canon.shot@gmail.com 2010-02-12 23:11:38
답글

1. 현대자동차를 옹호하는 정부의 암암리 행태가 사라져야 합니다. (자동차 시장 완전개방 등)<br />
<br />
2. 자동차 운전자는 오토바이를 타 봐야 합니다.<br />
3. 마찬가지로, 오토바이 운전자는 자동차를 몰아봐야 합니다.<br />
--> 이래야 서로 입장이 어떤지 명확히 파악 가능 합니다.<br />
<br />
맞습니다. 전용도로 주행을 막을거면 세금과 보험가입 의무도 철폐 되어야 합니다.<br />
안타까운

이석재 2010-02-12 23:17:36
답글

바이크도 타고 차량도 타지만 우리나라 도로는 정말 말이 안나올정도입니다 ..어떤곳은 국도로 잘가다가 <br />
어느새보면 자동차 전용도로 위라는걸 인지하게 됩니다. 정말 이런 나라가 세계 어디에 있을까요? 그리고 종근님 말 저는 인도 올라가고 싶어도 못올라갑니다 이륜차가 좀 덩치(?)가 있어서요 근데 왜 이륜자동차 하면 폭주족과 택배 오토바이만 생각할까요? 그리고 배달하시는 분들과 택배 하시는 분들도 안전하게 타시는분들 많습니다 항상 일

canon.shot@gmail.com 2010-02-12 23:2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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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차만 몰 때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무시했었지만<br />
<br />
cbr 탈 땐 입장이 확 바뀌니 어안이 벙벙하던 경험이 있습니다. <br />
차들은 무조건 뒤에서 빵빵거리고, 차선 바꾸려면 안끼워주려고 속도 올리고 -_-<br />
<br />
반대로, 일부 무개념 이륜차 운전자들 특히 헬멧 안쓴 사람들은 즉사해도 할 말 없는 사람들입니다.

나순주 2010-02-12 23:2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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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싫기때문이에요. 안전은 핑계일뿐....

이석재 2010-02-12 23: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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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먹어서 그런게 아니라 2007년도 통행금지 합헌결정 했던 판관님들 뒤에 모시고(?) 서울시내 전역 태우고 <br />
어느곳이 더 안전한주행이 가능한지 보여드리고 저녁에 소주한잔 하면서 이야기 하고 싶은데 안되겠죠? ㅎㅎ

권윤길 2010-02-13 00: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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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법규만 정비된다면 2륜차의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에 언제나 환영하는 입장이에요. 과실상계만 명확하다면 바이크로 들어 오든 자전거에 모터 붙여서 들어오든... 옆에서 굶어죽어도 안 쳐다 보는 세상에 남의 안전 걱정해줄만큼 격조있는 놈도 아니고요. <br />
<br />
단, 슨즈님은 진입 금지. 슨즈님은 양아 바이크 운전자. ㄷㄷㄷㄷㄷㄷ

김한섭 2010-02-13 00: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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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현정부에서는 '오도바이' 꼴보기 싫다 입니다. <br />
업계에 몸담고 있어서 정부정책이나 법규를 담당하며 느끼는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두바퀴는 자전거만큼도 대접받기 힘들구나 입니다. 일본이나 여타 국가들 처럼 미국의 통상압력으로 고속도로나 전용도로가 열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아직 높은분들 눈에는 두바퀴는 교통수단이 아닙니다. 특히 현정부 들어서서는 그 압력이 심해진다는 느낌을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이석재 2010-02-13 00: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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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횬다이 에서 바이크를 만드는날이 통행허가가 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전거 전용도로도 있는데 <br />
바이크전용도로는 없는 갑갑한 현실 역시 바이크는 박쥐인가요( 차도 아니고 자전거도 아닌...)

진현호 2010-02-13 00:2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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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는 시기상조일지 모르나 전용도로는 이제 허용해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br />
<br />
언제쩍에 만든 법이 아직도 ... 쩝

김성건 2010-02-13 00:34:28
답글

저는 바이크를 타지는 않지만 바이크의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에 찬성 합니다.<br />
찬성이 아니라 당연히 통행이 가능해야 되는것 아닌가요...?<br />
전혀 이해가 않되는것 중 한가지 입니다.<br />
귀차니즘, 소수의 권리 무시, 탁상행정, 나만 편하면..등등 인것 같습니다.

권윤길 2010-02-13 00:47:08
답글

표면적인 이유는 바이크의 안전에 대한 우려지만, 사실상 네바쿠 운전자들의 기득권 주장 아닐까 싶어요. <br />
학교 운동장도 미친 교장이 짝수반만 사용하라고 하면 처음에야 다들 욕할테지만, 그게 몇년 지나면 미친 교장이 사라져도 짝수반 애들 반대로 홀수반 애들은 사용이 힘들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

이광익 2010-02-13 01:03:02
답글

이런 얘기할 분위기는 아니지만 외국에 출장갔을때 길이 막히니까 제앞에 오토바이 운전자가 저희랑 1시간넘게 서행으로 같이 갔습니다. 오토바이로 서행하려면 좌로우로 왔다갔다 하다가 멈춰서기도 하고요 정말 불편해 보이지요 오토바이는 정지해 있기 힘드니까요. 제가 운전하면서 오토바이 만나기 싫은건 백미러에서 안보이던 오토바이가 갑자기 차사이로 들어와서 위험해서 입니다. 오토바이 타시는 모든분들이 갓길주행 차사이로 주행하지 않고 일반차와 같이 도로

진현호 2010-02-13 0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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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확장이 좀 필요하긴 하겠지만 .. 차라리 오토바이의 장점을 살릴수 있게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의 마지막 차선을 긴급 자동차나 오토바이에게 배정해 주는 그런 방식은 어떨까 싶네요. <br />

유종호 2010-02-13 02: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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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적인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행태가<br />
차 막힌다고 차들 사이로 요리조리 가지 않고<br />
다른 차들처럼 묵묵히 기다리는게 가능할 정도라면<br />
오토바이의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을 찬성하겠습니다.

notaflower@naver.com 2010-02-13 02:3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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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씨씨 이상만 88대로 강변북로 진입만 가능하게 해도 됩니다

정상욱 2010-02-13 07:07:13
답글

좀 다른얘기인데 수입차 중고값 장난 아니더군요 <br />
한참 바이크에 관심 가질때가 2002년도 쯤이었는데 <br />
그&#46468; 발칸800클래식97년식이 500~600정도 시세였었죠 <br />
얼마전 바이크마트 가서중고시세 한번 검색했는데 450~500 이더군요 ....................<br />
9년동안 50만원 떨어졌더군요

박종열 2010-02-13 08:5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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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도 예전에 고속도로에서 250cc이상 진입할 수 있게 한적 있습니다. 근데.... 당시 워낙 사고가 많고 일단 사고나면 거의 사망사고이기 때문에 금지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과부제조기라고 했었지요. 상황이 많이 바뀌었으니 풀어도 괜찮을 것으로 봅니다. 단, 이걸 시행하기 전에 바이크의 경우 좀더 눈에 잘 띌 수 있게 하고, 바이크용 에어백같은 안전용구 착용 필수 및 복장도 멀리서도 잘 보이도록 규격을 만들고... 차선위

김은환 2010-02-13 09:35:58
답글

인도로 질주하는 행태가 하루빨리 사라지면 좋겠읍니다.

이인기 2010-02-13 11:23:32
답글

이광익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입니다. 저도 미국에서 고속도로 운전 중에 뒤에 갑자기 나타난 바이크 때문에 엄청 놀란적이 있습니다. 평생 운전하면서 그렇게 놀란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차선을 바꾸고 백미러를 보니 바이크가 바짝 붙어있더군요. 도대체 뭐가 잘못된건지 알 수 없었지만 워험했던 상황은 틀림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로의 안전을 위해서 따로 다니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sutra76@hanmail.net 2010-02-13 12:50:07
답글

바이크의 천국 극락 베트남에서 몇년 125 바이크를 몰아본 저로서는 한국에서는 바이크를 탈 생각이 오히려 안들더군요.. 가장 중요한건 날씨 계절입니다. 항상 더운나라는 바이크는 그야말로 천국입니다. 자연그대로의 선풍기를 이용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이란.... 하지만 한국의 겨울에 탄다고 생각하면....지옥이죠ㅠㅠ

김우규 2010-02-13 13:38:39
답글

지금 현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br />
자동차 전용도로에 오토바이 허용한다면, 일부 점잖은 라이더 뿐아니라 대다수의 폭주족 및 퀵서비스의<br />
위험한 질주가 전용도로에서도 시작되겠죠.<br />
그들의 위험한 운전은 일반도로에서도 충분합니다. 전용도로 절대 올라오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윗글중 600cc이상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법규상 오버600은 허용한다고 하더라도<br />
잘 지켜질까요?<br /

황준승 2010-02-13 15:09:42
답글

가위나 칼은 부주의하게 쓰면 주로 쓰는 사람만 다치지만 오토바이는 다른 자동차 운전자를 본의아니게 범법자로 만들 수 있죠. 법규 정비되어서 오토바이 운전자의 과실을 온전히 적용하는 세상이 오기전엔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절대 반대합니다.<br />
이륜차는 자동차와는 다르죠. 바퀴 4개짜리와 2개짜리가 같을 수는 없죠

황준승 2010-02-13 15:22:24
답글

전용도로 진입을 허용해야 선진국이 되는게 아니라, 선진국이 되고 나서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aegang@yahoo.co.kr 2010-02-13 15:24:24
답글

고속도로는 그렇다 치고 정말 전용도로는 아닌거 같습니다. 우규님처럼 전용도로 풀면 폭주 천국이 될거라고 하는데. 폭주하는 애들은 지금도 전용도로 일반도로 중앙선 안가리고 다닙니다.<br />
그런애들이 전용도로 풀렸다고 좋아할 애들은 아니고요.<br />
전용도로 요구하는 사람들은 법을 지키기 때문에 풀어달라고 요구하는것이고요.<br />
어차피 법 어기고 지 맘대로 다니는 애들은 그냥 알아서 다 다닙니다.<br />
<br />
일단

나순주 2010-02-13 15:38:46
답글

외제차 보면서 슬금슬금 피해가는 스트레스를 오토바이에 푸는거죠.<br />
하지만 비싼 외제 오토바이는 또 슬금슬금....ㅋㅋㅋㅋ

정현철 2010-02-13 16:14:37
답글

엄밀히 따지면 오토바이 금지는 좀 불합리하긴 한데 현실적으론 그렇지 않죠, <br />
지금 일반도로에서도 오토바이들 장난 아닌데, 전용도로에서 얼마나 폭주하려구,,,,,, <br />
아직 의식수준이 못 따라갑니다, <br />
<br />
그리고 한국 고속도로 가면 100키로 놀고 달리면 열에 아홉은 다 추월해 버립니다, 110킬로 놓고 달려도 대부분 추월해 버리더군요, 즉 남들과 같은 속도를 맞추려면 110 킬로 놓고 달려야 하는데

이석재 2010-02-13 16:16:16
답글

오늘 많은 리플 달린거 보고 놀랍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씁쓸하네요 억지논리일줄은 모르지만 만약 전용도로나 고속도로가 어떤 사안에 의해 (정치적인?) 자동차는 금지시키고 이륜차나 안전한 suv만 올라가게되어<br />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찌하겠는지요? 그리고 좀 마음이 그런부분은 반대하시는 분들중 앞에 오토바이가 신호 대기시 크락션을 울려보신적 없나요? 제가 격었던 외국(기껏 2개국 ㅠ.ㅠ)은 오히려 신호대기시 차량 정지선2미터 정도 앞

이석재 2010-02-13 16:18:27
답글

그리고 왜 우리나라가 우리나라 국민의 의식 수준을 폄하하시는지.. 우리나라 국민들 세계 어디에 나가도 <br />
훌륭한 국민들입니다 ^^<br />
국민의 평등과 자유권을 박탈하는 일종의 규제로 봅니다 저는

김동수 2010-02-13 16:27:00
답글

한덩어리가 제대로 안되다 보니 쉽게 존재에 대해 무시당하기도 쉽고 타는 사람도 쉽게 자기자신이 그 존재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데로나 다니고...

김현규 2010-02-13 17:49:58
답글

제가 일본에서 2년정도 살면서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입장에서 느끼는점..<br />
<br />
일본 : 면허따기가 무지 어렵다... 필기시험도 어렵고 , 실기시험도 한국에 비해 무척 엄격하고 어렵습니다.<br />
<br />
한국 : 50cc는 면허 없어도 되지 않나? 하는 사람도 아직 있을정도.. 바이크 교육시설이 거의 없죠..<br />
<br />
<br />
그리고.. 전체적으로 일본(동경)은 경찰의 단속이 매우 엄격합

canon.shot@gmail.com 2010-02-13 21:35:07
답글

일본 독일 이탈리아 전부 차도 잘 만들지만 오도바이도 잘 만듭니다. (미국도 있군요..할뤼)<br />
우린 기껏해야 일본 업체들 등에 업고 까부작 거렸다가 나름 독자노선을 걷지만 내구성이나 성능이 아직도 한참 뒤쳐지죠. 전반적인 운전자들 수준(노 헬멧, 되는대로 붕붕~)과 또 이들에 대한 거부반응을 가진 대다수 차량 운전자들, 시민.....결국 피해보는건 일부 선량한 이륜차 운전자들이고 득 보는건 세금만 빨아먹는 정부죠.

유재민 2010-02-13 21:54:47
답글

허용하는 것엔 찬성하지만,<br />
<br />
할리나 골드윙 노인네들 뻘짓해대는 꼴은 별로 보고싶지 않네요....

안재수 2010-02-13 21:58:15
답글

위험해서 고속화도로 못타게 한다면..할말은 없습니다....<br />
120키로 이상 못 달리게 하는 나라에서 300키로 정도 속도 나오는(리터급 알차 대부분)북미사양으로 수입허가해준 이상한 현실에....(위험하면 그나마 속도제한180에 걸려있는 일본내수용을 수입시키던가...)..이해가 안됩니다....고속도로 통행이 금지된 전 세계 6나라던가 중에 1라니....리플들도 보니....슬퍼지네요

이석재 2010-02-13 23:37:38
답글

재민님 제가 골드윙을 타는데요.. 뻘짓은 어떤짓인가요?

notaflower@naver.com 2010-02-14 18:15:40
답글

저는 나중에 골드윙으로 정착하려 하는데 뻘짓은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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