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디젤차가 몇년 지나면 경운기가 되는 이유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1 11:35:38
추천수 0
조회수   2,358

제목

디젤차가 몇년 지나면 경운기가 되는 이유가...

글쓴이

최승규 [가입일자 : 2002-08-19]
내용
전에 어떤분이 우리나라 경유품질때문이다 라고 한 글을 본것같은데,,, 경유에 윤활성분을 안넣었던가? 적게 넣어서 그렇다고...



그럼 궁금한게..그게 맞다면 외제디젤차도 국내들어오면 경운기가 되는가?



그리고 외국에서는 디젤차가 몇년타면 현다이 처럼 경운기가 되는가???



이걸 알면 답이 나올듯 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daesun2@gmail.com 2010-02-11 11:37:41
답글

그 얘기는 커먼레일 이외의 디젤 엔진을 얘기하는 것 아닐까요?<br />
<br />
엔진의 각부가 마모되고 또한 문제가.<br />
<br />
디젤엔진은 워낙에 고압축비를 유지하기 때문에 약간만 세팅이 틀어져도 요란해 질수 밖에는 없습니다.<br />
<br />
<br />
특히 부란자도 마모되면 분사 타이밍까지 어긋나니까 말입니다.

김동수 2010-02-11 11:38:03
답글

제 차는 밖에 있는 사람은 경운기인데 실내에 있는 저는 조용합니다.... 차가 좀 시끄럽네요. 안그런 차는 안그렇던데...

김동수 2010-02-11 11:38:57
답글

인젝션 시스템 자체 소음도 꽤 많이 나더군요...

innuit@korea.com 2010-02-11 11:49:00
답글

푸조 디젤 3년넘었습니다.. 조금 시끄럽기는 합니다.. 실내에서는 잘 모르겠지만요. 기름도 거의 같은 주유소 사용하구요. 지정된 정비소 이외에는 가본적이 없습니다. 전에 친구 매형이 산타페 1을 샀을때 3년 지난후... 나오던 거친 숨소리 처럼 변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신형 디젤 차량은 어떤지 궁금해지네요

김경태 2010-02-11 12:11:06
답글

유럽산 디젤도 마찬가집니다.<br />
전혀 조용하지 않습니다.

김은환 2010-02-11 12:16:00
답글

저도 푸조307 디젤 3년입니다. 그닥 매력은 없지만 연비짱 , 엔진소음 스트레스 없고요...<br />
후까시해도 매연 없는게 신기하네여... 몇년전 환경부담금 이슈화 되었을때, 현개차에선 정유사유류 품질 탓하드만요...<br />
국내소비자를 봉으로 여기는 현개차는 목에 칼이 들어와도 안살랍니다~

daesun2@gmail.com 2010-02-11 12:39:39
답글

조용한 차 탈려고 하면 휘발유 차를 타고 다녀야죠.<br />
<br />

hoyool@hanafos.com 2010-02-11 12:44:00
답글

디젤엔진은 압축착화 기관입니다. 점화플러그가 없습니다. 태생적으로 개솔린 엔진보다도 약 두 배의 압축비로 동작합니다. (개솔린이 10 정도면 아마 20정도 될 겁니다.) 아무래도 그만큼 무리가 많이 가고 진동이 커서 노화가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대신 효율이 좋아 연비와 힘이 좋습니다. <br />
요즘 나오는 가솔린 GDI 엔진은 디젤 엔진의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역시 기존 개솔린 엔진보다 높은 압축비로 소음과 진동은 약간 더 높습니다.

김남갑 2010-02-11 13:44:29
답글

부란자 -> 플랜저 ^^

daesun2@gmail.com 2010-02-11 15:33:07
답글

ㅎㅎ 플랜저군요...그럼 부란자는...일본말인가요???<br />

최재선 2010-02-11 22:53:04
답글

그런데 디젤차가 오래돼도 성능이 신차에 비해 그리 떨어지지 않고<br />
"한 10년을 타야 이제 좀 길이나는 것 같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br />
이게 잘못된 이야기 인가요?

daesun2@gmail.com 2010-02-11 11:37:41
답글

그 얘기는 커먼레일 이외의 디젤 엔진을 얘기하는 것 아닐까요?<br />
<br />
엔진의 각부가 마모되고 또한 문제가.<br />
<br />
디젤엔진은 워낙에 고압축비를 유지하기 때문에 약간만 세팅이 틀어져도 요란해 질수 밖에는 없습니다.<br />
<br />
<br />
특히 부란자도 마모되면 분사 타이밍까지 어긋나니까 말입니다.

김동수 2010-02-11 11:38:03
답글

제 차는 밖에 있는 사람은 경운기인데 실내에 있는 저는 조용합니다.... 차가 좀 시끄럽네요. 안그런 차는 안그렇던데...

김동수 2010-02-11 11:38:57
답글

인젝션 시스템 자체 소음도 꽤 많이 나더군요...

innuit@korea.com 2010-02-11 11:49:00
답글

푸조 디젤 3년넘었습니다.. 조금 시끄럽기는 합니다.. 실내에서는 잘 모르겠지만요. 기름도 거의 같은 주유소 사용하구요. 지정된 정비소 이외에는 가본적이 없습니다. 전에 친구 매형이 산타페 1을 샀을때 3년 지난후... 나오던 거친 숨소리 처럼 변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신형 디젤 차량은 어떤지 궁금해지네요

김경태 2010-02-11 12:11:06
답글

유럽산 디젤도 마찬가집니다.<br />
전혀 조용하지 않습니다.

김은환 2010-02-11 12:16:00
답글

저도 푸조307 디젤 3년입니다. 그닥 매력은 없지만 연비짱 , 엔진소음 스트레스 없고요...<br />
후까시해도 매연 없는게 신기하네여... 몇년전 환경부담금 이슈화 되었을때, 현개차에선 정유사유류 품질 탓하드만요...<br />
국내소비자를 봉으로 여기는 현개차는 목에 칼이 들어와도 안살랍니다~

daesun2@gmail.com 2010-02-11 12:39:39
답글

조용한 차 탈려고 하면 휘발유 차를 타고 다녀야죠.<br />
<br />

hoyool@hanafos.com 2010-02-11 12:44:00
답글

디젤엔진은 압축착화 기관입니다. 점화플러그가 없습니다. 태생적으로 개솔린 엔진보다도 약 두 배의 압축비로 동작합니다. (개솔린이 10 정도면 아마 20정도 될 겁니다.) 아무래도 그만큼 무리가 많이 가고 진동이 커서 노화가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대신 효율이 좋아 연비와 힘이 좋습니다. <br />
요즘 나오는 가솔린 GDI 엔진은 디젤 엔진의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역시 기존 개솔린 엔진보다 높은 압축비로 소음과 진동은 약간 더 높습니다.

김남갑 2010-02-11 13:44:29
답글

부란자 -> 플랜저 ^^

daesun2@gmail.com 2010-02-11 15:33:07
답글

ㅎㅎ 플랜저군요...그럼 부란자는...일본말인가요???<br />

최재선 2010-02-11 22:53:04
답글

그런데 디젤차가 오래돼도 성능이 신차에 비해 그리 떨어지지 않고<br />
"한 10년을 타야 이제 좀 길이나는 것 같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br />
이게 잘못된 이야기 인가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