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형 쏘나타 잔존가치, 캠리·알티마 제쳤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10 18:48:50
추천수 0
조회수   1,792

제목

신형 쏘나타 잔존가치, 캠리·알티마 제쳤다

글쓴이

김우규 [가입일자 : 2003-03-15]
내용
신형 쏘나타 잔존가치, 캠리·알티마 제쳤다

ALG "3년후 잔존가치 52.8%… 27개 차종 중 6위"



송태희기자 bigsmile@hk.co.kr1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쏘나타가 희소식을 맞이했다. 잔존가치가 경쟁차종인 도요타의 캠리와 닛산 알티마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잔존가치란 신차를 일정 기간 사용한 뒤 예상되는 차량의 가치를 말한다. 잔존가치가 높을수록 중고차 가격을 높게 받을 수 있다.



10일 현대차에 따르면 미국 최대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기관인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사는 신형 쏘나타의 3년 후 잔존가치를 52.8%(27개 차종중 6위)로 평가했다. 신형 쏘나타를 2만달러에 구매해 3년 뒤 1만56달러에 팔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구형(NF) 쏘나타 41.8%보다 11% 포인트 높은 것이다.



특히 주요 경쟁 차종인 토요타 캠리(49.5%)와 닛산 알티마(51.1%), 포드 퓨전(44.4%)을 가볍게 따돌렸다. 동급 차종 전체 평균은 46.9%였으며 신형 쏘나타 GLS 모델의 경우 54%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신형 쏘나타보다 잔존가치가 높은 차종은 스바루의 레거시2.5(56.3%), 폴크스바겐의 제타(56%), 혼다의 어코드(53.4%) 등이 꼽혔다.



현대차의 다른 모델들도 호평을 받았다. 2010년형 제네시스는 47.5%, 제네시스 쿠페 52.3%, 2010년형 베라크루즈 49%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2010년형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는 48.3%, 새로 출시한 투싼ix는 50.6%로 평가됐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높은 잔존가치는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특히 이번 조사 결과로 신형 쏘나타의 판매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ALG는 1964년 설립돼 중고차 잔존가치를 전문적으로 평가해왔는데 그 평가 결과가 리스 시장 등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븅쉰들 육갑하는구먼요.



외국에선 졸라 싸게파니 잔존가치라도 있어야지....



암튼 요즘 현대가 도요타 흠집내기에 열올리네요.

자기들 바지자락에 불붙은줄은 모르고...멍청한 넘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우영 2010-02-10 18:55:38
답글

평가 결과가 의심 스럽네요~~~

entique01@paran.com 2010-02-10 18:58:14
답글

떨어질 가격이라도 되어야쥐...

김은환 2010-02-10 19:01:27
답글

현개차의 국내소비자 천대에 떡실신, 국내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입메이커가 등장하길 학수고대하는 1인입니다요~

이정태 2010-02-10 19:25:10
답글

초기 만족도가 많이 좋아진 점도 있겠고, A/S를 워낙 오래 해주니 중고차 비교할 때에는 메리트가 있겠죠.<br />
암튼 많이 팔렸으면 좋긴 하겠는데, 그놈의 내수 시장 개무시 계속하면 싫어할 겁니다.

원성혁 2010-02-10 19:42:00
답글

3년도 안된 제품이 웬 잔존가치를 들먹이는 거죠?

나순주 2010-02-10 19:46:36
답글

새차나온지 얼마나됐다고 말도안되는 개소리???

jhorner@hitel.net 2010-02-10 19:50:05
답글

내수 판매율이 확~ 줄어들면 횬다이에서 어떤 대책?을 세울까요?<br />
<br />
더 원가절감에 눈이 멀까요?<br />
아님 현실적인 가격 인하를 단행할까요?<br />
<br />
횬다이 정말 이젠 외면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박지환 2010-02-10 20:05:55
답글

100% 된다해도 안살거에요,

김기홍 2010-02-10 20:06:25
답글

내수 판매율이 줄어들면 <br />
협력업체를 더~ 쥐어짜겠죠

권성기 2010-02-10 20:08:34
답글

음.. 저긴.. 3년 지나면 반값으로 떨어지는군요.. <br />
<br />
여러모로 부럽네요..ㅜ.ㅡ

임다은 2010-02-11 06:49:47
답글

여기 호주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br />
<br />
어차피 싼 값에 옵션이 많아서 그렇지, <br />
<br />
잔존 가치는 켐리 못 따라 갑니다.

이우영 2010-02-10 18:55:38
답글

평가 결과가 의심 스럽네요~~~

entique01@paran.com 2010-02-10 18:58:14
답글

떨어질 가격이라도 되어야쥐...

김은환 2010-02-10 19:01:27
답글

현개차의 국내소비자 천대에 떡실신, 국내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입메이커가 등장하길 학수고대하는 1인입니다요~

이정태 2010-02-10 19:25:10
답글

초기 만족도가 많이 좋아진 점도 있겠고, A/S를 워낙 오래 해주니 중고차 비교할 때에는 메리트가 있겠죠.<br />
암튼 많이 팔렸으면 좋긴 하겠는데, 그놈의 내수 시장 개무시 계속하면 싫어할 겁니다.

원성혁 2010-02-10 19:42:00
답글

3년도 안된 제품이 웬 잔존가치를 들먹이는 거죠?

나순주 2010-02-10 19:46:36
답글

새차나온지 얼마나됐다고 말도안되는 개소리???

jhorner@hitel.net 2010-02-10 19:50:05
답글

내수 판매율이 확~ 줄어들면 횬다이에서 어떤 대책?을 세울까요?<br />
<br />
더 원가절감에 눈이 멀까요?<br />
아님 현실적인 가격 인하를 단행할까요?<br />
<br />
횬다이 정말 이젠 외면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박지환 2010-02-10 20:05:55
답글

100% 된다해도 안살거에요,

김기홍 2010-02-10 20:06:25
답글

내수 판매율이 줄어들면 <br />
협력업체를 더~ 쥐어짜겠죠

권성기 2010-02-10 20:08:34
답글

음.. 저긴.. 3년 지나면 반값으로 떨어지는군요.. <br />
<br />
여러모로 부럽네요..ㅜ.ㅡ

임다은 2010-02-11 06:49:47
답글

여기 호주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br />
<br />
어차피 싼 값에 옵션이 많아서 그렇지, <br />
<br />
잔존 가치는 켐리 못 따라 갑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