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i.co.kr/arti/economy/car/388824.html
>▶ 미국 10년간 자동차 가격변화율(1999-2009) : [ -6.6% ]
>▶ 한국 10년간 자동차 가격변화율(1999-2009) : [ +43.7% ]
미국,일본,유럽의 자동차 가격은 비슷하거나 하락한 반면
현기차 독과점 시장인 한국은 대폭상승
기사中
'자동차전문가들은 선택사양(옵션)을 기본사양으로 바꾸면서 기존 가격을 그대로 받는다는 것은 부당하다고 지적한다. 채영석 <글로벌오토뉴스> 편집국장은 “외국 자동차회사들의 사례를 보면 여러가지 성능을 추가한 신차를 내놓으면서도 가격은 거의 올리지 않는다”며 “옵션추가와 성능향상을 가격상승의 요인으로 대는 것은 자동차산업 상식에 맞지 않는 논리”라고 말했다. 이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차량 판매가격 추이를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풀모델체인지(완전개조)를 한 렉서스의 아르엑스(RX)350 기본형의 정가(MSRP)는 구형 모델이 3만7700달러였는데 신형은 오히려 3만7250달러로 낮아졌다. 올해 포드가 내놓은 신형 토러스도 구형과 같은 2만5995달러를 유지했다. 두 차 모두 상당한 수준의 성능개선과 옵션 추가가 이뤄졌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은 오르지 않은 것이다. '
(이상 보배드림에서 펌)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정도는 맞지 않나 싶은데...
우리의 자동차 가격이 워낙 가파르게 상승했죠!
물론 10년이내에 우리 자동차가 예전보다는 질적인 면에서 많이 좋아져서
단순 가격면에서 뭐라 할수는 없겠지만 말이죠!
알고 싶군요?
어느 정도나 신빙성 있는 얘기일지는 모르겠네요
현대, 기아를 떠나 지금 현재의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자동차는 대부분
해당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대우나 삼성을 놓고 본다면 조금은 덜할지도 모르게겠습니다만
두회사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