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연일 메스컴에 오르내리는 도요타리콜.. 뭔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02 11:38:26
추천수 0
조회수   1,328

제목

연일 메스컴에 오르내리는 도요타리콜.. 뭔가요??

글쓴이

김영선 [가입일자 : 2003-07-05]
내용
도요타의 결함이 중대한건지..

어떤 숨은 의도가 있는건지..



이곳 말레이시아는

세계의 각종 차량이 다 들어와 있는

자동차 전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벤츠 비엠떠블유는 거리에 흔하고..

듣도 보도 못한 명품 차들이 굴러다닙니다..



저는 땅그지파라 플러스 애국자라..

국산 중소형 차를 타고 있습니다만..



주변 여러 사람들의 차를 타보고..

일부는 잠시 운전도 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에 있을 때에는

말로만 듣던 일본의 도요타..



감각이 둔한 저에게도

도요타가 왜 좋은지를 알게 합니다..



이곳에서 오랫동안 운전한 사람들은

어김없이 도요타를 탑니다..



두가지 이유인데..

10년을 타도 잔고장이 없고..

그래서 중고로 팔아도 값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한국 차는

일회용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내구성이 떨어지고.. 잔고장이 많기 때문입니다..



중고차값을 거의 포기해야 한다는 대목에서..

한국 차들이 정신을 차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최근에 한국에 수입된다는 기사를 보고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 차들이 고전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난데없이.. 도요타리콜 사태가 벌어지고..

도요타.. 한국 차하고는 차원이 다르던데요?



제가 생각하는 것이 맞는건지..

정말 중대한 결함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get2lsh@hotmail.com 2010-02-02 11:39:22
답글

제 생각엔.... 아마도 GM이나 포드 등등의 매출부진이 아닐런지 ㅡㅡ;

mrbung@gmail.com 2010-02-02 11:40:58
답글

저도 수현낭자 생각에 조심스레 동감해유 ( __)

류철운 2010-02-02 11:43:18
답글

캠리를 비롯한 여러 차종에서 엑셀레이터가 원위치 되지 않는 결함이 있다고 합니다.<br />
이런 결함때문에 수백명이 이미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하던데요.....<br />
렉서스 결함차종을 타고 교차로 질주를 하다가 4명이 전원 사망한 녹음이 공개 되었습니다.<br />
<br />
운전자가 잠깐만 자신들을 위해 기도해달라고.................<br />
<br />
도요타에서 미온적인 대응하다가 상황이 심각해져서 전차종

daesun2@gmail.com 2010-02-02 11:44:04
답글

일본 내수 차량의 경우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br />
<br />
미국에서 조립한 캐나다 부품 사용 차량의 문제라고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br />

장순영 2010-02-02 11:46:57
답글

캠리 중고가가 파팍 떨어졌다믄요? 하나 사셔유)))) 3=3=3=

이희정 2010-02-02 11:52:34
답글

현대차 국내생산분도 만만치 않을꺼예요..주변에 새차사고 정비 안받은 차가 없으니 말이죠..<br />
리콜한번 안하고 버티는것 보면 신기할 정도입니다 @.@

get2lsh@hotmail.com 2010-02-02 11:52:58
답글

철운님..... 그 렉서스........ 바닥 시트가 엑셀 위로 올라가있었다고 하더군요

김동수 2010-02-02 12:00:48
답글

그래서 저는 바닥시트는 알루미늄...

권혁훈 2010-02-02 12:11:33
답글

수백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얘기는 첨듣는데요...어디서 보셨는지요? 사고로 사망한것은 렉서스를 타고 가던 일가족 4명이 사망한경우구요. 그 사고도 현 리콜과는 관계없는 카매트에 의한 사고였습니다. 여러 급발진 사고가 계속 보고 되고 있어서 리콜을 단행하게 됐죠...<br />
도요타가 잘못한부분도 있는데 미국언론과 미국 자동차 업체들이 신나서 연일 대서 특필하고 있네요...^^;;

이경식 2010-02-02 12:12:10
답글

미온적인 태도, 라,,,,,<br />
국내 자동차는 어떻지?? <br />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단어네요,,

rokstars@kornet.net 2010-02-02 12:14:43
답글

제 생각에는, 크라이슬러는 벤츠에서 다시 피아트로 넘어가고, GM은 반이상을 털어버리고 FORD도 근근히 버티고 있는 마당에 미국내 최대 강성인 자동차노조의 입김과 일본내 오끼나와 주일 미군기지문제등 하토야마 정권과의 소원한 미일관계등 다양한 문제로 미국이 일본의 일어버린10년때 처럼 다시금 일본 길들이기에 나서지 않았나하는 심증이......<br />

박성용 2010-02-02 12:16:25
답글

어제 출근길 라디오 시사 대담에선<br />
단가 낮추기 위해 품질이 떨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br />
도요타 사장이 부품 관리 출신이라고 합니다.<br />
무리한 단가를 맞추다 터진 사건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전인기 2010-02-02 12:30:30
답글

요즘 유독 티비에 많이 나오던데....이런 이유가 있었군요....그래두 현대차 넘들보단 낫지요...

류철운 2010-02-02 12:37:14
답글

저도 출근시간에 라디오에서 들은 이야기라 렉서스 매트부분은 듣질 못했습니다.<br />
<br />
수백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은 결함으로 관련된 교통사고 사망자의 추정치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유재석 2010-02-02 12:37:42
답글

수백명이 사망했으면, 벌써 망했을겁니다..<br />
현기차처럼 결함여부를 쉬쉬하는 것보단 백배 낫습니다..

최만수 2010-02-02 12:39:26
답글

카나다 액샐 부품 업체에서는 부품에 전혀 이상 없다고 하던데요. 그리고 카메트 때문에 액샐이 다시 안돌아간다는것은 좀 이상하군요. 전자 회로에 문제가 있디고도 하고있고... 추측컨데 아직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br />
못한것 같더군요. 원인을 모르는게 더 골치 아프죠.

mxx2001@thrunet.com 2010-02-02 12:45:28
답글

조선일보가 연일 대서특필 중이죠<br />
난리가 아닙니다. 연일 "어떻게 이런제품을 팔수가 있느냐" 면서 중얼중얼<br />
제가 현대차에 전화해서 하고 싶은말인데

entique01@paran.com 2010-02-02 13:00:41
답글

현기차는 리콜 같은것 한적이 있던가요?

이해원 2010-02-02 13:13:24
답글

엑셀을 밟았다가 놓으면 놓은만큼 속도가 줄어야 하는데 그대로 있는다는 군요 -,.-;;;;<br />
엑셀 페달의 문제일수도 있고 페달의 신호를 엔진으로 전달하는 ECU의 문제일수도 있답니다.<br />
이런류의 문제에 대한 진실은 저멀리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동수 2010-02-02 14:14:08
답글

바닥매트 땜에 브레이크가 안내려갔던 경험은 있습니다.

accpro@cvnet.co.kr 2010-02-02 14:18:35
답글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page=1&divpage=1592&ss=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973433

c2052302@hanafos.com 2010-02-02 15:04:39
답글

현대차 타고가다 고속도로에서 시동꺼진이후로는 그리고 수리 받으러 들어가서 그거 원래좀 그렇다는 <br />
<br />
이야기 들은뒤로는 제평생 현대차는 없습니다... 의구심이드는건 시동꺼져서 저처럼 죽을뻔한사람들이 <br />
<br />
꽤될텐데 조용조용 넘어가는 이건 뭔지하는겁니다.

김영선 2010-02-02 18:26:11
답글

결함만의 문제가 아닌 것은 맞는 것 같군요..

최우영 2010-02-03 06:16:52
답글

제가 토요타캠리 2008년식 타고 있는데요 솔직히 뭐가 또 그리 좋다는 건지 당췌 이해가 안됩니다. <br />
뭐 현대 옹호하는게 아니라 토요타 그 자체만 놓고 봤을때 이게 칭송받아 마땅한 차량인지 기업인지<br />
왜 한국에서 토요타 열풍이 부는지 존경할만한 차량이라는건지 저는 이해가 안되더라구요.<br />
<br />
토요타나 현대나 그냥 막장기업. 그러는 너는 왜 토요타 타냐?라고 물어보면 다른 이유없습니다. <br />

get2lsh@hotmail.com 2010-02-02 11:39:22
답글

제 생각엔.... 아마도 GM이나 포드 등등의 매출부진이 아닐런지 ㅡㅡ;

mrbung@gmail.com 2010-02-02 11:40:58
답글

저도 수현낭자 생각에 조심스레 동감해유 ( __)

류철운 2010-02-02 11:43:18
답글

캠리를 비롯한 여러 차종에서 엑셀레이터가 원위치 되지 않는 결함이 있다고 합니다.<br />
이런 결함때문에 수백명이 이미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하던데요.....<br />
렉서스 결함차종을 타고 교차로 질주를 하다가 4명이 전원 사망한 녹음이 공개 되었습니다.<br />
<br />
운전자가 잠깐만 자신들을 위해 기도해달라고.................<br />
<br />
도요타에서 미온적인 대응하다가 상황이 심각해져서 전차종

daesun2@gmail.com 2010-02-02 11:44:04
답글

일본 내수 차량의 경우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br />
<br />
미국에서 조립한 캐나다 부품 사용 차량의 문제라고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br />

장순영 2010-02-02 11:46:57
답글

캠리 중고가가 파팍 떨어졌다믄요? 하나 사셔유)))) 3=3=3=

이희정 2010-02-02 11:52:34
답글

현대차 국내생산분도 만만치 않을꺼예요..주변에 새차사고 정비 안받은 차가 없으니 말이죠..<br />
리콜한번 안하고 버티는것 보면 신기할 정도입니다 @.@

get2lsh@hotmail.com 2010-02-02 11:52:58
답글

철운님..... 그 렉서스........ 바닥 시트가 엑셀 위로 올라가있었다고 하더군요

김동수 2010-02-02 12:00:48
답글

그래서 저는 바닥시트는 알루미늄...

권혁훈 2010-02-02 12:11:33
답글

수백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얘기는 첨듣는데요...어디서 보셨는지요? 사고로 사망한것은 렉서스를 타고 가던 일가족 4명이 사망한경우구요. 그 사고도 현 리콜과는 관계없는 카매트에 의한 사고였습니다. 여러 급발진 사고가 계속 보고 되고 있어서 리콜을 단행하게 됐죠...<br />
도요타가 잘못한부분도 있는데 미국언론과 미국 자동차 업체들이 신나서 연일 대서 특필하고 있네요...^^;;

이경식 2010-02-02 12:12:10
답글

미온적인 태도, 라,,,,,<br />
국내 자동차는 어떻지?? <br />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단어네요,,

rokstars@kornet.net 2010-02-02 12:14:43
답글

제 생각에는, 크라이슬러는 벤츠에서 다시 피아트로 넘어가고, GM은 반이상을 털어버리고 FORD도 근근히 버티고 있는 마당에 미국내 최대 강성인 자동차노조의 입김과 일본내 오끼나와 주일 미군기지문제등 하토야마 정권과의 소원한 미일관계등 다양한 문제로 미국이 일본의 일어버린10년때 처럼 다시금 일본 길들이기에 나서지 않았나하는 심증이......<br />

박성용 2010-02-02 12:16:25
답글

어제 출근길 라디오 시사 대담에선<br />
단가 낮추기 위해 품질이 떨어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br />
도요타 사장이 부품 관리 출신이라고 합니다.<br />
무리한 단가를 맞추다 터진 사건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전인기 2010-02-02 12:30:30
답글

요즘 유독 티비에 많이 나오던데....이런 이유가 있었군요....그래두 현대차 넘들보단 낫지요...

류철운 2010-02-02 12:37:14
답글

저도 출근시간에 라디오에서 들은 이야기라 렉서스 매트부분은 듣질 못했습니다.<br />
<br />
수백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은 결함으로 관련된 교통사고 사망자의 추정치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유재석 2010-02-02 12:37:42
답글

수백명이 사망했으면, 벌써 망했을겁니다..<br />
현기차처럼 결함여부를 쉬쉬하는 것보단 백배 낫습니다..

최만수 2010-02-02 12:39:26
답글

카나다 액샐 부품 업체에서는 부품에 전혀 이상 없다고 하던데요. 그리고 카메트 때문에 액샐이 다시 안돌아간다는것은 좀 이상하군요. 전자 회로에 문제가 있디고도 하고있고... 추측컨데 아직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br />
못한것 같더군요. 원인을 모르는게 더 골치 아프죠.

mxx2001@thrunet.com 2010-02-02 12:45:28
답글

조선일보가 연일 대서특필 중이죠<br />
난리가 아닙니다. 연일 "어떻게 이런제품을 팔수가 있느냐" 면서 중얼중얼<br />
제가 현대차에 전화해서 하고 싶은말인데

entique01@paran.com 2010-02-02 13:00:41
답글

현기차는 리콜 같은것 한적이 있던가요?

이해원 2010-02-02 13:13:24
답글

엑셀을 밟았다가 놓으면 놓은만큼 속도가 줄어야 하는데 그대로 있는다는 군요 -,.-;;;;<br />
엑셀 페달의 문제일수도 있고 페달의 신호를 엔진으로 전달하는 ECU의 문제일수도 있답니다.<br />
이런류의 문제에 대한 진실은 저멀리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동수 2010-02-02 14:14:08
답글

바닥매트 땜에 브레이크가 안내려갔던 경험은 있습니다.

accpro@cvnet.co.kr 2010-02-02 14:18:35
답글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page=1&divpage=1592&ss=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973433

c2052302@hanafos.com 2010-02-02 15:04:39
답글

현대차 타고가다 고속도로에서 시동꺼진이후로는 그리고 수리 받으러 들어가서 그거 원래좀 그렇다는 <br />
<br />
이야기 들은뒤로는 제평생 현대차는 없습니다... 의구심이드는건 시동꺼져서 저처럼 죽을뻔한사람들이 <br />
<br />
꽤될텐데 조용조용 넘어가는 이건 뭔지하는겁니다.

김영선 2010-02-02 18:26:11
답글

결함만의 문제가 아닌 것은 맞는 것 같군요..

최우영 2010-02-03 06:16:52
답글

제가 토요타캠리 2008년식 타고 있는데요 솔직히 뭐가 또 그리 좋다는 건지 당췌 이해가 안됩니다. <br />
뭐 현대 옹호하는게 아니라 토요타 그 자체만 놓고 봤을때 이게 칭송받아 마땅한 차량인지 기업인지<br />
왜 한국에서 토요타 열풍이 부는지 존경할만한 차량이라는건지 저는 이해가 안되더라구요.<br />
<br />
토요타나 현대나 그냥 막장기업. 그러는 너는 왜 토요타 타냐?라고 물어보면 다른 이유없습니다.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