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스바루가 한국에 들어간다니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23 16:39:22
추천수 0
조회수   2,696

제목

스바루가 한국에 들어간다니

글쓴이

석경욱 [가입일자 : 2001-09-17]
내용
스바루가 한국에 진출하여 레거시, 아웃백, 포레스터 3개 차종을 시판한다고 합니다.

이 뉴스를 보면서 임프레자를 팔지않는다는 것에 대해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이게 고약한 심보인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소나타나 캠리같은 것은 절대 구입하지 않을 성질입니다.

뭔가 특별하고 흔하지 않아야 하지요.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임프레자를 구입한 것은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차이기 때문이기도 했을 것입니다.

아내에게 포드 뉴토러스를 사준 이유 중 하나도 딜러 매장에서 몇 대 보이지 않았고, 길에서 굴러다니는 것을 거의 볼 수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긴, 제 메인 스피커도 파라곤 래디언트라는 아주 희귀한 물건입니다.

오늘 저녁도 음악을 듣다가 어떻게 소리가 이렇게 좋을 수 있을까 하고 흡족했습니다.



민첩하고 코너링 좋은 임프레자도 운전이 재미있어 출근 퇴근이 기다려지는 적도 있을 정도입니다.



좋은 물건 나만 사용해야한다는 못된 심보에 벌도 받았습니다.

임프레자 구입하고 보험을 들었는데, 6개월에 900불이나 하지 뭡니까.

2500cc SOHC 170마력 밖에 안되는 게 스포츠카래요 글쎄.

한국에서 운전경력 증명서를 안 떼어간 바람에 그 비싼 보험료를 내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그 때 기분이 좋기도 했습니다.

내 차가 스포츠카라니... ㅋㅋ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재현 2010-01-23 17:01:22
답글

도통 이유를 알 수 없네요....<br />
<br />
왜 임프레자를 수입하지 않는거지요??..<br />
<br />
이건 마치..<br />
<br />
벤츠가 한국에 들어 오면서 S-CLASS를 제외하고 들어 오는거나..<br />
<br />
포르쉐가 들어 오면서 911을 빼놓구 들어 오는거나 마찬가지...<br />

석경욱 2010-01-23 17:15:44
답글

조금 전 Judas Priest의 Turbo lover라는 곡을 들으면서, 내가 왜 그 때 터보 달린 것(WRX, 224마력)으로 사지 않았지? 하며 후회 했습니다.<br />
<br />
그리고 보니, 바퀴도 스틸휠에 플라스틱 커버네요.

popshins@hanmail.net 2010-01-23 17:24:39
답글

스베루는 닛뽄 후지중공업에서 만드는차입니다..제가 80년대 미국에서 맨처음 구입해서 타고다녔던 스베루..갠적으로 토요타 나 닛싼보다 도 더 좋았던기억..^^

pajasung@naver.com 2010-01-23 17:28:12
답글

임프레자도 아마 란에보 10과같은 상황(엔고로 인한 차량가격이 경쟁력을 잃는 상황)이 발생할까봐 수입안하는 게 아닐지요? 저도 한때 wrx sti를 소유했던 오너였지만 란에보와 쌍벽을 이루는 가장현실적인 스포츠카?(랠리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마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도 주문으로 해줄지도 모르죠. 스바루가 들어오니 우리나라의 현대와 기아도 풀타임 4륜구동 터보차를 만드는데 투자 좀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wrc경기에도 참가 좀 해주었으면 좋

신호영 2010-01-23 17:33:47
답글

아니 SOHC 임프레자를 스포츠카로 엮나요.. 그쪽보험쟁이들은 아무생각 없나보네요.. -_-; <br />
그나저나 레거시 솔직히 소나타랑 완전 같은가격 정도가 아니면 안팔릴텐데요.. <br />
한국에서는 네임밸류도 그렇고.. 내장도 후지고.. <br />
가격이 특히나 관건이겠네요..

석경욱 2010-01-23 17:37:35
답글

사실, 임프레자가 디자인이 별로고 (제가 보기엔 아웃백 외의 모든 스바루가 디자인 별로임),<br />
아반테보다도 크기가 작은데 한국에서 안팔릴 수도 있지요.<br />
300마력 WRX STI 정도나 일부 매니아들이 구입하는 정도겠지요.

이태석 2010-01-23 17:43:35
답글

흐 석경욱님의글 걍 마이씁쓸합니다 내차 아반떼

석경욱 2010-01-23 17:47:16
답글

아, 죄송.<br />
저도 십여년 전에는 아반테 얻어서 탔습니다.

yans@naver.com 2010-01-23 17:48:20
답글

일본의 아우디........스바루

김은환 2010-01-23 18:33:46
답글

포레스터 디젤2000CC 들어오면 대박날거같은 예감...

bagdori@yahoo.co.kr 2010-01-23 20:09:42
답글

임프레자 없는 스바루는 앙꼬&#51022;는 찐빵이 아닐까유? 비포장에서의 지튀알인데....에보 없는 랜서나....옆에 여친 태우고 지도 한 장 쥐어주면서 비포장길을 달려야하는디....헬멧은 필수.

tbon4@yahoo.co.kr 2010-01-23 20:26:59
답글

어떤 차든지, 스바루 awd는 한번 타보고 싶네요..

김장규 2010-01-23 21:48:45
답글

여친 "턴라잇턴레프트 쩜프"

canon.shot@gmail.com 2010-01-23 23:21:51
답글

개인적으로 포레스터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양인식 2010-01-24 04:21:39
답글

2.5 터보 모델로 들어오면 캠리 알티마 보다 경쟁력 있을것 같은데 아무래도 아는사람만 살듯한 예감이.....<br />
일반적인 메이커카 아니고 약간 매니아 기질이 강한 메이커라....

김병현 2010-01-24 10:25:48
답글

일단 일반일들이 탈 수 있는 외제차가 많이 들어와서, 현재의 현대 독과점 제도가 없어져야<br />
일반인들이 받는 혜택이 더 커진다고 봅니다.

우홍인 2010-01-24 11:28:06
답글

랜서와 임프레자가 경쟁모델이고 매니아가 있는 차들 이라고 하더군요..<br />
<br />
전 포레스트가 좋아보입니다..국산 suv와 비슷한 가격이면 아주 매력적일듯...

김성훈 2010-01-24 12:49:05
답글

임프레자가 국내 배기가스 규격을 충족시키지 못해 나오지 못했답니다. 스바루본사에서 수정해서 한국형으로 만들어 하반기에 출시한다는데. 성능은 낮아질것 같습니다.

박재현 2010-01-23 17:01:22
답글

도통 이유를 알 수 없네요....<br />
<br />
왜 임프레자를 수입하지 않는거지요??..<br />
<br />
이건 마치..<br />
<br />
벤츠가 한국에 들어 오면서 S-CLASS를 제외하고 들어 오는거나..<br />
<br />
포르쉐가 들어 오면서 911을 빼놓구 들어 오는거나 마찬가지...<br />

석경욱 2010-01-23 17:15:44
답글

조금 전 Judas Priest의 Turbo lover라는 곡을 들으면서, 내가 왜 그 때 터보 달린 것(WRX, 224마력)으로 사지 않았지? 하며 후회 했습니다.<br />
<br />
그리고 보니, 바퀴도 스틸휠에 플라스틱 커버네요.

popshins@hanmail.net 2010-01-23 17:24:39
답글

스베루는 닛뽄 후지중공업에서 만드는차입니다..제가 80년대 미국에서 맨처음 구입해서 타고다녔던 스베루..갠적으로 토요타 나 닛싼보다 도 더 좋았던기억..^^

pajasung@naver.com 2010-01-23 17:28:12
답글

임프레자도 아마 란에보 10과같은 상황(엔고로 인한 차량가격이 경쟁력을 잃는 상황)이 발생할까봐 수입안하는 게 아닐지요? 저도 한때 wrx sti를 소유했던 오너였지만 란에보와 쌍벽을 이루는 가장현실적인 스포츠카?(랠리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마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도 주문으로 해줄지도 모르죠. 스바루가 들어오니 우리나라의 현대와 기아도 풀타임 4륜구동 터보차를 만드는데 투자 좀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wrc경기에도 참가 좀 해주었으면 좋

신호영 2010-01-23 17:33:47
답글

아니 SOHC 임프레자를 스포츠카로 엮나요.. 그쪽보험쟁이들은 아무생각 없나보네요.. -_-; <br />
그나저나 레거시 솔직히 소나타랑 완전 같은가격 정도가 아니면 안팔릴텐데요.. <br />
한국에서는 네임밸류도 그렇고.. 내장도 후지고.. <br />
가격이 특히나 관건이겠네요..

석경욱 2010-01-23 17:37:35
답글

사실, 임프레자가 디자인이 별로고 (제가 보기엔 아웃백 외의 모든 스바루가 디자인 별로임),<br />
아반테보다도 크기가 작은데 한국에서 안팔릴 수도 있지요.<br />
300마력 WRX STI 정도나 일부 매니아들이 구입하는 정도겠지요.

이태석 2010-01-23 17:43:35
답글

흐 석경욱님의글 걍 마이씁쓸합니다 내차 아반떼

석경욱 2010-01-23 17:47:16
답글

아, 죄송.<br />
저도 십여년 전에는 아반테 얻어서 탔습니다.

yans@naver.com 2010-01-23 17:48:20
답글

일본의 아우디........스바루

김은환 2010-01-23 18:33:46
답글

포레스터 디젤2000CC 들어오면 대박날거같은 예감...

bagdori@yahoo.co.kr 2010-01-23 20:09:42
답글

임프레자 없는 스바루는 앙꼬&#51022;는 찐빵이 아닐까유? 비포장에서의 지튀알인데....에보 없는 랜서나....옆에 여친 태우고 지도 한 장 쥐어주면서 비포장길을 달려야하는디....헬멧은 필수.

tbon4@yahoo.co.kr 2010-01-23 20:26:59
답글

어떤 차든지, 스바루 awd는 한번 타보고 싶네요..

김장규 2010-01-23 21:48:45
답글

여친 "턴라잇턴레프트 쩜프"

canon.shot@gmail.com 2010-01-23 23:21:51
답글

개인적으로 포레스터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양인식 2010-01-24 04:21:39
답글

2.5 터보 모델로 들어오면 캠리 알티마 보다 경쟁력 있을것 같은데 아무래도 아는사람만 살듯한 예감이.....<br />
일반적인 메이커카 아니고 약간 매니아 기질이 강한 메이커라....

김병현 2010-01-24 10:25:48
답글

일단 일반일들이 탈 수 있는 외제차가 많이 들어와서, 현재의 현대 독과점 제도가 없어져야<br />
일반인들이 받는 혜택이 더 커진다고 봅니다.

우홍인 2010-01-24 11:28:06
답글

랜서와 임프레자가 경쟁모델이고 매니아가 있는 차들 이라고 하더군요..<br />
<br />
전 포레스트가 좋아보입니다..국산 suv와 비슷한 가격이면 아주 매력적일듯...

김성훈 2010-01-24 12:49:05
답글

임프레자가 국내 배기가스 규격을 충족시키지 못해 나오지 못했답니다. 스바루본사에서 수정해서 한국형으로 만들어 하반기에 출시한다는데. 성능은 낮아질것 같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