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뉴 sm3 주행성능 어떤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21 14:54:21
추천수 0
조회수   2,086

제목

뉴 sm3 주행성능 어떤가요

글쓴이

서현성 [가입일자 : 2006-06-18]
내용
안녕하세요 뉴sm3를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약 500m를 시승해보았는데 스타트가 많이 굼뜬다는 느낌이 있네요

회사업무용인 클릭1.6몰다 비교해보니답답하네요

이게 스타트만 꿈뜨고 일단 탄력받으면 잘나는차인지

아니면 차량무게에 비해 저배기량엔진을 넣은 차량의 한계인지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동규 2010-01-21 15:03:35
답글

차체가 라세티프리미어보다 큽니다. 라프는 1.8모델이 나왔고요. 그러면 답이 나왔네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하기엔 차체에 비해 엔진 배기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얌전히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실용적인 차라고 봅니다.

황준승 2010-01-21 15:13:03
답글

라세티프리미어 나왔을 때는 큰 덩치와 무게에다 작은 엔진을 달아서 굼뜨다는 기사를 사방천지에서 봤는데, 신형 SM3 나왔을 때는 그런기사 많이 보진 못했습니다. 라프보단 날쌘가요?

조철 2010-01-21 15:13:53
답글

미션이 CVT로 일반 오토와 차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일단 Fun드라이브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한용민 2010-01-21 15:14:54
답글

미션이.. 아무리 좋은게 들어간다고해도... 뉴sm3 차량 크기와 엔진 배기량을 보면 답은 나오죠..<br />
차량크기에 비해 엔진이 너무 작습니다. 오히려 잘나간다면.... 그게 이상한거죠..<br />
고속에서도 당연히 마찬가집니다.

공한열 2010-01-21 15:33:21
답글

뉴sm3 '시동꺼짐 및 엑셀 무반응' 한 번 찾아보세요... 저도 관심있어 자료를 찾아보니 말들이 많은듯 합니다.

송준영 2010-01-21 15:40:02
답글

국내에 나오는 1.6 준중형, 2.0 중형차들 크기에 비해서 엔진이 너무 적죠.<br />
준중형은 2.0 중형은 2.5정도되 되어야 그저 스트레스없을 수준일겁니다.<br />
외국에선 아반테만한차에 디젤2.0이나 가솔린2.5다는데 1.6 가솔린을 다니 잘 나가는게 비정상이겠죠.

박종률 2010-01-21 16:33:15
답글

뉴삼 오너입니다. <br />
일단 너무 많은 환상을 가지시면 안됩니다 1600cc차량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곤란하니까요..^^<br />
<br />
참고로 '시동꺼짐 및 엑셀 무반응'은 얼마전에 ECU패치로 해결되었다고 합니다.<br />
(모든 차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아니고 불특정하게 나타나었습니다)<br />
<br />
여러차를 몰아봤습니다만...<br />
뉴삼처럼 '길들이기'를 잘해야 하는 차는 처음입니다.<br />

박종률 2010-01-21 16:36:38
답글

아 그리고...<br />
동호회를 보면 길들이기를 잘 한 차량과 대충한 차량이 차이를 많이 내고 있습니다.<br />
저같은 경우에는 5000까지 <br />
예열 3분이상, 2000Rpm이상 안밟기, 110Km이상 안달리기, 급출발/급제동 금지를 충실히 수행했습니다.<br />

윤용식 2010-01-21 17:20:39
답글

1.6가솔린에 너무 기대하는것 자체가 좀 무리죠....

김택연 2010-01-21 18:38:51
답글

주행성능 원하시면 라프디로 가세요^^<br />
안정적인 코너링과 함께 디젤 토크빨로 잘 치고 나가주구요..<br />
브레이크도 딱딱 잘 꽂아줍니다..^^<br />
다만 디젤 특유의 엔진소음과(저속에서는 시끄럽지만 고속으로 올라갈수록 동급 가솔린 차량보다 오히려 더 조용해집니다..) 차체중량이 웬만한 중형차 중량과 비슷할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연비가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세계 최고수준의 안전성과 묵직한 외부디자인,세련된 실내 디자

김장규 2010-01-21 18:47:34
답글

몰아보진 않았지만... 차체를 볼때마다..우와크다... 근데 1.6?? 앙.... 이생각밖에는...<br />
<br />
^^;;; 타보지 않은자의 생각이엇습니다...

김동규 2010-01-21 15:03:35
답글

차체가 라세티프리미어보다 큽니다. 라프는 1.8모델이 나왔고요. 그러면 답이 나왔네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하기엔 차체에 비해 엔진 배기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얌전히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실용적인 차라고 봅니다.

황준승 2010-01-21 15:13:03
답글

라세티프리미어 나왔을 때는 큰 덩치와 무게에다 작은 엔진을 달아서 굼뜨다는 기사를 사방천지에서 봤는데, 신형 SM3 나왔을 때는 그런기사 많이 보진 못했습니다. 라프보단 날쌘가요?

조철 2010-01-21 15:13:53
답글

미션이 CVT로 일반 오토와 차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일단 Fun드라이브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한용민 2010-01-21 15:14:54
답글

미션이.. 아무리 좋은게 들어간다고해도... 뉴sm3 차량 크기와 엔진 배기량을 보면 답은 나오죠..<br />
차량크기에 비해 엔진이 너무 작습니다. 오히려 잘나간다면.... 그게 이상한거죠..<br />
고속에서도 당연히 마찬가집니다.

공한열 2010-01-21 15:33:21
답글

뉴sm3 '시동꺼짐 및 엑셀 무반응' 한 번 찾아보세요... 저도 관심있어 자료를 찾아보니 말들이 많은듯 합니다.

송준영 2010-01-21 15:40:02
답글

국내에 나오는 1.6 준중형, 2.0 중형차들 크기에 비해서 엔진이 너무 적죠.<br />
준중형은 2.0 중형은 2.5정도되 되어야 그저 스트레스없을 수준일겁니다.<br />
외국에선 아반테만한차에 디젤2.0이나 가솔린2.5다는데 1.6 가솔린을 다니 잘 나가는게 비정상이겠죠.

박종률 2010-01-21 16:33:15
답글

뉴삼 오너입니다. <br />
일단 너무 많은 환상을 가지시면 안됩니다 1600cc차량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곤란하니까요..^^<br />
<br />
참고로 '시동꺼짐 및 엑셀 무반응'은 얼마전에 ECU패치로 해결되었다고 합니다.<br />
(모든 차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아니고 불특정하게 나타나었습니다)<br />
<br />
여러차를 몰아봤습니다만...<br />
뉴삼처럼 '길들이기'를 잘해야 하는 차는 처음입니다.<br />

박종률 2010-01-21 16:36:38
답글

아 그리고...<br />
동호회를 보면 길들이기를 잘 한 차량과 대충한 차량이 차이를 많이 내고 있습니다.<br />
저같은 경우에는 5000까지 <br />
예열 3분이상, 2000Rpm이상 안밟기, 110Km이상 안달리기, 급출발/급제동 금지를 충실히 수행했습니다.<br />

윤용식 2010-01-21 17:20:39
답글

1.6가솔린에 너무 기대하는것 자체가 좀 무리죠....

김택연 2010-01-21 18:38:51
답글

주행성능 원하시면 라프디로 가세요^^<br />
안정적인 코너링과 함께 디젤 토크빨로 잘 치고 나가주구요..<br />
브레이크도 딱딱 잘 꽂아줍니다..^^<br />
다만 디젤 특유의 엔진소음과(저속에서는 시끄럽지만 고속으로 올라갈수록 동급 가솔린 차량보다 오히려 더 조용해집니다..) 차체중량이 웬만한 중형차 중량과 비슷할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연비가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세계 최고수준의 안전성과 묵직한 외부디자인,세련된 실내 디자

김장규 2010-01-21 18:47:34
답글

몰아보진 않았지만... 차체를 볼때마다..우와크다... 근데 1.6?? 앙.... 이생각밖에는...<br />
<br />
^^;;; 타보지 않은자의 생각이엇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