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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펠이라는 자동차 회사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20 14:09:27
추천수 8
조회수   1,557

제목

오펠이라는 자동차 회사

글쓴이

최희진 [가입일자 : 2005-03-29]
내용
게시판을 읽다가 고속도로에서 최고로 밟아본(?) 경험담에 관한 글이 있어 생각나 글 씁니다.



참고로 지금 모는 차는 11년된 구형 그랜져xg 입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에서는 140정도까지 밟아봤는데, 그 이상은 무서워서 (핸들이 흔들흔들) 못하겠더군요.



그런데 작년에 독일에 출장을 갈 일이 있었습니다. 생애 첫 유럽 방문에다가 명차의 나라인 독일 방문, 과연 어떤 차를 렌트하게 될 것인지 며칠간 설레였었죠.



그런데 공항 주차장에 가서 키를 누르니 저 멀리서 번쩍이는 스타렉스같이 생긴 차 ㅡㅡ; 그것도 오펠이면 울나라 GM대우와 같은 모기업.. 나중에 안 것이지만 차량 1대당 4명씩 타야 하고 여행가방을 실을 것을 고려해서 그런 차로 빌렸다고 합니다. (렌트하신 분이 여성이셨어요 ㅠ.ㅠ)



어쨌든 첫 출발을 하는데 이건 머 핸들은 무지하게 무겁고, 변속 충격 대박이고 (기어 바뀔때마다 차가 잠시 동력이 끊어지는 느낌이 나더군요 ㅋ) 시끄럽고,, 실망이 컸죠.



그런데 일정 중에 하루가 비어서 근처 경치 좋은 곳에 구경을 하러 아우토반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시험삼아 한번 밟았는데, 이녀석이 고속 안정감이 의외로 괜찮은 겁니다.



결국 속도를 240km까지 올리고도 그 속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한채로 왕복 4시간 정도를 달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창문을 다 닫아도 바람 소리가 너무 커서 서로 소리를 질러가며 대화를 했지만,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보통 국내에서는 죽을 각오 하고 속도 200km 넘겨도 5분을 넘겨서 달릴 만한 곳이 별로 없죠. 위에서 썼지만 저도 국내에서는 무조건 2,3차로로 100~110km로 정속주행합니다.



그때 느낀 것은 초고속으로 달리고 있지만 앞차들이 알아서 1차로를 비워줘서 운전이 참 편하고 (물론 저도 뒤에서 벤츠/bmw가 한 260km 정도로 달려오면 재빨리 비켜줬습니다) 저속에서는 짜증스럽던 무거운 핸들이 고속에서는 그렇게 듬직할 수가 없다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시속 200km 넘게 달리다가 속도를 한 160km정도로 줄이면 왜이렇게 여유로운지.. 한 80km 정도로 달리는 것 같더군요. 과속도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펠이라는 브랜드, 아마 GM이 모기업이죠? 그래도 독일 태생이라 그런지 좀 다른 것 같더군요. 국내에도 GM대우에서 유럽 성향의 차를 많이 출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편하게 타는 차와 잘 달리는 차는 확실히 다르단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벤츠S 클래스, BMW 7 시리즈 이런 차들은 예외겠지만요..



짧은 일정을 마치고 귀국해 집에 있는 차를 몰아보니 핸들은 머 버스 핸들 만하고 왜케 휙휙 돌아가는지 ㅎㅎ 물론 지금은 다시 적응되어서 앞으로 5년은 더 타야겠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지상에서 달리는 것 중에 최고의 고속 승차감은 ktx가 아닐까 합니다. 초기에는 시끄럽고 진동도 심했지만 요즘에는 300km로 달려도 조용하고 진동도 거의 없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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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순주 2010-01-20 14:21:24
답글

핸들이 흔들흔들.... 요건 얼라인먼트를 보세요. -.-

김용준 2010-01-20 14:22:05
답글

자동차도 사용하는 지역에 맞게 설계되어야 할겁니다.<br />
우리나라에서 고속주행에 맞게 설계하는 차가 별로 안팔릴것 같고요 오히려 저속에서 순발력이 좋고 연비 좋은것을 원하는 사람이 많으니 그런 차를 주로 만드는게 아닐까요?

이영해 2010-01-20 14:29:15
답글

토스카 모는 친구말로는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제차(NF)의 백배라고 하더군요....<br />
그말에 혹해서 다음차는 대우차를 사야지라고 맘먹고 있습니다.

bestnationis@korea.com 2010-01-20 14:30:22
답글

저도 오펠로 220까지 아우토반에서 밟아봤는데요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그이상은 맘이 편하지 않았구요.<br />
푸조도 아우토반에 올려봤는데.. 이건 기대를 한참 못미쳤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벤츠도 올려봤지요..<br />
지금 팔리는 마이비서 부터 C시리즈까지만 올려봤는데.. 다르긴 하더군요.. 물론 마이비는 에러였습니다.<br />
아우토반에서 4시간 가량 크루징을 할수 있는곳이면 꽤나 외진 곳이였나보죠? 전에도 그랬지만 요즘은 특히

박재현 2010-01-20 14:44:51
답글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오펠에서 개발한 차가 한국을 휘젓고 다녔죠,,,<br />
<br />
70~80년대 중형차의 대명사...로열 시리즈.. 레코드 로얄.. 로얄 듀크 ..로얄 프린스 ...로얄 살롱...수퍼 살롱..<br />
<br />
르망..씨에로..넥시아.. 90년에 나온 신형 프린스와 브로엄 이 두차종은 플랫폼은 <br />
<br />
구형 로얄시리즈와 동일합니다...<br />
<br />
그리고 다 아

최희진 2010-01-20 14:50:41
답글

김근형님, 외진 곳은 아니었고 중간 중간 단속 구간에서는 속도를 낮춰서 운행했습니다. 그런데 울나라처럼 네비에서 단속 구간 알려주는 게 아니니 어쩌면 과속찍혔을지도 모르겠단 걱정이 들긴 하네요.. 다녀온지 5개월 정도 되었으니 괜찮은 거 맞겠죠? ㅋ 김근형님처럼 다양한 차종을 몰아보지는 못했지만, 제가 150km를 넘겨본 게 처음 이었고 (좀 많이 넘겼죠..) 오펠 차의 첫 인상과 고속 주행 인상이 완전 달라진 경험이 인상적이어서 글을 남겨 보

편문종 2010-01-20 14:50:56
답글

아우토반은 모르겠는데, 독일의 일반 고속도로는 곳곳에 카매라, 경찰 숨어 있습니다.<br />
<br />
조심하세요. ^^

유병현 2010-01-20 14:51:14
답글

gm대우의 윈스톰 맥스가 오펠 안타라를 들여온 것입니다. 현기차 모델과 qm5에 밀릴 차량이 아닌데 한국에서는 힘을 못씁니다 ^^;

우홍인 2010-01-20 15:26:49
답글

윈스톰 좋죠 특히 맥스 좋다더군요..오펠 안타라로 수출되고 내수,수출 동일한 걸로 압니다.<br />
<br />
2009 유럽 올해의차인 "오펠 인시그니아"가 gm대우에서 나오길 기대합니다~!<br />
<br />

고승우 2010-01-20 15:43:35
답글

오펠의 아스트라란 차를 GM대우에서 한국형으로 튜닝한게 라세티프리미어라 보셔도 됩니다.

김병현 2010-01-20 15:44:21
답글

대우에서 나오는 차 치고, 직간접적으로 오펠의 영향을 받지 않는게 없을 겁니다.<br />
<br />
프랑스 고속도로에서 한 180Km로 달려봤습니다. 그냥 그게 평균속도 정도 되는거 같더군요.<br />
다들 그렇게 달리니, 빠른거 같지도 않고. 가끔 뒤에서 라이트 번쩍 들어오면 비켜줬습니다.<br />
슈퍼카들. 제 옆을 그냥 &#50381; 지나 가더군요.

오원식 2010-01-20 16:10:38
답글

제가 두달전에 토스카를 뽑았는데요....그때 토스카 단종되고 그후속으로<br />
오펠의 인시그니아가 나온다는 소문이 있었죠......<br />
<br />
그래서 고민좀 하다가 뽑았어요.....저는 뭐 샀지만 인시그니아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신석현 2010-01-21 10:00:54
답글

그래서 토스카도 핸들이 묵직하군요.

나순주 2010-01-20 14:21:24
답글

핸들이 흔들흔들.... 요건 얼라인먼트를 보세요. -.-

김용준 2010-01-20 14:22:05
답글

자동차도 사용하는 지역에 맞게 설계되어야 할겁니다.<br />
우리나라에서 고속주행에 맞게 설계하는 차가 별로 안팔릴것 같고요 오히려 저속에서 순발력이 좋고 연비 좋은것을 원하는 사람이 많으니 그런 차를 주로 만드는게 아닐까요?

이영해 2010-01-20 14:29:15
답글

토스카 모는 친구말로는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제차(NF)의 백배라고 하더군요....<br />
그말에 혹해서 다음차는 대우차를 사야지라고 맘먹고 있습니다.

bestnationis@korea.com 2010-01-20 14:30:22
답글

저도 오펠로 220까지 아우토반에서 밟아봤는데요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그이상은 맘이 편하지 않았구요.<br />
푸조도 아우토반에 올려봤는데.. 이건 기대를 한참 못미쳤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벤츠도 올려봤지요..<br />
지금 팔리는 마이비서 부터 C시리즈까지만 올려봤는데.. 다르긴 하더군요.. 물론 마이비는 에러였습니다.<br />
아우토반에서 4시간 가량 크루징을 할수 있는곳이면 꽤나 외진 곳이였나보죠? 전에도 그랬지만 요즘은 특히

박재현 2010-01-20 14:44:51
답글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오펠에서 개발한 차가 한국을 휘젓고 다녔죠,,,<br />
<br />
70~80년대 중형차의 대명사...로열 시리즈.. 레코드 로얄.. 로얄 듀크 ..로얄 프린스 ...로얄 살롱...수퍼 살롱..<br />
<br />
르망..씨에로..넥시아.. 90년에 나온 신형 프린스와 브로엄 이 두차종은 플랫폼은 <br />
<br />
구형 로얄시리즈와 동일합니다...<br />
<br />
그리고 다 아

최희진 2010-01-20 14:50:41
답글

김근형님, 외진 곳은 아니었고 중간 중간 단속 구간에서는 속도를 낮춰서 운행했습니다. 그런데 울나라처럼 네비에서 단속 구간 알려주는 게 아니니 어쩌면 과속찍혔을지도 모르겠단 걱정이 들긴 하네요.. 다녀온지 5개월 정도 되었으니 괜찮은 거 맞겠죠? ㅋ 김근형님처럼 다양한 차종을 몰아보지는 못했지만, 제가 150km를 넘겨본 게 처음 이었고 (좀 많이 넘겼죠..) 오펠 차의 첫 인상과 고속 주행 인상이 완전 달라진 경험이 인상적이어서 글을 남겨 보

편문종 2010-01-20 14:50:56
답글

아우토반은 모르겠는데, 독일의 일반 고속도로는 곳곳에 카매라, 경찰 숨어 있습니다.<br />
<br />
조심하세요. ^^

유병현 2010-01-20 14:51:14
답글

gm대우의 윈스톰 맥스가 오펠 안타라를 들여온 것입니다. 현기차 모델과 qm5에 밀릴 차량이 아닌데 한국에서는 힘을 못씁니다 ^^;

우홍인 2010-01-20 15:26:49
답글

윈스톰 좋죠 특히 맥스 좋다더군요..오펠 안타라로 수출되고 내수,수출 동일한 걸로 압니다.<br />
<br />
2009 유럽 올해의차인 "오펠 인시그니아"가 gm대우에서 나오길 기대합니다~!<br />
<br />

고승우 2010-01-20 15:43:35
답글

오펠의 아스트라란 차를 GM대우에서 한국형으로 튜닝한게 라세티프리미어라 보셔도 됩니다.

김병현 2010-01-20 15:44:21
답글

대우에서 나오는 차 치고, 직간접적으로 오펠의 영향을 받지 않는게 없을 겁니다.<br />
<br />
프랑스 고속도로에서 한 180Km로 달려봤습니다. 그냥 그게 평균속도 정도 되는거 같더군요.<br />
다들 그렇게 달리니, 빠른거 같지도 않고. 가끔 뒤에서 라이트 번쩍 들어오면 비켜줬습니다.<br />
슈퍼카들. 제 옆을 그냥 &#50381; 지나 가더군요.

오원식 2010-01-20 16:10:38
답글

제가 두달전에 토스카를 뽑았는데요....그때 토스카 단종되고 그후속으로<br />
오펠의 인시그니아가 나온다는 소문이 있었죠......<br />
<br />
그래서 고민좀 하다가 뽑았어요.....저는 뭐 샀지만 인시그니아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신석현 2010-01-21 10:00:54
답글

그래서 토스카도 핸들이 묵직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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