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대는 알까요?? ㅎㅎ (2.4 나와도 대체로 무관심.....)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18 21:52:39
추천수 2
조회수   1,740

제목

현대는 알까요?? ㅎㅎ (2.4 나와도 대체로 무관심.....)

글쓴이

황선호 [가입일자 : 2001-12-23]
내용
예전 같으면....



2.4나오면.. 시승기니 뭐니 막 보려고 하고

기사도 뜨고...



비싸네 뭐네.. 욕도 좀 하고 그랬는데.....





어디가나.. 이젠 무관심이네요.. 거의...

자동차 동호회 정도나 일제차랑 비교하고.....



이젠 정말 얼마 안남은것 같습니다...



전 한 5년 후를 봤거든요... ^^

그러니까. 다음 세대 소나타 정도 내다 봤는데...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이다.. 로 시작되는.. 이상한 믿음이 깨지고..



그저 자동차 라는 상품으로 제대로된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를요...

한3년 남은거 같습니다 .^^

페이스 리프트 하며 가격 한번 올려 보면.. 딱 답나오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나순주 2010-01-18 21:57:50
답글

원래부터 2.4는 인기없는 종목이었으니....<br />
<br />
그래도 요즘에 길거리에 깔린 신형소나타보면 참........ 그래도 참 많이팔아준다는 생각밖에는.....

naza@hananet.net 2010-01-18 21:57:58
답글

끝이죠...20~30대 벌써 현대차 사면 센스없다란 말이 당연시됩니다..<br />
<br />
꼭 반박하죠 꼭 아반테도 없는 것들이라구...무시할께 못되는게 잠재 수요층들이라는거죠<br />
<br />
저 역시 돈없어서 좋은건 못타도 인피니티정도 가렵니다..

황선호 2010-01-18 22:00:07
답글

ㅎㅎ 머 그건 원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가 크니까요 ^^<br />
그런 세대도 이제.... 천천히 교체중이구요... <br />
<br />
현대가.. 안팔린다고.... 시장점유율 약간이지. 크게야 변하겠습니까 ^^ <br />
1-2백 할인만해도 금방 복귀할텐데요.... <br />
<br />
다만, 정말 싫은 사람들이 좀더 쉽게 탈출 할 기회가 오게 되겠지요 <br />
외제차 탄다고 부담가질 필요 없고, 스트레스 대

moondrop@empal.com 2010-01-18 22:02:35
답글

이제 맘대로 가격 못올리니 사실상 끝난거죠.<br />
서서히 올렸으면 아직 여유가 있었을텐데.<br />
망하는 꼬락서니나 지켜봐야겠습니다.

황선호 2010-01-18 22:03:43
답글

저도 승빈님 말씀에 정말 동의 합니다... ^^<br />
<br />
어느순간... 여자들 사이에서.. 현대차 타는 사람들... 촌스럽고 둔한 사람이다라는<br />
이미지를 가지는 순간..... 지금도 거의 그렇더군요..ㅡ,.ㅡ<br />
<br />
T 에서 왜.... 외제타 못탄다고 신경쓰냐? 라는 카피가 나온게 바로 그 증거죠..<br />
벌써 어느 그룹정도에선... 그랜저 보다 골프를 훨 좋게 보구요.... ...<br

나순주 2010-01-18 22:04:32
답글

현대는 뱅뱅..정도? ㅋㅋ

황선호 2010-01-18 22:07:53
답글

그때되면.. <br />
한국 소비자의 특성상... 가격 내리면 또 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될겁니다...<br />
<br />
그나마 다행인건... 가족단위에선.. 대부분이 가격 생각해서 현대 하겠지만....<br />
본격적인 양극화에서....<br />
<br />
젊은 층은 중고나 빚을 져서라도 외제 살 것이고..<br />
약간 상위는 쪽팔려서라도 쏘나타 못타는 시기가 오겠죠...<br />
<br />
사실.. 전..

권윤길 2010-01-18 22:10:50
답글

방정맞게 쓴 리플은 지웠고요, 중형은 2 L 외에는 모두 안 팔리는게 국내 시장 특징이니까 YF 2.4 에 대한 반응이 현대에 대한 척도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국내 어느 완성차 업체의 중형도 2.x L 이 제법 팔린 경우가 없고, 중형뿐 아니라 준중형, 소형도 마찬가지고요. 아주 예외적으로 준중형에서 라프 2.0 디젤과 라프 1.8 가솔린 판매가 꾸준히 호조를 보이니까, 현기차도 준중형 시장에 2L 트림을 신경 쓰는 눈치고요.<br />

naza@hananet.net 2010-01-18 22:15:33
답글

우물안 개구리에요 지금 현대직원 삼성직원 만나서 대화해보세요 그들은 아직 현대차 가격대 성능비 최고 동급 일제 외제차 옵션어설프다 조만간 옴니아2 아이폰 잡는다 애기하더군요 조목조목 대화해보니 그냥 쇄뇌더군요 자회사 자부심은 좋은데 제대로 알껀알고 경쟁해야하는데 그냥 카르텔자리 있어서 그런지 몰라두 너무 실망이더군요 그냥 메스컴에 찌라시성 나오는 기사정도로 저한테 얘기하니 말이죠..

이승철 2010-01-18 22:18:04
답글

YF2.4 가격이 TG 2.7 디럭스급 가격과 맞먹죠. 100에 99는 그 가격이면 TG 2.7 디럭스를 사거나 아님 다른 차를 살 겁니다. 물론 이제 HG가 나오면 한 300마논 정도 오르면서 다시 균형을 맞추겠죠, ㅎ.

황선호 2010-01-18 22:19:32
답글

네 그럼요 2.4 는 원래 번외이고.... <br />
젠쿱등은 저도 무척 좋아 하는차입니다... ^^ <br />
<br />
다만, 한국의 시장.. 진짜 개그 이지만. 1등만 인정해주는 이상한 소비시장... <br />
겉치례문화.. 합리적인거 보단 남의눈 생각하고... <br />
제대로 된 판단 보단... 유행이나.. 그런것에 민감한 특성들을 생각해 보면... <br />
<br />
생각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한방에 움직일

송학명 2010-01-19 05:21:15
답글

그래도 현대 망해라 라는 건 좀 아니지 않나요? 잘못된 부분은 적극적으로 고쳐나가려고 해야겠지만 무조건 까는 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기차가 망하면 경제적 여파가 엄청난 것 뿐만 아니라 한국의 자동차 소비자도 이전 보다 여건이 나아지는게 아니라 더 나빠질 거라고 봅니다.<br />
<br />
쌍용같은 작은 자동차 회사가 휘청하면서 평택의 경제가 얼마나 큰 영향을 받는지 평택에 살면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물론 현기차가 승승

김동수 2010-01-19 06:58:25
답글

망해라고 해도 안망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미워서 망하라고 하는데 망하기도 전에 국민경제 걱정할 필요야 있나 싶네요.

황선호 2010-01-19 08:41:38
답글

누가 망해라 했나요?? ^^;<br />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어차피 현대의 시장 자체는 공고 합니다...<br />
<br />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고 있다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br />
걱정하시는 건 알겠지만... 지적하신 것 처럼...<br />
현대의 대응 방법이... 결국 이런 여론을 만들어 내고...<br />
그것이 한국의 시장상황에서... 특히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보면..<br />
한방에 갈 수

moondrop@empal.com 2010-01-19 08:49:31
답글

솔직히 망하면 좋겠습니다. 현대는 소비자를 개똥으로 아는데, 소비자는 그런말 하면 안되나요? 망하라고 한마디 한다고 해서 실제로 망하는 것도 아니구요. 네티즌들을 무조건 까기나 하고 일제차 치하나 하는 사람들로 매도하는 분께서 훨씬 오버하고 계신단 생각은 안드시는지..

우홍인 2010-01-19 09:15:30
답글

현기차의 내수 점유율은 지금이 정점일듯..<br />
브랜드 이미지는 이제 추락시작했고<br />
회복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br />
노력할 생각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br />
<br />
이제 30대 초중반도 외제차 구입 많이 하더라구요..주변에 많이들 보입니다<br />
몇년전과 확 달라졌어요..

조성준 2010-01-19 09:20:44
답글

현대만큼 보너스 안준다고 기아차 파업한다고 하더군요. =_=...현기차를 애용하는 많은 한국 국민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어마어마한 IB 를 직원들한테 퍼줬다는군욤.

김은환 2010-01-19 11:23:59
답글

현기차 국내영업이익율이 수출차의 10배 랍디다~<br />
국내용보다 무상AS는 더길게, 옵션은 더많이, 가격은 더싸게...<br />
국내소비자는 언제까지 봉 노릇을해야 합니까??

최원섭 2010-01-19 12:45:43
답글

현기아 자동차 회사는 망해도 됩니다. 소비자 알기를 개**만큼도 생각 안하는 넘들인걸요.<br />
자국민 알기를 개** 만큼도 생각안하고요..망해도 쌉니다.

최원섭 2010-01-19 12:46:19
답글

근데 쉽게 망할거 같진 않내요..ㅠ.ㅠ

송학명 2010-01-19 16:50:44
답글

상규님 현대가 마음에 안 드시면 현대를 까십시요. 제 글이 제 생각이 뭐가 그렇게 잘 못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자신과 의견이 틀리면 일단 송곳니부터 드러내십니까?

김형주 2010-01-19 23:47:46
답글

정말 단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네요...소비자의 권리는 당연히 보호되어야 하고<br />
<br />
합리적인 소비를 할수있는것이지만, 지금 싸게 들어오는 캠리가 현대가 없을때도 싸게 <br />
<br />
들어 올수있다고 믿는 건, 너무나 심플한 상상(?) 이라고 생각됩니다.<br />
<br />
저도 현차의 노사문화는 정말 싫지만, 밉다고 없애버린다는건.....

김은환 2010-01-20 11:25:55
답글

현대가 착한가격으로 국내시장을 장악한다면, 캠리는 지금보다 더 저렴하게 들어올듯...

나순주 2010-01-18 21:57:50
답글

원래부터 2.4는 인기없는 종목이었으니....<br />
<br />
그래도 요즘에 길거리에 깔린 신형소나타보면 참........ 그래도 참 많이팔아준다는 생각밖에는.....

naza@hananet.net 2010-01-18 21:57:58
답글

끝이죠...20~30대 벌써 현대차 사면 센스없다란 말이 당연시됩니다..<br />
<br />
꼭 반박하죠 꼭 아반테도 없는 것들이라구...무시할께 못되는게 잠재 수요층들이라는거죠<br />
<br />
저 역시 돈없어서 좋은건 못타도 인피니티정도 가렵니다..

황선호 2010-01-18 22:00:07
답글

ㅎㅎ 머 그건 원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가 크니까요 ^^<br />
그런 세대도 이제.... 천천히 교체중이구요... <br />
<br />
현대가.. 안팔린다고.... 시장점유율 약간이지. 크게야 변하겠습니까 ^^ <br />
1-2백 할인만해도 금방 복귀할텐데요.... <br />
<br />
다만, 정말 싫은 사람들이 좀더 쉽게 탈출 할 기회가 오게 되겠지요 <br />
외제차 탄다고 부담가질 필요 없고, 스트레스 대

moondrop@empal.com 2010-01-18 22:02:35
답글

이제 맘대로 가격 못올리니 사실상 끝난거죠.<br />
서서히 올렸으면 아직 여유가 있었을텐데.<br />
망하는 꼬락서니나 지켜봐야겠습니다.

황선호 2010-01-18 22:03:43
답글

저도 승빈님 말씀에 정말 동의 합니다... ^^<br />
<br />
어느순간... 여자들 사이에서.. 현대차 타는 사람들... 촌스럽고 둔한 사람이다라는<br />
이미지를 가지는 순간..... 지금도 거의 그렇더군요..ㅡ,.ㅡ<br />
<br />
T 에서 왜.... 외제타 못탄다고 신경쓰냐? 라는 카피가 나온게 바로 그 증거죠..<br />
벌써 어느 그룹정도에선... 그랜저 보다 골프를 훨 좋게 보구요.... ...<br

나순주 2010-01-18 22:04:32
답글

현대는 뱅뱅..정도? ㅋㅋ

황선호 2010-01-18 22:07:53
답글

그때되면.. <br />
한국 소비자의 특성상... 가격 내리면 또 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될겁니다...<br />
<br />
그나마 다행인건... 가족단위에선.. 대부분이 가격 생각해서 현대 하겠지만....<br />
본격적인 양극화에서....<br />
<br />
젊은 층은 중고나 빚을 져서라도 외제 살 것이고..<br />
약간 상위는 쪽팔려서라도 쏘나타 못타는 시기가 오겠죠...<br />
<br />
사실.. 전..

권윤길 2010-01-18 22:10:50
답글

방정맞게 쓴 리플은 지웠고요, 중형은 2 L 외에는 모두 안 팔리는게 국내 시장 특징이니까 YF 2.4 에 대한 반응이 현대에 대한 척도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국내 어느 완성차 업체의 중형도 2.x L 이 제법 팔린 경우가 없고, 중형뿐 아니라 준중형, 소형도 마찬가지고요. 아주 예외적으로 준중형에서 라프 2.0 디젤과 라프 1.8 가솔린 판매가 꾸준히 호조를 보이니까, 현기차도 준중형 시장에 2L 트림을 신경 쓰는 눈치고요.<br />

naza@hananet.net 2010-01-18 22:15:33
답글

우물안 개구리에요 지금 현대직원 삼성직원 만나서 대화해보세요 그들은 아직 현대차 가격대 성능비 최고 동급 일제 외제차 옵션어설프다 조만간 옴니아2 아이폰 잡는다 애기하더군요 조목조목 대화해보니 그냥 쇄뇌더군요 자회사 자부심은 좋은데 제대로 알껀알고 경쟁해야하는데 그냥 카르텔자리 있어서 그런지 몰라두 너무 실망이더군요 그냥 메스컴에 찌라시성 나오는 기사정도로 저한테 얘기하니 말이죠..

이승철 2010-01-18 22:18:04
답글

YF2.4 가격이 TG 2.7 디럭스급 가격과 맞먹죠. 100에 99는 그 가격이면 TG 2.7 디럭스를 사거나 아님 다른 차를 살 겁니다. 물론 이제 HG가 나오면 한 300마논 정도 오르면서 다시 균형을 맞추겠죠, ㅎ.

황선호 2010-01-18 22:19:32
답글

네 그럼요 2.4 는 원래 번외이고.... <br />
젠쿱등은 저도 무척 좋아 하는차입니다... ^^ <br />
<br />
다만, 한국의 시장.. 진짜 개그 이지만. 1등만 인정해주는 이상한 소비시장... <br />
겉치례문화.. 합리적인거 보단 남의눈 생각하고... <br />
제대로 된 판단 보단... 유행이나.. 그런것에 민감한 특성들을 생각해 보면... <br />
<br />
생각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한방에 움직일

송학명 2010-01-19 05:21:15
답글

그래도 현대 망해라 라는 건 좀 아니지 않나요? 잘못된 부분은 적극적으로 고쳐나가려고 해야겠지만 무조건 까는 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현기차가 망하면 경제적 여파가 엄청난 것 뿐만 아니라 한국의 자동차 소비자도 이전 보다 여건이 나아지는게 아니라 더 나빠질 거라고 봅니다.<br />
<br />
쌍용같은 작은 자동차 회사가 휘청하면서 평택의 경제가 얼마나 큰 영향을 받는지 평택에 살면서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물론 현기차가 승승

김동수 2010-01-19 06:58:25
답글

망해라고 해도 안망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미워서 망하라고 하는데 망하기도 전에 국민경제 걱정할 필요야 있나 싶네요.

황선호 2010-01-19 08:41:38
답글

누가 망해라 했나요?? ^^;<br />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어차피 현대의 시장 자체는 공고 합니다...<br />
<br />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고 있다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br />
걱정하시는 건 알겠지만... 지적하신 것 처럼...<br />
현대의 대응 방법이... 결국 이런 여론을 만들어 내고...<br />
그것이 한국의 시장상황에서... 특히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보면..<br />
한방에 갈 수

moondrop@empal.com 2010-01-19 08:49:31
답글

솔직히 망하면 좋겠습니다. 현대는 소비자를 개똥으로 아는데, 소비자는 그런말 하면 안되나요? 망하라고 한마디 한다고 해서 실제로 망하는 것도 아니구요. 네티즌들을 무조건 까기나 하고 일제차 치하나 하는 사람들로 매도하는 분께서 훨씬 오버하고 계신단 생각은 안드시는지..

우홍인 2010-01-19 09:15:30
답글

현기차의 내수 점유율은 지금이 정점일듯..<br />
브랜드 이미지는 이제 추락시작했고<br />
회복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br />
노력할 생각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br />
<br />
이제 30대 초중반도 외제차 구입 많이 하더라구요..주변에 많이들 보입니다<br />
몇년전과 확 달라졌어요..

조성준 2010-01-19 09:20:44
답글

현대만큼 보너스 안준다고 기아차 파업한다고 하더군요. =_=...현기차를 애용하는 많은 한국 국민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어마어마한 IB 를 직원들한테 퍼줬다는군욤.

김은환 2010-01-19 11:23:59
답글

현기차 국내영업이익율이 수출차의 10배 랍디다~<br />
국내용보다 무상AS는 더길게, 옵션은 더많이, 가격은 더싸게...<br />
국내소비자는 언제까지 봉 노릇을해야 합니까??

최원섭 2010-01-19 12:45:43
답글

현기아 자동차 회사는 망해도 됩니다. 소비자 알기를 개**만큼도 생각 안하는 넘들인걸요.<br />
자국민 알기를 개** 만큼도 생각안하고요..망해도 쌉니다.

최원섭 2010-01-19 12:46:19
답글

근데 쉽게 망할거 같진 않내요..ㅠ.ㅠ

송학명 2010-01-19 16:50:44
답글

상규님 현대가 마음에 안 드시면 현대를 까십시요. 제 글이 제 생각이 뭐가 그렇게 잘 못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자신과 의견이 틀리면 일단 송곳니부터 드러내십니까?

김형주 2010-01-19 23:47:46
답글

정말 단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네요...소비자의 권리는 당연히 보호되어야 하고<br />
<br />
합리적인 소비를 할수있는것이지만, 지금 싸게 들어오는 캠리가 현대가 없을때도 싸게 <br />
<br />
들어 올수있다고 믿는 건, 너무나 심플한 상상(?) 이라고 생각됩니다.<br />
<br />
저도 현차의 노사문화는 정말 싫지만, 밉다고 없애버린다는건.....

김은환 2010-01-20 11:25:55
답글

현대가 착한가격으로 국내시장을 장악한다면, 캠리는 지금보다 더 저렴하게 들어올듯...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