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아이폰 남쓰던 걸로 교환 A/S...헐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17 17:20:33
추천수 2
조회수   1,486

제목

아이폰 남쓰던 걸로 교환 A/S...헐

글쓴이

양준영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에 관련된 소비자불만 상담건수는 412건에 달했고, 이 가운데 207건이 지난 11월28일 국내에 출시된 애플 아이폰에 대한 불만이었다.



아이폰에 대한 불만은 제품의 성능보다는 애플의 애프터서비스(AS) 정책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이었다는게 소비자원의 설명이다.



애플은 소비자가 아이폰 수리를 요청하면 해당 제품을 수거한 뒤 과거 다른 소비자가 사용했던 고장 아이폰을 고친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고장이 나면 즉시 수리를 해주는 타사 휴대전화와 비교해 애플의 AS 절차는 훨씬 번거롭다는게 아이폰 소비자들의 주된 불만상담 내용이라는 것.



소비자원 관계자는 "애플은 아이폰 판매시 자사의 AS 정책을 소비자들에게 미리 설명한다고 하지만, 쉽게 납득하지 않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며 "일부 아이폰 소비자들에 대해선 피해구제 절차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들의 불만이 적지 않은 애플의 AS 정책에 대해선 공정거래위원회도 문제점이 있는지 여부를 내부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 관계자는 "애플의 AS 정책이 약관법상 문제가 있거나, 소비자들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다고 판단될 경우엔 정식으로 조사에 착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삼성 옴니아에 대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불만은 지난해 205건으로 아이폰과 비슷한 수준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옴니아에 대해선 기기의 품질과 AS 등 일반적인 불만이 많았지만,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된 뒤에는 가격정책에 대한 불만이 급증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이 아이폰 출시에 맞춰 옴니아의 가격을 대폭 인하한 데 대해 미리 비싼 가격에 기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불만을 터뜨렸다는 것.



아이폰이 출시된 11월 이후 연말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옴니아 관련 불만건수는 145건이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홍민성 2010-01-17 17:56:57
답글

리퍼제품에 대한 부분은 고장휴대폰을(다른소비자가 사용하던?) 수리한 것인지 왠간한 애플제품을 <br />
사용해본 분들은 인지하시고 계신부분인데..... 음음음<br />
오죽하면 막쓰다가 일부러 고장내서 리퍼하는 방법까지 생겨났겠습니까..^^

hansol402@yahoo.co.kr 2010-01-17 19:22:31
답글

대부분의 리퍼는 케이스 교체해서리 말해주기 전까진 새건지 배딴건지 잘 모릅니다. <br />
언플이 많이 더해진 느낌입니다.

신재섭 2010-01-17 19:25:18
답글

정말 언론 플레이 대단합니다.<br />
리퍼제도는 아이팟 제품을 한번이라도 써봤다면 모두 아는 건데...-_-;<br />
전 세계를 상대로 장사를 하는 애플이 한국만 특별한 시장으로 생각할까요.<br />
<br />
요즘 언론을 보면 정말 정권의 개,<br />
대기업의 개,<br />
이상도 이하도 아닌것 같습니다.

김재희 2010-01-17 19:25:39
답글

이런 기사 한달전에 마구 뿌려졌던 건데, 다시 뿌려지네요.

정민화 2010-01-17 20:24:18
답글

아이폰은 쓰고 있지 않지만, 아이팟 1세대 2세대 사용자로써 일년정도 막쓰다가<br />
<br />
일년후 배터리 문제, 불량화소 1개로 새걸로 받는 듯한 기분이 좋네요.<br />
<br />
남이 쓰던 고장폰? 고장팟? ㅎㅎ.....기사를 쓰면 지네들은 국민들이 그냥 아무런 가감없이<br />
<br />
자기 기사를 받아들이는 줄 아는 저런 교만함은 어디서 나오는지.....................

현은재 2010-01-17 20:26:57
답글

리퍼는 케이스하고 배터리는 교체한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br />
고장원인을 찾아서 수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다 보니, 미리 수리해놓은 제품에다가 케이스, 배터리 바꿔서 1:1로 바꿔 버리는 거죠.. <br />
<br />
고쳐주는 것 보다 훨 나을수도 있습니다. <br />
<br />
마우스나 하드디스크 처럼 단가에 비해 고치는데 너무 많은 노력이 드는 기기는 보증기간안에 고장나면 그냥 신품으로 교체해주기도 합

박경선 2010-01-18 09:53:58
답글

선교환 해주는 대부분의 a/s가 리퍼제품으로 교환해주고 있다는거 모르고 있는 사람들 많을겁니다.<br />
우리나라 업체들도 허다하죠..<br />
말을 안했을 뿐이지..<br />
새제품으로 교환하려면 가지고 있는 박스랑 부속품 모두 반품해야 하는데..<br />
알맹이만 교체해주는 곳은 99%라고 보면 되죠..<br />
<br />
솔직히 겉 케이스 바꿔서 a/s해주면 새건줄 알고 좋아라 하는 사람들인데... 새삼스레...<br

반재용 2010-01-18 10:45:37
답글

145건 vs 207건 사실 그놈이 그놈인데......게다가 옴니아는 AS시 과도한 친절로 웬만한 불만을 덮어버리니 아마도 2배정도 높을수도 있을 거예요. 이상 온니아2를 사용하면서 AS 센터를 4번이상 다녀온 사람의 얘기였습니다.

이정태 2010-01-18 10:57:25
답글

냄새가 풍기는 기사네요. 좀 많이 약하네요.

홍민성 2010-01-17 17:56:57
답글

리퍼제품에 대한 부분은 고장휴대폰을(다른소비자가 사용하던?) 수리한 것인지 왠간한 애플제품을 <br />
사용해본 분들은 인지하시고 계신부분인데..... 음음음<br />
오죽하면 막쓰다가 일부러 고장내서 리퍼하는 방법까지 생겨났겠습니까..^^

hansol402@yahoo.co.kr 2010-01-17 19:22:31
답글

대부분의 리퍼는 케이스 교체해서리 말해주기 전까진 새건지 배딴건지 잘 모릅니다. <br />
언플이 많이 더해진 느낌입니다.

신재섭 2010-01-17 19:25:18
답글

정말 언론 플레이 대단합니다.<br />
리퍼제도는 아이팟 제품을 한번이라도 써봤다면 모두 아는 건데...-_-;<br />
전 세계를 상대로 장사를 하는 애플이 한국만 특별한 시장으로 생각할까요.<br />
<br />
요즘 언론을 보면 정말 정권의 개,<br />
대기업의 개,<br />
이상도 이하도 아닌것 같습니다.

김재희 2010-01-17 19:25:39
답글

이런 기사 한달전에 마구 뿌려졌던 건데, 다시 뿌려지네요.

정민화 2010-01-17 20:24:18
답글

아이폰은 쓰고 있지 않지만, 아이팟 1세대 2세대 사용자로써 일년정도 막쓰다가<br />
<br />
일년후 배터리 문제, 불량화소 1개로 새걸로 받는 듯한 기분이 좋네요.<br />
<br />
남이 쓰던 고장폰? 고장팟? ㅎㅎ.....기사를 쓰면 지네들은 국민들이 그냥 아무런 가감없이<br />
<br />
자기 기사를 받아들이는 줄 아는 저런 교만함은 어디서 나오는지.....................

현은재 2010-01-17 20:26:57
답글

리퍼는 케이스하고 배터리는 교체한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br />
<br />
고장원인을 찾아서 수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다 보니, 미리 수리해놓은 제품에다가 케이스, 배터리 바꿔서 1:1로 바꿔 버리는 거죠.. <br />
<br />
고쳐주는 것 보다 훨 나을수도 있습니다. <br />
<br />
마우스나 하드디스크 처럼 단가에 비해 고치는데 너무 많은 노력이 드는 기기는 보증기간안에 고장나면 그냥 신품으로 교체해주기도 합

박경선 2010-01-18 09:53:58
답글

선교환 해주는 대부분의 a/s가 리퍼제품으로 교환해주고 있다는거 모르고 있는 사람들 많을겁니다.<br />
우리나라 업체들도 허다하죠..<br />
말을 안했을 뿐이지..<br />
새제품으로 교환하려면 가지고 있는 박스랑 부속품 모두 반품해야 하는데..<br />
알맹이만 교체해주는 곳은 99%라고 보면 되죠..<br />
<br />
솔직히 겉 케이스 바꿔서 a/s해주면 새건줄 알고 좋아라 하는 사람들인데... 새삼스레...<br

반재용 2010-01-18 10:45:37
답글

145건 vs 207건 사실 그놈이 그놈인데......게다가 옴니아는 AS시 과도한 친절로 웬만한 불만을 덮어버리니 아마도 2배정도 높을수도 있을 거예요. 이상 온니아2를 사용하면서 AS 센터를 4번이상 다녀온 사람의 얘기였습니다.

이정태 2010-01-18 10:57:25
답글

냄새가 풍기는 기사네요. 좀 많이 약하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