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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캠바/문의] 박동석님, 서일진님, 김영민님만 보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13 14:22:02
추천수 3
조회수   628

제목

[오캠바/문의] 박동석님, 서일진님, 김영민님만 보세요...

글쓴이

박재영 [가입일자 : ]
내용


석유랜턴 불쇼~에는 멀 점검해야 하나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아무래도 분해조립해야 할 거 같은데....

약 5-6회 정상 사용했었습니다.

이후 갑자기 압이 유지된 상태에서 광량이 1/1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랜턴 끄고 다시 켜니 불쇼.....

캠장에서 돌아와 오늘 다시 해보니 역시 불쇼군요.

멀 점검해야 하는 지 조언 부탁드려요.





참고로 7번질문의 답글입니다.-----------------



1. 두부장 페트로막스클럽카페에 보시면 석유랜턴에 대한 좋은정보 많이 있어요.http://cafe.daum.net/clubpetromax 10.01.12 09:29





2. shin 패트로막스류 랜턴 들은 재질이 황동 입니다

황동은 열팽창과 열수축이 큼니다

한번 사용 하시고 각 연결 부위를 꽉 조여 주세요

분명 노즐 부위가 느슨 하게 풀려 있을 겁니다

꽉 조이고 다시 해보세요

잘 될겁니다...

10.01.12 09:42 답글





3. 창이리 저와 같은 경우이군요. shin님 말씀처럼 주기적으로 세라믹노즐과 각 부위를 조여주시구요. 기본적인 불쑈를 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펌프로 압력을 넣을때 니플에서 기름이 올라오고 있다는 거죠. 이부분에서 기름이 올라오다가 토치에 불을 붙이면 말 그대로 불쑈가 됩니다.



역으로 주의하실부분은요. 불을 끌때부터입니다. 불을 끄실때에는 제네레더 안에 기름이 남지 않도록 압력게이지 옆 스크류를 돌려서 압력이 자연스럽게 빠지도록 하세요. 그사이에 제네레더 안의 기름도 소진됩니다. 그렇지 않고 그립휠을 돌려서 불을 끄시면 그안에 기름이 남아 있다가 올라오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리고 두번째가 노즐과 니플 사이에서 올라오는 경우 입니다. 이경우 노즐이 풀려 있거나 니플을 교환 하시면 되는데 이방법으로도 기름이 올라온다면 결국 제네레더 하단부에서의 문제입니다.기름통 안에 담겨져 있는 제네레터 하단부인데요. 밸브스프링의 장력이 악해져 있거나 밸브스프링위 고무가스켓이 정상적 위치가 아닌 비틀려져 있을겁니다. 제네레더 하단부는 맨 아랫부분에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풀고 고무가스켓을 제 위치로 하시고 스프링을 늘려서 장착해보세요.이곳의 기능을 제대로 못하면 기름이 마구마구 올라온답니다. 저도 이부분이 제일 문제였습니다....



3-1 king 스프링을 늘리는게 아니라 베포라이즈 부분안에 있는 로드길이를 조정하는게 맞슴니다,,붓벨브의 역활은 항상그대로입니다,



4. 아침가리 창이리님 말씀 맞습니다....말씀 긑에 제너레더하단부 고무가스켓-->캬브레타 밸브 쟈켓이라고 불리는 부분이구요..일자 드라이버 사용마시고 손으로 돌려서 푸십시요..일자 드라이버로 잘못 조이면 깨져버립니다...동 제품이라서 많이 무른 편입니다...손으로 꼭 잡궈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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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민 2010-01-13 15:42:39
답글

저도 잘 모르지만 질문을 먼저 하나 드리면 예열토치 가열시에 글라스안 몸체에 불이 붙던지요? <br />
<br />
압이 유지된 상태에서 광량이 약해졌다면 믹싱튜브가 열받아서 좀 움직이고 간극 이상이 생긴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김형사꺼는 믹싱튜브가 영 꽝인듯 합니다. 아무리 조여도 열받은상태에서 조금만 충격받으면 움직이는듯 합니다. 그 간극에 이상이 없다면...<br />
<br />
위에처럼 세라믹노즐 나사산부분 풀림 조여주시고

김영민 2010-01-13 15:58:47
답글

전 요즘 살짝 맛이 갔는지.. M2A 라는 대형 버너를 질렀습니다. 더치오븐용으로 사용해 볼까 합니다.<br />
다음주 월요일 받기로 했는데요..수납 생각하면 제 정신은 아닌듯 합니다.

서일진 2010-01-13 16:18:14
답글

50번 노즐을 한번 꽉 잠궈 보심이....저는 화염이 일어날때 보니 50번이 좀 느슨하게 풀려있더라구요. 이것도 아니면 연료과다 공급 아니겠습니까.<br />
그러니 68번은 죄가 없구요.갈지 마세요.<br />
카뷰레터 하단부 153번에서 195번을(캬부레터 밸브자켓) 열어서 193번(밸브가스켓 고무)에 104번(가이드노드)가 제대로 닿아서 연료차단과 공급을 해주는지 살펴보시는건 어떨까요.

박동석 2010-01-13 18:56:05
답글

제 생각에는 제너레이터 하단부의 스프링 있는부분이 제대로 기름을 차단시키지 못하는것 같은데요.....

김영민 2010-01-13 15:42:39
답글

저도 잘 모르지만 질문을 먼저 하나 드리면 예열토치 가열시에 글라스안 몸체에 불이 붙던지요? <br />
<br />
압이 유지된 상태에서 광량이 약해졌다면 믹싱튜브가 열받아서 좀 움직이고 간극 이상이 생긴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김형사꺼는 믹싱튜브가 영 꽝인듯 합니다. 아무리 조여도 열받은상태에서 조금만 충격받으면 움직이는듯 합니다. 그 간극에 이상이 없다면...<br />
<br />
위에처럼 세라믹노즐 나사산부분 풀림 조여주시고

김영민 2010-01-13 15:58:47
답글

전 요즘 살짝 맛이 갔는지.. M2A 라는 대형 버너를 질렀습니다. 더치오븐용으로 사용해 볼까 합니다.<br />
다음주 월요일 받기로 했는데요..수납 생각하면 제 정신은 아닌듯 합니다.

서일진 2010-01-13 16:18:14
답글

50번 노즐을 한번 꽉 잠궈 보심이....저는 화염이 일어날때 보니 50번이 좀 느슨하게 풀려있더라구요. 이것도 아니면 연료과다 공급 아니겠습니까.<br />
그러니 68번은 죄가 없구요.갈지 마세요.<br />
카뷰레터 하단부 153번에서 195번을(캬부레터 밸브자켓) 열어서 193번(밸브가스켓 고무)에 104번(가이드노드)가 제대로 닿아서 연료차단과 공급을 해주는지 살펴보시는건 어떨까요.

박동석 2010-01-13 18:56:05
답글

제 생각에는 제너레이터 하단부의 스프링 있는부분이 제대로 기름을 차단시키지 못하는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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