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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좋은 제품이 A/S도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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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1-13 12:25: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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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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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좋은 제품이 A/S도 좋다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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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봉 [가입일자 : 2004-10-30]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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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불량이든 뭐든 불량이 많은 제품은
회사가 아무리 A/S를 잘해줄려고 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불량율 높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회사가 A/S 잘할 마음이 있는 지도 의문이지만)
왜냐면 바로 돈이 너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불량, 저것도 불량......
그러다 보니 사소한 불량도 모두 무상 A/S로 처리하다 보면
그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되어 앞으로 팔고 뒤로 밑지는 장사가 됩니다.
이런 사정이니 당연히 대고객 A/S는 될 수 있으면 안해주는 쪽으로 흘러가게 되고
무슨 중차대한 문제가 생겨도 웬만해서는 '보상'이라는 것으로 '입막음'하려고 하고,
말없는 다수의 고객에게는 쉬!쉬!하면서 넘어가게 됩니다.
반면
불량이 거의 없는 품질좋은 제품은
전체 판매수량 대비 불량이 적기 때문에
비용이 비싼 메인 부품을 무상으로 A/S해줘도 전체 이익구조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회사로서는 당연히 고객유지와 회사나 브랜드 이미지 등에 유리하도록
A/S정책을 적극적으로 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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