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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좋은 제품이 A/S도 좋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13 12:25:30
추천수 0
조회수   762

제목

품질좋은 제품이 A/S도 좋다

글쓴이

이태봉 [가입일자 : 2004-10-30]
내용
초기불량이든 뭐든 불량이 많은 제품은

회사가 아무리 A/S를 잘해줄려고 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불량율 높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회사가 A/S 잘할 마음이 있는 지도 의문이지만)



왜냐면 바로 돈이 너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불량, 저것도 불량......

그러다 보니 사소한 불량도 모두 무상 A/S로 처리하다 보면

그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되어 앞으로 팔고 뒤로 밑지는 장사가 됩니다.

이런 사정이니 당연히 대고객 A/S는 될 수 있으면 안해주는 쪽으로 흘러가게 되고

무슨 중차대한 문제가 생겨도 웬만해서는 '보상'이라는 것으로 '입막음'하려고 하고,

말없는 다수의 고객에게는 쉬!쉬!하면서 넘어가게 됩니다.





반면



불량이 거의 없는 품질좋은 제품은

전체 판매수량 대비 불량이 적기 때문에

비용이 비싼 메인 부품을 무상으로 A/S해줘도 전체 이익구조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회사로서는 당연히 고객유지와 회사나 브랜드 이미지 등에 유리하도록

A/S정책을 적극적으로 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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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학명 2010-01-13 12:28:48
답글

하지만 삼성의 경우를 보면 그렇지도 않죠. 과거 품질은 개판이고 그 품질을 AS로 때우던 회사가 지금은 품질도 좋고 AS는 최상인 회사가 되었으니까요. ^^

soolee69@hanmail.net 2010-01-13 12:33:08
답글

삼성냉장고 않써보셨음 그런말씀 마십시요. -_-;;; <br />
<br />
기사분도 인정하시더군요. 냉장고는 딴거 사라고...

임대혁 2010-01-13 12:43:47
답글

솔직히 소니나 외국 제품이 as가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그리고 외국 살아보면 한국수준의 as는 한국밖에 없다는걸 알게되죠.....말슴하신게 세계적으로 대보면 맞는데....한국에서는 좀 아닌거 같습니다....경부고속도로 일단 깔고 맨날 땜빵하는것처럼....돈도 실력도 안될때는 솔직히 그런 전략도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재진 2010-01-13 13:09:34
답글

품질 좋아질 수 있는 계기가 국민들이 애국심이라는 웃기는 이유로 국산만 사줬던게 가장 큰 요인이 아니었나요 삼성이 불법의 온상이긴 하지만, 지금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만 나름대로 괜잖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계기를 만들어줘도 소비자는 아직도 봉이고 서비스는 더 개판이고..<br />
우리나라 기업들은 도대체 언제쯤 철들까요

석창걸 2010-01-13 13:12:41
답글

음...핸드폰 수리 받을 때 옆자리에 앉았던 사람이 생각나네요.<br />
<br />
환불해주기 싫으면 고쳐 보던가......................

이태봉 2010-01-13 13:14:22
답글

송학명님,임대혁님 말씀처럼 개판품질 시장에 비싸게(예상AS비용반영) 내놓고 AS로 때우는 것은 독과점일 때나 가능한 것입니다. <br />
고속도로같은 인프라는 기업의 제품과는 다르지만 이 또한 독과점입니다. <br />
<br />
우리나라 대기업의 이 독점적 지위는 박통이 기업통폐합 업종정리라는 것으로 특혜를 준 것이고, 국민의 애국심소비와 세금지원으로 오늘의 대기업이 있는 것입니다. 이 기업통폐합을 5공때 국보위가 따라하기도 했고요.

이명재 2010-01-13 13:19:15
답글

불량품을 1%에서 0.1%, 0.1%에서 0.01% 것의 차이... 점점 힘들고 고도의 생상공정, 작업자의 의식 등 전반위적인 노력이 들어갑니다. 한때 신문에 자주 올랐던 식스시그마는 무려 100만개 중에서 불량률을 3.4개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죠. <br />
<br />
한국제품을 보면 어느정도까지 불량률을 줄이고 A/S로 때운다는 생각이 듭니다. 뽑기라는 말이 나오는 것과 일맥상통하죠. 외국 유명제품들을 보면 불량률이 거의 없고 상품별

rokstars@kornet.net 2010-01-13 13:26:58
답글

일본 어느 공장에서인가 본 표어에 불량율에 관한 표어가 생각납니다.<br />
<br />
1ppm<br />
<br />

송학명 2010-01-13 12:28:48
답글

하지만 삼성의 경우를 보면 그렇지도 않죠. 과거 품질은 개판이고 그 품질을 AS로 때우던 회사가 지금은 품질도 좋고 AS는 최상인 회사가 되었으니까요. ^^

soolee69@hanmail.net 2010-01-13 12:33:08
답글

삼성냉장고 않써보셨음 그런말씀 마십시요. -_-;;; <br />
<br />
기사분도 인정하시더군요. 냉장고는 딴거 사라고...

임대혁 2010-01-13 12:43:47
답글

솔직히 소니나 외국 제품이 as가 좋은것 같지는 않습니다.....그리고 외국 살아보면 한국수준의 as는 한국밖에 없다는걸 알게되죠.....말슴하신게 세계적으로 대보면 맞는데....한국에서는 좀 아닌거 같습니다....경부고속도로 일단 깔고 맨날 땜빵하는것처럼....돈도 실력도 안될때는 솔직히 그런 전략도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재진 2010-01-13 13:09:34
답글

품질 좋아질 수 있는 계기가 국민들이 애국심이라는 웃기는 이유로 국산만 사줬던게 가장 큰 요인이 아니었나요 삼성이 불법의 온상이긴 하지만, 지금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만 나름대로 괜잖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계기를 만들어줘도 소비자는 아직도 봉이고 서비스는 더 개판이고..<br />
우리나라 기업들은 도대체 언제쯤 철들까요

석창걸 2010-01-13 13:12:41
답글

음...핸드폰 수리 받을 때 옆자리에 앉았던 사람이 생각나네요.<br />
<br />
환불해주기 싫으면 고쳐 보던가......................

이태봉 2010-01-13 13:14:22
답글

송학명님,임대혁님 말씀처럼 개판품질 시장에 비싸게(예상AS비용반영) 내놓고 AS로 때우는 것은 독과점일 때나 가능한 것입니다. <br />
고속도로같은 인프라는 기업의 제품과는 다르지만 이 또한 독과점입니다. <br />
<br />
우리나라 대기업의 이 독점적 지위는 박통이 기업통폐합 업종정리라는 것으로 특혜를 준 것이고, 국민의 애국심소비와 세금지원으로 오늘의 대기업이 있는 것입니다. 이 기업통폐합을 5공때 국보위가 따라하기도 했고요.

이명재 2010-01-13 13:19:15
답글

불량품을 1%에서 0.1%, 0.1%에서 0.01% 것의 차이... 점점 힘들고 고도의 생상공정, 작업자의 의식 등 전반위적인 노력이 들어갑니다. 한때 신문에 자주 올랐던 식스시그마는 무려 100만개 중에서 불량률을 3.4개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죠. <br />
<br />
한국제품을 보면 어느정도까지 불량률을 줄이고 A/S로 때운다는 생각이 듭니다. 뽑기라는 말이 나오는 것과 일맥상통하죠. 외국 유명제품들을 보면 불량률이 거의 없고 상품별

rokstars@kornet.net 2010-01-13 13:26:58
답글

일본 어느 공장에서인가 본 표어에 불량율에 관한 표어가 생각납니다.<br />
<br />
1ppm<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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