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기하게도 구형 카니발이...눈길에 강하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1-08 09:03:42
추천수 0
조회수   1,339

제목

신기하게도 구형 카니발이...눈길에 강하네요..;;

글쓴이

장순영 [가입일자 : 2004-09-23]
내용
회사 스타렉스는 후륜이기도 하고 워낙에 눈길에 쥐약인데...;;



납품업체 사장님 구형 카니발은 이면도로에서 잘 가네요...ㅎㄷㄷ



하긴 뭐 일 년에 눈이 몇일이나 온다구요...(-.-)ㅋ



그래도 이번에 하도 스트레스를 받아놓으니까...요넘아가 탐나긴 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yans@naver.com 2010-01-08 09:20:12
답글

구형 카니발 운전자 사망율이 높은 편입니다......<br />

장순영 2010-01-08 09:21:16
답글

아하 그래요? 왜글쵸? 양쪽으로 문열 수 있고 짐 많이 들어가고 괜찮던데....기름은 많이 먹을 것 같지만요

yans@naver.com 2010-01-08 09:26:31
답글

카니발 시리즈만 몰던 업체 사장이 얘기해주더군요. <br />
구형이 정면 충돌에서 약하다고 합니다. <br />
카니발2가 안전성과 연비도 좋습니다.

박준영 2010-01-08 09:28:02
답글

카니발2 가지고 있는데요. 사망율이 높다는 얘기는 금시초문 인데요. 차 몰다가 위험한 순간들 카니발 때문에 위기 모면한적 많고요. 연비도 잘 나오는 편인데요? 물건 적재 할때도 넉넉하고 사람 여러명 타도 끄덕없이 돌아다니고요. 승용차도 한대 가지고 있는데 눈길에는 카니발 못따라 옵니다. 승용차 몰고 나오다 월요일날 결국 도로에 차 버려두고 출근 했습니다.

박준영 2010-01-08 09:29:54
답글

아항 준영님. 응, 그러고 보니 저하고 이름이....카니발1 말씀 하시는 거였군요. 카니발2는 폐차 할때 까지 타려구요. 나중 차 바꿀때는 현기차 비껴나서 구입하려고 합니다.

구창웅 2010-01-08 09:30:39
답글

구형 카니발 운전자 사망율이 높다는건 어디서 나온 통계죠?<br />
어처구니없는 ㅋㅋㅋ <br />

이찬희 2010-01-08 09:32:29
답글

카니발 구형이 정면충동에 약해서 사망율이 높다면, 레조..카렌스.산타모.기타. 준중형차이들은 명함도 못내밀겠네요. .. 업체사장이. 자동차구조에 대해 공인된 해박한 지식이 있다면 모르겠지만서도. ...전현 납득이 안가네요..( 어떤택시기사들 말하는것보면, 만물박사잖아요. .그박사라면 ......)

박준영 2010-01-08 09:36:05
답글

일단, 카니발이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승승장구 할수 있었던 이유는 안정된 주행성능과 우수한 승차감 때문이기도 하지만 넓은 실내공간과 공간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었지요. 뭐 자질구레한 문제점도 많았지만 꾸준히 성능개선을 이루어 냈지요. 그리고 막상 사고난 사람들 경험담을 빌리자면 튼튼한 차체와 강판 때문에 의외로 큰 위기 순간을 모면 했다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 단 고질적인 디스크 변형 문제도 가지고 있지만요.

윤양진 2010-01-08 09:43:28
답글

저도 카니발 두대 몰았는데 다시 사고싶어서 작년말 대리점 같더니 영업사원이 배가불러서 전화번호도 <br />
안물어보더군요 그꼴 보기 싫어서 현기차를 이제 포기하려고 합니다.

yans@naver.com 2010-01-08 09:43:51
답글

저도 정확히 확인하고 말씀드리지는 않았습니다. <br />
하지만 제가 아는 형님이 카니발만 좋아해 단점을 저한테 얘기 해주었던 것입니다. <br />
실제로 확인해 보니 구형과 신형에는 안전성에 차이가 있군요. <br />
아래 충돌 테스트 동영상을 제가 찾아 보았습니다. <br />
<br />
http://www.youtube.com/watch?v=FmoqWvM4Qlg <br />
<br />
http://www.youtube

구창웅 2010-01-08 09:50:45
답글

<br />
앞으로는 정확히 확인하시고 글올리세요 ^^<br />
위 동영상도 마찬가지고 저렇게 따지면 세상에 안전한차가 어디 있습니까?<br />
안전운행이 최고죠.

accpro@cvnet.co.kr 2010-01-08 10:09:25
답글

눈길에 강한 전륜구동차량 = 밸런스가 극단적으로 앞에 쏠린 차량 아닐까 생각합니다.<br />
<br />
노우즈 다이빙 현상, 디스크 변형, 타이어 마모....등도 마찬가지. <br />
<br />
전에 트라제 몰때는 눈길에 강했습니다. 앞이 무거워서....<br />
<br />
구 영동고속도로와 국도에서 씽씽 달렸는데....

최진석 2010-01-08 10:38:23
답글

트라제 이야기 나오느깐 잠시 끼어듭니다....현재 트라제 몰고 있는데, 눈길 미끄러운거 잘 모르겠습니다.....이번 눈길에도 잘 달렸습니다.....ㅎㅎㅎ

ofskmc@hanafos.com 2010-01-08 10:44:42
답글

트라제 ,카니발은 전륜이니 아무래도 눈길에서 낫죠....

양태영 2010-01-08 10:55:33
답글

앞으로 정확히 확인하고 글 올리세요 ^^ ver.2

yans@naver.com 2010-01-08 11:03:16
답글

정확한 확인이라........<br />
참 애석하죠.......ㅎ

최재선 2010-01-08 11:14:44
답글

http://blog.daum.net/rokchoijs/4778357<br />
<br />
비슷한 시험결과가 있네요. <br />
카니발(구형인지 신형인지는 모름)이 안정성 별2개...

장순영 2010-01-08 11:21:46
답글

앞쪽으로 무게 밸런스가 쏠려서 그렇다면 당연히 사고나면....@.@

bagdori@yahoo.co.kr 2010-01-08 11:30:32
답글

재영님 말씀이 맞습니다. 눈길에 강한 전륜구동차라는 말은 다르게 얘기하면 전륜쪽이 극단적으로 무거운 차라는 얘기죠. 차체가 상당히 큰데도 불구하고....

6c33c@paran.com 2010-01-08 11:35:34
답글

유튜브 크래쉬 테스트 동영상을 보니..<br />
<br />
2003-4 는 운전석이 완전 압착기가 되는군요..살인터미네이터 ( 드라이버 전문 킬러?)<br />
에구 동생도 이거 타는 것 같던데...<br />
<br />
http://www.youtube.com/watch?v=iHFQHFDSs2Y<br />
<br />
<br />
2006은 운전석이 멀쩡하고요..<br />
http://www.youtube.com/w

6c33c@paran.com 2010-01-08 11:43:02
답글

http://www.youtube.com/watch?v=8ARTgCwrV6Y<br />
<br />
Crash Test 2008 Kia Rio / Pride (Frontal Offset Test) C-NCAP<br />
<br />
2008 프라이드? 리오? 가 2003 카니발보다 훨 나아 보이네요..(운전석만 보면)<br />
<br />
다만 미국과 한국내 차량이 같다는 전제가 사실이면..(이부분은 말이 많아서..)

김동수 2010-01-08 11:51:33
답글

무거운데 바퀴는 상대적으로 좁아서가 아닐까요...

이인규 2010-01-08 12:34:31
답글

앞부분이 많이 무겁구요..전륜이라 눈길에 좀 나은게 아닌가 싶네요.

장순영 2010-01-08 12:56:10
답글

어허...2006년형은 그래도 좀 낫군요....흐음..;;;

권윤길 2010-01-08 22:15:42
답글

구형 카니발이 안전과 수명 모두 담 쌓은 차인건 워낙 유명한 얘기인데... 의외의 반응이네요. <br />
<br />
구형 카니발 개구리 주차 하루만 해 놓으면 다음날 아침에 문짝 슬라이딩도 안되는 궁극의 강성... -_-;;;;<br />
그 차를 몰고 잘 나간다고 질주하는 모든 분들을 마음 속 깊이 존경해 왔다는....

황민영 2010-01-09 00:11:28
답글

저도 예전에 구형 카니발을 탓었는데요.<br />
튼튼 한데요?<br />
고속도로 사고, 빙판길사고 두번 났는데, 안죽었습니다.<br />
정확히는 뻐근한 정도...<br />
<br />
10년이 넘다보니 매연과 승차감이 불편해서 폐차했습니다.<br />
안전은 좋은데...<br />
저는 기회가 되면 다시 카니발 사렵니다...

yans@naver.com 2010-01-08 09:20:12
답글

구형 카니발 운전자 사망율이 높은 편입니다......<br />

장순영 2010-01-08 09:21:16
답글

아하 그래요? 왜글쵸? 양쪽으로 문열 수 있고 짐 많이 들어가고 괜찮던데....기름은 많이 먹을 것 같지만요

yans@naver.com 2010-01-08 09:26:31
답글

카니발 시리즈만 몰던 업체 사장이 얘기해주더군요. <br />
구형이 정면 충돌에서 약하다고 합니다. <br />
카니발2가 안전성과 연비도 좋습니다.

박준영 2010-01-08 09:28:02
답글

카니발2 가지고 있는데요. 사망율이 높다는 얘기는 금시초문 인데요. 차 몰다가 위험한 순간들 카니발 때문에 위기 모면한적 많고요. 연비도 잘 나오는 편인데요? 물건 적재 할때도 넉넉하고 사람 여러명 타도 끄덕없이 돌아다니고요. 승용차도 한대 가지고 있는데 눈길에는 카니발 못따라 옵니다. 승용차 몰고 나오다 월요일날 결국 도로에 차 버려두고 출근 했습니다.

박준영 2010-01-08 09:29:54
답글

아항 준영님. 응, 그러고 보니 저하고 이름이....카니발1 말씀 하시는 거였군요. 카니발2는 폐차 할때 까지 타려구요. 나중 차 바꿀때는 현기차 비껴나서 구입하려고 합니다.

구창웅 2010-01-08 09:30:39
답글

구형 카니발 운전자 사망율이 높다는건 어디서 나온 통계죠?<br />
어처구니없는 ㅋㅋㅋ <br />

이찬희 2010-01-08 09:32:29
답글

카니발 구형이 정면충동에 약해서 사망율이 높다면, 레조..카렌스.산타모.기타. 준중형차이들은 명함도 못내밀겠네요. .. 업체사장이. 자동차구조에 대해 공인된 해박한 지식이 있다면 모르겠지만서도. ...전현 납득이 안가네요..( 어떤택시기사들 말하는것보면, 만물박사잖아요. .그박사라면 ......)

박준영 2010-01-08 09:36:05
답글

일단, 카니발이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승승장구 할수 있었던 이유는 안정된 주행성능과 우수한 승차감 때문이기도 하지만 넓은 실내공간과 공간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었지요. 뭐 자질구레한 문제점도 많았지만 꾸준히 성능개선을 이루어 냈지요. 그리고 막상 사고난 사람들 경험담을 빌리자면 튼튼한 차체와 강판 때문에 의외로 큰 위기 순간을 모면 했다는 말 많이 들었습니다. 단 고질적인 디스크 변형 문제도 가지고 있지만요.

윤양진 2010-01-08 09:43:28
답글

저도 카니발 두대 몰았는데 다시 사고싶어서 작년말 대리점 같더니 영업사원이 배가불러서 전화번호도 <br />
안물어보더군요 그꼴 보기 싫어서 현기차를 이제 포기하려고 합니다.

yans@naver.com 2010-01-08 09:43:51
답글

저도 정확히 확인하고 말씀드리지는 않았습니다. <br />
하지만 제가 아는 형님이 카니발만 좋아해 단점을 저한테 얘기 해주었던 것입니다. <br />
실제로 확인해 보니 구형과 신형에는 안전성에 차이가 있군요. <br />
아래 충돌 테스트 동영상을 제가 찾아 보았습니다. <br />
<br />
http://www.youtube.com/watch?v=FmoqWvM4Qlg <br />
<br />
http://www.youtube

구창웅 2010-01-08 09:50:45
답글

<br />
앞으로는 정확히 확인하시고 글올리세요 ^^<br />
위 동영상도 마찬가지고 저렇게 따지면 세상에 안전한차가 어디 있습니까?<br />
안전운행이 최고죠.

accpro@cvnet.co.kr 2010-01-08 10:09:25
답글

눈길에 강한 전륜구동차량 = 밸런스가 극단적으로 앞에 쏠린 차량 아닐까 생각합니다.<br />
<br />
노우즈 다이빙 현상, 디스크 변형, 타이어 마모....등도 마찬가지. <br />
<br />
전에 트라제 몰때는 눈길에 강했습니다. 앞이 무거워서....<br />
<br />
구 영동고속도로와 국도에서 씽씽 달렸는데....

최진석 2010-01-08 10:38:23
답글

트라제 이야기 나오느깐 잠시 끼어듭니다....현재 트라제 몰고 있는데, 눈길 미끄러운거 잘 모르겠습니다.....이번 눈길에도 잘 달렸습니다.....ㅎㅎㅎ

ofskmc@hanafos.com 2010-01-08 10:44:42
답글

트라제 ,카니발은 전륜이니 아무래도 눈길에서 낫죠....

양태영 2010-01-08 10:55:33
답글

앞으로 정확히 확인하고 글 올리세요 ^^ ver.2

yans@naver.com 2010-01-08 11:03:16
답글

정확한 확인이라........<br />
참 애석하죠.......ㅎ

최재선 2010-01-08 11:14:44
답글

http://blog.daum.net/rokchoijs/4778357<br />
<br />
비슷한 시험결과가 있네요. <br />
카니발(구형인지 신형인지는 모름)이 안정성 별2개...

장순영 2010-01-08 11:21:46
답글

앞쪽으로 무게 밸런스가 쏠려서 그렇다면 당연히 사고나면....@.@

bagdori@yahoo.co.kr 2010-01-08 11:30:32
답글

재영님 말씀이 맞습니다. 눈길에 강한 전륜구동차라는 말은 다르게 얘기하면 전륜쪽이 극단적으로 무거운 차라는 얘기죠. 차체가 상당히 큰데도 불구하고....

6c33c@paran.com 2010-01-08 11:35:34
답글

유튜브 크래쉬 테스트 동영상을 보니..<br />
<br />
2003-4 는 운전석이 완전 압착기가 되는군요..살인터미네이터 ( 드라이버 전문 킬러?)<br />
에구 동생도 이거 타는 것 같던데...<br />
<br />
http://www.youtube.com/watch?v=iHFQHFDSs2Y<br />
<br />
<br />
2006은 운전석이 멀쩡하고요..<br />
http://www.youtube.com/w

6c33c@paran.com 2010-01-08 11:43:02
답글

http://www.youtube.com/watch?v=8ARTgCwrV6Y<br />
<br />
Crash Test 2008 Kia Rio / Pride (Frontal Offset Test) C-NCAP<br />
<br />
2008 프라이드? 리오? 가 2003 카니발보다 훨 나아 보이네요..(운전석만 보면)<br />
<br />
다만 미국과 한국내 차량이 같다는 전제가 사실이면..(이부분은 말이 많아서..)

김동수 2010-01-08 11:51:33
답글

무거운데 바퀴는 상대적으로 좁아서가 아닐까요...

이인규 2010-01-08 12:34:31
답글

앞부분이 많이 무겁구요..전륜이라 눈길에 좀 나은게 아닌가 싶네요.

장순영 2010-01-08 12:56:10
답글

어허...2006년형은 그래도 좀 낫군요....흐음..;;;

권윤길 2010-01-08 22:15:42
답글

구형 카니발이 안전과 수명 모두 담 쌓은 차인건 워낙 유명한 얘기인데... 의외의 반응이네요. <br />
<br />
구형 카니발 개구리 주차 하루만 해 놓으면 다음날 아침에 문짝 슬라이딩도 안되는 궁극의 강성... -_-;;;;<br />
그 차를 몰고 잘 나간다고 질주하는 모든 분들을 마음 속 깊이 존경해 왔다는....

황민영 2010-01-09 00:11:28
답글

저도 예전에 구형 카니발을 탓었는데요.<br />
튼튼 한데요?<br />
고속도로 사고, 빙판길사고 두번 났는데, 안죽었습니다.<br />
정확히는 뻐근한 정도...<br />
<br />
10년이 넘다보니 매연과 승차감이 불편해서 폐차했습니다.<br />
안전은 좋은데...<br />
저는 기회가 되면 다시 카니발 사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