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브레이킹 보다 더 좋은 것은 일반 브레이크에서 타이어 락이 일어나기 직전까지 감으로 브레이킹을 하는 겁니다.<br />
<br />
<br />
이렇게 할때 제동 거리는 가장 짧죠.<br />
<br />
<br />
하지만 일반인이 그럴정도까지의 감각을 익힌다는 것은 불가능 하죠.<br />
<br />
<br />
<br />
뭐 전문 레이싱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말입니다.<br />
<br />
<br />
ABS 작동할때 조향 해 보세요. 알고 계시는 그 조향이 아니에요. 디지털하게 조향되는 느낌을 모르고 계시면 차 뒤집힐 정도로 급 조작 생길 정도거든요. <br />
<br />
제가 생각하는 ABS 장점을 순서대로 열거하면... <br />
1. 급 브레이크 상황에서 차가 직진 상태를 유지한다 <br />
2. 제동거리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거의 대부분 Non_ABS 보다 짧다 <br />
3. 약간의 조향이 가능하다 <br />
그리고 ABS 의 Anti-Lock 이 최대 정지 마찰을 유도하기 위한 개념이고, 휠 락과 동시에 락을 풀어 조금씩 구르기 때문에 부수적으로 조향도 가능합니다. 항공기에 최초로 도입된 ABS 가 설마 조종사가 비행기를 활주로에서 조향하자고 생겼겠습니까... <br />
예외적인 경우야 어찌되었건 ABS는 마찰을 최대한 이용하여 제동거리를 단축하기 위해 고안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4륜을 독립적으로 휠락 조절하면서 부가적인 장점도 파생됐다고 생
ABS 브레이크 도입 초기에 <br />
흔히 난 베스트 드라이버라 족abs 가능~ <br />
이런 농담 많이 하곤했는대요. <br />
아무리 능숙한 운전자라도 1초에 펌핑을 10회씩 할수있을까요? <br />
잘해봐야 그저 1초에 한번정도 밟았다 띠었다 하면서 abs효과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착각일뿐이죠~~~<br />
발을 놓았다 떼는, 그 사이에는 lock된 바퀴가 풀리며 조금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문제는,<br />
위기의 그 순간에는 펌핑을 안하고 풀브레이킹 상태에서 '안돼~' 만 외친다는...<br />
<br />
항공기에 abs가 탄생한 이유는 조향이 아니라 타이어의 터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br />
착륙시 타이어가 lock되어 한부분만 바닥에 갈리는 관계로 lock된 바퀴를 풀어주기 위해...
abs 브레이킹 보다 더 좋은 것은 일반 브레이크에서 타이어 락이 일어나기 직전까지 감으로 브레이킹을 하는 겁니다.<br />
<br />
<br />
이렇게 할때 제동 거리는 가장 짧죠.<br />
<br />
<br />
하지만 일반인이 그럴정도까지의 감각을 익힌다는 것은 불가능 하죠.<br />
<br />
<br />
<br />
뭐 전문 레이싱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말입니다.<br />
<br />
<br />
ABS 작동할때 조향 해 보세요. 알고 계시는 그 조향이 아니에요. 디지털하게 조향되는 느낌을 모르고 계시면 차 뒤집힐 정도로 급 조작 생길 정도거든요. <br />
<br />
제가 생각하는 ABS 장점을 순서대로 열거하면... <br />
1. 급 브레이크 상황에서 차가 직진 상태를 유지한다 <br />
2. 제동거리는 특별한 경우 아니면 거의 대부분 Non_ABS 보다 짧다 <br />
3. 약간의 조향이 가능하다 <br />
그리고 ABS 의 Anti-Lock 이 최대 정지 마찰을 유도하기 위한 개념이고, 휠 락과 동시에 락을 풀어 조금씩 구르기 때문에 부수적으로 조향도 가능합니다. 항공기에 최초로 도입된 ABS 가 설마 조종사가 비행기를 활주로에서 조향하자고 생겼겠습니까... <br />
예외적인 경우야 어찌되었건 ABS는 마찰을 최대한 이용하여 제동거리를 단축하기 위해 고안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4륜을 독립적으로 휠락 조절하면서 부가적인 장점도 파생됐다고 생
ABS 브레이크 도입 초기에 <br />
흔히 난 베스트 드라이버라 족abs 가능~ <br />
이런 농담 많이 하곤했는대요. <br />
아무리 능숙한 운전자라도 1초에 펌핑을 10회씩 할수있을까요? <br />
잘해봐야 그저 1초에 한번정도 밟았다 띠었다 하면서 abs효과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착각일뿐이죠~~~<br />
발을 놓았다 떼는, 그 사이에는 lock된 바퀴가 풀리며 조금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문제는,<br />
위기의 그 순간에는 펌핑을 안하고 풀브레이킹 상태에서 '안돼~' 만 외친다는...<br />
<br />
항공기에 abs가 탄생한 이유는 조향이 아니라 타이어의 터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br />
착륙시 타이어가 lock되어 한부분만 바닥에 갈리는 관계로 lock된 바퀴를 풀어주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