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차가 아우디입니다만, 사륜구동 자체보다는 사륜구동이면서 각 바퀴별로 컴퓨터가 제어를 하기 때문에 4개중 한 바퀴가 미끄러지면 나머지 바퀴의 속도에 맞게 제동을 가해줍니다. 얼마전 아우디 광고처럼 스키 점프대를 거침없이 달려 올라가는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만, 어느 정도 눈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만 60KM 이상의 속도로 눈길에서 급제동 한다면 매 한가지입니다.. 조금 더 안정적으로 일찍 설 뿐 뒷꽁무니 박는 건 똑같습니다.^^;
제 차가 구형싼타페 4륜이거든요..(상시사륜이 아닌 자동가변 4륜입니다)<br />
빗길이나 눈길에서 스스로 100:0 ~ 50:50까지 변화시켜주는데..<br />
우선 안정감을 있습니다. <br />
차량무게가 좀 더 무겁다는 장점에 4바퀴가 같이 구르니까 편안하긴 합니다. <br />
<br />
다만 속도가 있을때는 결국 모든차량이 똑같지 않을까요?<br />
언덕길이나 빙판길에서 안정적인 운전을 어느정도 보장해주기는 하지만.
어제 티비 뉴스 화면에 언덕길에서 팽팽 돌거나 사람들이 밀고 있던 차들: 렉서스 LS460, 제네시스... <br />
ㅎㅎ 제네시스 밀고 있는 옆으로 에스페로 휭 하니 올라가더군요. <br />
후륜구동 명차보다 국산 전륜구동 승용차가 눈길에 훨씬 잘 다니구요. 국산 전륜구동 보다는 아우디 쿼트로나 기타 4륜 구동이 더 유리한 건 분명합니다. 여하튼 같은 조건에서 조금 더 유리한 것은 분명합니다.~ <br />
우리 나라에서는 아무리 명
지금 차가 아우디입니다만, 사륜구동 자체보다는 사륜구동이면서 각 바퀴별로 컴퓨터가 제어를 하기 때문에 4개중 한 바퀴가 미끄러지면 나머지 바퀴의 속도에 맞게 제동을 가해줍니다. 얼마전 아우디 광고처럼 스키 점프대를 거침없이 달려 올라가는 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만, 어느 정도 눈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다만 60KM 이상의 속도로 눈길에서 급제동 한다면 매 한가지입니다.. 조금 더 안정적으로 일찍 설 뿐 뒷꽁무니 박는 건 똑같습니다.^^;
제 차가 구형싼타페 4륜이거든요..(상시사륜이 아닌 자동가변 4륜입니다)<br />
빗길이나 눈길에서 스스로 100:0 ~ 50:50까지 변화시켜주는데..<br />
우선 안정감을 있습니다. <br />
차량무게가 좀 더 무겁다는 장점에 4바퀴가 같이 구르니까 편안하긴 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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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속도가 있을때는 결국 모든차량이 똑같지 않을까요?<br />
언덕길이나 빙판길에서 안정적인 운전을 어느정도 보장해주기는 하지만.
어제 티비 뉴스 화면에 언덕길에서 팽팽 돌거나 사람들이 밀고 있던 차들: 렉서스 LS460, 제네시스... <br />
ㅎㅎ 제네시스 밀고 있는 옆으로 에스페로 휭 하니 올라가더군요. <br />
후륜구동 명차보다 국산 전륜구동 승용차가 눈길에 훨씬 잘 다니구요. 국산 전륜구동 보다는 아우디 쿼트로나 기타 4륜 구동이 더 유리한 건 분명합니다. 여하튼 같은 조건에서 조금 더 유리한 것은 분명합니다.~ <br />
우리 나라에서는 아무리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