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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몰 진행중이 점화케이블 장착 예 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2-14 11:19:52
추천수 0
조회수   1,589

제목

반품몰 진행중이 점화케이블 장착 예 입니다.

글쓴이

운영자 [가입일자 : 1999-10-14]
내용



style="FONT-SIZE: 16px; COLOR: black; LINE-HEIGHT: 160%; FONT-FAMILY: 굴림">안녕하세요

반품몰에서 진행중인 튜닝용 점화 케이블의 장착 예입니다.

차종은 96년식 SOHC 엑센트 1.5 이며 GREDDY 6기통용
점화 케이블장착전 사진입니다.



src="http://file.wassada.com/images/board/hanil/200912/wassada4b259a2321664@1.jpg"
border=0>





src="http://file.wassada.com/images/board/hanil/200912/wassada4b259a2321664@2.jpg"
border=0>



아래는 장착 후 입니다.



src="http://file.wassada.com/images/board/hanil/200912/wassada4b259a2321664@3.jpg"
border=0>



13년이 넘은 차로 워낙 차관리를 잘 않하는 직원 차라서 장착중에 헤드에서 세어나온 오일이
케이블에 묻어서 지저분해보이네요.^^;;
6기통용 케이블중에 2~5번까지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한 것입니다.




src="http://file.wassada.com/images/board/hanil/200912/wassada4b259a2321664@4.jpg"
border=0>

style="FONT-SIZE: 16px; COLOR: black; LINE-HEIGHT: 160%; FONT-FAMILY: 굴림">

순정 케이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튜닝용 점화케이블로 미리 준비해두시면 어떠실까 합니다.


내구성 비해 높은 편이라 순정대비 사용기간도 길어 실용적이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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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승 2009-12-14 12:08:56
답글

궁금한 것이, 점화플러그는 소모품인걸 알겠는데 케이블은 또 왜 소모품인거죠? 그냥 전기줄인데도<br />
닳아 버리나요?

ofskmc@hanafos.com 2009-12-14 12:22:30
답글

배선도 노후되면 누전되는 경우 많아요...누전되는 경우 어두운 곳에서 보면 전기가 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곽승훈 2009-12-14 12:37:17
답글

(*^..^)/ 위분말씀처럼...불빛 없는곳에서 엔진룸 열어보면...노후된 배선은 배선에서 불빛이 빤짝반짝.....<br />
<br />
새나오는게 보임니다.

zerorite-1@yahoo.co.kr 2009-12-14 12:38:40
답글

워낙 높은 전압/전류가 흐르게되면, 점점 전도 능력 및 절연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br />
접점부분의 저항도 점점 높아지게 됩니다.<br />
자동차 매뉴얼에 봐도 케이블 교체 주기가 나와있습니다.<br />
<br />
안개등같은 것을 추가로 달때 일반 220v 전기줄을 이용했더니 몇년 후 고무가 <br />
갈라져서 건드리니 부서져 떨어지더군요...

daegam@empal.com 2009-12-14 12:44:55
답글

뉴ef용도 한번 해주세요!!

황준승 2009-12-14 13:06:17
답글

그렇군요. 매그너스는 케이블 자체가 없어서리...<br />
코일로 되어 있다는군요. 교체할 필요 없는거 맞죠?

조윤호 2009-12-14 13:42:44
답글

가솔린 차량은 모두 케이블이 있습니다.

조진형 2009-12-14 14:03:19
답글

옵티마 것도 해주세요 ^^;<br />
(두개짜리)

운영자 2009-12-14 14:12:22
답글

차량 엔진의 고열과 진동으로 인해서 케이블의 외부 피복은 물론 단자부는 물론 케이블 도체까지도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br />
이로 인해서 누전이 발생하면 부조(일명 찐빠)가 발생되며 울컥거리거나 차량 운행시에 rpm이 올라가지 않는 증상이 발생 됩니다.<br />
황준승님 말씀대로 최근 출시된 차량의 경우에는 점화코일이 직접 장착된 경우도 이경우에는 오래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며 케이블이 아닌 코일 자체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황준승 2009-12-14 12:08:56
답글

궁금한 것이, 점화플러그는 소모품인걸 알겠는데 케이블은 또 왜 소모품인거죠? 그냥 전기줄인데도<br />
닳아 버리나요?

ofskmc@hanafos.com 2009-12-14 12:22:30
답글

배선도 노후되면 누전되는 경우 많아요...누전되는 경우 어두운 곳에서 보면 전기가 튀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곽승훈 2009-12-14 12:37:17
답글

(*^..^)/ 위분말씀처럼...불빛 없는곳에서 엔진룸 열어보면...노후된 배선은 배선에서 불빛이 빤짝반짝.....<br />
<br />
새나오는게 보임니다.

zerorite-1@yahoo.co.kr 2009-12-14 12:38:40
답글

워낙 높은 전압/전류가 흐르게되면, 점점 전도 능력 및 절연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br />
접점부분의 저항도 점점 높아지게 됩니다.<br />
자동차 매뉴얼에 봐도 케이블 교체 주기가 나와있습니다.<br />
<br />
안개등같은 것을 추가로 달때 일반 220v 전기줄을 이용했더니 몇년 후 고무가 <br />
갈라져서 건드리니 부서져 떨어지더군요...

daegam@empal.com 2009-12-14 12:44:55
답글

뉴ef용도 한번 해주세요!!

황준승 2009-12-14 13:06:17
답글

그렇군요. 매그너스는 케이블 자체가 없어서리...<br />
코일로 되어 있다는군요. 교체할 필요 없는거 맞죠?

조윤호 2009-12-14 13:42:44
답글

가솔린 차량은 모두 케이블이 있습니다.

조진형 2009-12-14 14:03:19
답글

옵티마 것도 해주세요 ^^;<br />
(두개짜리)

운영자 2009-12-14 14:12:22
답글

차량 엔진의 고열과 진동으로 인해서 케이블의 외부 피복은 물론 단자부는 물론 케이블 도체까지도 변형이 일어나게 됩니다.<br />
이로 인해서 누전이 발생하면 부조(일명 찐빠)가 발생되며 울컥거리거나 차량 운행시에 rpm이 올라가지 않는 증상이 발생 됩니다.<br />
황준승님 말씀대로 최근 출시된 차량의 경우에는 점화코일이 직접 장착된 경우도 이경우에는 오래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며 케이블이 아닌 코일 자체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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