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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지식인] 시동이 안걸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29 11:35:11
추천수 0
조회수   1,092

제목

[자동차지식인] 시동이 안걸려요~~~

글쓴이

김석민 [가입일자 : 2006-05-11]
내용
5년된 NF소나타입니다. 한 6만3천 정도 탔고요...



어제 저녁까지 잘 타고 다니다가 지하 주차장에 세워놨는데



오늘 오전에 나가려고 하니 갑자기 시동이 안걸리네요..



방전된 것인줄 알고 긴급출동 불러서 밧데리 연결하고 시동걸었는데



시동은 걸리는데, 금방 시동이 꺼져버려요..



밧데리 빼고 하면 아에 시동도 안걸리고요..



오디오나 히터 같은 다른 전자장치들은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긴급출동에서 오신 기사분 말로는 엔진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하던데..



어떤 쪽 문제일까요... 혹시 엔진을 통체로 갈아야하는건가요,,, ㅠ.ㅠ



우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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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순주 2009-11-29 11:39:49
답글

얼터네이터가 나간거 아닐까요? 시동이 일단 걸린다면 엔진문제는 아닌것 같고..<br />

정영회 2009-11-29 11:46:46
답글

석민님차의 수리모드센서가 다른분보다 늦게 걸렸네요......세팅시 실수한듯......<br />
보통은 4년차초에 수리모드자동센서가 돌아가면 각부품들의 노화가 급속진행되어 수시로 고장수리하여 헌다이차회사의 순이익창출에 봉으로 등급지정되는데....그래도 일년이나 벌었군요........^^<br />
<br />
하여튼 잘수리하여 타세요..............^^

김석민 2009-11-29 12:00:31
답글

엔진동력 계통은 5년에 10만이라네요... 제 차가 2004년 12월식인데...

박동석 2009-11-29 12:11:56
답글

알터네이트 쪽인것 같읍니다.....

임상호 2009-11-29 12:33:23
답글

제네레이트(알터네이트)수명이 다 될 시기입니다.<br />
전기 계통등 알터네이트,밧데리 모두 갈아야합니다.<br />
이걸 교체하고나면 약 3~5년은 걱정 안하셔도됩니다.<br />
5년 탔으면 오래 사용한것입니다.<br />
<br />
이번 기회에 점화프러그.점화 케이블,알터네이트,밧데리등 모조리 가시길 바랍니다.<br />
5년 사용햇으면 오래사용한 것입니다.<br />
위의 소모품들을 갈아야 주행중 탈이없습니다.<br />

notull@shinbiro.com 2009-11-29 12:53:45
답글

임상호님 알터네이트 수명이 5년정도 인가요?? 제차는 01년식인데 아직 교체한 적이 없는데<br />
수명이 5년정도라면 교체를 해야 하는 시점 인가요?

haramin@hanmail.net 2009-11-29 13:11:39
답글

임상호님 알터네이트 수명이 5년정도 인가요?? 제차는 1994년식인데 아직 교체한 적이 없는데 <br />
수명이 5년정도라면 교체를 해야 하는 시점 인가요?

정정훈 2009-11-29 13:30:40
답글

알터네이터 수명이 5년이라는 얘기는 확률상으로 맞지 않는 얘기 같습니다.<br />
알터는 타이밍벨트와 같이 수명이 몇년이라고 얘기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br />
타이밍벨트 같은 경우 망가지면 엔진까지 손상이 가는것도 있고, <br />
벨트 자체가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명이라는게 있지만,<br />
알터는 망가질때까지 쓰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권윤길 2009-11-29 13:42:46
답글

제네레이터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폐차 할때까지 쓰는 부품이에요. 그게 무슨 소모품이라고.. -_-;; <br />
<br />
먼저 주유구 캡이 정확히 꽉 잠겨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연료 탱크 내부에 증발 가스 포집하는 캐니스터가 있는데, 주유구가 살짝 열려있어서 캐니스터에 휘발유 증발가스가 포집되지 않으면 안전을 위해서 시동 불가로 막는 기능이 2000년 이후에 출시된 차에 대부분 있어요. 연료 주입구 캡 꽉 잠겨 있는지 먼저 확인..

김태용 2009-11-29 14:59:18
답글

제네레이터가 잘쓰면 오래쓸 수 있는데 잘못쓰면 이것도 소모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차가 소렌토인데 밧데리단자에 백색으로 백화현상생길때 밧데리 안갈았다가 밧데리, 제네레이터 다 교환했습니다. 자동차가 시동걸리면 14.4v정도 시동껐을때 12v이상을 유지하면 최상인데 밧데리가 수명이 다되가도 교환을 안하게되면 시동걸릴동안 제네레이터가 쉬지도 않고 생산하는 즉시 차량유지에 들어가게되서 수명이 짧아지게 된다다군요. 테스터기 가지고 다니면서 지금은 간

송상민 2009-11-29 15:11:57
답글

제네레이터의 수명은 정답은 없습니다.전기를 많이 쓸 수록,오디오나 다른 전기장치의 튜닝을 많이 한 차 일수록 수명은 짧아지며 간혹 부품 불량에 의해서도 나가기도 합니다 실제로 4만km에 교체한 차량도 있지만<br />
20만km를 쓰고서도 멀쩡한 차량이 있기도 합니다.<br />
제네레이터에서 전기가 안나오니 시동이 꺼지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만 웹상으로 정답이 나오기에는 한계가 있어보입니다.

임상호 2009-11-29 21:35:55
답글

고장의 문제를 제기한 <br />
김민석님께서 수리후 그 결과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br />
<br />
94년식 자동차를 지금까지 사용한다면 <br />
납득하기 어렵습니다.<br />
<br />
스타트 모터의 경우는 폐차때가지 <br />
사용하는차들이 꽤 있습니다.<br />
<br />
알터네이트의 경우는 <br />
20만키로를 사용하는차는 극히 드물며,<br />
김민석님의 설명에 의하면 <br />
밧데리

김현식 2009-11-29 23:14:00
답글

제 차량도 99년 1월입니다. 31만 킬로 주행중입니다. 알터의 상태는 좋습니다. 그간 배터리만 3번 교체 했네요.<br />
<br />
참고로 2채널 파워앰프 2대 서브우퍼 15인치 함께 구동하고 있습니다.

나순주 2009-11-29 11:39:49
답글

얼터네이터가 나간거 아닐까요? 시동이 일단 걸린다면 엔진문제는 아닌것 같고..<br />

정영회 2009-11-29 11:46:46
답글

석민님차의 수리모드센서가 다른분보다 늦게 걸렸네요......세팅시 실수한듯......<br />
보통은 4년차초에 수리모드자동센서가 돌아가면 각부품들의 노화가 급속진행되어 수시로 고장수리하여 헌다이차회사의 순이익창출에 봉으로 등급지정되는데....그래도 일년이나 벌었군요........^^<br />
<br />
하여튼 잘수리하여 타세요..............^^

김석민 2009-11-29 12:00:31
답글

엔진동력 계통은 5년에 10만이라네요... 제 차가 2004년 12월식인데...

박동석 2009-11-29 12:11:56
답글

알터네이트 쪽인것 같읍니다.....

임상호 2009-11-29 12:33:23
답글

제네레이트(알터네이트)수명이 다 될 시기입니다.<br />
전기 계통등 알터네이트,밧데리 모두 갈아야합니다.<br />
이걸 교체하고나면 약 3~5년은 걱정 안하셔도됩니다.<br />
5년 탔으면 오래 사용한것입니다.<br />
<br />
이번 기회에 점화프러그.점화 케이블,알터네이트,밧데리등 모조리 가시길 바랍니다.<br />
5년 사용햇으면 오래사용한 것입니다.<br />
위의 소모품들을 갈아야 주행중 탈이없습니다.<br />

notull@shinbiro.com 2009-11-29 12:53:45
답글

임상호님 알터네이트 수명이 5년정도 인가요?? 제차는 01년식인데 아직 교체한 적이 없는데<br />
수명이 5년정도라면 교체를 해야 하는 시점 인가요?

haramin@hanmail.net 2009-11-29 13:11:39
답글

임상호님 알터네이트 수명이 5년정도 인가요?? 제차는 1994년식인데 아직 교체한 적이 없는데 <br />
수명이 5년정도라면 교체를 해야 하는 시점 인가요?

정정훈 2009-11-29 13:30:40
답글

알터네이터 수명이 5년이라는 얘기는 확률상으로 맞지 않는 얘기 같습니다.<br />
알터는 타이밍벨트와 같이 수명이 몇년이라고 얘기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br />
타이밍벨트 같은 경우 망가지면 엔진까지 손상이 가는것도 있고, <br />
벨트 자체가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명이라는게 있지만,<br />
알터는 망가질때까지 쓰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권윤길 2009-11-29 13:42:46
답글

제네레이터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폐차 할때까지 쓰는 부품이에요. 그게 무슨 소모품이라고.. -_-;; <br />
<br />
먼저 주유구 캡이 정확히 꽉 잠겨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연료 탱크 내부에 증발 가스 포집하는 캐니스터가 있는데, 주유구가 살짝 열려있어서 캐니스터에 휘발유 증발가스가 포집되지 않으면 안전을 위해서 시동 불가로 막는 기능이 2000년 이후에 출시된 차에 대부분 있어요. 연료 주입구 캡 꽉 잠겨 있는지 먼저 확인..

김태용 2009-11-29 14:59:18
답글

제네레이터가 잘쓰면 오래쓸 수 있는데 잘못쓰면 이것도 소모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차가 소렌토인데 밧데리단자에 백색으로 백화현상생길때 밧데리 안갈았다가 밧데리, 제네레이터 다 교환했습니다. 자동차가 시동걸리면 14.4v정도 시동껐을때 12v이상을 유지하면 최상인데 밧데리가 수명이 다되가도 교환을 안하게되면 시동걸릴동안 제네레이터가 쉬지도 않고 생산하는 즉시 차량유지에 들어가게되서 수명이 짧아지게 된다다군요. 테스터기 가지고 다니면서 지금은 간

송상민 2009-11-29 15:11:57
답글

제네레이터의 수명은 정답은 없습니다.전기를 많이 쓸 수록,오디오나 다른 전기장치의 튜닝을 많이 한 차 일수록 수명은 짧아지며 간혹 부품 불량에 의해서도 나가기도 합니다 실제로 4만km에 교체한 차량도 있지만<br />
20만km를 쓰고서도 멀쩡한 차량이 있기도 합니다.<br />
제네레이터에서 전기가 안나오니 시동이 꺼지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만 웹상으로 정답이 나오기에는 한계가 있어보입니다.

임상호 2009-11-29 21:35:55
답글

고장의 문제를 제기한 <br />
김민석님께서 수리후 그 결과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br />
<br />
94년식 자동차를 지금까지 사용한다면 <br />
납득하기 어렵습니다.<br />
<br />
스타트 모터의 경우는 폐차때가지 <br />
사용하는차들이 꽤 있습니다.<br />
<br />
알터네이트의 경우는 <br />
20만키로를 사용하는차는 극히 드물며,<br />
김민석님의 설명에 의하면 <br />
밧데리

김현식 2009-11-29 23:14:00
답글

제 차량도 99년 1월입니다. 31만 킬로 주행중입니다. 알터의 상태는 좋습니다. 그간 배터리만 3번 교체 했네요.<br />
<br />
참고로 2채널 파워앰프 2대 서브우퍼 15인치 함께 구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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