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집사람이 세차후에 급발진때문에 크게 사고를 당한경험이 있습니다..<br />
이상하게도 세차장등...물이 많은곳에서 자주 목격이 되더군요..혹시 물과 전자장비의 어떤상관관계가<br />
있지는 않는지요?<br />
신고해도 운전자 부주의라고만 하니..답답하더군요<br />
당시 차 바퀴가 제자리에서 헛돌면서 시멘트 바닥을 파 헤친자리를 보면 이건 도저히 운전잘못이라고 할 수<br />
없는 상황이더군요..ㅠㅠ
변속기가 동력을 생산해 내지는 못하더라도 미친 ECU로 인해 발생한 과도한 동력을 고스란히 전달은 해주겠죠<br />
<br />
근데 궁금한 건, 요즘차는 수동변속기라도 엔진출력은 ECU가 제어하나요? 그렇다면 수동도 문제가 될 수도<br />
있겠네요. 하지만 좀 다행인건, 수동인 경우 회전수 급상승하면 울컥하면서 엔진이 꺼지겠죠?<br />
마치 초보운전자가 수동 조작이 서툴러서 동력전달을 부드럽게 하지 못해서 멈추는 것처럼요.
저도 집사람이 세차후에 급발진때문에 크게 사고를 당한경험이 있습니다..<br />
이상하게도 세차장등...물이 많은곳에서 자주 목격이 되더군요..혹시 물과 전자장비의 어떤상관관계가<br />
있지는 않는지요?<br />
신고해도 운전자 부주의라고만 하니..답답하더군요<br />
당시 차 바퀴가 제자리에서 헛돌면서 시멘트 바닥을 파 헤친자리를 보면 이건 도저히 운전잘못이라고 할 수<br />
없는 상황이더군요..ㅠㅠ
변속기가 동력을 생산해 내지는 못하더라도 미친 ECU로 인해 발생한 과도한 동력을 고스란히 전달은 해주겠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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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궁금한 건, 요즘차는 수동변속기라도 엔진출력은 ECU가 제어하나요? 그렇다면 수동도 문제가 될 수도<br />
있겠네요. 하지만 좀 다행인건, 수동인 경우 회전수 급상승하면 울컥하면서 엔진이 꺼지겠죠?<br />
마치 초보운전자가 수동 조작이 서툴러서 동력전달을 부드럽게 하지 못해서 멈추는 것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