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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가속이 잘 안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21 16:40:45
추천수 0
조회수   2,102

제목

차가 가속이 잘 안되요......

글쓴이

이경연 [가입일자 : 1999-10-16]
내용
얼마전 언덕을 올라가는데 잘 올라가지 못하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엑셀을 밟으면 소리만 나고...



그래서 카센터에 가서 증상을 말했더니

삼발이 디스크가 마모가 되어서 그렇다고 하면서

교환을 해야 된다고 말하더군요



가파른 산동네에 살아서 반클러치를 좀 많이 사용한 탓에

일전에도 4-5만 정도에 한번 교환을 했었는데



지금은 산동네도 아니고 평지만 주로 운행을 하는데

클러치가 빨리 마모가 되었다는 말에 좀 이상하긴 했지만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보더니 거의 클러치 부분이라고 해서

교환을 했는데 무려 40만원을 달라고 하더군요

ef 소나타는 힘들어서 다른차보다 공임이 비싸다고 합니다



어쨌든 디스크를 교환하고 처음에는 잘나가는 느낌이었는데

어제 시내를 나갔다가 평지에서도 가속이 안되어서 당황을 했습니다



뒷차는 빨리 안간다고 빵빵 거리는데 악세레다를 밟아도 속도가 30정도

밖에 안나갑니다 그런데 이상한것이 냉간시에는 아무 이상이 없고

운행을 오래 하면 그런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어떨때는 또 그런 증상이 안나타나다가도 갑자기 나타나기도 합니다



카센터에 이런 증상을 얘기했는데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혹 정비관련 업종에 계시는분 중에

이런 증상은 왜 그런지 조언 주실분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차정보는 2000년식 수동 엘피지이며 10만 정도 운행한 ef 소나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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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정진 2009-11-21 16:44:50
답글

ef 소나타 관련 클럽에 가입하신후 질의해 보세요. <br />
아마 좋은 카센터도 소개해 주실겁니다.<br />
동네 카센터 잘못가시면 눈탱이(?) 맞습니다.<br />
저도 싼타페 미션 오일 교환하면서 눈탱이 맞았습니다.

송상민 2009-11-21 18:45:07
답글

열받을때 그렇다면 대부분 점화코일에 원인이 있습니다<br />
전기가 잘 나오다 안나오면 차가 버벅대면서 안나가고 힘을 못쓰게 되죠<br />
비교적 쉬운 작업이기 때문에 부품대리점서 구입후 장착해도 됩니다.

송상민 2009-11-21 18:51:08
답글

연식과 키로수로 봐서 나갈때도 되었네요<br />
참고로 lpg차가 가솔린보다 열이 더 높기때문에 부품이 다소 빨리 망가집니다<br />
중고 가스차가 싼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경연 2009-11-21 19:01:27
답글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점화코일 교환해 봐야겠네요...

이경연 2009-11-21 19:09:51
답글

송상민님 한가지만 더요 그러면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는 다른것인가요 점화케이블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이렇게 모두 교체해야 하나요

송상민 2009-11-21 19:17:53
답글

아닙니다 점화플러그도 주행에 큰 역활을 하지만 이것이 망가지면 첨부터 트러블이 생깁니다<br />
하지만 점화코일은 내부에 구리코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열을받을시 내부에 누전이 생기면서<br />
차가 버벅거리게 됩니다 님의 차량은 코일부터 가시는게 순서입니다.

황병환 2009-11-21 19:22:49
답글

우선 전 크레도스인데. 디스크 삼바리 부품 7만원정도 주고 구입한후<br />
8만원에 교환하기로 한후.. 분해하다가 등속상태가 썩 좋지않아..<br />
5만원에 재생등속조인트 구매후 등속공임 1만원 더 포함해서<br />
교환했습니다. 만약 디스크 삼바리 교환하시면 등속상태도 봐서 같이 교환하세요<br />
어자피 분해하는거니..

이경연 2009-11-21 19:27:47
답글

네 감사합니다 우선 점화 코일을 교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속조인트도 점검해봐야겠네요<br />
도움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영회 2009-11-21 20:24:15
답글

자동변속기 차가 그런증상이 있었지요....3단고정현상이라고 하더군요.<br />
혹 그런증상은 아닌지요......전자제어 부품하나 교환했습니다......같은 EF죠.

ofskmc@hanafos.com 2009-11-21 20:38:30
답글

속도가 안 나올 때 엔진 rpm이 어떤지에 따라 수리방법이 결정됩니다.이게 제일 중요합니다.<br />
속도는 안 나오는데 rpm만 올라간다면 클러치 계통입니다. 그러나 속도도 안 나오고 rpm도 안 올라간다면 엔진쪽을 먼저 봐야 합니다....<br />
<br />
속도는 안 나오고 rpm만 올라간다고 할 경우에 해결 방법입니다. 먼저 클러치 디스크 교환인데 이미 교환하셨으니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문제같습니다.<br />
가격도 3~4

ofskmc@hanafos.com 2009-11-21 20:40:28
답글

다시 보니 속도 안 나올 때 소리만 난다고 한 걸 보니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문제가 거의 맞는 것 같습니다...

유병현 2009-11-21 20:50:28
답글

자동 변속기 경우에는 입출력 센서가 나가면 3단으로 고정됩니다. 쭉 읽어보니 수동이 더 복잡한 것 같네요. 잘 수리되길 빌게요 T.T

이경연 2009-11-21 21:55:06
답글

자동차도 컴퓨터와 같이 정말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많네요...카센터 정비하는 사람도 모르겠다고 나가자빠지니....ㅠㅠ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도 한번 얘기해 봐야 겠네요 ...그런데 이 부품은 클러치 디스크 교환할때 같이 손보는 부품이 아닌가 보죠? <br />
<br />

국천수 2009-11-21 22:33:19
답글

요즘 카센타 기사분들 참 쉽습니다.<br />
<br />
이건 뭐,,, 여기도 봐주세요 저기도 봐주세요. 손에다 쥐어주니,,,,,<br />
<br />
근데 마스터실린더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br />
<br />
처음에 헛돌다가 나중에 붙는다면 의심이 가지만 잘 가다가 헛돈다니?<br />
<br />
도움이 못되서 미안합니다.

오원식 2009-11-21 22:58:48
답글

아 참 답답하네요......예전에 제가 수동 몰때요.....저런 경우가 있었습니다......<br />
소대장이 제 차를 오르막에서 심하게 반클러치를 써서요....갈아버렸죠..<br />
마스터실린더일수도 있지만요.....제 경우는 디스크 삼발이를 양쪽에서 물려주는 그거....<br />
예전 카센타에서 떡판이라 불렀는데요.....정식 명칭은 잘.....반클러치를 심하게 쓰면 그게 안좋아져서<br />
저도 그런 증상으로 그거까지 갈았습

ofskmc@hanafos.com 2009-11-21 23:26:54
답글

보통 디스크 작업하면서 교환하는 부품은 클러치디스크,디스크 커버(압력판),릴리스 베어링(쓰러스트 베어링)<br />
이렇게 세가지 교환합니다. 아마도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는 교환 안 했을 겁니다. <br />
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는 클러치 페달과 연결되어 있고, 본넷 열면 클러치 오일 보충하는 통과 일체로 된 부품입니다.<br />
<br />
이 부품이 간헐적으로 고장나면 클러치 압력이 해제가 가끔 안 되어 운전자는 페달을 놨지만

이경연 2009-11-24 21:55:14
답글

김상철님 말씀이 정확했습니다 ....글만 읽고도 정확히 짚어주시는 실력.... 고수로 인정합니다 ㅎ 덕분에 차 잘 수리했습니다 ....엉뚱한 돈 40만원 지출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도움받아 잘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정진 2009-11-21 16:44:50
답글

ef 소나타 관련 클럽에 가입하신후 질의해 보세요. <br />
아마 좋은 카센터도 소개해 주실겁니다.<br />
동네 카센터 잘못가시면 눈탱이(?) 맞습니다.<br />
저도 싼타페 미션 오일 교환하면서 눈탱이 맞았습니다.

송상민 2009-11-21 18:45:07
답글

열받을때 그렇다면 대부분 점화코일에 원인이 있습니다<br />
전기가 잘 나오다 안나오면 차가 버벅대면서 안나가고 힘을 못쓰게 되죠<br />
비교적 쉬운 작업이기 때문에 부품대리점서 구입후 장착해도 됩니다.

송상민 2009-11-21 18:51:08
답글

연식과 키로수로 봐서 나갈때도 되었네요<br />
참고로 lpg차가 가솔린보다 열이 더 높기때문에 부품이 다소 빨리 망가집니다<br />
중고 가스차가 싼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경연 2009-11-21 19:01:27
답글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점화코일 교환해 봐야겠네요...

이경연 2009-11-21 19:09:51
답글

송상민님 한가지만 더요 그러면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는 다른것인가요 점화케이블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이렇게 모두 교체해야 하나요

송상민 2009-11-21 19:17:53
답글

아닙니다 점화플러그도 주행에 큰 역활을 하지만 이것이 망가지면 첨부터 트러블이 생깁니다<br />
하지만 점화코일은 내부에 구리코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열을받을시 내부에 누전이 생기면서<br />
차가 버벅거리게 됩니다 님의 차량은 코일부터 가시는게 순서입니다.

황병환 2009-11-21 19:22:49
답글

우선 전 크레도스인데. 디스크 삼바리 부품 7만원정도 주고 구입한후<br />
8만원에 교환하기로 한후.. 분해하다가 등속상태가 썩 좋지않아..<br />
5만원에 재생등속조인트 구매후 등속공임 1만원 더 포함해서<br />
교환했습니다. 만약 디스크 삼바리 교환하시면 등속상태도 봐서 같이 교환하세요<br />
어자피 분해하는거니..

이경연 2009-11-21 19:27:47
답글

네 감사합니다 우선 점화 코일을 교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속조인트도 점검해봐야겠네요<br />
도움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영회 2009-11-21 20:24:15
답글

자동변속기 차가 그런증상이 있었지요....3단고정현상이라고 하더군요.<br />
혹 그런증상은 아닌지요......전자제어 부품하나 교환했습니다......같은 EF죠.

ofskmc@hanafos.com 2009-11-21 20:38:30
답글

속도가 안 나올 때 엔진 rpm이 어떤지에 따라 수리방법이 결정됩니다.이게 제일 중요합니다.<br />
속도는 안 나오는데 rpm만 올라간다면 클러치 계통입니다. 그러나 속도도 안 나오고 rpm도 안 올라간다면 엔진쪽을 먼저 봐야 합니다....<br />
<br />
속도는 안 나오고 rpm만 올라간다고 할 경우에 해결 방법입니다. 먼저 클러치 디스크 교환인데 이미 교환하셨으니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문제같습니다.<br />
가격도 3~4

ofskmc@hanafos.com 2009-11-21 20:40:28
답글

다시 보니 속도 안 나올 때 소리만 난다고 한 걸 보니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문제가 거의 맞는 것 같습니다...

유병현 2009-11-21 20:50:28
답글

자동 변속기 경우에는 입출력 센서가 나가면 3단으로 고정됩니다. 쭉 읽어보니 수동이 더 복잡한 것 같네요. 잘 수리되길 빌게요 T.T

이경연 2009-11-21 21:55:06
답글

자동차도 컴퓨터와 같이 정말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많네요...카센터 정비하는 사람도 모르겠다고 나가자빠지니....ㅠㅠ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도 한번 얘기해 봐야 겠네요 ...그런데 이 부품은 클러치 디스크 교환할때 같이 손보는 부품이 아닌가 보죠? <br />
<br />

국천수 2009-11-21 22:33:19
답글

요즘 카센타 기사분들 참 쉽습니다.<br />
<br />
이건 뭐,,, 여기도 봐주세요 저기도 봐주세요. 손에다 쥐어주니,,,,,<br />
<br />
근데 마스터실린더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br />
<br />
처음에 헛돌다가 나중에 붙는다면 의심이 가지만 잘 가다가 헛돈다니?<br />
<br />
도움이 못되서 미안합니다.

오원식 2009-11-21 22:58:48
답글

아 참 답답하네요......예전에 제가 수동 몰때요.....저런 경우가 있었습니다......<br />
소대장이 제 차를 오르막에서 심하게 반클러치를 써서요....갈아버렸죠..<br />
마스터실린더일수도 있지만요.....제 경우는 디스크 삼발이를 양쪽에서 물려주는 그거....<br />
예전 카센타에서 떡판이라 불렀는데요.....정식 명칭은 잘.....반클러치를 심하게 쓰면 그게 안좋아져서<br />
저도 그런 증상으로 그거까지 갈았습

ofskmc@hanafos.com 2009-11-21 23:26:54
답글

보통 디스크 작업하면서 교환하는 부품은 클러치디스크,디스크 커버(압력판),릴리스 베어링(쓰러스트 베어링)<br />
이렇게 세가지 교환합니다. 아마도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는 교환 안 했을 겁니다. <br />
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는 클러치 페달과 연결되어 있고, 본넷 열면 클러치 오일 보충하는 통과 일체로 된 부품입니다.<br />
<br />
이 부품이 간헐적으로 고장나면 클러치 압력이 해제가 가끔 안 되어 운전자는 페달을 놨지만

이경연 2009-11-24 21:55:14
답글

김상철님 말씀이 정확했습니다 ....글만 읽고도 정확히 짚어주시는 실력.... 고수로 인정합니다 ㅎ 덕분에 차 잘 수리했습니다 ....엉뚱한 돈 40만원 지출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도움받아 잘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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