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롯데 홈쇼핑 난리 났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17 08:41:35
추천수 0
조회수   5,379

제목

롯데 홈쇼핑 난리 났습니다.

글쓴이

배정진 [가입일자 : 2004-02-26]
내용
Related Link: http://www.lotteimall.com/product/Product.jsp

사건은 이렇습니다.

지난 토요일 다나와에 27인치 LG신제품 모델이 37만원에 가격정보가 올라오고 신문기사까지 났습니다.

통상 40만원대 후반에 거래되던 모니터가 37만원 할인까지 하면 33만원에 준다고 하니 너도나도 구매를 했죠.

저도 한대 구매^^*



구매하면서도 사람들 가격 잘못올린거다.

아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재고처리다.

아니다 정상적인 할인이다.... 말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월요일 오전까지만 해도 별다른 이야기가 없던 게시판이

오후가 되면서 쇼핑몰에서 전화해서 만원 적립금에 주문취소 하라고 요청했다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상황이 재밌어졌네요.



저도 집사람이 주문했는데 절대로 취소한다는 말 하지 말라 했습니다.

통상 배송기일이 일주일인것을 감안하면 금주안에 결론이 나겠지요.



세종시에 계열사 본사를 보낸다고 하더니 서민들 울궈먹는 MB의 술수를 배운모양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정태 2009-11-17 09:19:48
답글

그거 저두 구매할려고 하다가..귀차니즘때문에 안했는데.<br />
<br />
거기 구매자들 말로는 상담원들하고 통화까지 했다고 하더군요 이가격맞냐구 ? 맞습니다.라고 했다던데요<br />
<br />
어떤분은 3개이상 주문하신분도 있더라구요..^^; 잘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전상우 2009-11-17 09:24:42
답글

몇명 시원하게 짤리겠군요.

정영회 2009-11-17 09:26:42
답글

아까비.....몇대질러서 방마다 놓는건데,,,,,,

성재경 2009-11-17 09:27:57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애꿎은 직원들만 고생하는군요... 역지사지로 생각해서 자기가 그런 입장이 될 수도 있는데...

rokstars@kornet.net 2009-11-17 09:31:53
답글

뒷자리 0이 빠진 실수도 아니고 차액이 몇만원 정도의 실수라면, 구입하는 사람으로써는 특판가격으로 풀리는것으로 생각할수 있을겁니다. <br />
<br />
민감한 단어선택에 조금 주의했으면 하네요. ^^<br />
<br />

손영민 2009-11-17 09:32:16
답글

신문기사까지 나고 상담원들이랑 통화까지 하면서 가격확인을 했다면 소비자 과실로 돌리기엔 무리가 많죠 <br />
여튼 파장이 좀 있을거 같네요...;;

이경호 2009-11-17 09:36:12
답글

몇만원 정도의 가격차이라면 충분히 주문할만 하죠.. 단위가 틀려지면 문제지만요

황일기 2009-11-17 09:37:44
답글

쇼핑몰도 문제지만... 저도 장사해서 먹고사는 입장에서... 제가 소비자라면 굳히 목숨걸고.. 사람하나 짤리는 요구는 하지 않겠습니다

김기홍 2009-11-17 09:38:12
답글

ips 패널이 아니라서 티비용도로는 별로일꺼 같네요.

이태봉 2009-11-17 09:45:10
답글

쇼핑몰 방문해보니 가격오류로 보기가 힘든 상황이군요. 게다가 상담원도 맞다고 하고, 신문기사까지 났다면....... 아마도 처음부터 가격오등록이 아니라 진행이후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권윤길 2009-11-17 09:50:24
답글

아직도 저 가격으로 안내되고 있네요. <br />
<br />
꼬라지 보니까 저 가격으로 판매하려다가 외부에서 가격 흐리지 말라는 압력 들어간듯... -_-;;;

kipumege@empal.com 2009-11-17 09:51:47
답글

태봉님 말씀처럼 중간에 차질이 생겨서 진행을 취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br />
터무니 없는 가격도 아니고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구입하고싶은 것은 당연한데<br />
소비자들을 마치 하이에나떼 취급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br />

박영효 2009-11-17 10:00:42
답글

27인치 33만원 무지 저렴하네요!! 보통 쇼핑몰에서 저정도 가격이면 실수라고 생각하기보다 세일참 무지하게 하네정도로 생각하지 않나요?? 22만원도 아니고... 기다리는 재미 솔솔할거 같은데요.... 아님 말고....

이승규 2009-11-17 10:04:24
답글

완전한 가격오류로 보기에는 어려운 수준인 것 같은데...<br />
<br />
저렴하게 나온 것 같아 구입하려는 소비자를 하이에나로 표현하시는 것은 좀 심하신 듯 합니다.. 쩝~

김성진 2009-11-17 10:11:39
답글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소비자 심리도 맞는 말씀이고<br />
온라인 가격보다 10만원이나 저렴한걸 알고 몰려드니 하이에나도 맞는 말씀

김주영 2009-11-17 10:22:36
답글

노이즈 마케팅 ..<br />
언급 자체가 낚시질 떡밥을 깍 물고 있는 형국이 되어 버렸군요 .. ㅠ.ㅠ

이종민 2009-11-17 10:29:07
답글

배송도 되기전에 웃돈주고 사고 파는거 보니 참 그렇긴 하더라구요....

정영회 2009-11-17 10:37:34
답글

갔다가..............덜컥 다른걸 쇼핑했다능,,,,,,,,,,,,,,,,,,,,,,,,,,,,,,우허허허헝,,,

배정진 2009-11-17 10:42:18
답글

저는 하이에나는 아니구요. ^^*<br />
지금쓰고 있는 19인치 필립스 모니터가 10년 되다 보니 하나 구매하려고 기웃기웃하다가<br />
좋은 가격(?)에 나왔길래 하나 주문 했을뿐이고, 다른사람은 차익볼려고 20대씩 구매했고.<br />
그 와중에 나는 하이에나가 되었고......<br />

이상호 2009-11-17 10:43:39
답글

상담원이 가격오류 아니라고 답변한 뒤에 구매했으니 하이에나는 아니게 되는 건가요?<br />
저도 모니터 필요해서 하나 구매했는데, 이래저래 기분이 썩 좋지는 않군요.

배정진 2009-11-17 10:46:18
답글

pth0920 저역시 해보렵니다 이번 사건에도 못이긴다면 저는 3번이나 롯데에서 배송못받는사람이 되어버립니다 2009/11/17 <br />
<br />
<br />
산할아비 제가 잠깐 법원에서 일하는 중입니다. 다들 채무자(롯데)의 이행지체 상태에 대한 이행청구권들이 있으시니까.. 취소하지 마시고 기다려보시죠 2009/11/17 <br />
<br />
<br />
산할아비 게다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채무자는 계약을

박진수 2009-11-17 10:56:50
답글

롯떼가 고의성 사고 친거 같군요..<br />
썩을 넘덜..

성재경 2009-11-17 11:01:54
답글

하이에나 반응이 뜨겁네요... 불특정 다수에게 좀 심한 단어를 사용한 거 같습니다. -_-<br />
<br />
하이에나는 자기 마음속에 있는거죠.. <br />
<br />
자기가 하이에나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누가 하이에나라고 해서 별로 기분나쁘지는 않을거 같지만...<br />
<br />
어쨌든 자신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합니다.<br />
<br />
하지만 밥먹고 할짓없는 쓰레기 같은 찌질이들도 많다

박영효 2009-11-17 11:22:20
답글

젊잖은 성재경님이 갑자기 왜,, 느닷없이 그런 단어를 사용했을까요?? ㅋㅋ 저도 공짜 좋아해요....

김종환 2009-11-17 12:05:23
답글

한명정도 짤리겠네요.....

진현호 2009-11-17 12:22:15
답글

조금 이라도 싸게 사려고 예전부터 시장이니 마트니 발품을 팔던 것과 이 경우가 뭐가 다를까요?<br />
<br />
하이에나는 자기 마음 속에 있다는 식의 이상한 이야기를 하실게 아니라<br />
단어 선택이 적절치 못했음을 사과 하셔야 할 일이라 봅니다. <br />
<br />
저는 같은 물건 좀 싸게 사려고 에누리도 찾아보고 쿠폰도 쓰고 배송비 무료인데는 없나 찾아보고 <br />
종종 그렇게 구매를 합니다.<br />
<b

이욱동 2009-11-17 12:38:36
답글

"하이에나"라....<br />
이건 좀 아닌것 같네요.<br />
돈이 펑펑 남아서 아무렇게나 물건을 살수 있는 사람들보다 한푼이라도 더 깎아서 싸게 사려는 서민이 더 많지않나요? <br />
그런사람들을 하이에나라고 표현하다니...

장재영 2009-11-17 12:43:34
답글

저도 저런 기회를 놓친게 배가 아프네요....<br />

권도영 2009-11-17 12:49:09
답글

싸게 살려는 행위를 하이에나라고 표현한것으로 아나요? 실수인것을 인정하고 사과까지 해가면서 취소해달라는 요청을 인정하지 않고 권리행사를 하려는 사람들 보고 하이에나라고 표현한거지

강기현 2009-11-17 13:01:22
답글

이번일은 자세히 모르겠지만...<br />
비슷한 경우가 종종 있죠..<br />
<br />
암튼 저도 저렇게 법률용어 들먹이면서까지 받아낼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br />
<br />
판매자가 배째라면서 못보내준다는것도 아니고<br />
<br />
아무리 판매자와 구매자 관계라지만...<br />
<br />
서로가 조금씩 이해하고 양보해야 <br />
<br />
살기 좋은 세상이 될텐데...<br />
<br /

진현호 2009-11-17 13:08:30
답글

댓글에는 싸게 사려고 했다가 취소해 달라는 요청을 거절한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없는데요?<br />
<br />
어디에 그런 이야기가 있습니까?

성재경 2009-11-17 13:08:44
답글

게시물이나 답변을 달면 가장 곤혹스러운게 독해력이 좀 떨어지는 사람들의 반응입니다.<br />
<br />
그리고 대체로 그런 사람일수록 댓글이 단정적이고 공격적입니다...<br />
<br />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_-<br />
<br />
점심에 국수전골을 먹었더니 추위가 좀 풀리는군요...

진현호 2009-11-17 13:14:34
답글

결과에 상황을 끼워 맞춰 불특정 다수를 비난하니 .. 그 부분을 지적하는 겁니다.<br />
<br />
그저 싸다 싶어 주문한 사람도 있을테고 전화로 확인까지 하고 주문한 사람도 있다는데 ..<br />
마트측의 실수인지 업체들의 항의때문인지는 모르지만 결과가 판매 취소로 결정 되었다고<br />
<br />
구매를 신청한 사람 전체를 ..<br />
<br />
빈틈만 보이면 죽자사자 뜯어먹으려 덤비는 하이에나로 부를 필요가 있

이범선 2009-11-17 13:15:08
답글

상담원이 배송 가능하다고 확인까지 시켜줬기에 많은 사람들이 주문한 겁니다. 평일인 어제까지만 해도 별말이 없었기 때문에 혼선이 빚어졌던 거구요. 남 독해력에 대해 왈가왈부하기 전에 전후사정 모르고 댓글 다는 예의부터 좀 고치시죠.

권도영 2009-11-17 13:30:01
답글

상담원의 말때문에 믿음을 가져 주문한거구 잘못되서 그 믿음준 상담원이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그걸로 땡인거 아닌가요? 거기서도 덤벼드니까 그런소릴 하는거죠.. 무슨 전후사정이 따로 있을게 뭐가 있어요

박세철 2009-11-17 13:33:12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남의 독해력을 탓할 상황이 아닌 것 같은데요..<br />
물론 마음 속에 있는 뜻은 그것이 아니었겠지만, <br />
이 댓글을 읽고 그렇게 생각해 주길 바라는 것은 무리일 듯 싶습니다만...<br />

진현호 2009-11-17 13:36:30
답글

괜한 일에 끼어서 몇마디 했다가 기분 참 더럽군요.<br />
<br />
어디 얼큰한 짬뽕이나 한그릇 먹으러 가야 겠습니다 .. ㅎㅎㅎ

이범선 2009-11-17 13:43:40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이 댓글 어디서 그런 기나긴 과정을 유추할 수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타 쇼핑몰보다 많이 저렴하기에 가격오류로 의심됐으나 상담원에게 확인한 결과 배송 가능한 상품이라고 확인해서 많은 사람이 주문한 거라구요. 상담원의 사과와 거기에

권도영 2009-11-17 13:46:04
답글

권리행사가 법조항인가요? 저는 성재경님이 언급한 부분이 수긍이 가서 말을 한거지 제가 뭘 추측을 해요?

권윤길 2009-11-17 13:52:54
답글

짬뽕 드시기 전에 그 가격에 파는게 맞다는 각서 받고 드세요. 쿨럭~

진현호 2009-11-17 13:53:44
답글

전 이미 24인치 모니터가 있어서 .... ㅎㅎㅎ

권윤길 2009-11-17 14:02:24
답글

아뉴.. 짬뽕값 말여유. ㅋㄷㅋㄷ

진현호 2009-11-17 14:06:50
답글

먹고나서 밀가루값 인상을 이유로 메뉴판 보다 500원 더 달라고 하면 그 자리에서 버럭 ~ 할겁니다 ... ㅋㅋ

정석우 2009-11-17 14:23:57
답글

쇼핑몰측의 실수인지 사고인지 알 수 없지만 구매신청자 전체를 하이에나로 매도하는 건 이해할 수 없네요.<br />
더구나 본문을 게시하신 회원님이 구매당사자인 상황에서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음을 생각하셨다면<br />
그런 댓글을 작성하기가 쉽지는 않았을 듯 한데요.<br />
<br />
정상가에서 ㅤㅇㅑㄳ 30% off 인 듯 한데 온라인몰에서 간혹 파격가로 나오는 가격 아닌가요?<br />
판매자의 오류는 단순실수로 치부하고

haegang@yahoo.co.kr 2009-11-17 14:50:35
답글

상담원까지 맞다고 하고 신문에도나온걸 우찌 판매자의 오류로 볼수 있나요?<br />
말도 안되는 소리죠.... 뭔가 진행중에 자기들끼리 문제가있었던거지 <br />
처음부터 오류가 있었던거는 아니라 생각듭니다.<br />
결국은 처음에 싸게 팔려다가 사람들 많이 달려드니 싹지우고 다시 가격 올려파는거랑 뭔차이가 있나요?<br />
어찌 이게 누구말대로 하이에나로 표현되나요? 어이없을뿐입니다.<br />
이건 순전히 판매자의 실수가 아

김창동 2009-11-17 16:41:53
답글

이 한마디면 끝 아닌가요?<br />
니들 지금 장냔하냐?

nuni1004@hanmail.net 2009-11-17 17:28:28
답글

그런데 살기좋은 세상을 위해서, 롯데같은 대기업에서 소비자를 상대로 사기 마케팅을 벌이지 말았어야죠..<br />
<br />
저건 사실상 롯데측의 사기로 귀결될것 같네요..

nuni1004@hanmail.net 2009-11-17 17:30:28
답글

자본주의사회에서 사람의 욕망이란것은 법적인 굴레하에서는 합법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입니다.<br />
주식이 폭락해져서 싸졌는데 합법적으로 많이 사놓은후에 폭등후 이익취하는것과 별 다를바 없다는<br />
생각이 드네요..<br />
<br />
자기들이 가격을 대폭 낮춰 수요 폭발을 의도적으로 시켜놓고, 가격경쟁력에 의한 욕망 급등(그게 사제기던 뭐던)을 의도적으로 일으켜놓고..<br />
<br />
막상 그것을 구매하는 소비자

김태연 2009-11-17 22:39:46
답글

뭐 누구처럼 오해였다고 한마디하면 세상 참 편하게 살겠네요..<br />
판매가격도 오해요, 하이에나도 오해요, 찌질이도 오해요<br />
<br />
그런데 전 스스로를 하이에나라고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기분이 별로인데요?<br />
하이에나 기질이 있었다면 10대 20대씩 주문했겠지요.. 하지만 대부분 본인 사용 목적으로 1대 정도씩 주문한걸로 알고 있습니다.<br />
말씀하신대로 가격이 시중가보다 많이 저렴해서 몇번이나 확인하신

hansorry@shinbiro.com 2009-11-18 01:37:24
답글

참 표현 나쁘게 하는 사람 있군요.<br />
하이에나라고 하고선 하이에나라고 자신이 생각하지 않으면 상관없는 거 아니냐고 하질 않나<br />
다음 댓글에는 독해력이 의심된다는 말을 하지 않나...<br />
아니 이렇게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는 사람에게<br />
병신이라고 하고선 병신이라고 생각 안 하면 상관없지 않냐고 말을 해도 되나요?<br />
혹시라도 기분 나쁘다면 그건 니가 잘못 이해한거다라고 말해도 되나요?<br />

이희정 2009-11-18 10:15:09
답글

이런걸 하이에나라고 표현 사람은 참..어이없네요. <br />
제가 보기엔 마켓팅용으로 홈쇼핑에서 기획한것 같은데, 윗분들 말처럼 외부 압력이나 내부사정으로 취소된듯 보이네요. 몇십만원이나 0이하나 빠진 상태가 아닌걸 보면 충분히 이벤트성이 추측할 수 있죠<br />
지금도 메이저 쇼핑몰 (g.c나 같은) 에 가면 인터넷 최저가 대비 10만원 이상 싸게 공급하는 상품들이 널렸습니다. 이거 사는 사람들도 다 하이에나 되네요..<br />
<

유경현 2009-11-18 18:56:12
답글

댓글보다 로그인합니다.<br />
<br />
하이에나라니... 얼굴 안 보인다고 어디 그런 망발을 하는겁니까?<br />
<br />
모니터 필요해서 검색하던 차에 <br />
추천 글도 있고 다나와 뉴스도 올라오고 그래서 구매했는데 하이에나라니...<br />
<br />
독해력?<br />
본인이 올린 글부터 제대로 읽어보시고 글 올리세요.<br />
<br />
쇼핑몰 측에서 실수를 했다면 최소한 사과문이라도 팝업으로

blueman34@hanmail.net 2009-12-17 18:51:09
답글

왠지 담당자 짤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br />
이추운 겨울날 구직하기도 힘들다 하던데..좀 안되보입니다.

김정태 2009-11-17 09:19:48
답글

그거 저두 구매할려고 하다가..귀차니즘때문에 안했는데.<br />
<br />
거기 구매자들 말로는 상담원들하고 통화까지 했다고 하더군요 이가격맞냐구 ? 맞습니다.라고 했다던데요<br />
<br />
어떤분은 3개이상 주문하신분도 있더라구요..^^; 잘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전상우 2009-11-17 09:24:42
답글

몇명 시원하게 짤리겠군요.

정영회 2009-11-17 09:26:42
답글

아까비.....몇대질러서 방마다 놓는건데,,,,,,

성재경 2009-11-17 09:27:57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애꿎은 직원들만 고생하는군요... 역지사지로 생각해서 자기가 그런 입장이 될 수도 있는데...

rokstars@kornet.net 2009-11-17 09:31:53
답글

뒷자리 0이 빠진 실수도 아니고 차액이 몇만원 정도의 실수라면, 구입하는 사람으로써는 특판가격으로 풀리는것으로 생각할수 있을겁니다. <br />
<br />
민감한 단어선택에 조금 주의했으면 하네요. ^^<br />
<br />

손영민 2009-11-17 09:32:16
답글

신문기사까지 나고 상담원들이랑 통화까지 하면서 가격확인을 했다면 소비자 과실로 돌리기엔 무리가 많죠 <br />
여튼 파장이 좀 있을거 같네요...;;

이경호 2009-11-17 09:36:12
답글

몇만원 정도의 가격차이라면 충분히 주문할만 하죠.. 단위가 틀려지면 문제지만요

황일기 2009-11-17 09:37:44
답글

쇼핑몰도 문제지만... 저도 장사해서 먹고사는 입장에서... 제가 소비자라면 굳히 목숨걸고.. 사람하나 짤리는 요구는 하지 않겠습니다

김기홍 2009-11-17 09:38:12
답글

ips 패널이 아니라서 티비용도로는 별로일꺼 같네요.

이태봉 2009-11-17 09:45:10
답글

쇼핑몰 방문해보니 가격오류로 보기가 힘든 상황이군요. 게다가 상담원도 맞다고 하고, 신문기사까지 났다면....... 아마도 처음부터 가격오등록이 아니라 진행이후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권윤길 2009-11-17 09:50:24
답글

아직도 저 가격으로 안내되고 있네요. <br />
<br />
꼬라지 보니까 저 가격으로 판매하려다가 외부에서 가격 흐리지 말라는 압력 들어간듯... -_-;;;

kipumege@empal.com 2009-11-17 09:51:47
답글

태봉님 말씀처럼 중간에 차질이 생겨서 진행을 취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br />
터무니 없는 가격도 아니고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구입하고싶은 것은 당연한데<br />
소비자들을 마치 하이에나떼 취급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br />

박영효 2009-11-17 10:00:42
답글

27인치 33만원 무지 저렴하네요!! 보통 쇼핑몰에서 저정도 가격이면 실수라고 생각하기보다 세일참 무지하게 하네정도로 생각하지 않나요?? 22만원도 아니고... 기다리는 재미 솔솔할거 같은데요.... 아님 말고....

이승규 2009-11-17 10:04:24
답글

완전한 가격오류로 보기에는 어려운 수준인 것 같은데...<br />
<br />
저렴하게 나온 것 같아 구입하려는 소비자를 하이에나로 표현하시는 것은 좀 심하신 듯 합니다.. 쩝~

김성진 2009-11-17 10:11:39
답글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소비자 심리도 맞는 말씀이고<br />
온라인 가격보다 10만원이나 저렴한걸 알고 몰려드니 하이에나도 맞는 말씀

김주영 2009-11-17 10:22:36
답글

노이즈 마케팅 ..<br />
언급 자체가 낚시질 떡밥을 깍 물고 있는 형국이 되어 버렸군요 .. ㅠ.ㅠ

이종민 2009-11-17 10:29:07
답글

배송도 되기전에 웃돈주고 사고 파는거 보니 참 그렇긴 하더라구요....

정영회 2009-11-17 10:37:34
답글

갔다가..............덜컥 다른걸 쇼핑했다능,,,,,,,,,,,,,,,,,,,,,,,,,,,,,,우허허허헝,,,

배정진 2009-11-17 10:42:18
답글

저는 하이에나는 아니구요. ^^*<br />
지금쓰고 있는 19인치 필립스 모니터가 10년 되다 보니 하나 구매하려고 기웃기웃하다가<br />
좋은 가격(?)에 나왔길래 하나 주문 했을뿐이고, 다른사람은 차익볼려고 20대씩 구매했고.<br />
그 와중에 나는 하이에나가 되었고......<br />

이상호 2009-11-17 10:43:39
답글

상담원이 가격오류 아니라고 답변한 뒤에 구매했으니 하이에나는 아니게 되는 건가요?<br />
저도 모니터 필요해서 하나 구매했는데, 이래저래 기분이 썩 좋지는 않군요.

배정진 2009-11-17 10:46:18
답글

pth0920 저역시 해보렵니다 이번 사건에도 못이긴다면 저는 3번이나 롯데에서 배송못받는사람이 되어버립니다 2009/11/17 <br />
<br />
<br />
산할아비 제가 잠깐 법원에서 일하는 중입니다. 다들 채무자(롯데)의 이행지체 상태에 대한 이행청구권들이 있으시니까.. 취소하지 마시고 기다려보시죠 2009/11/17 <br />
<br />
<br />
산할아비 게다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채무자는 계약을

박진수 2009-11-17 10:56:50
답글

롯떼가 고의성 사고 친거 같군요..<br />
썩을 넘덜..

성재경 2009-11-17 11:01:54
답글

하이에나 반응이 뜨겁네요... 불특정 다수에게 좀 심한 단어를 사용한 거 같습니다. -_-<br />
<br />
하이에나는 자기 마음속에 있는거죠.. <br />
<br />
자기가 하이에나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누가 하이에나라고 해서 별로 기분나쁘지는 않을거 같지만...<br />
<br />
어쨌든 자신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합니다.<br />
<br />
하지만 밥먹고 할짓없는 쓰레기 같은 찌질이들도 많다

박영효 2009-11-17 11:22:20
답글

젊잖은 성재경님이 갑자기 왜,, 느닷없이 그런 단어를 사용했을까요?? ㅋㅋ 저도 공짜 좋아해요....

김종환 2009-11-17 12:05:23
답글

한명정도 짤리겠네요.....

진현호 2009-11-17 12:22:15
답글

조금 이라도 싸게 사려고 예전부터 시장이니 마트니 발품을 팔던 것과 이 경우가 뭐가 다를까요?<br />
<br />
하이에나는 자기 마음 속에 있다는 식의 이상한 이야기를 하실게 아니라<br />
단어 선택이 적절치 못했음을 사과 하셔야 할 일이라 봅니다. <br />
<br />
저는 같은 물건 좀 싸게 사려고 에누리도 찾아보고 쿠폰도 쓰고 배송비 무료인데는 없나 찾아보고 <br />
종종 그렇게 구매를 합니다.<br />
<b

이욱동 2009-11-17 12:38:36
답글

"하이에나"라....<br />
이건 좀 아닌것 같네요.<br />
돈이 펑펑 남아서 아무렇게나 물건을 살수 있는 사람들보다 한푼이라도 더 깎아서 싸게 사려는 서민이 더 많지않나요? <br />
그런사람들을 하이에나라고 표현하다니...

장재영 2009-11-17 12:43:34
답글

저도 저런 기회를 놓친게 배가 아프네요....<br />

권도영 2009-11-17 12:49:09
답글

싸게 살려는 행위를 하이에나라고 표현한것으로 아나요? 실수인것을 인정하고 사과까지 해가면서 취소해달라는 요청을 인정하지 않고 권리행사를 하려는 사람들 보고 하이에나라고 표현한거지

강기현 2009-11-17 13:01:22
답글

이번일은 자세히 모르겠지만...<br />
비슷한 경우가 종종 있죠..<br />
<br />
암튼 저도 저렇게 법률용어 들먹이면서까지 받아낼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br />
<br />
판매자가 배째라면서 못보내준다는것도 아니고<br />
<br />
아무리 판매자와 구매자 관계라지만...<br />
<br />
서로가 조금씩 이해하고 양보해야 <br />
<br />
살기 좋은 세상이 될텐데...<br />
<br /

진현호 2009-11-17 13:08:30
답글

댓글에는 싸게 사려고 했다가 취소해 달라는 요청을 거절한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없는데요?<br />
<br />
어디에 그런 이야기가 있습니까?

성재경 2009-11-17 13:08:44
답글

게시물이나 답변을 달면 가장 곤혹스러운게 독해력이 좀 떨어지는 사람들의 반응입니다.<br />
<br />
그리고 대체로 그런 사람일수록 댓글이 단정적이고 공격적입니다...<br />
<br />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_-<br />
<br />
점심에 국수전골을 먹었더니 추위가 좀 풀리는군요...

진현호 2009-11-17 13:14:34
답글

결과에 상황을 끼워 맞춰 불특정 다수를 비난하니 .. 그 부분을 지적하는 겁니다.<br />
<br />
그저 싸다 싶어 주문한 사람도 있을테고 전화로 확인까지 하고 주문한 사람도 있다는데 ..<br />
마트측의 실수인지 업체들의 항의때문인지는 모르지만 결과가 판매 취소로 결정 되었다고<br />
<br />
구매를 신청한 사람 전체를 ..<br />
<br />
빈틈만 보이면 죽자사자 뜯어먹으려 덤비는 하이에나로 부를 필요가 있

이범선 2009-11-17 13:15:08
답글

상담원이 배송 가능하다고 확인까지 시켜줬기에 많은 사람들이 주문한 겁니다. 평일인 어제까지만 해도 별말이 없었기 때문에 혼선이 빚어졌던 거구요. 남 독해력에 대해 왈가왈부하기 전에 전후사정 모르고 댓글 다는 예의부터 좀 고치시죠.

권도영 2009-11-17 13:30:01
답글

상담원의 말때문에 믿음을 가져 주문한거구 잘못되서 그 믿음준 상담원이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그걸로 땡인거 아닌가요? 거기서도 덤벼드니까 그런소릴 하는거죠.. 무슨 전후사정이 따로 있을게 뭐가 있어요

박세철 2009-11-17 13:33:12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남의 독해력을 탓할 상황이 아닌 것 같은데요..<br />
물론 마음 속에 있는 뜻은 그것이 아니었겠지만, <br />
이 댓글을 읽고 그렇게 생각해 주길 바라는 것은 무리일 듯 싶습니다만...<br />

진현호 2009-11-17 13:36:30
답글

괜한 일에 끼어서 몇마디 했다가 기분 참 더럽군요.<br />
<br />
어디 얼큰한 짬뽕이나 한그릇 먹으러 가야 겠습니다 .. ㅎㅎㅎ

이범선 2009-11-17 13:43:40
답글

가격오류로 의심되는데 굳이 주문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가 안가요... <br />
<br />
이거 뭐 하이에나 떼도 아니고... 빈틈만 보이면 뭐 그리 죽자사자 뜯어먹을려고 하는지... <br />
<br />
이 댓글 어디서 그런 기나긴 과정을 유추할 수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타 쇼핑몰보다 많이 저렴하기에 가격오류로 의심됐으나 상담원에게 확인한 결과 배송 가능한 상품이라고 확인해서 많은 사람이 주문한 거라구요. 상담원의 사과와 거기에

권도영 2009-11-17 13:46:04
답글

권리행사가 법조항인가요? 저는 성재경님이 언급한 부분이 수긍이 가서 말을 한거지 제가 뭘 추측을 해요?

권윤길 2009-11-17 13:52:54
답글

짬뽕 드시기 전에 그 가격에 파는게 맞다는 각서 받고 드세요. 쿨럭~

진현호 2009-11-17 13:53:44
답글

전 이미 24인치 모니터가 있어서 .... ㅎㅎㅎ

권윤길 2009-11-17 14:02:24
답글

아뉴.. 짬뽕값 말여유. ㅋㄷㅋㄷ

진현호 2009-11-17 14:06:50
답글

먹고나서 밀가루값 인상을 이유로 메뉴판 보다 500원 더 달라고 하면 그 자리에서 버럭 ~ 할겁니다 ... ㅋㅋ

정석우 2009-11-17 14:23:57
답글

쇼핑몰측의 실수인지 사고인지 알 수 없지만 구매신청자 전체를 하이에나로 매도하는 건 이해할 수 없네요.<br />
더구나 본문을 게시하신 회원님이 구매당사자인 상황에서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음을 생각하셨다면<br />
그런 댓글을 작성하기가 쉽지는 않았을 듯 한데요.<br />
<br />
정상가에서 ㅤㅇㅑㄳ 30% off 인 듯 한데 온라인몰에서 간혹 파격가로 나오는 가격 아닌가요?<br />
판매자의 오류는 단순실수로 치부하고

haegang@yahoo.co.kr 2009-11-17 14:50:35
답글

상담원까지 맞다고 하고 신문에도나온걸 우찌 판매자의 오류로 볼수 있나요?<br />
말도 안되는 소리죠.... 뭔가 진행중에 자기들끼리 문제가있었던거지 <br />
처음부터 오류가 있었던거는 아니라 생각듭니다.<br />
결국은 처음에 싸게 팔려다가 사람들 많이 달려드니 싹지우고 다시 가격 올려파는거랑 뭔차이가 있나요?<br />
어찌 이게 누구말대로 하이에나로 표현되나요? 어이없을뿐입니다.<br />
이건 순전히 판매자의 실수가 아

김창동 2009-11-17 16:41:53
답글

이 한마디면 끝 아닌가요?<br />
니들 지금 장냔하냐?

nuni1004@hanmail.net 2009-11-17 17:28:28
답글

그런데 살기좋은 세상을 위해서, 롯데같은 대기업에서 소비자를 상대로 사기 마케팅을 벌이지 말았어야죠..<br />
<br />
저건 사실상 롯데측의 사기로 귀결될것 같네요..

nuni1004@hanmail.net 2009-11-17 17:30:28
답글

자본주의사회에서 사람의 욕망이란것은 법적인 굴레하에서는 합법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입니다.<br />
주식이 폭락해져서 싸졌는데 합법적으로 많이 사놓은후에 폭등후 이익취하는것과 별 다를바 없다는<br />
생각이 드네요..<br />
<br />
자기들이 가격을 대폭 낮춰 수요 폭발을 의도적으로 시켜놓고, 가격경쟁력에 의한 욕망 급등(그게 사제기던 뭐던)을 의도적으로 일으켜놓고..<br />
<br />
막상 그것을 구매하는 소비자

김태연 2009-11-17 22:39:46
답글

뭐 누구처럼 오해였다고 한마디하면 세상 참 편하게 살겠네요..<br />
판매가격도 오해요, 하이에나도 오해요, 찌질이도 오해요<br />
<br />
그런데 전 스스로를 하이에나라고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기분이 별로인데요?<br />
하이에나 기질이 있었다면 10대 20대씩 주문했겠지요.. 하지만 대부분 본인 사용 목적으로 1대 정도씩 주문한걸로 알고 있습니다.<br />
말씀하신대로 가격이 시중가보다 많이 저렴해서 몇번이나 확인하신

hansorry@shinbiro.com 2009-11-18 01:37:24
답글

참 표현 나쁘게 하는 사람 있군요.<br />
하이에나라고 하고선 하이에나라고 자신이 생각하지 않으면 상관없는 거 아니냐고 하질 않나<br />
다음 댓글에는 독해력이 의심된다는 말을 하지 않나...<br />
아니 이렇게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는 사람에게<br />
병신이라고 하고선 병신이라고 생각 안 하면 상관없지 않냐고 말을 해도 되나요?<br />
혹시라도 기분 나쁘다면 그건 니가 잘못 이해한거다라고 말해도 되나요?<br />

이희정 2009-11-18 10:15:09
답글

이런걸 하이에나라고 표현 사람은 참..어이없네요. <br />
제가 보기엔 마켓팅용으로 홈쇼핑에서 기획한것 같은데, 윗분들 말처럼 외부 압력이나 내부사정으로 취소된듯 보이네요. 몇십만원이나 0이하나 빠진 상태가 아닌걸 보면 충분히 이벤트성이 추측할 수 있죠<br />
지금도 메이저 쇼핑몰 (g.c나 같은) 에 가면 인터넷 최저가 대비 10만원 이상 싸게 공급하는 상품들이 널렸습니다. 이거 사는 사람들도 다 하이에나 되네요..<br />
<

유경현 2009-11-18 18:56:12
답글

댓글보다 로그인합니다.<br />
<br />
하이에나라니... 얼굴 안 보인다고 어디 그런 망발을 하는겁니까?<br />
<br />
모니터 필요해서 검색하던 차에 <br />
추천 글도 있고 다나와 뉴스도 올라오고 그래서 구매했는데 하이에나라니...<br />
<br />
독해력?<br />
본인이 올린 글부터 제대로 읽어보시고 글 올리세요.<br />
<br />
쇼핑몰 측에서 실수를 했다면 최소한 사과문이라도 팝업으로

blueman34@hanmail.net 2009-12-17 18:51:09
답글

왠지 담당자 짤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br />
이추운 겨울날 구직하기도 힘들다 하던데..좀 안되보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