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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4대문 안·강남 주행 차량에 ‘혼잡 통행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06 11:04:18
추천수 0
조회수   1,832

제목

내년부터 4대문 안·강남 주행 차량에 ‘혼잡 통행료’

글쓴이

심수근 [가입일자 : 2002-10-27]
내용
Related Link: http://www.kepi.or.kr/21cNet/bbs.php

어제 올라 온 원본글이 오늘보니 삭제되어 다른곳에서 퍼왔습니다.



서울시가 4대문 안(중구ㆍ종로구)과 강남구 테헤란로 등 서울 도심 상습정체 지역을 '혼잡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특히 이 구역 안으로 들어오는 차량에 대해 1회 6000~1만원의 혼잡통행료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ㆍ상인 반발 등 이 제도 추진 과정에서 많은 논란도 예고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30일 "고유가에도 불구하고 중구와 종로구 등 도심과 강남역 주변 등 테헤란로 지역 교통량이 줄지 않아 주행 속도가 10㎞ 미만에 그치는 등 극심한 혼잡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이들 지역을 '혼잡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ㆍ운영하는 특단의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통혼잡 완화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현재 시는 '선(線)관리 방식'으로 남산 1ㆍ3호 터널 통과 차량에 2000원의 혼잡통행료를 내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효과가 미미하다는 게 서울시의 판단이다.



보완책으로 10월부터 백화점 등 주요 건물 진ㆍ출입 차량에 시범적으로 4000원의 혼잡통행료를 부과하는 '점(點)관리'도 병행한다는 방침이지만 역시 근본적인 해결책은 못될 것으로 서울시는 분석하고 있다.



시행 시기는 내년 상반기 안으로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1년 정도면 시행을 위한 준비는 끝난다"고 했다.



요금과 관련해 서울시는 30% 교통량 감소를 위해서는 최소 6000원 이상은 돼야 한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1만원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서울시는 "런던은 1만원을 혼잡통행료로 받고 있다"며 "도심ㆍ테헤란로 지역 혼잡통행료는 6000~1만원 사이에서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시는 원활한 요금 징수를 위해 자동납부 시스템인 하이패스단말기(OBU)를 해당 지역 모든 진ㆍ출입지에 설치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 제도가 제대로 도입돼 시행될지는 의문이다. 당장 일산ㆍ분당 등 서울 인근 도시 자동차 출퇴근자들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태부족인 버스 노선을 늘리고 대중교통 환승체계도 대대적으로 정비할 방침이다.



특히 주민과 자영업자는 요금을 감면 또는 면제해 주는 내용의 보완책을 마련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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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영 2009-11-06 11:08:26
답글

좋네요.. 솔직히 출퇴근시간마다 주차장인데..<br />
대부분 대중교통 이용해도 좋을곳들이므로 좋다고 생각듭니다..

박종열 2009-11-06 11:08:56
답글

이것 때문에 땅박스런 넘들 위장 전입이 줄을 잇겠군요^^.

나순주 2009-11-06 11:09:00
답글

강남과 사대문안에 사람도 너무 혼잡하니 1인당 5000원씩 받아라....<br />
쥐새끼는 병균도 옮기니 한 10만원쯤... -_-;;;

장준영 2009-11-06 11:18:13
답글

수도권 과밀을 해결하기 위한 전 정부의 정책들을 죄다 반대하고 무위로 돌려 왔으며, <br />
뉴타운부터 시작해서 부동산 거품으로 정권을 시작한 것들이, <br />
혼잡통행료 운운하는 것은 모순이라 생각합니다.<br />
해당 지역 주민, 자영업자 등, 자동차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면제 내지 감면 대책이 세워진다면,<br />
굳이 반대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심수근 2009-11-06 11:19:31
답글

그렇죠..<br />
세종시는 그래서 해야된다고 보는데...<br />
따지고 보면 주민과 자영업감면,면제는 있는사람들 편하고자 함이네요

조국현 2009-11-06 11:24:48
답글

대운하 자금 끌어모으느라 정신이 없군화~

신호영 2009-11-06 11:32:59
답글

괜춘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은 혼자뿐인거같아 좀 당황스럽네요.. ㅋ

신동철 2009-11-06 11:33:12
답글

수도 혼잡 개선을 위한 세종시는 못하겠고, <br />
<br />
서민들 차량운행 자제시켜 혼잡을 개선하겠다?

심수근 2009-11-06 11:36:27
답글

자가용타던사람들이 대중교통 이용많이 할까요??

moondrop@empal.com 2009-11-06 11:37:28
답글

근본적인 해결책인 지방균형발전 방안이나 시급하게 추진할 것이지.. 4대강이나 하고.. 십장생들..

임정호 2009-11-06 11:39:56
답글

근본적인 해결책은 돈이 안되니 싫고... 복잡하니까 능력없으면 알아서 해라???<br />
<br />
자전거 장려한다면서 정작 자전거 법령은 안 만들고 눈에 보이는 자전거 도로나 만들고,<br />
수도권 과밀화 해결을 위한 지방이전 정책은 모두 파토를 만들면서, 어쩔수 없이 모여 살게 만들어서 돈이나 벌자??<br />
<br />
만만한게 직딩이라고 유리지갑 털어가고 회사는 안 움직이니 지옥철에 과밀버스 타고 다녀라???<br /

황주하 2009-11-06 11:41:10
답글

그냥 돈 없는 서민은 버스타고 댕겨라.. 이렇게만 보이는 건 왜 그런지.. 쩝...

천흥성 2009-11-06 11:52:17
답글

제가 사는 아파트의 주차장을 보면 주중에는 10분의 1도 안빠짐니다. <br />
결국 서울의 교통혼잡의 주원인이 인근 도시에서 출퇴근하는 자동차들인데, 역시 근본 해결책은 없는거군요. <br />
게다가 버스,택시 빼고 자영업자 빼고..... 개선이 목적이 아니라 그냥 놀고 먹는게 미안해서, 정책 한가지 질러 보는거겠네요

신유석 2009-11-06 12:06:54
답글

버스, 지하철 등으 대중교통을 출퇴근 시간 때에 전체 차선에 운행케 해도(자가용 제외) 혼잡하기는 마찬가지일 겁니다. 괜히 지금도 혼잡한 지하철, 버스 이용자들이 더 힘들게 될 거라는데 한표 냅니다.

김성건 2009-11-06 12:08:22
답글

카드 돌려막기식 정책을 하는것 같아 보기가 좀 그렇네요..<br />
정책에 일관성이나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전략 같은건 찾아보기 힘들군요..<br />
<br />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라꼴이 정말 우습습니다.<br />
이좁은 땅덩어리에서 한양에만 목을매고 모여들고, <br />
한번 들어오면 못나가게 목줄을 죄어잡는게...

김창동 2009-11-06 12:08:50
답글

세수부족하다더니 그거 메꾸려고 하는 얄팍한 수작으로밖에 안 보입니다. 전형적인 탁생행정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잖아도 막히는 길에 통행료 내려고 줄서는 시간이 늘어나고, 그에 따르는 부대비용도 만만찮겠네요.

박영문 2009-11-06 12:12:14
답글

좋은 정책입니다. 이 정책에 불만 있으면 다음 선거때 반대쪽에 표 단지면 됩니다. 서울 수도권에 인구 너무 많아 메워 터지는데도 수도권 일부 국회의원들은 표심때문에 조직적으로 반대하고 있지요.

김지훈 2009-11-06 12:15:42
답글

문제가 몇가지 있지요<br />
<br />
일단은 혼잡통행료가 간접세의 성격을 띠고 있어 소득이 적은 계층일수록 부담이 크다는점<br />
서민은 차몰고 사대문 들어가면 6천원에서 만원이나 물어야 하니 부담이 갈수밖에 없을텐데.. 가지 말아야 하나요<br />
<br />
두번째는 다짜고짜 런던이랑 비교를 한다는점.. 물가라는게 보통 선진국으로 갈수록 공산품가격보다 서비스가격이 훨씬 높지요. 일본의 고속도로 요금이 거의 우리나라의

accpro@cvnet.co.kr 2009-11-06 12:22:08
답글

대원군이 경복궁을 중수할 때 돈이 없어서 당백전을 발행하고(10만원권에 해당함. 아무튼 인플레 유발), 남대문 등 도성 통과시 문세를 걷고(혼잡통행료, 서민들 반발) 돈있는 권문세족에는 원납전(삼성재단 기부금 등? 아무튼 있는 사람들 반발)을 걷었다고 합니다.<br />
<br />
역사는 돌고 도는 법. <br />
<br />

이광익 2009-11-06 12:36:10
답글

주민하고 자영업자라고 감면해줄 필요가 있나요? 어차피 차가 많이 다녀서 그런거라면 그사람들 차에도 부과하는게 당연한거 같네요. 자영업자 아닌사람은 차를 놀러다니려고 타는걸까요? 생산활동을 위한 보조 수단인것은 자영업자는 회사원이나 같다고 봅니다. 아무튼 정책을 생각해 내는 사람들은 전혀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이네요.. 회사나 기관에서 비용결제 해줄려나요? 우회도로 있으니 그리로 다니면 되는데... 뭘바라는건지 의아스럽네요.. 하이패스가

김병현 2009-11-06 12:38:10
답글

런던운운 하는, 저 돌대가리부터 잘라야 합니다.<br />
우리보다 잘 사는 나라가 모두 저렇게 하나?

심수근 2009-11-06 12:39:05
답글

모든 정책은 강부자만 위한 .......

bourdieu@hanmail.net 2009-11-06 12:44:17
답글

삥 뜯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예요.

hoyool@hanafos.com 2009-11-06 13:06:47
답글

서민 부담만 커지는 것이 맞겠군요. 어차피 여유있는 사람들은 1만원 더 낸다고 차 두고 갈 리 없잖습니까~

정하엽 2009-11-06 13:15:25
답글

<br />
이런류의 정책에는 항상 철학적 고민이 빠져있습니다.<br />
뭐 그런걸 기대하지도 않습니다만<br />
<br />
기본적으로 도시기반시설은 세금으로 만들어진 공공재입니다.<br />
즉 시민이면 누구나 균등하게 시설이용의 권한을 가집니다.<br />
그런데 몇개의 보완조항이 있다고 하지만 이용료 부과라는 방식으로 제한 할 경우에는<br />
실질적으로는 빈부에 따라서 시설이용권리를 차별하는 효과를 가집니다.<br

서성원 2009-11-06 13:49:30
답글

이럴땐 비교 대상이 런던이나 맨하탄이죵 ~~~

임대혁 2009-11-06 13:51:35
답글

좋다고 하시는분들....잘 생각해 보시기를....이런정책이 첨단 양극화 정책이죠....천한것들 놀러간다고 길 너무 막히니 휘발류값 리터당 만원쯤 하면 귀한분들은 몇천억 몇조 들어간 그좋은 도로들 천한것들과 공유 안하고 뻥뻥 뚤린도로 만끽할수 있죠...다 같이 사는 방법을 포기하고 쉬운 계급제를 도입할때...여러분은 어느계급에 들어갈지 생각해 보셨는지...솔직히 한국사람의 특징이 게김성과 자아 과대평가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나쁜뜻이

김기수 2009-11-06 13:53:23
답글

정하엽님 말씀처럼 고민한 흔적이 안보이는 방안이네요.<br />
매번 이렇게 미봉책으로만 접근하니 땜질엣 덧칠만 하다 끝나게되지요.<br />
그 속내들 시커먼것이 다 보입니다.

조성원 2009-11-06 13:55:10
답글

도심에 있는 관공서나 기업에서 무료주차장 제공이나 주차비 할인을 할 수 없도록 하면 실제 효과가 있는데, 이런 연구 결과를 이미 갖고 있으면서 그와 상관없이 돈이 확실히 들어올 만한 정책을 제시한다는 건 의도가 뻔하고 할 수 있을까요.

dnsworj@naver.com 2009-11-06 14:29:53
답글

미어 터지는 지하철.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br />
출퇴근 시간대에는 요금을 '만원' 으로 올릴지도........

최준환 2009-11-06 14:41:03
답글

서울 4방향을 틀어 막고 입장료 만원씩 받는거 환영합니다!<br />
(입에 담기는 그렇지만 모임에 가면 개나 소나 자가용 굴리고 다닌다고 불만이 있는 친구들도 많답니다.)<br />
덕분에 시원한 도로에서 편하게 다니게 되다니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br />
이 참에 아주 덧붙혀 1억 이하의 승용차는 드나들지 못하게 하면 더 좋겠지만, 욕심이 너무 과한건가요?<br />
= 돈 걱정이라고는 하는 일 없는 서울 부자 모임의 장.

c2052302@hanafos.com 2009-11-06 15:02:08
답글

아무래도 우리나라가 베트남 교통정책을 목표로잡은것같습니다. 90%자전거 5%오토바이 5%자동차..<br />
<br />
저도 통행료받는거는 환영하지만 이런식은아니고 좀 보완해서 했으면 좋겠네요 자전거자전거 하더니<br />
<br />
어제뉴스보니까 자전서 사고율이 무지하게올라갔더군요 대책없이 저지르면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br />
<br />
나중에는 오해라고 한마디로끝나고.... 자전거도로나 대중교통 정비후에 이런정책은 시행되

장준영 2009-11-06 15:59:43
답글

정하엽님의 지적에 저도 백배 동감합니다.<br />
사회, 세상을 보는 안목과, 철학, 사상이 없는 자는,<br />
정치를 해서는 안 되고,<br />
정권을 잡아서는 더더욱 안 됩니다.

부시원 2009-11-06 16:23:44
답글

돈 있는 놈만 차 끌고 다니라는 말이죠...<br />
<br />
벤쯔, 포르쉐 모는 사람에게 5000원이야 뭐....이제 그 동네에 싼(?) 차는 아웃이군요...^^

신호영 2009-11-06 11:08:26
답글

좋네요.. 솔직히 출퇴근시간마다 주차장인데..<br />
대부분 대중교통 이용해도 좋을곳들이므로 좋다고 생각듭니다..

박종열 2009-11-06 11:08:56
답글

이것 때문에 땅박스런 넘들 위장 전입이 줄을 잇겠군요^^.

나순주 2009-11-06 11:09:00
답글

강남과 사대문안에 사람도 너무 혼잡하니 1인당 5000원씩 받아라....<br />
쥐새끼는 병균도 옮기니 한 10만원쯤... -_-;;;

장준영 2009-11-06 11:18:13
답글

수도권 과밀을 해결하기 위한 전 정부의 정책들을 죄다 반대하고 무위로 돌려 왔으며, <br />
뉴타운부터 시작해서 부동산 거품으로 정권을 시작한 것들이, <br />
혼잡통행료 운운하는 것은 모순이라 생각합니다.<br />
해당 지역 주민, 자영업자 등, 자동차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면제 내지 감면 대책이 세워진다면,<br />
굳이 반대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심수근 2009-11-06 11:19:31
답글

그렇죠..<br />
세종시는 그래서 해야된다고 보는데...<br />
따지고 보면 주민과 자영업감면,면제는 있는사람들 편하고자 함이네요

조국현 2009-11-06 11:24:48
답글

대운하 자금 끌어모으느라 정신이 없군화~

신호영 2009-11-06 11:32:59
답글

괜춘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은 혼자뿐인거같아 좀 당황스럽네요.. ㅋ

신동철 2009-11-06 11:33:12
답글

수도 혼잡 개선을 위한 세종시는 못하겠고, <br />
<br />
서민들 차량운행 자제시켜 혼잡을 개선하겠다?

심수근 2009-11-06 11:36:27
답글

자가용타던사람들이 대중교통 이용많이 할까요??

moondrop@empal.com 2009-11-06 11:37:28
답글

근본적인 해결책인 지방균형발전 방안이나 시급하게 추진할 것이지.. 4대강이나 하고.. 십장생들..

임정호 2009-11-06 11:39:56
답글

근본적인 해결책은 돈이 안되니 싫고... 복잡하니까 능력없으면 알아서 해라???<br />
<br />
자전거 장려한다면서 정작 자전거 법령은 안 만들고 눈에 보이는 자전거 도로나 만들고,<br />
수도권 과밀화 해결을 위한 지방이전 정책은 모두 파토를 만들면서, 어쩔수 없이 모여 살게 만들어서 돈이나 벌자??<br />
<br />
만만한게 직딩이라고 유리지갑 털어가고 회사는 안 움직이니 지옥철에 과밀버스 타고 다녀라???<br /

황주하 2009-11-06 11:41:10
답글

그냥 돈 없는 서민은 버스타고 댕겨라.. 이렇게만 보이는 건 왜 그런지.. 쩝...

천흥성 2009-11-06 11:52:17
답글

제가 사는 아파트의 주차장을 보면 주중에는 10분의 1도 안빠짐니다. <br />
결국 서울의 교통혼잡의 주원인이 인근 도시에서 출퇴근하는 자동차들인데, 역시 근본 해결책은 없는거군요. <br />
게다가 버스,택시 빼고 자영업자 빼고..... 개선이 목적이 아니라 그냥 놀고 먹는게 미안해서, 정책 한가지 질러 보는거겠네요

신유석 2009-11-06 12:06:54
답글

버스, 지하철 등으 대중교통을 출퇴근 시간 때에 전체 차선에 운행케 해도(자가용 제외) 혼잡하기는 마찬가지일 겁니다. 괜히 지금도 혼잡한 지하철, 버스 이용자들이 더 힘들게 될 거라는데 한표 냅니다.

김성건 2009-11-06 12:08:22
답글

카드 돌려막기식 정책을 하는것 같아 보기가 좀 그렇네요..<br />
정책에 일관성이나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전략 같은건 찾아보기 힘들군요..<br />
<br />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라꼴이 정말 우습습니다.<br />
이좁은 땅덩어리에서 한양에만 목을매고 모여들고, <br />
한번 들어오면 못나가게 목줄을 죄어잡는게...

김창동 2009-11-06 12:08:50
답글

세수부족하다더니 그거 메꾸려고 하는 얄팍한 수작으로밖에 안 보입니다. 전형적인 탁생행정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잖아도 막히는 길에 통행료 내려고 줄서는 시간이 늘어나고, 그에 따르는 부대비용도 만만찮겠네요.

박영문 2009-11-06 12:12:14
답글

좋은 정책입니다. 이 정책에 불만 있으면 다음 선거때 반대쪽에 표 단지면 됩니다. 서울 수도권에 인구 너무 많아 메워 터지는데도 수도권 일부 국회의원들은 표심때문에 조직적으로 반대하고 있지요.

김지훈 2009-11-06 12:15:42
답글

문제가 몇가지 있지요<br />
<br />
일단은 혼잡통행료가 간접세의 성격을 띠고 있어 소득이 적은 계층일수록 부담이 크다는점<br />
서민은 차몰고 사대문 들어가면 6천원에서 만원이나 물어야 하니 부담이 갈수밖에 없을텐데.. 가지 말아야 하나요<br />
<br />
두번째는 다짜고짜 런던이랑 비교를 한다는점.. 물가라는게 보통 선진국으로 갈수록 공산품가격보다 서비스가격이 훨씬 높지요. 일본의 고속도로 요금이 거의 우리나라의

accpro@cvnet.co.kr 2009-11-06 12:22:08
답글

대원군이 경복궁을 중수할 때 돈이 없어서 당백전을 발행하고(10만원권에 해당함. 아무튼 인플레 유발), 남대문 등 도성 통과시 문세를 걷고(혼잡통행료, 서민들 반발) 돈있는 권문세족에는 원납전(삼성재단 기부금 등? 아무튼 있는 사람들 반발)을 걷었다고 합니다.<br />
<br />
역사는 돌고 도는 법. <br />
<br />

이광익 2009-11-06 12:36:10
답글

주민하고 자영업자라고 감면해줄 필요가 있나요? 어차피 차가 많이 다녀서 그런거라면 그사람들 차에도 부과하는게 당연한거 같네요. 자영업자 아닌사람은 차를 놀러다니려고 타는걸까요? 생산활동을 위한 보조 수단인것은 자영업자는 회사원이나 같다고 봅니다. 아무튼 정책을 생각해 내는 사람들은 전혀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이네요.. 회사나 기관에서 비용결제 해줄려나요? 우회도로 있으니 그리로 다니면 되는데... 뭘바라는건지 의아스럽네요.. 하이패스가

김병현 2009-11-06 12:38:10
답글

런던운운 하는, 저 돌대가리부터 잘라야 합니다.<br />
우리보다 잘 사는 나라가 모두 저렇게 하나?

심수근 2009-11-06 12:39:05
답글

모든 정책은 강부자만 위한 .......

bourdieu@hanmail.net 2009-11-06 12:44:17
답글

삥 뜯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예요.

hoyool@hanafos.com 2009-11-06 13:06:47
답글

서민 부담만 커지는 것이 맞겠군요. 어차피 여유있는 사람들은 1만원 더 낸다고 차 두고 갈 리 없잖습니까~

정하엽 2009-11-06 13:15:25
답글

<br />
이런류의 정책에는 항상 철학적 고민이 빠져있습니다.<br />
뭐 그런걸 기대하지도 않습니다만<br />
<br />
기본적으로 도시기반시설은 세금으로 만들어진 공공재입니다.<br />
즉 시민이면 누구나 균등하게 시설이용의 권한을 가집니다.<br />
그런데 몇개의 보완조항이 있다고 하지만 이용료 부과라는 방식으로 제한 할 경우에는<br />
실질적으로는 빈부에 따라서 시설이용권리를 차별하는 효과를 가집니다.<br

서성원 2009-11-06 13:49:30
답글

이럴땐 비교 대상이 런던이나 맨하탄이죵 ~~~

임대혁 2009-11-06 13:51:35
답글

좋다고 하시는분들....잘 생각해 보시기를....이런정책이 첨단 양극화 정책이죠....천한것들 놀러간다고 길 너무 막히니 휘발류값 리터당 만원쯤 하면 귀한분들은 몇천억 몇조 들어간 그좋은 도로들 천한것들과 공유 안하고 뻥뻥 뚤린도로 만끽할수 있죠...다 같이 사는 방법을 포기하고 쉬운 계급제를 도입할때...여러분은 어느계급에 들어갈지 생각해 보셨는지...솔직히 한국사람의 특징이 게김성과 자아 과대평가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나쁜뜻이

김기수 2009-11-06 13:53:23
답글

정하엽님 말씀처럼 고민한 흔적이 안보이는 방안이네요.<br />
매번 이렇게 미봉책으로만 접근하니 땜질엣 덧칠만 하다 끝나게되지요.<br />
그 속내들 시커먼것이 다 보입니다.

조성원 2009-11-06 13:55:10
답글

도심에 있는 관공서나 기업에서 무료주차장 제공이나 주차비 할인을 할 수 없도록 하면 실제 효과가 있는데, 이런 연구 결과를 이미 갖고 있으면서 그와 상관없이 돈이 확실히 들어올 만한 정책을 제시한다는 건 의도가 뻔하고 할 수 있을까요.

dnsworj@naver.com 2009-11-06 14:2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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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어 터지는 지하철.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br />
출퇴근 시간대에는 요금을 '만원' 으로 올릴지도........

최준환 2009-11-06 14:4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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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4방향을 틀어 막고 입장료 만원씩 받는거 환영합니다!<br />
(입에 담기는 그렇지만 모임에 가면 개나 소나 자가용 굴리고 다닌다고 불만이 있는 친구들도 많답니다.)<br />
덕분에 시원한 도로에서 편하게 다니게 되다니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br />
이 참에 아주 덧붙혀 1억 이하의 승용차는 드나들지 못하게 하면 더 좋겠지만, 욕심이 너무 과한건가요?<br />
= 돈 걱정이라고는 하는 일 없는 서울 부자 모임의 장.

c2052302@hanafos.com 2009-11-06 15: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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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우리나라가 베트남 교통정책을 목표로잡은것같습니다. 90%자전거 5%오토바이 5%자동차..<br />
<br />
저도 통행료받는거는 환영하지만 이런식은아니고 좀 보완해서 했으면 좋겠네요 자전거자전거 하더니<br />
<br />
어제뉴스보니까 자전서 사고율이 무지하게올라갔더군요 대책없이 저지르면 사람이 죽어나가는데 <br />
<br />
나중에는 오해라고 한마디로끝나고.... 자전거도로나 대중교통 정비후에 이런정책은 시행되

장준영 2009-11-06 15:5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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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하엽님의 지적에 저도 백배 동감합니다.<br />
사회, 세상을 보는 안목과, 철학, 사상이 없는 자는,<br />
정치를 해서는 안 되고,<br />
정권을 잡아서는 더더욱 안 됩니다.

부시원 2009-11-06 16: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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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있는 놈만 차 끌고 다니라는 말이죠...<br />
<br />
벤쯔, 포르쉐 모는 사람에게 5000원이야 뭐....이제 그 동네에 싼(?) 차는 아웃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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