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분의 말한마디에..철도관련 테마가 들썩 했다는...ㅎㅎ<br />
아무래도 미쿡의 자동차 산업이 폭삭하니 철도에 눈을 돌리는게 아닌가 싶어요..<br />
<br />
그리고 버핏이 원래 자기가 모르는 쪽으로는 절대 손을 안대는 습관이 있어요<br />
2000년초 닷컴 바람이 불때...버핏은 한푼도 투자를 안했으니 말이죠<br />
<br />
1. 앞으로 유가 100불 상향하는 시대가 될테니 효율성면에서 철도 만한 것이 없고<br />
2. 미국 최대 철도 회사 지분을 100%인수했으니 이제 운임은 내 마음대로고<br />
3. 은행에서 썩고 있는 현금 500억불 중 절반정도 소진해서 좋고<br />
4. 가용자금 500억불중에 반정도 썼지만(나머지는 주식으로) 배당을 하지 않는 버크셔의 성향상 <br />
버크셔와 벌링턴이 벌어들일 연간 6-70억불의 순이익은 고스란히 현금
버핏은 M&A후에 구조조정도 이골이 난 전문가입니다.<br />
회사 효율성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서는 인정사정 없습니다.<br />
60년대에 농기계회사를 인수해서 그 회사 독점 부품가격을 3-5배 올려버린 전력이 있습니다.<br />
<br />
100년전 석유와 철도를 독점했던 록펠러 생각이 나는군요.
어제 저분의 말한마디에..철도관련 테마가 들썩 했다는...ㅎㅎ<br />
아무래도 미쿡의 자동차 산업이 폭삭하니 철도에 눈을 돌리는게 아닌가 싶어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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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버핏이 원래 자기가 모르는 쪽으로는 절대 손을 안대는 습관이 있어요<br />
2000년초 닷컴 바람이 불때...버핏은 한푼도 투자를 안했으니 말이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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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앞으로 유가 100불 상향하는 시대가 될테니 효율성면에서 철도 만한 것이 없고<br />
2. 미국 최대 철도 회사 지분을 100%인수했으니 이제 운임은 내 마음대로고<br />
3. 은행에서 썩고 있는 현금 500억불 중 절반정도 소진해서 좋고<br />
4. 가용자금 500억불중에 반정도 썼지만(나머지는 주식으로) 배당을 하지 않는 버크셔의 성향상 <br />
버크셔와 벌링턴이 벌어들일 연간 6-70억불의 순이익은 고스란히 현금
버핏은 M&A후에 구조조정도 이골이 난 전문가입니다.<br />
회사 효율성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서는 인정사정 없습니다.<br />
60년대에 농기계회사를 인수해서 그 회사 독점 부품가격을 3-5배 올려버린 전력이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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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전 석유와 철도를 독점했던 록펠러 생각이 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