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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나름 위기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05 12:08:58
추천수 0
조회수   2,448

제목

현대차가 나름 위기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글쓴이

이명재 [가입일자 : 2002-07-08]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view.html

요즘 홍보성 기사나 도요타 캠리하고 비교하는 기사 등등이 하루에도 몇개씩 뜨는 걸보니~ 바람을 시작부터 잡겠다는 의지로 보이네요.



그런데 북미시장을 보니 일본차들은 회복세가 보이는데 현대기아차는 다시 하향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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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sun2@gmail.com 2009-11-05 12:16:05
답글

현.기 자동차의 모토는 너죽고 나살자죠.<br />
<br />
근데 상대가 죽기 싫으면 현기차가 죽을수 밖에 없죠.<br />
<br />

bestnationis@korea.com 2009-11-05 12:17:34
답글

사실 비교는 앞으로 3년후가 되겠죠..<br />
그쯤되면 현대의 뼈져린 후회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민호 2009-11-05 12:32:16
답글

올해까지 3년 동안 42억원 이상의 사업비(정부출연금 포함)를 투입했다. 무엇보다 21개 협력회사와 공동작업을 진행했다. 중소부품?소재기업과 현대차가 동시에 경쟁력을 높여야만 차량 품질이 높아지기 때문. <br />
A--- 3년에 42억이면 1년에 14억인데, 이걸 21개 협력회사와 나눠쓰면 한회사에 7000만원도 안되는데... <br />
이걸로 내구신뢰성 수준이 37개 자동차 회사 중 14위로, 중상위까지 치고 올라왔다니... 진짜 신

이명재 2009-11-05 12:33:03
답글

21개 협력회사 아래에 있는 재하청업체들은.... 손가락 빨며 어떻게 하면 품질보증기간에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부품을 만들까 고민하고 있겠군요. 이러다가 중국제로 도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장동이 2009-11-05 12:33:21
답글

작금의 현대패닉 상태는 아마 현정부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국민들의 현대차에 대한 감정이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었겠지만 이렇게 까지 폭발적인 반감으로 번질것 까지는 예상 못했을 겁니다. 그러니 많이 똥줄이 타고 있을 테고요. 어찌보면 현정부 들어서면서부터 생겨난 서민들의 기득권과 그들의 충실한 개노릇을 하고 있는 현정부에 대한 반감의 불똥이 현대에게 튀고 있는듯 보입니다. 맞을짓 했지만 이렇게 까지 두둘겨 쳐 맞게 될줄은 몰랐

bestnationis@korea.com 2009-11-05 12:33:30
답글

그렇게 계산하니 푼돈으로 품질 개선을 했군요..<br />
그래서 6단 미션이 그모양인가 봅니다..<br />
미국에 판매될 YF휴지타는 5단미션 탑재랍니다.. 품질에 자신이 없었단 얘기같이 들리네요.

moondrop@empal.com 2009-11-05 12:33:57
답글

현대가 정말로 위기의식이 느낀다면 부품단가 후려치는 것부터 없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원가절감해놓고 가격은 올리면서 언론플레이나 하는 사기꾼같은 마인드를 버리지 않는 이상..<br />
분명히 망합니다. 아니.. 그런 기업은 망해야 합니다.

김일웅 2009-11-05 12:55:46
답글

애국심, 정치력이 작용하는 독특한 한국기업문화도 <br />
세계화로 되면서...거품처럼 무너진다고.........아앰에프때 기아를 인수하면서 뼈저리게 배웠을 텐데....<br />
<br />
기름값 싼 미국에서도 소비자 외면하다가.....일본차에 먹힌 비슷한 미국회사 많죠....<br />
<br />
<br />

김성건 2009-11-05 12:58:07
답글

아버지와 삼촌이 피땀흘려 키워놓은걸 아늘놈이 자꾸 엉뚱한길로 끌고 가는군요...<br />
정도경영 이란말을 새삼 되새기게 합니다.

이정태 2009-11-05 12:59:09
답글

아래아한글이 워드를 발도 붙이지 못하게 하던 시절도 있었더랬죠. 지금까지 해옷 짓거리 계속 하면 내수 점유율 30%정도로 내려갈 겁니다.

ccpns@hitel.net 2009-11-05 13:04:25
답글

다른 건 몰라도 협력사 쥐어짜서 결국에는 저질 부품 사용하는 악습은 고쳤으면 합니다.<br />
전형적인 소탐대실이자 현대가 별 수를 다 써도 결국에는 2류일 수밖에 없는 큰 이유니까요.<br />
처음만 삐까번쩍하고 좀 지나면 여기저기서 불량이 튀어나오는 차를 누가 타고 싶겠습니까.<br />
거기다 비싸고.

pnkbs@chollian.net 2009-11-05 13:41:07
답글

현대가 이젠 정말 노사 합의를 통한 희생이 있어야만 도요타하고 경쟁이 될 것 같은데,,<br />
희생이란 걸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사람들이 저런 걸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br />
<br />
문제는 어렵지만 답은 뻔한 것 같습니다.<br />
노사가 서로 희생할 수 있으면 삼성전자처럼 되는 거고,,<br />
그게 안되면 GM처럼 ...

강성배 2009-11-05 13:58:19
답글

삼성전자에는 노조가 없을 겁니다. 사측에서 등록해 놓은 유령노조 말고 말입니다.

김창동 2009-11-05 14:54:00
답글

지금 논의되고 있는 현대차 문제의 밑바닥에 노사 문제가 깔려 있던가요?

진현호 2009-11-05 14:55:06
답글

부품단가 후려치기 이 상태로 계속하면 그 품질은 뻔할테고 경쟁력 역시 뻔하고 .. 결국 공멸이죠.

pnkbs@chollian.net 2009-11-05 14:55:36
답글

삼성전자처럼 된다는 것은 노조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br />
세계 최고의 이익을 내는 회사를 말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황준승 2009-11-05 15:46:58
답글

언제는 중형차에는 4단미션이면 충분하다면서요. <br />
그러던 현대에서 이번에는 국내실험용으로 6단을 장착했나보죠

진현호 2009-11-05 16:03:09
답글

자국민을 상대로 유료 테스트를 충분히 하고나면 수출차에 6단이 들어가겠죠.

소준섭 2009-11-05 16:17:07
답글

비단 현대만의 문제는 아니겠죠, 국내 산업중 하도급체계 아닌 곳이 얼마나 있을까요. 전산솔루션도 외주나가는 마당에 덩치큰 것들이야 오죽하겠습니까. 어느 분야를 가던 납품단가가 매년 조금씩 낮춰지는 예는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물가는 오르고 완성품 판매가도 오르는데 신기하게도 납품단가는 원청사가 정한 만큼 매년 낮아집니다. 자본에게 상생을 가르치는 것은 어리석은 짓 아닐까요.

daesun2@gmail.com 2009-11-05 12:16:05
답글

현.기 자동차의 모토는 너죽고 나살자죠.<br />
<br />
근데 상대가 죽기 싫으면 현기차가 죽을수 밖에 없죠.<br />
<br />

bestnationis@korea.com 2009-11-05 12:17:34
답글

사실 비교는 앞으로 3년후가 되겠죠..<br />
그쯤되면 현대의 뼈져린 후회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민호 2009-11-05 12:32:16
답글

올해까지 3년 동안 42억원 이상의 사업비(정부출연금 포함)를 투입했다. 무엇보다 21개 협력회사와 공동작업을 진행했다. 중소부품?소재기업과 현대차가 동시에 경쟁력을 높여야만 차량 품질이 높아지기 때문. <br />
A--- 3년에 42억이면 1년에 14억인데, 이걸 21개 협력회사와 나눠쓰면 한회사에 7000만원도 안되는데... <br />
이걸로 내구신뢰성 수준이 37개 자동차 회사 중 14위로, 중상위까지 치고 올라왔다니... 진짜 신

이명재 2009-11-05 12:33:03
답글

21개 협력회사 아래에 있는 재하청업체들은.... 손가락 빨며 어떻게 하면 품질보증기간에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부품을 만들까 고민하고 있겠군요. 이러다가 중국제로 도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장동이 2009-11-05 12:33:21
답글

작금의 현대패닉 상태는 아마 현정부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국민들의 현대차에 대한 감정이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었겠지만 이렇게 까지 폭발적인 반감으로 번질것 까지는 예상 못했을 겁니다. 그러니 많이 똥줄이 타고 있을 테고요. 어찌보면 현정부 들어서면서부터 생겨난 서민들의 기득권과 그들의 충실한 개노릇을 하고 있는 현정부에 대한 반감의 불똥이 현대에게 튀고 있는듯 보입니다. 맞을짓 했지만 이렇게 까지 두둘겨 쳐 맞게 될줄은 몰랐

bestnationis@korea.com 2009-11-05 12:33:30
답글

그렇게 계산하니 푼돈으로 품질 개선을 했군요..<br />
그래서 6단 미션이 그모양인가 봅니다..<br />
미국에 판매될 YF휴지타는 5단미션 탑재랍니다.. 품질에 자신이 없었단 얘기같이 들리네요.

moondrop@empal.com 2009-11-05 12:33:57
답글

현대가 정말로 위기의식이 느낀다면 부품단가 후려치는 것부터 없애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원가절감해놓고 가격은 올리면서 언론플레이나 하는 사기꾼같은 마인드를 버리지 않는 이상..<br />
분명히 망합니다. 아니.. 그런 기업은 망해야 합니다.

김일웅 2009-11-05 12:55:46
답글

애국심, 정치력이 작용하는 독특한 한국기업문화도 <br />
세계화로 되면서...거품처럼 무너진다고.........아앰에프때 기아를 인수하면서 뼈저리게 배웠을 텐데....<br />
<br />
기름값 싼 미국에서도 소비자 외면하다가.....일본차에 먹힌 비슷한 미국회사 많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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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건 2009-11-05 12:58:07
답글

아버지와 삼촌이 피땀흘려 키워놓은걸 아늘놈이 자꾸 엉뚱한길로 끌고 가는군요...<br />
정도경영 이란말을 새삼 되새기게 합니다.

이정태 2009-11-05 12:59:09
답글

아래아한글이 워드를 발도 붙이지 못하게 하던 시절도 있었더랬죠. 지금까지 해옷 짓거리 계속 하면 내수 점유율 30%정도로 내려갈 겁니다.

ccpns@hitel.net 2009-11-05 13:04:25
답글

다른 건 몰라도 협력사 쥐어짜서 결국에는 저질 부품 사용하는 악습은 고쳤으면 합니다.<br />
전형적인 소탐대실이자 현대가 별 수를 다 써도 결국에는 2류일 수밖에 없는 큰 이유니까요.<br />
처음만 삐까번쩍하고 좀 지나면 여기저기서 불량이 튀어나오는 차를 누가 타고 싶겠습니까.<br />
거기다 비싸고.

pnkbs@chollian.net 2009-11-05 13:41:07
답글

현대가 이젠 정말 노사 합의를 통한 희생이 있어야만 도요타하고 경쟁이 될 것 같은데,,<br />
희생이란 걸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사람들이 저런 걸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br />
<br />
문제는 어렵지만 답은 뻔한 것 같습니다.<br />
노사가 서로 희생할 수 있으면 삼성전자처럼 되는 거고,,<br />
그게 안되면 GM처럼 ...

강성배 2009-11-05 13:58:19
답글

삼성전자에는 노조가 없을 겁니다. 사측에서 등록해 놓은 유령노조 말고 말입니다.

김창동 2009-11-05 14:54:00
답글

지금 논의되고 있는 현대차 문제의 밑바닥에 노사 문제가 깔려 있던가요?

진현호 2009-11-05 14:55:06
답글

부품단가 후려치기 이 상태로 계속하면 그 품질은 뻔할테고 경쟁력 역시 뻔하고 .. 결국 공멸이죠.

pnkbs@chollian.net 2009-11-05 14:55:36
답글

삼성전자처럼 된다는 것은 노조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br />
세계 최고의 이익을 내는 회사를 말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황준승 2009-11-05 15:46:58
답글

언제는 중형차에는 4단미션이면 충분하다면서요. <br />
그러던 현대에서 이번에는 국내실험용으로 6단을 장착했나보죠

진현호 2009-11-05 16:03:09
답글

자국민을 상대로 유료 테스트를 충분히 하고나면 수출차에 6단이 들어가겠죠.

소준섭 2009-11-05 16:17:07
답글

비단 현대만의 문제는 아니겠죠, 국내 산업중 하도급체계 아닌 곳이 얼마나 있을까요. 전산솔루션도 외주나가는 마당에 덩치큰 것들이야 오죽하겠습니까. 어느 분야를 가던 납품단가가 매년 조금씩 낮춰지는 예는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물가는 오르고 완성품 판매가도 오르는데 신기하게도 납품단가는 원청사가 정한 만큼 매년 낮아집니다. 자본에게 상생을 가르치는 것은 어리석은 짓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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