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롤라 연비가 정말 대박인데다가 10년도 끄떡없이 정말 잘 만든차죠... 경제성은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다만 디자인이 시빅에 비해서 좀 딱딱하고 촌스러워 보여서 젊은 사람들은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2천만원 안쪽으로 들어온다면 비슷한 급의 국산차들 전멸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장성준님// <br />
코롤라 덩치의 차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없는 크기인데.. <br />
그정도 크기의 차를 2천넘겨서 가져오면 당연히 안팔릴테니.. 아예 안들여올것이고. (라프1.8사고말죠.. ^^;) <br />
이번에 캠리 가격보니까 개념있던데.. <br />
만약 들여온다면 2천이하 정도도 충분히 기대해볼만하지 않겠어요? <br />
<br />
PS : 물론 대단한 근거에 기반한 정보가 아니고, 단순소비자의 내맘대로 의견
코롤라는 소형차 (Small size car)가 맞죠.<br />
마찬가지로 아반떼 (미국은 아직 Elentra로 쓰는데..)도 소형차입니다.<br />
제가 알기로 세상 어디에도 없는 '준준형'이란 말도 안되는 구분의 잣대가 한국에 있을 뿐이죠..<br />
<br />
엔진 작이도 차체는 뻥튀기한 기형적인 차를 선호하는 한국 실정에 맞추었을 뿐이구요.
아.. 해외에서야 다같은 C클래스 라는건 물론 알고있습니다.<br />
하지만 한국에서 경쟁하는거니까 궂이 소형/준중형으로 구분해서 얘기한겁니다.<br />
한국소비자들은 그렇게 인식할테니까요.<br />
지금 준중형이라고 홍보했다가 나중에 직접보고 "소형이네?" 이럴까봐요..
제 생각에도 코롤라가 우리나라에서 잘 팔릴 차종은 아닌 듯 하구요. 어느 나라 가보니 그 차가 많더라...는 크게 의미둘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차도 남미나 북유럽 어디 가면 석권한 모델이 있듯이 마케팅의 의미가 크지요. <br />
사우디에서 캠리 많이 탔지만 국산차와 비교해서 (바로 확인할 수 없는 내구성은 논외로 하고) 별 인상 못받았구요, 어코드가 그랜저보다 큰 감동은 없었구요. <br />
멕시코에서 미국 소용차 Neon과
코롤라 연비가 정말 대박인데다가 10년도 끄떡없이 정말 잘 만든차죠... 경제성은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다만 디자인이 시빅에 비해서 좀 딱딱하고 촌스러워 보여서 젊은 사람들은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2천만원 안쪽으로 들어온다면 비슷한 급의 국산차들 전멸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장성준님// <br />
코롤라 덩치의 차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없는 크기인데.. <br />
그정도 크기의 차를 2천넘겨서 가져오면 당연히 안팔릴테니.. 아예 안들여올것이고. (라프1.8사고말죠.. ^^;) <br />
이번에 캠리 가격보니까 개념있던데.. <br />
만약 들여온다면 2천이하 정도도 충분히 기대해볼만하지 않겠어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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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 물론 대단한 근거에 기반한 정보가 아니고, 단순소비자의 내맘대로 의견
코롤라는 소형차 (Small size car)가 맞죠.<br />
마찬가지로 아반떼 (미국은 아직 Elentra로 쓰는데..)도 소형차입니다.<br />
제가 알기로 세상 어디에도 없는 '준준형'이란 말도 안되는 구분의 잣대가 한국에 있을 뿐이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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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작이도 차체는 뻥튀기한 기형적인 차를 선호하는 한국 실정에 맞추었을 뿐이구요.
아.. 해외에서야 다같은 C클래스 라는건 물론 알고있습니다.<br />
하지만 한국에서 경쟁하는거니까 궂이 소형/준중형으로 구분해서 얘기한겁니다.<br />
한국소비자들은 그렇게 인식할테니까요.<br />
지금 준중형이라고 홍보했다가 나중에 직접보고 "소형이네?" 이럴까봐요..
제 생각에도 코롤라가 우리나라에서 잘 팔릴 차종은 아닌 듯 하구요. 어느 나라 가보니 그 차가 많더라...는 크게 의미둘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차도 남미나 북유럽 어디 가면 석권한 모델이 있듯이 마케팅의 의미가 크지요. <br />
사우디에서 캠리 많이 탔지만 국산차와 비교해서 (바로 확인할 수 없는 내구성은 논외로 하고) 별 인상 못받았구요, 어코드가 그랜저보다 큰 감동은 없었구요. <br />
멕시코에서 미국 소용차 Neon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