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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구형 아반떼 10년 넘게 타게되면 이가 갈립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04 10:55:26
추천수 0
조회수   4,475

제목

현대차 구형 아반떼 10년 넘게 타게되면 이가 갈립니다.

글쓴이

오준희 [가입일자 : 2002-06-04]
내용
운이 좋아서 엔진, 미션은 멀쩡해도 차체 녹슬고



유리창 오르락 내리락 부품 녹슬어서 망가지고



문 내부 손잡이 으스러지고 미칩니다.



현대 자동차 수리점 가면 반응이



`원래 그래요.`



`이제 패차하고 소나타 사세요.` 등등 입니다.



단골 정비소 사장도 구형 아반떼 고장나서 교환하는 부품보다



부품설계, 마감 질이 떨어져서 교환해야되는 부품이 더 많다고 합니다.



거의 이런건 리콜대상이라는 거죠.



외국에 있는 처남 일본차 타는데 10년 넘은 차 지인이 줬답니다.



차 엔진,미션오일만 제때 갈아주면 다른건 고장 날일이 없다내요.



바닷가 근처에 사는데도 녹 슬지도 않았습니다.



외국 처음 나가서 10-20년 넘은 차들 보면 어떻게 유지하나 봤더니



다 이유가 있더군요. 부품 구입도 쉽고, 호환도 잘되고, 자잘한 부품 내구성도



높고...



지금 현대 구형 아반떼 탄지 12년 됬는데 다음 차는 현대로는 안가고 싶습니다.



그렇다고 현대 가격정책 따라하는 대우나 삼성도 싫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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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길선 2009-11-04 10:58:42
답글

15년된 아반떼 타는 1인 ㅜㅡ <br />
1년 수리비가 장난 아니네요 ㅎㅎ <br />
이거 버리고 새차 사는게 이득인거 같다는 계산을 간혹 합니다.^^<br />

고용일 2009-11-04 10:59:16
답글

국산차 거의 다 그렇다고 봐야죠^^<br />
저도 현대차 탑니다만,<br />
<br />
요즘도 아니고 예전에 신문기사에<br />
선진국은 차를 오래타는데 한국은 차를 오래 안탄다면서 비교하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br />
나참...차가 오래탈수 있는 차여야지 싶었습니다<br />
<br />
그기사

이재준 2009-11-04 11:01:00
답글

2000년식 디오리지날 스포티지는 플런져 빼고는 걍 타고다닐만 하던데요.<br />
<br />
정비업소 갔을 때 밑에서 봐도 그닥 썩어보이는 곳 없구요.<br />
<br />
물론 자잘한 고장은 몇군데 있지만 이젠 적응이 되서 걍 불편한데로 타고다닙니다... ㅡㅜ

허환 2009-11-04 11:08:36
답글

강릉서 한때 있었는데..<br />
바닷가 돌아다니는 국산차는 몇년만 지난차도 녹 안슨게 없더군요....<br />
3면이 바닷가인 나라인데...<br />
미국차만 아연도금강판을 쓰니... <br />

김성진 2009-11-04 11:13:27
답글

웃기는게 녹이나서 철판에 구멍이 나기시작하면 차를 왜 이렇게 만들었어...보다는<br />
차 좀 바꾸지 ..이런 시각들...<br />

고용일 2009-11-04 11:17:19
답글

저도 주문진항 가서 바닷가 차들 녹슨거 꽤 많이 봤습니다<br />
<br />
처참하네 녹슬더군요...특히 경차같은 가격대 낮은 차들은 년식도 몇년 안되어보이는데도요

문창위 2009-11-04 11:23:08
답글

15년된 쏘나타투오토 탑니다 ^^<br />
<br />
주행거리16만키로... 미숀만 3번 갈았슴다...<br />
<br />
그외 수리비용 엄청 들고있슴다. 연비도 최악(시내주행5키로미만)<br />
<br />
그나마 국산중엔 현대차가 가장 낫다고봅니다만...그런게 이모양이니...<br />
<br />
주변에서 그돈으로 적당한 중고차 사는게 낫다지만 오기로 20년 채우고 일본차로 갈생각입니다.<br />
그때까지 수리비

박종열 2009-11-04 11:27:50
답글

가격정책은 점유율1위인 현대차를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국산차 외국산차 모두 한국소비자을 호구로 보잖아요. 차값, 부품가격, 수리비.. 모두 으악이지요. 차를 사회적인 지위로 대우하는 곳에서는 절대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회분위기가 다시 대중교통중심으로 돌아가기 전까지는...

전국찬 2009-11-04 11:35:15
답글

10년타기 운동하죠. 20년이 아닌 이유인 듯... 딱10년만 타고 버리라는 얘기같더군요.<br />
안전상 그리고 금전적으로도 10년 넘으면 웬지 모를 손해드는 느낌이랄까?<br />
<br />
이전 아반떼 10년 타고 페차.. 녹슬어 문쩍 떨어지고 엔진 맛탱이 가서 결국 폐차....<br />
<br />

김남갑 2009-11-04 11:40:08
답글

전 98년식 SM5 스틱 타고 있는데.. 엔진소리 아직도 신차와 다를바 없고..<br />
소모품 외에는 잔고장이 전혀 없는데, 연비가 많이 떨어집니다.<br />
첨에는 고속도로 기준 16키로.. 시내 기준 12키로 정도 나왔는데..<br />
지금은 고속도로 기준 12키로.. 시내 기준 9키로 정도 나옵니다. <br />
연비 개선하는 방법 없을까요?

김동규 2009-11-04 11:46:58
답글

차량은 관리하기 나름이기도 합니다. 저는 작년에 10년된 베르나 오토를 팔았는데요. 정차중일때도 미션은 항상 D에 놓았더니 10만킬로 넘어도 끄떡없었습니다. 머플러 한번 갈고, 타이밍벨트 8만에 갈고, 조수석 문짝 윈도우 고무빠킹 갈았던 것 말고는 아무 말썽 없었구요. 처음에 신차 나왔을때 6개월간 새차할때마다 왁스칠 해줬더니...작년에 중고로 팔때 중고상이 놀라더군요. 베르나중에 광택이 이렇게 살아있는 차는 처음 봤다고..제가 봐도 차가 새차

wodudsla@naver.com 2009-11-04 11:51:26
답글

정차 중일 때 D에 놓으면 무릎이 나가지 않나요? ^^<br />
<br />
10년타기 한다는데 10년 지난 제차는 우찌해야되는건지? ㅋ

vanny@dreamwiz.com 2009-11-04 11:58:14
답글

무릎이 왜나가죠? - _-;;<br />
20년째 그렇게 운전하고 있는데...<br />
<br />
정차중일때 N으로 빼면 미션 내부의 솔레노이드가 반복해서 동작해야 해서 미션이 더 빨리 고장납니다.

백제원 2009-11-04 11:58:29
답글

그나마 구형아반테가 미츠비시 기술과 부품이 많이 들어가서 아반테 라인업중엔 그나마 내구성이 좋은거라고 하더군요...ㅡ.ㅡ;

최우석 2009-11-04 13:06:03
답글

원래 그래요.,,,,가 정답입니다...안습이죠...

서성원 2009-11-04 13:17:24
답글

정차중일때 D 혹은 N 이 좋다라는 것은 무조껀 어느쪽이 좋다라고 <br />
이야기 할부분이 아니라고 들었습니다.<br />
아마도 정차도 몇초? 몇분 하느냐에 따라 틀려진다는 얘기겠지요.<br />
모 저도 자세한 지식이 없지만 이것에 대해 평소 궁금해서 자동차 연구소쪽분들하고 <br />
이야기 해봤더니 누구 하나도 이것이 정답이라고 언급을 피하더군요.<br />
다만 짧게 정차중일때는 굳이 안바꿔야 좋은대 이 짧은 시간이라는게

vanny@dreamwiz.com 2009-11-04 13:24:57
답글

정차라는 의미가 신호대기 등의 짧은 시간이라는 의미라는걸 전제로 하고 단 리플입니다. 변속기 문제에서 정차는 대개 그 정도 의미로 쓰잖아요.<br />
<br />
변수가 많아서 전문가들이 답을 안하는 것이지 - 꼬투리 잡자면 끝이 없으니... 일상적인 주행 패턴에서 솔레노이드가 반복동작에 취약한지, 토크컨버터가 짧은 정지상태의 반복에 더 취약한지는 답이 어느정도 보이는 문제입니다.<br />
<br />
일상적인 주행패턴을 생각해야지

진현호 2009-11-04 13:52:54
답글

연비로 아주 약간 이득을 볼지는 모르지만 .. <br />
신호 대기나 그 비슷한 짧은 정차시엔 d로 고정하는게 결국은 득입니다. <br />
<br />
그 넘의 유리미션 그나마 오래쓰는 비결입니다.<br />
(다른 차는 몰라도 현대는 특히 ...ㅡ_ㅡ;;)

박길선 2009-11-04 10:58:42
답글

15년된 아반떼 타는 1인 ㅜㅡ <br />
1년 수리비가 장난 아니네요 ㅎㅎ <br />
이거 버리고 새차 사는게 이득인거 같다는 계산을 간혹 합니다.^^<br />

고용일 2009-11-04 10:59:16
답글

국산차 거의 다 그렇다고 봐야죠^^<br />
저도 현대차 탑니다만,<br />
<br />
요즘도 아니고 예전에 신문기사에<br />
선진국은 차를 오래타는데 한국은 차를 오래 안탄다면서 비교하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br />
나참...차가 오래탈수 있는 차여야지 싶었습니다<br />
<br />
그기사

이재준 2009-11-04 11:01:00
답글

2000년식 디오리지날 스포티지는 플런져 빼고는 걍 타고다닐만 하던데요.<br />
<br />
정비업소 갔을 때 밑에서 봐도 그닥 썩어보이는 곳 없구요.<br />
<br />
물론 자잘한 고장은 몇군데 있지만 이젠 적응이 되서 걍 불편한데로 타고다닙니다... ㅡㅜ

허환 2009-11-04 11:08:36
답글

강릉서 한때 있었는데..<br />
바닷가 돌아다니는 국산차는 몇년만 지난차도 녹 안슨게 없더군요....<br />
3면이 바닷가인 나라인데...<br />
미국차만 아연도금강판을 쓰니... <br />

김성진 2009-11-04 11:13:27
답글

웃기는게 녹이나서 철판에 구멍이 나기시작하면 차를 왜 이렇게 만들었어...보다는<br />
차 좀 바꾸지 ..이런 시각들...<br />

고용일 2009-11-04 11:17:19
답글

저도 주문진항 가서 바닷가 차들 녹슨거 꽤 많이 봤습니다<br />
<br />
처참하네 녹슬더군요...특히 경차같은 가격대 낮은 차들은 년식도 몇년 안되어보이는데도요

문창위 2009-11-04 11:23:08
답글

15년된 쏘나타투오토 탑니다 ^^<br />
<br />
주행거리16만키로... 미숀만 3번 갈았슴다...<br />
<br />
그외 수리비용 엄청 들고있슴다. 연비도 최악(시내주행5키로미만)<br />
<br />
그나마 국산중엔 현대차가 가장 낫다고봅니다만...그런게 이모양이니...<br />
<br />
주변에서 그돈으로 적당한 중고차 사는게 낫다지만 오기로 20년 채우고 일본차로 갈생각입니다.<br />
그때까지 수리비

박종열 2009-11-04 11:27:50
답글

가격정책은 점유율1위인 현대차를 따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국산차 외국산차 모두 한국소비자을 호구로 보잖아요. 차값, 부품가격, 수리비.. 모두 으악이지요. 차를 사회적인 지위로 대우하는 곳에서는 절대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회분위기가 다시 대중교통중심으로 돌아가기 전까지는...

전국찬 2009-11-04 11:35:15
답글

10년타기 운동하죠. 20년이 아닌 이유인 듯... 딱10년만 타고 버리라는 얘기같더군요.<br />
안전상 그리고 금전적으로도 10년 넘으면 웬지 모를 손해드는 느낌이랄까?<br />
<br />
이전 아반떼 10년 타고 페차.. 녹슬어 문쩍 떨어지고 엔진 맛탱이 가서 결국 폐차....<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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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갑 2009-11-04 11:40:08
답글

전 98년식 SM5 스틱 타고 있는데.. 엔진소리 아직도 신차와 다를바 없고..<br />
소모품 외에는 잔고장이 전혀 없는데, 연비가 많이 떨어집니다.<br />
첨에는 고속도로 기준 16키로.. 시내 기준 12키로 정도 나왔는데..<br />
지금은 고속도로 기준 12키로.. 시내 기준 9키로 정도 나옵니다. <br />
연비 개선하는 방법 없을까요?

김동규 2009-11-04 11:46:58
답글

차량은 관리하기 나름이기도 합니다. 저는 작년에 10년된 베르나 오토를 팔았는데요. 정차중일때도 미션은 항상 D에 놓았더니 10만킬로 넘어도 끄떡없었습니다. 머플러 한번 갈고, 타이밍벨트 8만에 갈고, 조수석 문짝 윈도우 고무빠킹 갈았던 것 말고는 아무 말썽 없었구요. 처음에 신차 나왔을때 6개월간 새차할때마다 왁스칠 해줬더니...작년에 중고로 팔때 중고상이 놀라더군요. 베르나중에 광택이 이렇게 살아있는 차는 처음 봤다고..제가 봐도 차가 새차

wodudsla@naver.com 2009-11-04 11:51:26
답글

정차 중일 때 D에 놓으면 무릎이 나가지 않나요? ^^<br />
<br />
10년타기 한다는데 10년 지난 제차는 우찌해야되는건지? ㅋ

vanny@dreamwiz.com 2009-11-04 11:58:14
답글

무릎이 왜나가죠? - _-;;<br />
20년째 그렇게 운전하고 있는데...<br />
<br />
정차중일때 N으로 빼면 미션 내부의 솔레노이드가 반복해서 동작해야 해서 미션이 더 빨리 고장납니다.

백제원 2009-11-04 11:58:29
답글

그나마 구형아반테가 미츠비시 기술과 부품이 많이 들어가서 아반테 라인업중엔 그나마 내구성이 좋은거라고 하더군요...ㅡ.ㅡ;

최우석 2009-11-04 13:06:03
답글

원래 그래요.,,,,가 정답입니다...안습이죠...

서성원 2009-11-04 13:17:24
답글

정차중일때 D 혹은 N 이 좋다라는 것은 무조껀 어느쪽이 좋다라고 <br />
이야기 할부분이 아니라고 들었습니다.<br />
아마도 정차도 몇초? 몇분 하느냐에 따라 틀려진다는 얘기겠지요.<br />
모 저도 자세한 지식이 없지만 이것에 대해 평소 궁금해서 자동차 연구소쪽분들하고 <br />
이야기 해봤더니 누구 하나도 이것이 정답이라고 언급을 피하더군요.<br />
다만 짧게 정차중일때는 굳이 안바꿔야 좋은대 이 짧은 시간이라는게

vanny@dreamwiz.com 2009-11-04 13:24:57
답글

정차라는 의미가 신호대기 등의 짧은 시간이라는 의미라는걸 전제로 하고 단 리플입니다. 변속기 문제에서 정차는 대개 그 정도 의미로 쓰잖아요.<br />
<br />
변수가 많아서 전문가들이 답을 안하는 것이지 - 꼬투리 잡자면 끝이 없으니... 일상적인 주행 패턴에서 솔레노이드가 반복동작에 취약한지, 토크컨버터가 짧은 정지상태의 반복에 더 취약한지는 답이 어느정도 보이는 문제입니다.<br />
<br />
일상적인 주행패턴을 생각해야지

진현호 2009-11-04 13:52:54
답글

연비로 아주 약간 이득을 볼지는 모르지만 .. <br />
신호 대기나 그 비슷한 짧은 정차시엔 d로 고정하는게 결국은 득입니다. <br />
<br />
그 넘의 유리미션 그나마 오래쓰는 비결입니다.<br />
(다른 차는 몰라도 현대는 특히 ...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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