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나 일본 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자 한국 시장을 공략하러 오는 것 같아요. <br />
흔들고 추락시키고 독식하려고 하는 기업의 생리가 꿈틀 거리지 않을까요?<br />
<br />
그리고 한국사람이 현대를 너무 질책하는 것은 그동안의 피해의식이랄까? 아니면 현대에 대한 애정이 깊다는 반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br />
<br />
현대 사랑하시죠?
10만km 뛴 소나타 오토미션이 나가는 것을 보고는 더 이상 현대 사랑하긴 문제가 좀 많더군요. <br />
아울러 3년된 썬루퍼가 재대로 동작도 안하고 수리센터에서는 30만원줘야 썬루프를 수리가능하다고 그러고. <br />
몇년 지나니..하체에 녹이 생겨서 차체 철판에 구멍이 생기더군요. <br />
밖에서 들어오는 녹이라면 도장문제일수도 있지만, 속에서 피어나는 녹은 도대체가 이해가 안가요??? <br />
현/기아차 도로에 다니는
캠리는 소나타랑 동급이구나.. 라는 선입견을 심어주면 현대입장에서는 성공이겠죠.<br />
<br />
아반테-소나타-그랜저-제네시스-에쿠스.. 이렇게 차급이 다양한 회사도 드물겁니다.<br />
그랜저나 제네시스중 하나는 필요없는 차급같은데.. 가격 올리기 위한 수작으로밖엔 안보여요.
비교 시승차에는 선루프가 없는 차로 했다고 하더군요. 아마 저들도 선루프 결함 알고 없는 차 갖다놨겠지요. 저도 현/기차만 4대째 몰고 있는데 차량 관리 꼼꼼히 한다고 해도 내구성 에서는 현대/기아차 좋다고 감히 말할 자신이 없습니다. 단순한 비교시승 보다 현재 비교시승한 차를 같은 조건에서 주행하고 5년 후에도<br />
다시 비교 해보는게 제일 좋을거 같은데 안하겠지요?
저는 구형아반떼 타고 있지만 엑센트 없애고 요즘 모델들 마이너체인지 하는거 보면<br />
서민들 안중에도 없는 정책이라는 서운한 생각이 들더군요.<br />
진짜 얍실하죠... 그러다 보니 에쿠스 디자인 포스가 제네시스랑 동급으로 마이너 체인지 ㅡ.ㅡ;<br />
일제 중소형차 들어오면 저 같이 가난한 서민도 일단 질러볼랍니다.
현대제철(구 인천제철)은 아무래도 철강능력이 포철에 비해 떨어지죠. <br />
근데 이 포철도 도요타에 납품하기 위해 품질을 요근래 많이 높혔다고 하더군요.<br />
물론 이제는 도요타 납품에 성공했구요. 그래도 도요타에서 사용하는 철제 제품에선 신일철(신일본제철)의 비중이 많이 높고 품질의 기준이 되는 건 사실이죠. <br />
<br />
당연히 도요타가 품질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br />
<br />
글구 국산차에서
솔직이 우리나라 자동차회사 현대/기아 가 같은 회사니까 거의 독과점 아닌가요?<br />
이런 기형적인 구조에서 가격/품질 경쟁력이 생기기 만무하죠..<br />
소비자를 뭣같이 아는 국내 자동차 회사들 이번에 정신 좀 차려야 합니다.<br />
도요다, 혼다등 외제 자동차가 AS망만 보장되면 현재의 국산 자동차가 시장을 잃는건 시간 문제라고 봅니다.
현대차 울며 겨자 먹기로 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br />
<br />
현대 승합차 본네트 녹방울이 올라와 간일이 있고 미션에서 소리나서 여러번 수리해도(미션갈고 삼발이 갈아도) 딱딱딱... 소리가 정 떨어지게 하다가 신형 삼발이와 디스크로 갈아서 잡은 적이 있는데 지금은 차 밑이 녹슨 곳이 한두곳이 아니고 뒷 문짝은 삭아서 보기가 흉하고 유리가 언제 떨어져 나갈지 모르는 형국이랍니다.<br />
운전대쪽 캠버 각이 안나와요. 마
현대차 이야기만 나오면 제가 늘상 하는 이야깁니다....<br />
====================================================<br />
<br />
30년동안 국가의 보호와 국민의 희생을 밑거름으로 커왔으면<br />
이제는 스스로 보호장벽 걷어달라고 큰 소리쳐 보라고!!<br />
<br />
수입차에 대한 관세 등 유무형의 장벽 다없애고 내수시장 전면개방해야합니다<br />
그래서 못살아남
예전에 르노 삼성에서 98년산 sm5 5년지난 건지, 10만키로뛰건지 아뭏든 한참 쓴 것 가지고 광고할 때가 있었는데, 현대가 제아무리 새차 놓고 비교해도 도요타가 앞의 르삼처럼 오래된 차 비교해버리면 바로 깨갱일텐데요. 믿고 사서 써주는 고객에게 품질과 가격으로 계속 어필할 생각은 안하고, 어떻게든 등쳐먹으려고 품질은 내리고 가격은 턱없이 올라가는 행태가, 아마도 현대가 망한다면 이유는 단 하나 그것일테죠.
품질, 가격 이런것들을 떠나 제가 절대로 현기차는 안사겠다 작심한 이야기 해볼까요?<br />
<br />
첫번째<br />
울산 근무할 때...업무차 동료직원차로 모 회사를 방문했는데(현대차 2차밴드..)<br />
정문에 당당하니 우리회사는 현대차외에는 출입할 수 없습니다!! 라는 간판이<br />
회사 간판보다 더 크고 잘보이게 붙어있고...출입통제 하더군요..밖에 세워두고<br />
볼일 보러 들어갔습니다<br />
<br
도요타나 일본 자동차가 미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자 한국 시장을 공략하러 오는 것 같아요. <br />
흔들고 추락시키고 독식하려고 하는 기업의 생리가 꿈틀 거리지 않을까요?<br />
<br />
그리고 한국사람이 현대를 너무 질책하는 것은 그동안의 피해의식이랄까? 아니면 현대에 대한 애정이 깊다는 반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br />
<br />
현대 사랑하시죠?
10만km 뛴 소나타 오토미션이 나가는 것을 보고는 더 이상 현대 사랑하긴 문제가 좀 많더군요. <br />
아울러 3년된 썬루퍼가 재대로 동작도 안하고 수리센터에서는 30만원줘야 썬루프를 수리가능하다고 그러고. <br />
몇년 지나니..하체에 녹이 생겨서 차체 철판에 구멍이 생기더군요. <br />
밖에서 들어오는 녹이라면 도장문제일수도 있지만, 속에서 피어나는 녹은 도대체가 이해가 안가요??? <br />
현/기아차 도로에 다니는
캠리는 소나타랑 동급이구나.. 라는 선입견을 심어주면 현대입장에서는 성공이겠죠.<br />
<br />
아반테-소나타-그랜저-제네시스-에쿠스.. 이렇게 차급이 다양한 회사도 드물겁니다.<br />
그랜저나 제네시스중 하나는 필요없는 차급같은데.. 가격 올리기 위한 수작으로밖엔 안보여요.
비교 시승차에는 선루프가 없는 차로 했다고 하더군요. 아마 저들도 선루프 결함 알고 없는 차 갖다놨겠지요. 저도 현/기차만 4대째 몰고 있는데 차량 관리 꼼꼼히 한다고 해도 내구성 에서는 현대/기아차 좋다고 감히 말할 자신이 없습니다. 단순한 비교시승 보다 현재 비교시승한 차를 같은 조건에서 주행하고 5년 후에도<br />
다시 비교 해보는게 제일 좋을거 같은데 안하겠지요?
저는 구형아반떼 타고 있지만 엑센트 없애고 요즘 모델들 마이너체인지 하는거 보면<br />
서민들 안중에도 없는 정책이라는 서운한 생각이 들더군요.<br />
진짜 얍실하죠... 그러다 보니 에쿠스 디자인 포스가 제네시스랑 동급으로 마이너 체인지 ㅡ.ㅡ;<br />
일제 중소형차 들어오면 저 같이 가난한 서민도 일단 질러볼랍니다.
현대제철(구 인천제철)은 아무래도 철강능력이 포철에 비해 떨어지죠. <br />
근데 이 포철도 도요타에 납품하기 위해 품질을 요근래 많이 높혔다고 하더군요.<br />
물론 이제는 도요타 납품에 성공했구요. 그래도 도요타에서 사용하는 철제 제품에선 신일철(신일본제철)의 비중이 많이 높고 품질의 기준이 되는 건 사실이죠. <br />
<br />
당연히 도요타가 품질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br />
<br />
글구 국산차에서
솔직이 우리나라 자동차회사 현대/기아 가 같은 회사니까 거의 독과점 아닌가요?<br />
이런 기형적인 구조에서 가격/품질 경쟁력이 생기기 만무하죠..<br />
소비자를 뭣같이 아는 국내 자동차 회사들 이번에 정신 좀 차려야 합니다.<br />
도요다, 혼다등 외제 자동차가 AS망만 보장되면 현재의 국산 자동차가 시장을 잃는건 시간 문제라고 봅니다.
현대차 울며 겨자 먹기로 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br />
<br />
현대 승합차 본네트 녹방울이 올라와 간일이 있고 미션에서 소리나서 여러번 수리해도(미션갈고 삼발이 갈아도) 딱딱딱... 소리가 정 떨어지게 하다가 신형 삼발이와 디스크로 갈아서 잡은 적이 있는데 지금은 차 밑이 녹슨 곳이 한두곳이 아니고 뒷 문짝은 삭아서 보기가 흉하고 유리가 언제 떨어져 나갈지 모르는 형국이랍니다.<br />
운전대쪽 캠버 각이 안나와요. 마
현대차 이야기만 나오면 제가 늘상 하는 이야깁니다....<br />
====================================================<br />
<br />
30년동안 국가의 보호와 국민의 희생을 밑거름으로 커왔으면<br />
이제는 스스로 보호장벽 걷어달라고 큰 소리쳐 보라고!!<br />
<br />
수입차에 대한 관세 등 유무형의 장벽 다없애고 내수시장 전면개방해야합니다<br />
그래서 못살아남
예전에 르노 삼성에서 98년산 sm5 5년지난 건지, 10만키로뛰건지 아뭏든 한참 쓴 것 가지고 광고할 때가 있었는데, 현대가 제아무리 새차 놓고 비교해도 도요타가 앞의 르삼처럼 오래된 차 비교해버리면 바로 깨갱일텐데요. 믿고 사서 써주는 고객에게 품질과 가격으로 계속 어필할 생각은 안하고, 어떻게든 등쳐먹으려고 품질은 내리고 가격은 턱없이 올라가는 행태가, 아마도 현대가 망한다면 이유는 단 하나 그것일테죠.
품질, 가격 이런것들을 떠나 제가 절대로 현기차는 안사겠다 작심한 이야기 해볼까요?<br />
<br />
첫번째<br />
울산 근무할 때...업무차 동료직원차로 모 회사를 방문했는데(현대차 2차밴드..)<br />
정문에 당당하니 우리회사는 현대차외에는 출입할 수 없습니다!! 라는 간판이<br />
회사 간판보다 더 크고 잘보이게 붙어있고...출입통제 하더군요..밖에 세워두고<br />
볼일 보러 들어갔습니다<br />
<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