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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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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1-02 09:1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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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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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 할지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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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철 [가입일자 : ]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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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도요다의 경우 현재 한국 시장을 아주 중시해기로 결정했다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뭐 한국이 이뻐서 한국에서 큰 이익을 얻고자 그렇게 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현기 자동차의 이익의 원천인 한국 시장에서의 이익을 줄여서 미국에서의 경쟁력을 떨어트려 도요다의 미국시장에서의 원천적인 경쟁력을 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그동안 현기아 자동차는 한국에서는 폭리를 미국시장에서는 저가및 엄청난 보너스를 붙여서 자동차를 판매해 왔죠.
즉 미국 시장에서 현기아 차의 경쟁력은 자동차 자체의 경쟁력이 아니라 한국 시장에서의 폭리를 바탕으로 한 미국시장에서의 가격 보조로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있다는 판단을 도요다에서 판단한거죠.
즉 한국 시장에서 현기아 차의 이익을 줄이면 미국에서의 현기아 자동차의 경쟁력 또한 자동으로 줄어 들것이라는 살을 주고 뼈를 취하겠다는 전략이라는 후문입니다.
현기아 차의 국내에서의 폭리및 자국민 우습게 알기는 도를 지나쳤죠.
천민 자본주의 전형을 한국에서는 아주 쉽게 찾아 볼수 있으니 말입니다.
아무튼 일본 자동차가 좋은건 사실입니다.제가 우려 하는 것은 일본 자동차 회사가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했을때도 과연 그대로 남아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를 바랍뿐입니다.
현기아 자동차가 국내에서 영업하는 방식은 맨땅에서 헤엄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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