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리나라의 기업이념들은?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09-10-28 17:08:37 |
|
|
|
|
제목 |
|
|
우리나라의 기업이념들은? |
글쓴이 |
|
|
차명관 [가입일자 : 2002-08-25] |
내용
|
|
도요타 관계자들의 말이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한국진출을 하면서 "한국 브랜드와 경쟁할 생각은 없고, 서비스와 사회공헌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말은 허울좋은 말이 아니라 참으로 뼈있는 말로 우리 자동차기업들은 받아들었으면 합니다. 그 말 속에는 첫번째, 한국브랜드와 경쟁한다는 것은 도요타의 자존심 문제다라는 자긍심이 깃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한국의 브랜드는 자국내에서의 서비스와 사회공헌이 한심하다,고로 도요타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기업이념이 무언지 한국인에게 감동을 주어보겠다. 라는 뜻이 숨어 있는 것 같습니다. 즉, 물건판매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무엇,자국의 무엇을 한국에 보여주겠다는 말로 들립니다. 우리가 비웃는 기업'현대'의 약점을 잘 알고 있다는 뜻이지요. 정말 우리나라 기업들도 정말 기업PR을 위한 사회환원이 아닌 진심어린 사회환원,봉사가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참고로 그 유명한 도요타의 기업이념을 옮겨놓아봅니다.
1. 개방적이고 공정한 기업활동을 기본으로 국제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시민을 지향한다.
2. 깨끗하고 안전한 상품의 공급을 사명으로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한다.
3. 다양한 분야에서 최첨단 기술의 연구와 개발에 노력함으로써 전세계 고객의 요망에 부응하는 매력 넘치는 상품을 제공한다.
4. 개인의 창조력과 팀 워크의 강점을 최대한 높이는 기업 풍토를 가꾼다.
5. 세계 각 지역에 뿌리 내린 사업 활동을 통해 산업과 경제에 공헌한다.
6. 세계 규모의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착실한 성장을 지속한다.
7. 상호 연구와 창조에 노력함으로써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 공영을 실현한다.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