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 대단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0-23 20:44:22
추천수 0
조회수   2,833

제목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 대단합니다~~!!!

글쓴이

김영진 [가입일자 : 2008-01-13]
내용
Related Link: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

본문 읽어 보고서 국산차를 타야 하나 하는 자괴감이 듭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동기 2009-10-23 20:49:30
답글

다 알고 있는 사실 이제서야 기사화 되니 속이 후련하다 해야할까..<br />
씁쓸하다 해야할까..그렇네요.<br />
주위에 절대 국산차 타지 말라고 도시락 싸들고 말려야 하나..

최만수 2009-10-23 21:04:48
답글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은 잘 나가는것 처럼 보이지만 고장 잘나고 싸구려라는 인식이 박히면 그 인식 바꾸는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부품 단가를 후려치니 부품 산업이 발전할수 없고 내구성이 약할수 밖에 없겠네요. 독일차, 일본차 처럼 톱 크라스의 차는 불가능할것 입니다.

yans@naver.com 2009-10-24 00:24:21
답글

개선을 못한게 아니라, 개선을 안한 거군요....................

신호영 2009-10-24 00:28:39
답글

돈값은 해주는 캠리나 프리우스 사야지요 뭐..

방문준 2009-10-24 00:35:49
답글

워터펌프가 저지경일정도면 완성차업체 부품을 탓할게아니라 차주를 욕해야합니다. 워터펌프가 저정도면 <br />
엔진룸에있는 냉각수통이 이미오래전부터 벌겋습니다... 차관리를 전혀안했다는소리지요... 오버히트하고나서 제대로 정비를 안했거나 냉각수를 교환할때 물을 센물로 썼다거나입니다. 정상적인 주기로 제대로 부동액을 교환했으면 저럴게 될 이유가없습니다.

yans@naver.com 2009-10-24 00:35:59
답글

부품을 싸게 만든는 방법에만 발전해왔군요................

이찬진 2009-10-24 00:38:36
답글

르노는 좀 괜찮을까요? 뉴SM3사서 다행입니다.

방문준 2009-10-24 00:40:35
답글

미션오일도 교환 킬로수에 제때제대 안해주면서, 유리미션이니 뭐니 말들합니다.. 게이지뽑아서 색깔한번안보는사람들이... 차사고 취급설명서 찬찬히 제대로 읽어보는사람 몇이나 이겠읍니까? 아는사람중 엔진오일을 하도 안갈아 빼보니 벙커유보다 더찐득찐득 하게 나오더람니다... 할말 다했죠뭐,,, 나머지 소모품은 말하것도없고....

방문준 2009-10-24 00:50:05
답글

외제차에대한 환상을 요즈음 사람들은 너무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중대형차까지는 굳이 외제차 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비싼가격에, as비용 2배에서 6배까지 받는데 ,,, 외제차는 정말 국산차들이 안만드는 고급 스포츠카나 탑하이클래스는 취향과 재력에 따라 사도 괜찮다고 봅니다... 왜 우리나라는 안만드니까... 하지만 요즘 중저가 외제차 산다고 하는사람 솔직히 이해가 안됩니다... 성능이 월떵한것도 아니고,,,가격이

양태영 2009-10-24 00:59:07
답글

방문준님! 위의 내용 KBS TV로 보셨다면 그런말 못할것입니다.<br />
실제로 부품만드는 업체 관계자가 직접 보증기간동안만 견딜수 있게 만든다고 실토하더이다.<br />
그것보고 앞으로 국산차 특히, 현대 기아차는 절대로 사지 않겠다고 다짐했었죠.. 도둑 같은 놈들!!!

김기홍 2009-10-24 00:59:51
답글

에어백 한가지만 봐도 / 외제차 타야죠. -0-

김정식 2009-10-24 00:59:51
답글

역시 5년마다 차 바꾸시는 어르신들(제 지인들 포함입니다^^)의 판단이 현명했다는...

방문준 2009-10-24 01:08:13
답글

.... 태영님. 1차 2차3차밴드 단가후려치기,,, 잘압니다... 그건 자동차업계에 있는분이라면 더잘알지요... 우리나라만 그런것도 아닙니다...일본업체들도 그렇습니다, 정도의차일뿐이지.. 물론 과도한 부분도 있지요.비록 자동차 업계 뿐만아니라 우리나라 산업구조가 다그렇습니다... 이마트 납품업자들,, 건설업계 납품업자들,,,<br />
하다못해 프렌차이즈 업체도 갑을관계가 다 그렇습니다....

방문준 2009-10-24 01:17:25
답글

제가 현대기아를 옹호하는것처럼 보일지몰라도 저는 자동차쪽엔 아무런 관계없습니다....노파심에서.... <br />
오히려 첫직장이 대우차와 관계있는곳이었죠... 보증기간만 견디는 부품이라.... 그건 저도 들어본것 같습니다... 글쎄요... 그건 부품 하나더팔아먹을려다 이미지 추락을 더 신경... 그건 욕들어 먹어도 쌉니다....제가 차가 대우 기아 현대 하나씩 다있는데요...이번에 쏘렌토 16만 뛰고 예방차원에서 워터펌프 한번 갈아봤

racehorse@empal.com 2009-10-24 01:25:42
답글

얼릉 고장나야 또 새차를 살것 아닙니까?

최승규 2009-10-24 01:26:15
답글

정치나 경제나 다 똑같군요...보이는데서만 번지르르하고, 안보이는데서는 악착같이 밑에 사람들 착취해서 최대의 이익을 올린다...............씁쓸한 세상,,,앞으로 국산차는 안녕합니다...그냥 외제차 중고를 사는게 나을듯 합니다.

김정식 2009-10-24 02:17:21
답글

방문준님 경우야 말로 경우의수 중 가장 작은 부분 아닐까요... 세계 제일 이라 하는 삼성이나 LG의 특화 부분 역시 뽑끼가 존재한다네요.. 무엇이든지 평균이 중요하지 극단의 사례는 고려할 게 아닙니다.

방문준 2009-10-24 02:26:31
답글

제차 뽑기 잘했으니 현기차도 괜찬다는 뜻이아니고요..... 그만큼 현기뿐만아니라 대우나 삼성도 요즈음 나오는차들은 품질이 마니좋아졌다는 뜻입니다.... 평균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평균의 잦대는 뭔가요?평균적으로 부품이우수하다는건가요? 언쟁하려고 쓴글은 아님니다... 정식님,,,오해는 마시고,,,,

소준섭 2009-10-24 03:41:07
답글

<br />
<br />
글쎄요, 벤츠, bmw 도 도요타, 혼다도 유저들 포럼에 가보면 비용절감의 부작용(?)에 대한 성토가 많습니다. 세이프 마진을 넉넉히 두던 것을 한계치 턱걸이로 제작한다던가, 서스로 만들던걸 pvc로 대체하기도 하합니다. 한국차에 대한 이야기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방문중님 말씀대로 외국 차 메이커들의 중저가형 차량들은 그냥 중저가가 된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류의 메이커들의 조치들을 이제 중저가 시장도

이찬선 2009-10-24 08:24:12
답글

결론은 , 국내 자동차 시장에 도움이 안되는 현,기 차 구매를 보류해라 .<br />
능력되면 외제차 사라. 이건거 같네요. <br />
윗글 보면 내차는 괜찮다느니, 외제 중저가 브랜드 구입은 우낀다더라 라는 말은 극히 개인적인말로 보여지는군요

moondrop@empal.com 2009-10-24 08:33:16
답글

기업들은 소비자 입장을 생각 안해주는데.. 소비자는 기업 입장을 왜그리 대변해주는지..<br />
<br />
거참 희한합니다!!!!!!

이상태 2009-10-24 08:45:13
답글

제가 타는 신형 3 시리즈 역시 놀랄만한 점이 있습니다.. 원래 디자인적으로는 더 이쁘다는 구형<br />
3시리즈(e46) 에서는 zf미션을 썼는데 제가 타는 신형 3시리즈(e90)에는 gm미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br />
<br />
물론... 오토미션 처음 만들어낸 회사가 gm이고 전세계적으로 큰 회사가 gm이긴하지만<br />
당연히 zf인줄 알았는데 허탈하더군요 ㅜㅜ;;;;<br />
<br />
3시리즈 엔트리 모델부터

김권식 2009-10-24 08:50:22
답글

기업이 이윤추구가 목적인데 이윤을 늘이거나 유지하려면 원가절감을 해야하는데,<br />
대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다보니 문제가 심각한수준을 몸으로 느낍니다.<br />
여러 외산,국산업체와 장비개발을 해보면 일본,독일쪽 업체는 기술적인 개선으로 원가절감이 이루어지는 반면에 국산업체는 10이면 9정도는 협력사 후려치기 입니다. 기술자로써 우리회사 구매쪽에서 업체에 하는짓보면 사실 구역질나고 쪽팔립니다. 게다가 웃긴것은 국산업체에 더 가혹하게

박영효 2009-10-24 09:01:20
답글

워터 펌프의 경우 정말 심각하군요!! 보통 냉각수 최초 교환은 제차의 경우 취급설명서를 읽어 보면 10만 키로 5년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정도에서 녹이 떡지면?? 제가 봤을땐 소비자의 과실은 아닌거 같은데... 그렇다면 차라리 예전의 차량이 더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

이충환 2009-10-24 09:59:04
답글

전 그래도 수입 중저가차량 살겁니다.

진현호 2009-10-24 10:30:51
답글

어느 회사나 원가절감 차원에서 비슷한 일을 한다지만 .. 현기차는 그 정도가 지나치다는게 문제죠.<br />
<br />
협력업체를 쥐어짜는 것도 모자라서 모비스 딱지 장사의 내막을 알면 기가 찹니다.<br />
<br />
........ 협력이 아니라 한마디로 노예죠.

최승규 2009-10-24 11:05:35
답글

협력사에는 노예로 하는 회사가 고객에겐 어떻게 할지 뻔합니다...외제차...비록 as문제는 많지만, (역시 수입이 한국사람들인지라) 만드는 의식은 위에 글들을 보면 차원이 달라보이는군요...

추성복 2009-10-24 11:07:07
답글

위 워터펌프 차는 대우 토스카였습니다. 외제차는 폭스바겐이었던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외제차는 구형이었고 정비하러 들어온 차의 부품을 떼서 봤는데 멀쩡하더군요. 냉각수 교체시기 문제는 아니었던거 같구요,저거 티비로 보시면, 냉각수가 저 부품때문에 오염이 되어서 문제가 되는걸로 나옵니다.

신석현 2009-10-24 11:16:29
답글

저 프로그램이 국산차의 질적 향상에 자극이 되길 바랍니다.그러나 프로그램에서처럼 부품의 비교가<br />
모든 국산차와 외제차 비교의 평균표본이 아니라는 사실도 염두해 두고 보셔야 됩니다.<br />
즉 평균적 뽑기를 통해 국산차와 외제차를 비교한 것이 아니라 부품이 가장 썩은 국산차를 골랐고 부품이<br />
괜찮은 외제차를 비교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방송이란게 원래 충분히 그럴수 있기에 모든 국산차의<br />
부품이 완전히 썩

최동기 2009-10-23 20:49:30
답글

다 알고 있는 사실 이제서야 기사화 되니 속이 후련하다 해야할까..<br />
씁쓸하다 해야할까..그렇네요.<br />
주위에 절대 국산차 타지 말라고 도시락 싸들고 말려야 하나..

최만수 2009-10-23 21:04:48
답글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은 잘 나가는것 처럼 보이지만 고장 잘나고 싸구려라는 인식이 박히면 그 인식 바꾸는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부품 단가를 후려치니 부품 산업이 발전할수 없고 내구성이 약할수 밖에 없겠네요. 독일차, 일본차 처럼 톱 크라스의 차는 불가능할것 입니다.

yans@naver.com 2009-10-24 00:24:21
답글

개선을 못한게 아니라, 개선을 안한 거군요....................

신호영 2009-10-24 00:28:39
답글

돈값은 해주는 캠리나 프리우스 사야지요 뭐..

방문준 2009-10-24 00:35:49
답글

워터펌프가 저지경일정도면 완성차업체 부품을 탓할게아니라 차주를 욕해야합니다. 워터펌프가 저정도면 <br />
엔진룸에있는 냉각수통이 이미오래전부터 벌겋습니다... 차관리를 전혀안했다는소리지요... 오버히트하고나서 제대로 정비를 안했거나 냉각수를 교환할때 물을 센물로 썼다거나입니다. 정상적인 주기로 제대로 부동액을 교환했으면 저럴게 될 이유가없습니다.

yans@naver.com 2009-10-24 00:35:59
답글

부품을 싸게 만든는 방법에만 발전해왔군요................

이찬진 2009-10-24 00:38:36
답글

르노는 좀 괜찮을까요? 뉴SM3사서 다행입니다.

방문준 2009-10-24 00:40:35
답글

미션오일도 교환 킬로수에 제때제대 안해주면서, 유리미션이니 뭐니 말들합니다.. 게이지뽑아서 색깔한번안보는사람들이... 차사고 취급설명서 찬찬히 제대로 읽어보는사람 몇이나 이겠읍니까? 아는사람중 엔진오일을 하도 안갈아 빼보니 벙커유보다 더찐득찐득 하게 나오더람니다... 할말 다했죠뭐,,, 나머지 소모품은 말하것도없고....

방문준 2009-10-24 00:50:05
답글

외제차에대한 환상을 요즈음 사람들은 너무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중대형차까지는 굳이 외제차 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비싼가격에, as비용 2배에서 6배까지 받는데 ,,, 외제차는 정말 국산차들이 안만드는 고급 스포츠카나 탑하이클래스는 취향과 재력에 따라 사도 괜찮다고 봅니다... 왜 우리나라는 안만드니까... 하지만 요즘 중저가 외제차 산다고 하는사람 솔직히 이해가 안됩니다... 성능이 월떵한것도 아니고,,,가격이

양태영 2009-10-24 00:59:07
답글

방문준님! 위의 내용 KBS TV로 보셨다면 그런말 못할것입니다.<br />
실제로 부품만드는 업체 관계자가 직접 보증기간동안만 견딜수 있게 만든다고 실토하더이다.<br />
그것보고 앞으로 국산차 특히, 현대 기아차는 절대로 사지 않겠다고 다짐했었죠.. 도둑 같은 놈들!!!

김기홍 2009-10-24 00:59:51
답글

에어백 한가지만 봐도 / 외제차 타야죠. -0-

김정식 2009-10-24 00:59:51
답글

역시 5년마다 차 바꾸시는 어르신들(제 지인들 포함입니다^^)의 판단이 현명했다는...

방문준 2009-10-24 01:08:13
답글

.... 태영님. 1차 2차3차밴드 단가후려치기,,, 잘압니다... 그건 자동차업계에 있는분이라면 더잘알지요... 우리나라만 그런것도 아닙니다...일본업체들도 그렇습니다, 정도의차일뿐이지.. 물론 과도한 부분도 있지요.비록 자동차 업계 뿐만아니라 우리나라 산업구조가 다그렇습니다... 이마트 납품업자들,, 건설업계 납품업자들,,,<br />
하다못해 프렌차이즈 업체도 갑을관계가 다 그렇습니다....

방문준 2009-10-24 01:17:25
답글

제가 현대기아를 옹호하는것처럼 보일지몰라도 저는 자동차쪽엔 아무런 관계없습니다....노파심에서.... <br />
오히려 첫직장이 대우차와 관계있는곳이었죠... 보증기간만 견디는 부품이라.... 그건 저도 들어본것 같습니다... 글쎄요... 그건 부품 하나더팔아먹을려다 이미지 추락을 더 신경... 그건 욕들어 먹어도 쌉니다....제가 차가 대우 기아 현대 하나씩 다있는데요...이번에 쏘렌토 16만 뛰고 예방차원에서 워터펌프 한번 갈아봤

racehorse@empal.com 2009-10-24 01:25:42
답글

얼릉 고장나야 또 새차를 살것 아닙니까?

최승규 2009-10-24 01:26:15
답글

정치나 경제나 다 똑같군요...보이는데서만 번지르르하고, 안보이는데서는 악착같이 밑에 사람들 착취해서 최대의 이익을 올린다...............씁쓸한 세상,,,앞으로 국산차는 안녕합니다...그냥 외제차 중고를 사는게 나을듯 합니다.

김정식 2009-10-24 02:17:21
답글

방문준님 경우야 말로 경우의수 중 가장 작은 부분 아닐까요... 세계 제일 이라 하는 삼성이나 LG의 특화 부분 역시 뽑끼가 존재한다네요.. 무엇이든지 평균이 중요하지 극단의 사례는 고려할 게 아닙니다.

방문준 2009-10-24 02:26:31
답글

제차 뽑기 잘했으니 현기차도 괜찬다는 뜻이아니고요..... 그만큼 현기뿐만아니라 대우나 삼성도 요즈음 나오는차들은 품질이 마니좋아졌다는 뜻입니다.... 평균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평균의 잦대는 뭔가요?평균적으로 부품이우수하다는건가요? 언쟁하려고 쓴글은 아님니다... 정식님,,,오해는 마시고,,,,

소준섭 2009-10-24 03:41:07
답글

<br />
<br />
글쎄요, 벤츠, bmw 도 도요타, 혼다도 유저들 포럼에 가보면 비용절감의 부작용(?)에 대한 성토가 많습니다. 세이프 마진을 넉넉히 두던 것을 한계치 턱걸이로 제작한다던가, 서스로 만들던걸 pvc로 대체하기도 하합니다. 한국차에 대한 이야기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방문중님 말씀대로 외국 차 메이커들의 중저가형 차량들은 그냥 중저가가 된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류의 메이커들의 조치들을 이제 중저가 시장도

이찬선 2009-10-24 08:24:12
답글

결론은 , 국내 자동차 시장에 도움이 안되는 현,기 차 구매를 보류해라 .<br />
능력되면 외제차 사라. 이건거 같네요. <br />
윗글 보면 내차는 괜찮다느니, 외제 중저가 브랜드 구입은 우낀다더라 라는 말은 극히 개인적인말로 보여지는군요

moondrop@empal.com 2009-10-24 08:33:16
답글

기업들은 소비자 입장을 생각 안해주는데.. 소비자는 기업 입장을 왜그리 대변해주는지..<br />
<br />
거참 희한합니다!!!!!!

이상태 2009-10-24 08:45:13
답글

제가 타는 신형 3 시리즈 역시 놀랄만한 점이 있습니다.. 원래 디자인적으로는 더 이쁘다는 구형<br />
3시리즈(e46) 에서는 zf미션을 썼는데 제가 타는 신형 3시리즈(e90)에는 gm미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br />
<br />
물론... 오토미션 처음 만들어낸 회사가 gm이고 전세계적으로 큰 회사가 gm이긴하지만<br />
당연히 zf인줄 알았는데 허탈하더군요 ㅜㅜ;;;;<br />
<br />
3시리즈 엔트리 모델부터

김권식 2009-10-24 08:50:22
답글

기업이 이윤추구가 목적인데 이윤을 늘이거나 유지하려면 원가절감을 해야하는데,<br />
대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다보니 문제가 심각한수준을 몸으로 느낍니다.<br />
여러 외산,국산업체와 장비개발을 해보면 일본,독일쪽 업체는 기술적인 개선으로 원가절감이 이루어지는 반면에 국산업체는 10이면 9정도는 협력사 후려치기 입니다. 기술자로써 우리회사 구매쪽에서 업체에 하는짓보면 사실 구역질나고 쪽팔립니다. 게다가 웃긴것은 국산업체에 더 가혹하게

박영효 2009-10-24 09:01:20
답글

워터 펌프의 경우 정말 심각하군요!! 보통 냉각수 최초 교환은 제차의 경우 취급설명서를 읽어 보면 10만 키로 5년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정도에서 녹이 떡지면?? 제가 봤을땐 소비자의 과실은 아닌거 같은데... 그렇다면 차라리 예전의 차량이 더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

이충환 2009-10-24 09:59:04
답글

전 그래도 수입 중저가차량 살겁니다.

진현호 2009-10-24 10:30:51
답글

어느 회사나 원가절감 차원에서 비슷한 일을 한다지만 .. 현기차는 그 정도가 지나치다는게 문제죠.<br />
<br />
협력업체를 쥐어짜는 것도 모자라서 모비스 딱지 장사의 내막을 알면 기가 찹니다.<br />
<br />
........ 협력이 아니라 한마디로 노예죠.

최승규 2009-10-24 11:05:35
답글

협력사에는 노예로 하는 회사가 고객에겐 어떻게 할지 뻔합니다...외제차...비록 as문제는 많지만, (역시 수입이 한국사람들인지라) 만드는 의식은 위에 글들을 보면 차원이 달라보이는군요...

추성복 2009-10-24 11:07:07
답글

위 워터펌프 차는 대우 토스카였습니다. 외제차는 폭스바겐이었던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외제차는 구형이었고 정비하러 들어온 차의 부품을 떼서 봤는데 멀쩡하더군요. 냉각수 교체시기 문제는 아니었던거 같구요,저거 티비로 보시면, 냉각수가 저 부품때문에 오염이 되어서 문제가 되는걸로 나옵니다.

신석현 2009-10-24 11:16:29
답글

저 프로그램이 국산차의 질적 향상에 자극이 되길 바랍니다.그러나 프로그램에서처럼 부품의 비교가<br />
모든 국산차와 외제차 비교의 평균표본이 아니라는 사실도 염두해 두고 보셔야 됩니다.<br />
즉 평균적 뽑기를 통해 국산차와 외제차를 비교한 것이 아니라 부품이 가장 썩은 국산차를 골랐고 부품이<br />
괜찮은 외제차를 비교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방송이란게 원래 충분히 그럴수 있기에 모든 국산차의<br />
부품이 완전히 썩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