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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수리문의]아반테 온풍이 나오지 않읍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0-21 20:11:23
추천수 8
조회수   1,834

제목

[차량수리문의]아반테 온풍이 나오지 않읍니다.

글쓴이

박경구 [가입일자 : 2000-09-24]
내용
차량은 아반테 구형이고요..여름에 중고로 마누라 운전연습용으로 구입을 하였읍니다.

구입당시는 여름이라 에어컨은 잘나왔읍니다. 그런데 날씨가 좀 쌀쌀해져 히터를 틀면 초기 약1분정도만 온풍이 나오고 그 이후는 그냥 찬바람이 나옵니다..그리고 송풍기 단수를 3,4단을 높이면 에어컨작동과 상관없이 진동하는 소리가 크게 납니다. 송풍기는 거의 3,4단을 쓸일이 없기는 하지만요..왠만한것은 자가수리를 하는데 이런경우는 당해보지를 못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수리를 하더라도 어느정도 알고가야할거 같아서요..

싸구려 중고차라 수리를 많이 해야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거 같은데..

고수님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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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병훈 2009-10-21 20:19:43
답글

자동차 히터저항이 망가진게 아닐까 합니다.....진동올라오는거 혹시 내부순환, 외부순환으로 변환해도 같은 증상이면...블로우모터문제일것 같구요...내부.외부 진동이 달라지면 에어컨필터쪽 손으로 잡아서 눌러보면서 확인해 보세요~

조철 2009-10-21 20:27:01
답글

구형 아반떼의 경우 온도 조절(다이얼방식) 하는 부분이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br />
저 같은 경우넨 DIY로 오됴바꿈질하면서 실수로 케이블 연결 플라스틱을 뿌러트렸지요.<br />
그것이 뿌러지면 항상 찬 바람으로 고정되더라구요.<br />
온도조절하는 다이얼이 잘 돌아가는지요?<br />

benz450@hanmir.com 2009-10-21 20:32:35
답글

섬머스타트가 고장이나면 그런경우가 종종 있더군요.<br />
<br />

이상제 2009-10-21 20:35:38
답글

히터저항은아님니다.히타저항나가면 바람이 4단만나오는경우입니다. 일단 초기1분이나오는(주행중)걸로 보면 서머스탯이 열려서 고정된경우입니다. 부품값은 부동액포함 12000원정도이고 정비소에서 4-5만원에 교환하세요.(겨울대비 부동액도 교환하세요).<br />
아반테는 전기부하에 따라 차가진동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런건 그냥타세요.

ofskmc@hanafos.com 2009-10-21 20:39:01
답글

운전석 악셀페달 윗쪽에 보면 히터레버 조절 케이블이 있는데, 이 케이블이 히터 덕트 연결 플라스틱에서 빠져 있는 차 많이 있습니다.....<br />
히터레버를 냉풍,온풍으로 돌려 봐서 아무런 저항없이 헐렁하게 움직이면 이게 문제 입니다.....<br />
<br />
또는 써머스타트가 고장 났을 경우인데 이거는 주행하면 히터가 잘 안 나오는 경우입니다.<br />
<br />
또는 냉각수 자체가 부족해도 히터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박경구 2009-10-21 21:00:23
답글

말씀들 감사합니다..<br />
히터레버는 이상이 없읍니다. 연결잘되어있고요 돌릴때도 저항이있고 돌아가는 소리도 납니다...그리고 진동은 조수석쪽 에어컨필터쪽이 떨려서 소리가 나는거같읍니다. 에어컨필터쪽을 손으로 누르면 소리가 줄어듭니다...

mikegkim@dreamwiz.com 2009-10-21 21:00:47
답글

저도 써머스타트가 고장나지 않았나? 하는 것과 더불어 냉각수의 양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박경구 2009-10-21 21:03:21
답글

감사합니다.명건님 .....냉각수는 확인해 봐야겠네여..<br />
진동하는것은 어떻게 잡아야 할지..ㅋㅋㅋ

mikegkim@dreamwiz.com 2009-10-21 21:27:26
답글

진동하는 것으로 느낌이 오더라도 온풍이 오가는 덕트안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거나 부속의 결속이 약해져 덜덜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살포시 해보게되는군요 ^^

이재성 2009-10-21 21:46:02
답글

구입하신 차량이 냉각수 관리가 잘 되어있었는지 궁금하네요.<br />
만약 냉각수 관리가 잘 안되었다면.<br />
실내에 있는 히터코아가 막혀서 히터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br />
엔진 온도는 정상이지만.. 실내는 엄청 춥죠.

한용민 2009-10-22 01:19:36
답글

저같은경우..그런경우.. 히터엑추레이터?? 이게 문제더군여

김민수 2009-10-22 11:47:07
답글

히터 펌프쪽이 사망하신듯합니다...<br />
데쉬보드 다 들어내고 공조기쪽에 수리를 하셔야 할것입니다.<br />
부품비보다 공임이 더 많이 나온다는.............

안병훈 2009-10-21 20:19:43
답글

자동차 히터저항이 망가진게 아닐까 합니다.....진동올라오는거 혹시 내부순환, 외부순환으로 변환해도 같은 증상이면...블로우모터문제일것 같구요...내부.외부 진동이 달라지면 에어컨필터쪽 손으로 잡아서 눌러보면서 확인해 보세요~

조철 2009-10-21 20:27:01
답글

구형 아반떼의 경우 온도 조절(다이얼방식) 하는 부분이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br />
저 같은 경우넨 DIY로 오됴바꿈질하면서 실수로 케이블 연결 플라스틱을 뿌러트렸지요.<br />
그것이 뿌러지면 항상 찬 바람으로 고정되더라구요.<br />
온도조절하는 다이얼이 잘 돌아가는지요?<br />

benz450@hanmir.com 2009-10-21 20:32:35
답글

섬머스타트가 고장이나면 그런경우가 종종 있더군요.<br />
<br />

이상제 2009-10-21 20:35:38
답글

히터저항은아님니다.히타저항나가면 바람이 4단만나오는경우입니다. 일단 초기1분이나오는(주행중)걸로 보면 서머스탯이 열려서 고정된경우입니다. 부품값은 부동액포함 12000원정도이고 정비소에서 4-5만원에 교환하세요.(겨울대비 부동액도 교환하세요).<br />
아반테는 전기부하에 따라 차가진동하는경우가 있는데 이런건 그냥타세요.

ofskmc@hanafos.com 2009-10-21 20:39:01
답글

운전석 악셀페달 윗쪽에 보면 히터레버 조절 케이블이 있는데, 이 케이블이 히터 덕트 연결 플라스틱에서 빠져 있는 차 많이 있습니다.....<br />
히터레버를 냉풍,온풍으로 돌려 봐서 아무런 저항없이 헐렁하게 움직이면 이게 문제 입니다.....<br />
<br />
또는 써머스타트가 고장 났을 경우인데 이거는 주행하면 히터가 잘 안 나오는 경우입니다.<br />
<br />
또는 냉각수 자체가 부족해도 히터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박경구 2009-10-21 21:00:23
답글

말씀들 감사합니다..<br />
히터레버는 이상이 없읍니다. 연결잘되어있고요 돌릴때도 저항이있고 돌아가는 소리도 납니다...그리고 진동은 조수석쪽 에어컨필터쪽이 떨려서 소리가 나는거같읍니다. 에어컨필터쪽을 손으로 누르면 소리가 줄어듭니다...

mikegkim@dreamwiz.com 2009-10-21 21:00:47
답글

저도 써머스타트가 고장나지 않았나? 하는 것과 더불어 냉각수의 양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박경구 2009-10-21 21:03:21
답글

감사합니다.명건님 .....냉각수는 확인해 봐야겠네여..<br />
진동하는것은 어떻게 잡아야 할지..ㅋㅋㅋ

mikegkim@dreamwiz.com 2009-10-21 21:27:26
답글

진동하는 것으로 느낌이 오더라도 온풍이 오가는 덕트안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거나 부속의 결속이 약해져 덜덜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살포시 해보게되는군요 ^^

이재성 2009-10-21 21:46:02
답글

구입하신 차량이 냉각수 관리가 잘 되어있었는지 궁금하네요.<br />
만약 냉각수 관리가 잘 안되었다면.<br />
실내에 있는 히터코아가 막혀서 히터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br />
엔진 온도는 정상이지만.. 실내는 엄청 춥죠.

한용민 2009-10-22 01:19:36
답글

저같은경우..그런경우.. 히터엑추레이터?? 이게 문제더군여

김민수 2009-10-22 11:47:07
답글

히터 펌프쪽이 사망하신듯합니다...<br />
데쉬보드 다 들어내고 공조기쪽에 수리를 하셔야 할것입니다.<br />
부품비보다 공임이 더 많이 나온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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