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설마 캠리 하나로.. 현대가 당장 큰 영향이야 받겠습니까 만은 ^^;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09-10-21 17:17:05 |
|
|
|
|
제목 |
|
|
설마 캠리 하나로.. 현대가 당장 큰 영향이야 받겠습니까 만은 ^^; |
글쓴이 |
|
|
황선호 [가입일자 : 2001-12-23] |
내용
|
|
머.. 캠리건 YF건 당장 살 여력도 필요도 없는 사람입니다만. ^^;
아래 게시물 보고 몇자 적어 봅니다...
제 생각엔.. 캠리 하나로 설마 현대가 무너지거나 그러지는 않을겁니다. ^^
당분간.. 일본차가 더 싸지기도 힘들겁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현대의 짜증나는 줄타기가 어느순간 힘들어질겁니다..
내수를 쥐어 짜내어 고객들 기름을 짜 내는 가격 정책 말입니다...
1. 제가 생각하는 가격 문제 입니다.
지금은 사실..동급에서 최소 500만원쯤 차이 납니다.^^
3년 할부 한다 치면.. 한달 거진 10만원 차이입니다.. 말은 호기롭게 해도..
그냥 대충 보면 비슷한 값 같아 보여도, 월급쟁이 기준이면 그래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차이 입니다....
문제는 4-5년 후가 되겠지요??
현대는 꾸준히 값을 올리면서, 노조랑 공생하고 있습니다.
그 부담은 내수가 부담하고 있구요... 봉으로 스스로 잡혀주는 소비자도 한몫하구요...
그런데, 다음 소나타 다음 모델 쯤이면 어찌 될지...
상대적으로 일본 도요타는 그동안 가격 상승이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엔고도 어느정도 있지만.... 일본경제 상황봐서.. 어찌 될지....
머 암튼.. 500이 300쯤으로 줄거나.. 200쯤으로 줄 수 도 있습니다...
4-5년 후면.. 국민소득도 좀 오르겠죠??
그러니.. 결국 실질적 가격차는 생각보다 어느순간에 확~~ 줄 수 도 있습니다..
가격 문제는 그렇다 치죠...
2. A/S 문제..
늘 걱정하는 A/S 및 부품비용.... 꾸준히 올리는 모비스에 비해
도요타도 규모의 경제가 가능한 순간이 오면, 부품값은 그닥 차이가 없을겁니다.
심지어, 일본차가 많아지면.. 동호회 전문 샵 몇군데 만들고, 부품 부산통해서 공수하면...
일본차 고치는 비용은.. 생각보다 안비싸더라.. 순식간에 소문날겁니다.
머 캠리야 원래 고급차도 아니고.. 어느정도 보급만 되고 이미지가 달라지면..
페인트 값이 비싼것도 아니고..... 도색이나 이런면들에서 두배 세배가 아닌
2-30%선 금방 올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도요타가 마음만 먹으면 그게 가능합니다...
지금은 불가능한게... 일본차 = 외제차 따라서 정비소에서 원래 비싼거다 란식으로
받아 먹어 버립니다.. ㅡ,.ㅡ
그걸 당연하게 받아 들이는 문화가 아직은 있는데..
그게 어느순간엔가.. 그냥.. 자동차 고치는 값 으로 들어 오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생필품 그저 자동차 중 하나로 말입니다...
물론 큰 고장이나 그런 직영점 시스템... 이건 또 다른문제 겠지만..
과연 큰 사고에 의한 고장이나 이런거.. 한국차는 제대로 고치고 있습니까??
다 속아서 비싸게 주고 고치고 있는데요.. ㅡ,.ㅡ
현실적으로 보면.. 어차피 보험 처리 되는 비용입니다...
제일 민감한 부품 가격은.. 범퍼랑, 벨트류 입니다... 문짝도 있군요..
제가 도요타 사장이라면. 다른거 비싸게 받아도.. 요 부품만 좀 싸게 공급하겠습니다..
3. 자동차 문화...
전.. 다른거 보다 이걸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지금처럼 현기차가 계속되면.... 조만간 아마.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뭐 지금도 충분히 그렇습니다만...)
현기차 사면 바보 소리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 SK 선전에서 34세에 외제차 못 몬다고 우습게 보지 말란 식으로 광고 하죠??
반대로 놓고 보면.. 이미 그 나이면 외제차 타야 한다는 생각이 일부에서 나오고 있다는 겁니다..
실용적으로 보고 생각해서.. 그랜저 탈래 골프 탈래? 하면..
아직은. 대다수가 사실 그랜저가 답이라고 할겁니다...
그런데.. 주변에 하나둘 식 늘어 나면서.. 자동차도 결국...
여대생들의 명품백 처럼... 젊은 애들은.. 현대차 보단
외제차를 타야 하는 문화가 강요되게 될 겁니다...
겉으론 낭비 한다, 사치라고 하지만..
정작 그렇지 않으면.. 보수적이고, 능력없게 보는.. 이중 잣대를 들이 대기 시작 할겁니다...
이건 한국의 등수 먹이기 문화의 특징이기도 하죠.. ^^
(대부분의 취미가 장비병으로 번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ㅋㅋ)
차는 실용품이기도 하지만.. 성인의 남자의 장난감이기도 합니다...
그런 정서에 현대라는 군대 조직이 과연 잘 대응하며 맞춰줄지...
네 아마.. 그래도 큰 내수시장의 대세를 바꾸지는 못하겠죠???
하지만. 지금도 지긋지긋해 하는 어른 들 조차도...
생각보다 많은 숫자가... 생각보다 빠른 시간안에... 마인드를 바꾸게 될겁니다...
미국에서 GM 타는 사람 보듯이.. 한국에서 현대차 타는 사람을 보게 되겠죠....
생각보다 금방입니다.. 여친 절친의 남친은 돈 조금? 더주고 캠리 뽑았데..
근데 오빠는 쏘나타.... 머 괜찮아... 그러겠죠? 속으론 어떨까요??
뭐.. 여자들은 S500보다 뉴비틀을 좋아 한다고 하지만...
쏘나타랑 기껏 3-500만원 차이 나는 캠리는 외제차로 봐주기도 한다는데에 문제가
있습니다. ^^;
그게 쌓이면.. 현대 타는 사람은 꼰대가 되기 십상이죠.....
일본과 한국이 또 다른게 이런점입니다.
일본은.. 경차위주라서 외제차가 많이 팔려도.. 상대적으로 눈에 덜 띄겠지만..
한국은 중형차 시장 위주라서... 일본보다 취약합니다...
그래서.. 캠리를 앞세운 도요타가 열심히 하면.... 지금 당장은 힘들겠지만...
4-5년 후에는 그래도.. 어느정도 내수 시장의 봉들이 줄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냥 막연한 기대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그렇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
대세가 바뀌지는 않겠지만... 지금보다는 더 쉽게 현대를 벗어날 수 있는
전체적인 문화가 금방 올것이라고 말입니다. ㅎㅎ
|
|
|
|
|
|
|
|
|
|
|
|
|